[작품명] 데빌 서머너 갈잎 라이도우 대 죽은 역사 [장르] 라이트 노벨 [이름] 갈엽광사 - 사설컬럼() [속성] 초대 갈잎 쿄지 [크기] 몸집이 큰 성인 남성 [공격력] 칠성검 : 악마의 재생을 무력화, 영혼을 베는 라이도의 칼과 같은 힘을 간직하고, 재빠름에 따라 인간마다 악마를 양단할 수 있다. 관: 반응에 상응하는 속도로 노출된 관에서 악마를 대상으로 쏘아 자폭시켜 차 크기의 불기둥이 바닥을 달린다. 도쿄역의 벽면마다 결계를 파괴하는 위력으로, 3개라면 밀접해 있는 차량 8대를 파괴 가능.영혼도 관통하다. 자신 같은 수준의 반응의 라이도우에서도, 수미터로부터 완전하게는 회피할 수 없는 속도로 사출. 한 번에 온몸의 관을 모두 사용한 전방위 공격이 가능. [방어력] 일반인보다 튼튼, 측두부를 깨뜨려 뇌장이 보여도 움직일 수 있었다 - 사설컬럼() [민첩성] 등뒤에서 벼락을 멀리 웃도는 속도로 흔들린 칼이 어깨에 닿기 전에 한마디 말을 건 후에, 뒷주먹 내밀어 등 뒤의 악마를 죽일 수 있는 반응, 전투 속도.차를 훨씬 웃도는 속도에 조금 뒤떨어지는 라이도우 수준의 이동 속도 [특수능력] 고모라 소환 : 반응에 상응하는 속도로 관 크기의 관에서 지폐를 꺼내는 동작 후, 관 수준의 속도로 사출 소환. 인간으로 보이지 않는 악마를 가시 [장점] 반응 속도 - 사설컬럼() [단점] 공격력, 방어력 부족 - 사설컬럼() [전법] 관의 전방위 공격 후 고모라 소환해 싸운다 - 사설컬럼() [비고] 일하는 방식으로 주인공과 대립
vs 놀이 전문 위키에 찾아봤는데 【악마 자폭 공격】이 맞는 것 같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해제 실패 확률은 0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1이 나오면 무조건 해제.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내)×1.5%】 혹은 【(100-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마)×1.5%】 혹은 【(100-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내)×1.5%】 혹은 【(100-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마)×1.5%】 혹은 【(100-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마)×1.5%】 혹은 【(100-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전격』 지오: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지온가: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지오다인: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지오: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지온가: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지오다인: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화염』 아기: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아기라오: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아기다인: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라기: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라기온: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라기다인: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빙결』 부흐: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부흐라: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부흐다인: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부흐: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부흐라: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부흐다인: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질풍』 갈: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갈라: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갈다인: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갈: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갈라: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갈다인: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염동』 사이: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사이오: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사이다인: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사이: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사이오: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사이다인: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핵열』 프레이: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프레이라: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프레이다인: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프레이: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프레이라: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프레이다인: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같은 표기라도 전체 즉사 확률이 단일 즉사 확률보다 낮습니다. 40/30 60/40
『파마』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한마: 【파마】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한마온: 【파마】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코우하: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코우가: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코우가온: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코우하: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코우가: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코우가온: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주살』 무흐: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무드온: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하무드: 【주살】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하무드온: 【주살】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에이하: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에이가: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에이가온: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에이하: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에이가: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에이가온: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만능』 메기도: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5 소모. 메기도라: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80 소모. 메기도라온: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MP 350 소모.
메디아: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시킨다.MP 48 소모. 메디라마: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크게 회복시킨다.MP 144 소모. 메디아라한: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모두 회복시킨다.MP 360 소모.
『보조 계열』
※데미지 계수의 처리 … Ver.1.3 기본 공격력 → 카쟈 계열 적용 → 스킬에 의한 공격 계수 계산 후 → 이후 레벨별 나눗셈 → 부스터계 스킬 → 최종 방어력에 의한 피해 감산.→ 크리티컬 × 1.5 / 테크니컬 × 1.4 / 엑셀 부스트 등 차지계 스킬 타루카쟈,마카카쟈,라쿠카쟈의 계수는 1.25배 합연산으로 최대 중첩시 2배가 된다.
타루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마카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라쿠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스쿠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하고,적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한다.단,크리티컬은 순수값으로 판정.MP 40 소모.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해제 실패 확률은 0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1이 나오면 무조건 해제.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내)×1.5%】 혹은 【(100-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마)×1.5%】 혹은 【(100-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내)×1.5%】 혹은 【(100-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마)×1.5%】 혹은 【(100-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실패 확률은 【(100-마)×1.5%】 혹은 【(100-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상태이상』 …높은: 80 / 중간: 60
【매혹】 마린카린: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브레인 잭: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공포】 프린파: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패닉 보이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수면】 도르미나: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자장가: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33 소모.
