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뇨 좋은데요? (이미 하나 쓰고 있었다) 자유로운 용 후속 DLC -로드 헌터즈(2006):자유로운 대륙엔, 그 만큼 댓가가 치뤄져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자유의 가치를 퇴색시키는건 아니죠. 특히나...속도에서 말입니다 무장차량, 사이킥 메카닉, 변신로봇 등의 탈것 대량추가 여러가지 운송 관련 이벤트 추가 더 빠른 이송, 이동을 가능캐하는 초상 운송업 추가
역설사의 야심작 "모나크"는 말 그대로 모나크를 통솔해 이종족과 인간이 어우러진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게임입니다. 그 과정 속에서 수많은 정치적 급변과 외계의 침공 등등,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당신은 승리할 수 있겠습니까?
DLC 목록 -몬스터버스(1979): 거대괴수, 혹은 타이탄과 관련된 이벤트가 대량추가됩니다(거대괴수의 습격, 격퇴, 혹은 공존) 이에 대항하기 위한 거대 원오프 로봇 예거 및 각 국가별 2족보행병기 연구가 추가됩니다 괴수들은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 긍정적, 혹은 부정적 효과를 발하며, 부산물들에 대한 연구가 가능합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1980): 노바 제국, 시아 제국, 크리 제국 등 외계 세력 및 이벤트 추가 -홈랜드 어스(1991): 울트라맨 관련 컨텐츠 대거 추가 -W.O.M(1995): 인물들의 개성 세분화. 이런 인물들로 W.O.M 팀을 조직해 좀 더 다양하고 효과적이고 흥미로운(그리고 돈이 깨지는) 사건 해결 방식 추가 -초상존재 및 초상능력자 관련 보고서(1997): 사용자 지정 캐릭터 등록 기능 추가. 커스텀 팩션, 커스텀 시나리오를 만들어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음 -차이나 림(2001): 중국 및 러시아 같은 구 동구권 컨텐츠 대거 추가, NPC 국가들 간의 유기적인 이벤트(혁명, 내전, 통합)추가 -싸카 야로제(2001): 타 게임과의 콜라보 DLC....인데, 사실 만우절 DLC -울펜슈타인(2003): 평행세계 컨텐츠 대거 추가 -인사하는 것만으로도 인연(2004): 만우절 DLC 2호 -마스터즈 오브 이블(2004): 모나크가 아닌, 정 반대 방향의 빌런 팩션 추가 거대조직운형형:SCP 재단, 앵전회, 하이드라, AIM, 시아 제국(야플), 크리 제국, TVA, 지옥의 악마들 등.. 소규모 파견형:외도중, 에이전트 아브렐라, 창작 개인 빌런 등...(빌런 팩션은 향후 스토리 진행에 따라 추가됩니다) -Black Wing(2006): 모나크 외 타 세력(CIA, 대한민국 국가초상방재원, 로도스 아일랜드, 흑두건파, 기타 etc....)을 플레이어블 세력으로 선택 가능. 조직별로 기존 모나크 플레이와는 다른 방향성의 플레이가 요구되며, 승리 조건도 차별 -로드 헌터즈(2006):자유로운 대륙엔, 그 만큼 댓가가 치뤄져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자유의 가치를 퇴색시키는건 아니죠. 특히나...속도에서 말입니다 무장차량, 사이킥 메카닉, 변신로봇 등의 탈것 대량추가, 여러가지 운송 관련 이벤트 추가, 더 빠른 이송, 이동을 가능캐하는 초상 운송업 추가 -스틸 볼 런(2006) 80일간의 세계일주를 넘어 80초간의 세계일주 스틸 볼 런, 초차원 쌐카 등의 공식 국제대회 이벤트 추가, 로드 헌터즈, 싸카야로제 DLC 보유시 팩션 대표팀을 꾸려 참가가능 -Averages(2008): 출시 예정
흑두건파는 두랜달의 아들 두건맨이 아버지에게 반발해 세운 양아치 단체입니다. 아무 기반도 없이 맨주먹 하나로 덜렁 세운 그저그런 양아치 조직이지만, 부하들은 그런 두건맨을 존경해 따릅니다. 당신을 위해서라면 피 맺힌 열매가 자라는 곳까지 따라오는 부하들과 함께, 당신은 이 시대의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겠습니까?
