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페이즈 행동 페이즈에서는 이하의 아래의 6가지 행동(+α)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일회용 예장의 작성 ( 성공률:작성자의 【마】 X 2% ) 2.서번트의 마력 공급 ( 휴식 ) 3.서번트의 마력 공급 ( 혼식 ) 4.거점 이동 5.정보수집 6.다른 진영과 접촉 ( 습격 포함 ) 7.그 외
<1.일회용 예장의 작성>
일회용 예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술사라는 설정을 부여받았거나 예장 작성과 관련된 「스킬」을 갖고 있는 캐릭터만 예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캐릭터가 여러 명일 경우 모든 캐릭터가 동시에 예장 작성을 실시합니다。 판정의 기본 성공률은 「작성자의 【마】×2%」입니다。 예장은 여러 개를 동시에 사용하여, 효과를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일회용 예장 일람』 마보석 … 사용 시 마력을 「20점」 회복한다。 사역마 … 「정보수집」의 성공률을 상시 「+20%」한다。 다른 예장과 달리 정보수집에 실패할 시에만 소비된다。 강화부 … 사용 시 전투의 최종 승률에 「+5%」한다。 수호부 … 사용 시 대부분의 「즉사」 판정을 「50%」의 성공률로 한 번만 회피할 수 있다。 환혹부 … 사용 시 「50%」의 성공률로 다이스를 굴려서, 판정에 성공했을 시 「전투 결과」와 「즉사 회피」, 「NPC용 랜덤 이벤트」 이외의 판정을 한 번만 다시 할 수 있다。
<2&3.서번트의 마력공급>
2:휴식 영지에서 휴식하여, 서번트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 영지의 격에 따라서 「0점~40점」 가량의 회복량을 얻습니다。
이 보정은 추가로 「진지작성」 등의 효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대영지 이상의 영지는 턴 종료 시 자동회복이 추가됩니다。
『영지 규모 일람』 영맥의 중심:휴식 시 마력 회복량 「40점」。 턴 종료 시 「+20점」。 대영지:휴식 시 마력 회복량 「30점」。 턴 종료 시 「+10점」。 중영지:휴식 시 마력 회복량 「20점」。 소영지:휴식 시 마력 회복량 「10점」。 영지 없음:회복 불가(전투에서 패배해 영지를 잃었을 때 배정되는 영지입니다)
3:혼식 「영지가 아닌 제3의 장소」에서 일반인의 마력을 빼앗아 일률적으로 「250점」의 마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혼식을 실시할 경우 다른 모든 진영이 「정보수집」 판정을 실시합니다。
판정에 성공한 참가자는「적대적 개입」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적대적 개입」을 선택했을 경우, 그 상대와 전투가 발생합니다。 이 전투에 패배했을 경우는 혼식에 실패하며, 승리했을 경우는 성공이 됩니다。
<4.거점 이동> 다른 영지를 새로운 거점으로 삼습니다。 결과적으로 다른 진영과 접촉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거점이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나, 「캐릭터 시점에서 비어있는 영지」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비어있는 영지」가 아닌 「캐릭터 시점에서 다른 진영이 체재 중이라는 걸 알고 있는 영지」를 거점으로 삼고 싶다면 <다른 진영과 접촉(습격)> 커맨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커맨드는 2턴 연속으로는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른 영지의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판정의 기본 성공률은 「50%」이며, 여기에 스킬 등에 의한 수정값이 추가됩니다。
