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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s ◆gmZ2kt9BDc
(v0EPe91OGA)
2022-03-02 (水) 16:5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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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M&M's ◆gmZ2kt9BDc와 그 외 여러 이름을 가진 어장주의 기록용 어장입니다.
2.보통 합성해둔 AA를 백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혹시 무언가 필요하신 게 있다면 마음대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4.하지만 어디 쓰일진 궁금하니 레스를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5.이름 사용은 마음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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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재목록』
【네라우오와 겹쳐진 세계 시리즈: 연재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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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습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772906/
【당신은 변신 히어로!: 완결】
1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0597787/
완결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6430161/
【그러니까, 판타지를 합시다.: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345
【D D S ─ 디지털 더블 스토리: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649
공장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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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6
이름 없음
(dkjEuHXcdE)
2022-03-07 (모두 수고..) 17:09:13
>>204 "그 텍스트"(ry
207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10:14
오리엔테이션이 무한 패턴에 진입했으니 말 나온 김에 여신전생 AA 이야기나 해볼까요.
사실 여신전생 스레는 블루 오션이라고 생각합니다.아직도!
근데 왜 아무도 안 하는 거지? 난 햄복할 수가 업써!
208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10:56
물건너는 몰라도 어장은 블루오션이다 못해 없어서 못먹는 상태죠
209
이름 없음
(HNxqWMJpyo)
2022-03-07 (모두 수고..) 17:11:15
야한 걸 앵커 안 해도 주인공 성향이 카오스 쪽으로 간다니까 영 마음에 안 들어서!
210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12:25
>>208
제가 할 말은 아니지만 여신전생물이 너무 적어요.
분명 열면 Fate 장르처럼 고정 참치가 모일 겁니다.적어도 AA계에서는 그 정도의 저변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그런데 어장주가 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11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12:39
신화설정이 복잡해서 그런가? 하지만 물건너도 딱히 신경안쓰는 작품도 많던데...
212
이름 없음
(hZaL5G8QMg)
2022-03-07 (모두 수고..) 17:13:34
>>207 특성상 어지간해선 일정 이상의 데이터 처리가 필요해서?
213
이름 없음
(HNxqWMJpyo)
2022-03-07 (모두 수고..) 17:14:09
여신전생은 액재료만 보면 끼요옷하는 참치들이 난무하는 여기 어장에선 액재료 투하하기 너무 좋아서 그런게 아닐까요
214
이름 없음
(HNxqWMJpyo)
2022-03-07 (모두 수고..) 17:14:52
가볍게 가려고 해도 결국 액재료가 투하되면서 무거워질 수밖에 없고 그러면서 어장주나 참치들이나 비명을 지르게 되는...
215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17:26
>>211
솔직히 신화 설정은 여신전생 본판부터 온갖 개드립을 하고 있으니 초우주 환제국 vs 고대 핀란드 안드로메다 연맹 수준이 아니면 웃어넘겨도 될 텐데…
>>212
전투 룰 들어가기 시작하면 데이터 처리가 필요하긴 하지요.
폭탄바위 식이라는 Fate 사촌 형제격 룰도 있긴 합니다만...
>>213
제 기준이긴 한데 솔직히 액재료는 어…
그냥 다 짱박아 뒀다가 필요한 때마다 쓰는 든든한 식량창고 같은 느낌...
216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17:28
액재료는 별로 문제가 될거 같지는 않는데 사건사고가 있어야 이야기가 재미있는거기도 하고 솔직히 액재료 없는 어장이 더 적은거 같아
217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18:32
가벼운 분위기의 개그물이 아니고서야 액재료는 없을 수 없다 그 개그물에도 액재료는 튀어나와
218
이름 없음
(hZaL5G8QMg)
2022-03-07 (모두 수고..) 17:18:47
진짜 잔잔하기만 한 일상물 쓸 거 아니면 이야기에 갈등은 들어갈 수밖에 없으니
219
이름 없음
(dkjEuHXcdE)
2022-03-07 (모두 수고..) 17:19:05
여신전생은 어장주에게 요구하는 지식이 너무 많아서 그런가 싶기도 함
원작에서도 일어나는 이름가지고 장난치기를 어장주는 계속 생각해야하는 입장인데...
어...나라면 중간에 뻗는다 분명
220
이름 없음
(HNxqWMJpyo)
2022-03-07 (모두 수고..) 17:19:16
적절한 액재료는 작품의 흥미와 즐거움을 몇 배는 올려주긴 하죠. 너무 과하면 속에 안 좋지만 잘 쓰시는 분들은 진짜 조절 잘 하시는게 신기.
221
이름 없음
(zakNI2SmlE)
2022-03-07 (모두 수고..) 17:19:27
여신전생은 한번 건드려 보고 싶었지만
그쪽의 본좌를 한번 보고는 빤쓰런한거야
222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19:40
일단 지금까지 나온 의견을 정리해 봅시다!