【격노】 도발: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격노】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9 소모. 선전포고: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독】 포이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포이즌 브레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침묵】 마카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마카쟈마온: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석화】 페트라: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페트라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24 소모. 페트라 아이: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8 소모.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해제 실패 확률은 0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1이 나오면 무조건 해제.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10%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전격』 지오: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지온가: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지오다인: 【전격】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지오: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지온가: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지오다인: 【전격】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화염』 아기: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아기라오: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아기다인: 【화염】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라기: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라기온: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라기다인: 【화염】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빙결』 부흐: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부흐라: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부흐다인: 【빙결】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부흐: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부흐라: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부흐다인: 【빙결】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질풍』 갈: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갈라: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갈다인: 【질풍】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갈: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갈라: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갈다인: 【질풍】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염동』 사이: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사이오: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사이다인: 【염동】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사이: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사이오: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사이다인: 【염동】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핵열』 프레이: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프레이라: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프레이다인: 【핵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프레이: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프레이라: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프레이다인: 【핵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같은 표기라도 전체 즉사 확률이 단일 즉사 확률보다 낮습니다. 40/30 60/40
『파마』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하마: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한마: 【파마】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한마온: 【파마】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코우하: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코우가: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코우가온: 【파마】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코우하: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코우가: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코우가온: 【파마】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주살』 무흐: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18 소모. 무드온: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48 소모. 마하무드: 【주살】 적 전체에게 낮은(小) 확률로 즉사 판정.MP 42 소모. 마하무드온: 【주살】 적 전체에게 중간(中) 확률로 즉사 판정.MP 112 소모.
에이하: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10 소모. 에이가: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30 소모. 에이가온: 【주살】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80 소모. 마하에이하: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작은(小) 대미지.MP 24 소모. 마하에이가: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2 소모. 마하에이가온: 【주살】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92 소모.
『만능』 메기도: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대미지.MP 75 소모. 메기도라: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큰(大) 대미지.MP 180 소모. 메기도라온: 【만능】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특대(特大) 대미지.MP 350 소모.
메디아: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시킨다.MP 48 소모. 메디라마: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크게 회복시킨다.MP 144 소모. 메디아라한: 【회복】 아군 전체의 HP를 모두 회복시킨다.MP 360 소모.
『보조 계열』
※데미지 계수의 처리 … Ver.1.3 기본 공격력 → 카쟈 계열 적용 → 스킬에 의한 공격 계수 계산 후 → 이후 레벨별 나눗셈 → 부스터계 스킬 → 최종 방어력에 의한 피해 감산.→ 크리티컬 × 1.5 / 테크니컬 × 1.4 / 엑셀 부스트 등 차지계 스킬 타루카쟈,마카카쟈,라쿠카쟈의 계수는 1.25배 합연산으로 최대 중첩시 2배가 된다.
타루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마카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라쿠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스쿠카쟈: 【보조】 아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하고,적군 전체의 모든 명중 판정 결과값에 +10 한다.단,크리티컬은 순수값으로 판정.MP 40 소모.
매혹: 지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아군을 공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크리티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공포: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수면: 행동할 수 없다.매 라운드 개시 시 HP와 MP가 최대의 10%씩 회복된다.이 상태에서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격노: 무조건 일반공격만을 사용한다.이 상태에서 염동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10%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그 외 상태이상: 석화/마비/동결/화상은 바이스디/마하바이스디로 치유 가능.해제 실패 확률은 0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1이 나오면 무조건 해제. 독: 매 라운드 개시 시 최대 HP의 10% 씩 감소한다.포즈무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침묵(마법 봉인):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없다.클로즈디로 치유 가능.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10%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상승한다.
석화: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질풍 속성 공격에 명중할 시 즉사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마비: 모든 행동에 1-100 다이스를 굴린다.홀수일 경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내÷1.5)%】 혹은 【(운÷2)%】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동결: 행동할 수 없다.이 상태에서 물리 내성이 사라진다.이 상태에서 타격/화염/핵열 속성 공격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피해를 입을 시 해제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화상: 매 라운드 개시 시 현재 HP의 10% 씩 감소한다.이 상태에서 총격/참격/핵열 속성에 명중당할 시 테크니컬이 된다. 매 라운드 개시 시 1-100 다이스로 어장주에 의한 자동 판정.처음 해제 확률은 【(마÷1.5)%】 혹은 【(내÷1.5)%】 중 더 해제자에게 유리한 쪽이며 라운드가 지날 때마다 10%씩 성공 확률이 상승한다.
『상태이상』 …높은: 80 / 중간: 60
【매혹】 마린카린: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브레인 잭: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매혹】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공포】 프린파: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패닉 보이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60 소모.
【수면】 도르미나: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자장가: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수면】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33 소모.
【격노】 도발: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격노】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9 소모. 선전포고: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공포】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독】 포이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포이즌 브레스: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독】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침묵】 마카쟈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 소모. 마카쟈마온: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침묵】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45 소모.
【석화】 페트라: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10 소모. 페트라마: 【상태이상】 단일 개체를 대상으로 한 높은(大)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24 소모. 페트라 아이: 【상태이상】 적 전체를 대상으로 한 중간(中) 확률로 【석화】 상태이상을 부여한다.MP 88 소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