어새신/아처 클래스는 스킬 보정으로 정보수집의 성공률에 「+20%」의 보정을 얻습니다。 또한 어새신은 스킬 보정으로 자신을 대상으로 한 정보수집의 성공률에 「-20%」의 페널티를 줍니다。
정보수집은 기본적으로 다음의 세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실행합니다。 아래의 셋은 어디까지나 기본 선택지이며 그 이외의 정보도 수집 가능합니다。
1.전 영지의 위치를 각각 조사(비어있는 영지는 자동 성공)
2.랜덤 혹은 위치를 알고 있는 세 영지(혼합 가능)의 정보를 얕게 조사(스테이터스, 기초 스킬, 위치를 파악)
3.랜덤 혹은 위치를 알고 있는 한 영지의 정보를 깊게 조사(위에 더해 어느 정도의 스킬(GM 임의)을 파악)
※ 입수할 수 있는 정보 「전 영지 위치 조사」로는 서번트의 클래스도, 스테이터스도, 모습도, 마스터도 알아낼 수 없습니다。 「얕게 조사」로는 마스터와 서번트의 모습, 마스터와 서번트의 스테이터스, 마력 소모량, 극히 일부의 스킬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깊게 조사」로는 마스터와 서번트의 일부 스킬을 추가적으로 알아낼 수 있습니다。 「령주 잔량」은 정보수집으로 알아낼 수 없습니다。 령주에 관한 정보는 전투가 발생했을 시 「메타 시점」으로 제공됩니다。
※ 위치에 관해서 <거점 이동>이나 <영지에서의 전투 패배로 인한 영지 손실> 등의 사유로 각 진영의 위치가 변경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진영의 새로운 위치를 알기 위해서는 재차 정보수집을 실시해야만 합니다。 「영지 없음」이 발생할 경우 이는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영지」가 발생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단 「영지 없음」 상태가 해소될 경우 해당 영지는 기존 영지들과는 달리 잔존하지 않고 그대로 사라집니다。
※ 「랜덤 혹은 위치를 알고 있는」에 관해서 본 스레는 하우스룰로 정보수집의 대상을 「진영」이 아닌 「영지」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얕게 조사」와 「깊게 조사」의 경우도 특정 진영을 겨냥해서 정보수집을 하는 게 아니라 특정 영지를 겨냥해서 정보수집을 한다는 설정입니다。 「전 진영 위치 조사」는 지역 전체를 가볍게 수색한다는 설정입니다。 클래스 불명의 서번트가 어느 영지에 있다는 것까지는 알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알 수 없습니다。 「랜덤으로 조사」는 자신이 조사하지 못한 지역 중 일부를 집중적으로 조사해서 영지를 최소 1개(깊게), 최대 3개(얕게) 조사한다는 설정(스토리에 따라 설정 변동 가능)입니다。 자신이 조사를 하지 못한 지역이 대상이 되기 때문에 영지의 위치를 하나도 모르는 상태라면 「비어있는 영지」도 포함되기에 「비어있는 영지」만 3개 조사한다는 결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위치를 알고 있는 특정 영지 조사」는 자신이 조사한 지역 중 특정 영지를 집중적으로 최소 1개(깊게), 최대 3개(얕게) 조사한다는 설정(스토리에 따라 설정 변동 가능)입니다。