1.신화 기반 지식이 필요하다.
2.룰에 따라 일정 이상의 데이터가 필요해진다.
3.액재료 투입이 쉬워 필요 이상으로 분위기가 무거워진다.
다른 건 다 그렇다 쳐도 궁극적으로 2번을 어떻게든 조져버리지 않는 이상 여신전생 대부흥은 힘들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223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19:56
툭 까놓고 말해 갈등 없는 이야기는 재미없어 그라니까 액재료를 끼요욧 하면사 집어넣는거지 처리할 때는 비명을 질러도 재미 있으니까
224
이름 없음
(dkjEuHXcdE)
2022-03-07 (모두 수고..) 17:20:57
아무리 구글이 굉장하다고 해도 말이지
계속 이 캐릭터 신화랑 다른 캐릭터 신화랑 접접이라든가 접접이 없어도 엮어버리거나...
이런걸 계속 생각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하면 머리 아프긴 할거라고 보네
225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21:17
>>219
그거 그냥 필요할 때마다 위키피디아에…!
>>221
어,폭탄바위 전지전능이나 다시 시작하는 야루오요?
확실히 두 작품의 위광이 드높긴 합니다.
226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21:28
애당초 여기 아장 참치중 여신전생 해본 참치는 얼마나 될까 페르소나도 안해본 참치도 있는 마당에
227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22:09
액재료하니까 그거 생각나네 누가 말했는지는 기억안나는데 자기 스토리가 끝난 히로인은 이야기중에 자기매력을 각인시키지 못하면 그대로 공기가 된다는 무시무시한 말을
228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22:56
그거야 당연한 거잖아 히로인이 아니라 주연이라도 자기 이야기에서 매력 어필 못하면 실패한 캐릭터지
229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23:10
>>226
원작은 안 해 봤어도 AA가 있으니까요!
저도 페르소나는 이전에 접해 봤어도 여신전생은 폭탄바위가 최초였고.
달동네 번역 여명기 때 생각하면 많은 분들이 폭탄바위 전지전능을 통해 여신전생이란 제목 정도는 보셨을 것 같습니다.
230
이름 없음
(zakNI2SmlE)
2022-03-07 (모두 수고..) 17:23:14
>>225 전지전능도 굉장하지만 후자쪽일까-
솔직히 그거 보면 뭔가 정신세계가 아스트랄계로 날라갈 것 같음(....)
>>226 난 해봤어(1편/3편/외전작 다수)
231
이름 없음
(dkjEuHXcdE)
2022-03-07 (모두 수고..) 17:23:19
>>225 선생님
위키피디아는 무적이 아닙니다ㅋㅋㅋㅋㅋ
232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23:51
1.신화 기반 지식이 필요하다.
2.룰에 따라 일정 이상의 데이터가 필요해진다.
3.액재료 투입이 쉬워 필요 이상으로 분위기가 무거워진다.
4.이전 작품에 대한 비교 부담감.
제일 위험해 뵈는 데이터는 Fate 룰 마냥 누구 한 명이 나서고 여러 사람이 뒤따라 체재 정립하는 게 아닌 이상 무린데 이거.
233
이름 없음
(zakNI2SmlE)
2022-03-07 (모두 수고..) 17:25:21
그리고 국내에선 그런건 무리지
까놓고 말해서 푸키먼급으로 만드는게 아닌 이상 남의 룰 가져다 쓸리가 없...읍읍....!
234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25:42
요즘 Fate 룰도 예전 보다 못해요 꾸준히 하시는 분은 있지만 그버다 데이터 룰이 나오면 기억하기 귀찮아 하는 참치가 대다수죠
235
이름 없음
(dkjEuHXcdE)
2022-03-07 (모두 수고..) 17:25:49
결론
선지자는 언제 오시는가!!!(?
236
이름 없음
(zakNI2SmlE)
2022-03-07 (모두 수고..) 17:27:36
까놓고 말해서 개인 룰 구축은 무진장으로 으렵따......
고독과의 싸움에서 승리해도 호응이 없으면 무너져 내리는 공들이지 않은 탑......
237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27:47
성배전쟁 예전에는 좋아했는데 갈수록 이야기가 반복되는 경향이 있어서 잘 안보게 되더라
238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28:06
>>230
다시루오 쪽은 앵커 방식부터 기존 턴제 전투 등과는 차이가 나니 후발 주자가 비교될 일은 오히려 적을 것 같은데 말이죠….
>>231
엥 하지만 대충 다 되던(이하생략
>>233
푸키먼은 이미 완성된 데이터 분량이 압도적이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이터베이스와 선례가 많아서 참 부럽습니다
>>234
꾸준함은 동시에 따라가는 고정층이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니까요.