출신 DLC: 차이나 림 팩션 리더: 두건맨 팩션 위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세력 등장 연도: 2000년 조직 유형: 범죄조직(-03년), 기업(04년 이후)
초기 시작 상황: 매우 어려움 초기 팩션 카르마: 중립(-02년), 약간 선(03-) 초기 우호 단체: 모나크 한국지부 초기 적대 단체: 대한민국 정부(-03년)
팩션 특성: ○두건맨의 카리스마: 리더 두건맨의 카리스마를 이용해 조직을 더 견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영웅적인 활동으로 획득하며 인재 영입, 인수합병 등을 통해 소모됩니다. ○인수합병: 기업 전용 기능이지만, 흑두건파 팩션은 처음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저씨를 기리며: 범죄조직 팩션의 고유 시스템을 일부 이용할 수 없지만, 선업을 행할 시 추가 보상이 주어집니다. ○범죄의 유산: 이 기업은 원래 범죄조직으로부터 유래되었습니다. 범죄조직의 특유 시스템 이용 가능(기업 전환 이후부터)
로도스 아일랜드는 등록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제약회사이지만, 수많은 종족, 질병, 능력이 난립하는 사회 속 질병과 상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의료 솔루션을 연구 중이며, 임직원에게 우수한 의료 환경과 최첨단 연구 시설을 제공하고 있고, 경력 및 종족 등의 여부와 상관없이 각국의 우수한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뭐, 대부분의 다른 사람들에게는 다른 의미로 유명하지만요
출신 DLC: 차이나 림 팩션 리더: 테레시아(1992-2002), 아미야(2002-) 팩션 위치: 랜덤(중국, 중동, 아프리카 중 무작위 선정) 팩션 등장 연도: 1992년 조직 유형: 기업
초기 시작 상황: 보통 초기 팩션 카르마: 매우 선 초기 우호 팩션: 모나크 본부, 악마장군(동맹) 초기 적대 팩션: 중화인민공화국 정부(-01년), 후지사키 마츠리, Nod(-02년)
팩션 특성: ○헬스: 다양한 건강 프로젝트를 통해 사내 인재들을 타 팩션 대비 손쉽고 훌륭하게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근손실 게이지: 이벤트 혹은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 증가, 이벤트, 헬스 기능 및 기업 업무를 통해 감소. 근손실 게이지가 높을수록 팩션에 불이익이 주어짐. ○지상함: 본사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동에는 시간이 걸리지만, 그동안 임무수행에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모나크는 이종족과 인류 간의 평화로운 공존 및 번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 엄청난 수의 재산과 인력을 보유하며 강력한 권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과도한 개입으로 비판도 받지만, 오늘날의 좋은 사회를 만든 것은 역시 모나크의 공이 제일 큽니다.
출신 DLC: 바닐라 팩션 리더: 루살카 슈베게린 팩션 위치: 미합중국 뉴욕 팩션 등장 연도: 1979년(사실 게임 최초 시작 연도가 79년이라 의미 없음) 팩션 유형: 모나크
초기 시작 상황: 매우 쉬움 초기 팩션 카르마: 매우 선 초기 우호 팩션: 실드, 세계 각국의 모나크 지부, 세계 각국의 정부 등등등.... 초기 적대 팩션: 너무 많아서 여기 다 못 적음
팩션 특성: ○지부: 자금과 권위를 소모해 원하는 국가에 지부를 건설 가능. 해당 국가로부터 분담금을 받을 수 있으며, 지부들을 통해 해당 국가의 내부사정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권위: 모나크 본부 고유의 자원. 선행 및 작전성공, 이벤트 등을 통해 획득하며 지부 설립 및 유지, 작전 실패, 작전 수행 및 악행 등을 통해 상실합니다. 권위가 높으면 버프를 받지만 권위가 낮으면 패널티 및 부정적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국가의 지부 철수 요청, UN의 압박, 지부 탈주 등등....) ○W.O.M(동명의 DLC 필요): 군대와도 같은 힘을 가진 특수팀을 편성, 파견해 지부들을 지원하거나 지부가 없는 국가에서도 각종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습니다. ○업무의 폭풍: 매머드랑 개미가 어떻게 대화를 하나요? 일정 규모 이하의 단체와는 직접 교섭이 불가능하며, 지부 또는 WOM팀을 거쳐서만 교섭을 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맨은 빛의 별, 혹은 지구의 힘, 혹은 초고대의 빛...각기 기원은 조금씩 다르지만 모두가 보다 큰 선을 위해 행동하는, 어떤 의미로 이상적인 외계인 일파입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고 살다가,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힘을 발휘해 넘어지려는 이들을 일으켜 세워줍니다. 그러나 조심하십시오. 가장 밝은 빛이 빛날때, 가장 어두운 그림자가 도사리게 되니...
출신 DLC: 홈랜드 어스(1991) 팩션 리더: 울트라맨 노아 or 개인 팩션 위치: 랜덤/자유 팩션 등장 연도: 1991년 팩션 유형: 제3 세력
초기 시작 상황: 보통 초기 팩션 카르마: 매우 선 초기 우호 팩션: 우호적인 괴수들, 자연의 이종족들 초기 적대 팩션: 적대적인 괴수들, 어둠의 거인들, 셀레스티얼들
팩션 특성: ○지구를 지키는건 지구인의 힘이어야해: 울트라맨들은 전능한 신이 아닌, 미성숙한 종족들이 성장하기 까지의 보호자이자, 그들이 힘이 미치지 않는 때의 지원군입니다. 자체적인 이벤트를 제외하면 기타 선 성향 팩션의 이벤트가 '위험' 상태에 도달하지 않으면 개입할 수 없습니다. ○인간화/일체화: 울트라맨으로서의 아이덴티티와 동시에 캐릭터는 다른 중립~선 성향 팩션에 동시에 소속할 수 있습니다 ○컬러 타이머: 지구 내에서 활동시 울트라맨으로서의 능력은 3턴에 1턴을 세는 식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누적 불가능) ○수수께끼의 거인: 울트라맨은 그 강대한 힘으로 인하여 본인이 바라지 않더라도 수 많은 존재의 이목을 끕니다. 설령 선 성향의 행동을 하더라도, 때론 인간들은 그 거대한 힘에 경도되어 당신이 원치 않은 여러가지 일을 행합니다(우상화, 광신, 제거시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