<6.다른 진영과 접촉(습격)> 「캐릭터 시점에서 위치를 알고 있는 진영」을 선택한 뒤, 접촉이나 습격을 시도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투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접촉은 기본적으로는 「접촉을 받은 진영의 영지」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취급하지만, 예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자대면, 쌍방접촉 등이 발생했을 때는 기본적으로는 「공통되는 접촉을 받은 진영의 영지」나 「영지가 아닌 제3의 장소」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취급하지만, 예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커맨드는 「캐릭터 시점에서 위치를 알고 있는 진영」을 대상으로 선택하는 커맨드이기에, 만약 해당 진영의 위치가 정보와는 다르게 변경된 상태라면 이상한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위치를 모르는 진영과 접촉하고 싶을 경우 「상대를 선택하지 않고 무작위로 접촉」도 가능하지만 어떻게 돼도 모를 일입니다。 이 경우에는 「진영」이 아닌 「영지」(자신이 조사하지 못한 지역 전체)가 접촉의 대상이 되기 때문에 「비어있는 영지」가 선택되어서 「허탕」이 될 수도 있습니다。
<7.그 외>
상기의 6가지 행동에 포함되지 않는 모든 행동이 포함됩니다。 행동 페이즈에 사용하는 종류의 스킬 혹은 보구 사용이 대표적이며, 이외에 GM이 인정하는 한도 내에서 행동 앵커가 가능합니다。
※ 플레이어를 포함한 각 진영의 행동 순서 기본적으로 방침 결정 → 거점 이동 → 다른 행동 → 접촉(습격) → 혼식 순으로 처리합니다。 같은 타이밍의 행동은 기본적으로는 동시에 발생한 것으로 취급하지만, 예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면식이 있거나, 거점의 위치를 알고 있는 상대와 교류를 도모합니다。 다만 반드시 우호적인 접촉이 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아군 진영의 단독 접촉이 됩니다。 다른 마스터와의 접촉인 경우, 그 자리에서 공격을 받을 가능성도 충분히 고려해야 하겠지요。
◆소비 마력 확인
각 영령은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활동하는 데 필요한 소비 마력이 존재합니다。 턴 종료 시 및 전투 종료 시에 소비 마력을 확인해, 공급 부족이 있으면 캐릭터 시트에 기재합니다。 마력에 관한 룰은 이하의 기술을 참조해 주세요。
<저장 마력>
서번트에게는 각각 「저장 마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장 마력」은 「100 + 마스터의 【마】×2점」이 상한선이며, 최대까지 보유한 상태로 소환됩니다。
서번트는 전투나 보구의 사용, 혹은 현계를 유지하는 것만으로 이 「저장 마력」을 소비합니다。 소비 마력의 계산, 및 공급 부족에 의한 페널티에 관해서는 이하를 참조。
<소비 마력의 계산방법>
턴 종료 시에 「마스터의 【마】×2」 - 「영령의 레벨」의 계산을 실시해, 이것이 플러스라면 「저장 마력」에 그만큼 가산되며 마이너스면 그만큼 감산됩니다。 이 때, 「성배로부터의 백업」으로서 「마스터의 【마】」와 별도로 「+50점」의 보정이 들어갑니다。
영령이 전투를 실시했을 경우, 전투 종료 시에 「영령의 레벨」만큼 「저장 마력」이 소비됩니다。 특수한 스킬/보구를 사용했을 경우는, 한층 더 스킬/보구마다 설정되어있는 마력이 소비됩니다。
<「마력 공급 부족」에 따른 페널티>
「마력 공급 부족」에 의한 -값이 「-20점」씩 누적될 때마다, 영령의 레벨을 제외한 각 스테이터스가 「-10점」됩니다。 이 페널티는 누적됩니다。(다만 스테이터스가 0 미만은 되지 않습니다)