개인의 팬층인지 장르의 팬층인지는 다른 문제겠습니다만.
239
이름 없음
(dkjEuHXcdE)
2022-03-07 (모두 수고..) 17:28:52
>>231 >>238 여기서 보면 그건 어장주 재량이 뛰어난(ry
240
이름 없음
(zakNI2SmlE)
2022-03-07 (모두 수고..) 17:28:52
>>238 스토리나 신화적 지식을 보면 SAN체크 당합니다(...)
241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29:34
어장주 시스템이 원작하고 비슷하지만 이쪽은 전투외적인거 연출하기 까다롭지... 스테이터스 설명에 없는 기능이 나오기도 하니ㅋㅋㅋㅋㅋ
242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29:34
신화 지식은 어장주가 이상한 거에요 보통 신화류 접하면 주화입마 옴
243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29:35
>>237
7명이 모여서 싸운다는 기본 틀은 반복이기에 Fate도 거짓 성배전쟁이나 성배대전이나 그랜드 오더 같은 방향으로 차별화를 꾀했겠지요.
어려운 문제입니다.
>>236
귀찮고 할 일은 많은데 알아봐 주는 사람은 별로 없음.
사실 다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좀 있다 보면 어딘가 망가져 있음.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44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30:50
데이터량이 풍부한 푸키먼도 콤마이어 상태가 빗잘치는 걸 생각하면 데이터 어장의 숙명이지요 거기다 데이터량 때문에 좌초 되는 푸키먼 어장이 하늘의 별만큼 많은걸 생각하면...
245
이름 없음
(HNxqWMJpyo)
2022-03-07 (모두 수고..) 17:30:58
신화지식... 듀라한에서 크룸 크루어히를 떠올릴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가...
246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31:27
나는 아직도 아이템크러쉬가 전지까지 쓰는 기능이라고 했을때 충격적이였어ㅋㅋㅋㅋ
247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31:39
푸키먼이 흥할 수 있는건 원 프랜차이즈의 압도적인 IP빨읍읍
248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32:29
하지만 푸키먼을 본가 포켓몬팬한테 추천하면 화낸으읍
249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33:14
아니 화내지 않을걸 그야 지금 푸키먼 하는 사람 중 본가 빠요엔 한 사람들이 많으니
250
M&M's ◆gmZ2kt9BDc
(q.9c/mWL86)
2022-03-07 (모두 수고..) 17:34:03
>>241
사실 저는 궁극적으로 룰은 전투를 하려고 만들기 때문에 그 외에는 많이 약합니다.
며칠 전 이 룰로 TRPG 이야기 나왔을 때도 비슷한 말을 했었죠ㅋㅋㅋㅋㅋ
>>240
아.하긴.위키던가에서 루시퍼(=스사노오 외 기타 등등) 보고 어? 했었죠.
나중에 여신전생 원작 소설판 정보 찾아보고 YHVH를 아마츠미카보시로 암시하는 구석이 있고,카구츠치가 창세의 도구 이름으로 나오기도 하니 그럴 수도 있지 싶었습니다.
>>239/>>242
아니 제 신화 지식은 그.
올림포스 가디언이랑 원작 만화책이랑 Fate랑 페르소나 3이 기반인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51
이름 없음
(HNxqWMJpyo)
2022-03-07 (모두 수고..) 17:34:20
포켓몬 AA는 이제 신세대 포켓몬이랑 아르세우스 나오면서 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는데 그만 몇몇 사정으로 창시자가 은퇴한 상태라 복잡해질 수 있다고 들은 것같기도 한데
252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34:39
결론:여신전생이 푸키먼 수준으로 흥하면 원찬스
253
이름 없음
(dkjEuHXcdE)
2022-03-07 (모두 수고..) 17:35:12
>>250 여기서 말하는 건 "지식의 량"이 아니라 "엮어내는 실력"이라고 생각합니다만!!!
그건 어장주의 재량이 뛰어난게 맞다!
254
이름 없음
(zakNI2SmlE)
2022-03-07 (모두 수고..) 17:35:22
>>243 (영웅의 의지가 시험되고 있습니다...)
절망!
There can be no hope in this hell… no hope at all.
이 지옥에 희망이 있을 리가 없지... 그렇고 말고.
255
이름 없음
(wzqFKrEGUo)
2022-03-07 (모두 수고..) 17:35:30
아냐 푸키먼(시스템)을 포켓몬이라고 이야기하면 사람을 포켓몬이라고 부르고 시스템도 다른데 뭔 포켓몬이냐는 소리들어
256
이름 없음
(buq1q0nOkk)
2022-03-07 (모두 수고..) 17:36:12
케바케임 푸키먼이라 하는 사람도 있고 아니라는 사람도 있고 나는 푸키먼이라 생각하는 쪽이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