이 「마력 공급 부족」에 의한 마이너스 값이 「-100」을 넘을 경우, 영령의 현계 유지는 불가능하며, 「그 페이즈의 종료 시(전투 종료 시)」에 완전히 흩어져 소멸합니다。 (전투 시에 소멸하는 것은 아니므로, 소멸을 각오하고 보구를 전개하거나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 서번트가 소멸한 마스터의 처리 서번트가 소멸했을 때의 마스터에게는 상한치 「0」의 저장 마력이 있는 것으로 취급하며, 전투 참가 시의 레벨에 따른 마력 감소는 없으나 저장 마력이 「-100」 이하가 되었을 경우 전투에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저장 마력이 「-99」 이상이 되면 다시 전투에 참가할 수 있지만 「-20」만큼 쌓일 때마다 각 스테이터스가 「-10점」의 패널티를 받습니다。 (0 미만으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서번트와 동일하게 저장 마력은 턴 경과와 휴식, 마술 예장 등을 통해 회복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3명까지의 캐릭터가 참전하게 됩니다。 메인 전투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 (서브 캐릭터의 스테이터스 합계 ÷ 2)(소수점일 시 올림)가 전투에서 사용하는 「전력」입니다。
전투의 기본은 피아 "「전력」의 수치 차이 + 스킬의 효과 "를 가미한 [승률 승부]입니다。 사용하는 스테이터스는 [근] [내] [민] [마] [운] [보]의 6개 중에서 3개를 사용합니다。
<2。 전투의 단계>
1) 아군(플레이어 Or 습격 측)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2) 적 측(GM)이 스테이터스 하나를 결정。 3) 마지막으로 트립 혹은 다이스로 마지막 스테이터스를 나머지 4개 중에서 1개 결정。 4) 이 3개의 [전력 값]을 비교하여 <전투 결과 표>에서 승률을 계산합니다。 5) 결국 주사위 판정으로 승패를 결정합니다。
<전투 결과표>
3 전력 열위 = 기초 승률 0 % 1 무 2 열위 = 기초 승률 20 % 1 우위 2 열위 = 기초 승률 30 % 2 무 1 열위 = 기초 승률 40 % 전력 무승부 = 기초 승률 50 % 2 무 1 우위 = 기초 승률 60 % 2 우위 1 열위 = 기초 승률 70 % 1 무 2 우위 = 기초 승률 80 % 3 전력의 우위 = 기초 승률 100 %
※ 총 전력이 1씩 클 때마다 승률 + 1 %, 낮을 때마다 -1 % ※ 양 전력의 최대 Lv을 비교。 높은 편에 「최대 Lv - 적 측의 최대 Lv」%의 승률 보정이 붙습니다。 ※ 승률은 자신의 진영 혹은 플레이어 시점입니다.
판정 방법은 언제나 트립과 1-100의 숫자로 정합니다。
◆령주에 관한 룰
서번트에 대한 절대명령권。 3획까지 존재。 아래와 같은 규격화된 사용법이 존재하며, 이외에도 GM 판단에 따라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있어서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1.최종 승률이 나온 시점에 사용해 승률에 보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서번트가 메인에서 참전하고 있는 경우, 「+30%」。 서브인 경우 「+20%」。
2.랜덤 스테이터스 판정에서 기존에 선택되었던 스테이터스를 제외한 뒤 스테이터스 선택을 다시 할 수 있습니다。
3.개전 시 선언, 전투 종료 시까지 서번트의 전 스테이터스에 「+10」。
4.임의의 타이밍에 사용해, 영령에게 즉석에서 「+120점」의 마력을 공급。
5.전투에서 패배했을 경우 영주 2획을 소비하여 탈락하지 않고 전투로부터 이탈 가능。 복수 진영이 참전한 경우, 「상호가 협조할 의사가 있는 경우」에 2획으로 철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만약 어느 한 진영이 상대 측을 버릴 생각이 있다고 선언했을 경우, 쌍방의 진영이 각각 2획을 소비하고 철퇴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 상황에서 2획을 소비하지 못하고, 다른 철퇴 수단도 없는 경우는 패퇴합니다。
※ 난전에 대해 기본적으로는 전투에서 1번이라도 패배한 진영은 패배한 횟수에 비례해 령주 2획분만큼의 페널티를 받거나 패퇴하지만 예외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령주를 전부 소비한 뒤의 현계 룰> 1.마스터 측에서 공급을 끊지 않는 한 마스터로부터의 마력 공급은 유지됩니다。 2.성배로부터의 마력 공급(50점)이 중단됩니다。 3.마스터는 서번트에게의 명령권을 잃습니다。 4.마스터로부터의 마력 공급이 중단된 경우, 단독 행동 스킬이 없는 서번트에 한해 그 턴의 종료 시에 「30점」의 마력을 추가로 소모하게 되는 것으로 합니다。
※ 정리 령주가 1획 이상 남아 있는 경우의 마력 계산:「마스터의 【마】 X 2 - 영령의 레벨 + 50(+영지 보정)」 령주를 모두 소모했을 경우의 마력 계산:「마스터의 【마】 X 2 - 영령의 레벨(+영지 보정)」 마스터하고의 연결이 끊겼을 경우의 마력 계산:「- 영령의 레벨 - 30(+영지 보정)(단독 행동 스킬이 있을 경우 +30)」 또한 여러 서번트와 계약한 경우, 령주는 공용, 마력 공급은 「마스터의 【마】 X 2」 부분을 「마스터의 【마】 X 2 ÷ 서번트의 숫자」로 계산합니다。
____ _ユ三ニfヘ、 γ `ヾ 애초에 남작룰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룰에 명시되어있지 않은 부분이 많은 룰이기에 GM이 자의적으로 { 。 。 .} 처리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아 GM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애매한 부분들이 많고 실수도 잦습니다 :. ト ._ __, .イ .; ~할 수도 있다, ~될 수도 있다라는 말이 많은 것은 그 때문입니다。그럴 때는 부디 웃으면서 용서해주세요 ゝ`ー┴┴'/ 그래서 진행 중 불공평하다고 생각되는 룰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플레이어를 괴롭히기 위한 것이 아니라 ,ィ{ ヽ_ニニイ }、 어디까지나 게임을 재미있게 하기 위한 처리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i:i:i:i:ヽ/{lllト、/i:i:iヽ ∧i:i:i:i:i:i:i`}lllレ'i:i:i:i:i:/>、 }i`・ヽ、i:i:i:i|llll|i:i:/,イi:i:i:iヽ ji:i:i:i:i:`ー-Klllll〉!~/i:i:i:i:i:i:i:i:iム ,li:i:|i:i:i:i:i|`l:::Y::::|i:i|i:i:i:i:i:i:i:i:i:i:i:ハ、 . /i:i:i|i:i:i:i:i|i:|:::::|:::::|i:i:i:i:i:i:i:i:i:i:i:i:i:i:iム γ⌒≦ヽ /i:i:i:ii|i:i:i:i:|i:i!:::::|:::::|i:i:i:i:i:i:i:i:i:i:i:i:i:i:i:i:i:\ / f´(こ }J } . /i:i:i:i:i/i:i:i:i:i|:il::::::!:::::|i:i:i:i:i:i:i:i:i:i:i:i:i:i:i:i:i/ l .|  ̄`ー' .{i:i:i:i:i/i:i:i:i:i:i|i:|::::::|::::::|i:i:i:i:i:i:i:i:i:i:i:i:i:i:i:人 i .| ハi:i/i:i:i:i:i:i:i:i:i|::::::|::::::|i:i:i:i:i:i:i:i:i:i:i:i:i:i/ \ ,: | / `ヽ{i:i:i:i:i:i:i:i|:::::::|::::::|i:i:i:i:i:i:i:i:i:i:i:i:/ 丶、 ` 、_ノ j _ ..,/>}i:i:i:i:i:i:i:|::::::::|:::::::|i:i:i:i:i:i:i:i:i:i:イ、 `ー─ ' / 、_/,r-、ヽ _/ |i:i:i:i:i:i:i:i:|::::::::|::::::::|i:i:i:i:i:i:i:i:i:i:i|、\ _ _ /ゝ.,_./ r、_} } |i:i:i:i:i:i:i:i:|:::::::::::::::::::|__= _i:i:i:i:i:i:| ゝ._ _フ  ̄ `ー'
,。ャェェ、 ,ィ係圭圭>=z、_ _7圭圭圭〉 `ー≠、、 / `冬㌢ `丶、 ヾ、__ / ヽ  ̄` 참고로 이 성배전쟁에 소환되는 서번트에는 실존인물뿐만 아니라 픽션 속의 캐릭터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o o ', 하지만 원전/원작과 동일하게 나오는 건 아니기 때문에 역사 속 인물들을 좋아하시는 분과 특정 작품의 팬 분들은 . l , } 불쾌감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몇 가지 예시를 들자면 아서왕이 여자였다든가, 마타 하리가 초일류 스파이였다든가, ! ト .,_ __, イ/ / 살생님이 반말캐가 된다거나 말이지。그 외에도 원작 Fate와는 다른 설정이 있거나 의도적으로 무시한 설정도 '., \⊥⊥⊥/ ,.' 있으니 이러한 점, 양해 부탁해 _ゝ .,_ _/_ 〃///ム  ̄ヾ ̄ )ヾ//`:,、 ////////\ ,∧_ノハ}/////ハ //////////`ヽ, マム {,/////ム /////////////\ };;;;;マ//////\ ///////////////ハl;;;;;;;∨//////ハ ////////////////}'t;;;;;;;},'///////} /////////////////!`ー〈///////∧ /////////////////}::::::::マ///////`ーzz-z、 /////////////////!::::::::::マ/////////////,'} ////////////////マ:::::::::::::I,/////////////| ////////////////リ::::::::::::::i/////////////| ////////////////,':::::::::::::::l/////////////! ////////////////::::::::::::::::::I////////////| ///////////////::::::::::::::::::::::!///////////;l //////////////:::::::::::::::::::::::::|///////////! /////////////:::::::::::::::::::::::::::::l//////////,| ////////////::::::::::::::::::::::::::::::::|,//////////
_ _,ィ仁ュ、 , ´ `、ニァ'i、 { . . } ,.人 、_ __,. ノ 그럼 주인공을 정하기에 앞서 우선 이번 성배전쟁의 개요를 /,`.、/ト.,`¨´ィハ 간략히 설명할게 ///ヽ マィ、マ`>!/∧ /////}∧//;;},イ//,ハ ,イ,'//l//!,/Y{月}////,∧ //,'///l//!,/}::∨:l,/iム//∧ .///!=zz}'//}Ⅳ:::i::::|/,l/ム===、 ,'/r,-Lzzリ////!:::i:::::L_l//ム,.=ァ'_ {V',r_--'’`ー' ̄ ̄ ̄ ̄`ー' `ー-、ヽ / { `;ー─────────`i } } ! | | l ,.rzzzノ | | | i .f__,.-‐‐ 'ノ | | ゝ.__ ・・・━・・・━・・・━・・・━・・・━・・・━・・・━・・・━・・・━・・・━・・・━・・・━・・・━・・・━・・・━・・・━・・・━・・・━・・・━・・・━・・・━・・・━・・・━・・・━・・・━・・・━・・・━・・・━・・・━・・・━・・・━・・・━ 성배전쟁의 규모:대성배전쟁(Fate/Stay Night급) 공간적 배경:일본 어딘가 시간적 배경:핸드폰과 컴퓨터가 없는 시대 상황:성배전쟁에 이미 6기의 서번트가 소환된 상태에서 최후의 마스터로 선택받은 주인공이 성배전쟁에 휘말린다 주인공의 서번트:총 3명의 후보가 있으며 전원 여성
____ /0─── /___/ /|――- \__ |/ | \ /  ̄ 「] \ 적당히 모인 것 같고 그럼 지금부터 주인공의 AA를 5분 동안 앵커해줘 / 从 , 이번 성배전쟁은 대성배전쟁인 만큼 진지한 분위기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면 좋겠네)이기 때문에 ′ 지나치게 엽기적인 캐릭터(ex. 피카츄)는 받지 않아 | | 그 외에도 AA가 주인공으로 삼기에는 지나치게 적거나 GM이 주인공으로는 다루기 힘들 것 같다는 판단이 들면 | ・ | 채용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으니 이 점 유의하고 앵커해줘 ________ | ・ | 대신 그런 만큼 이미 앵커를 한 사람이라고 해도 다른 캐릭터를 중복으로 앵커하는 것이 허용돼 ∨/ ∧ | ∧ ∨/ ∧ /| / \ ∨ /ヘ. \______,/|/ .′ |\ ∨/ /∧ \|_|_|_|_|/ / /::::: \ ∨ 「  ̄ ̄ ̄\ /\______,/ /::::::::::::::::::\ ∨/ 乂_,ノ ̄\ ∨::::::| \ / /::::::::::::::::::::::::::| ∨/ //| | ::::::| /\ /ヽ /:::::::::::::::::::::::::::::::: | ・・・━・・・━・・・━・・・━・・・━・・・━・・・━・・・━・・・━・・・━・・・━・・・━・・・━・・・━・・・━・・・━・・・━・・・━・・・━・・・━・・・━・・・━・・・━・・・━・・・━・・・━・・・━・・・━・・・━・・・━・・・━・・・━ 앵커 양식:캐릭터명(작품명) 예시:에미야 시로(Fate) 중복 앵커 허용:이미 앵커를 한 사람이라도 시간 내라면 얼마든지 다시 앵커를 하는 게 가능(같은 캐릭터를 다시 앵커하는 것은 불가능) @5분
____ /:.:.:.:.:.:.:.:.:.:.:.:7ヘ、 \>‐‐‐‐‐< 沁 . / \州 . / 。 유카리 옛날에 주인공으로 사용했던 것 같기도 한데 . l ゚ ) | 성배전쟁이 아니라 다른 작품이었던가 . | (____ _/7 | 그럼 이번에는 주인공의 능력치를 판정하자 \| | | |/ 人 \  ̄ ̄ _,. </:.:.\ 아, 그건 그렇고 아까는 중복 앵커를 허용했는데 따로 중복 앵커를 허용한다는 . /[式ア~ /.:.:.:.:.:.:.ヽ 말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한 사람당 한 번만 앵커(다이스)를 달 수 있어 /:.:|V:.:.∧_/.:.:.:./二二XZ rf\ヽ]:.:[/:.:.:.://:.:.:.:.:.:.:.:\ /\ V:.:.:∨:.//:.:.:.:.:.:.:.:.:.:.:.:.:.:ヽ . /:.:.:.:.:ヽ (⌒))/.:.:.:.:.:.:.l:.:i;i;i;i;i;i;i;i;i;i;ix /i;i;i;:.:.:.:.:.:.: ニ :.:.:.:.:.:..:.:.:.:.:.l:.:i;i;i;i;i;i;i;i;i;i;i;ix . /i;i;i;i;:.:.:.:.:.:.|i::i::i:|.:.:.:.:.:.:.:.:.:.:.:l:.:.:.:.:.:.:.:.:.:.:.:.:.:.:.、 /:.:.:.:.:.:.:.:.:.:.:.:|i::i::i:|.:.:.:.:.:.:.:.:.:.:.:.l.:.i;i;i;i;i;i;;i;i;i;i;i;i;i;ix . /i;i;i;i;i; .:.:.:.:.:.:.:|i::i::i:|:.:.:.:.:.:.:.:.:.:.:.:.l.:.i;i;i;i;i;i;i;i;i;i;i;i;i;i;i;x ・・・━・・・━・・・━・・・━・・・━・・・━・・・━・・・━・・・━・・・━・・・━・・・━・・・━・・・━・・・━・・・━・・・━・・・━・・・━・・・━・・・━・・・━・・・━・・・━・・・━・・・━・・・━・・・━・・・━・・・━・・・━・・・━ 0.일반인. 변명할 수 없는 일반인. 디버프 스킬 1개 취득. 레벨 10. 1.일반인. 잠재력이 있는 일반인. 고유 스킬 1개 취득. 레벨 10. 2.열등. 각별히 뛰어난 것이 없다. 스킬 1개 취득. 레벨 20. 3.열등. 그러나 기어오르는 노력은 하고 있다. 스킬 2개 취득. 레벨 20. 4.보통. 평범하게 나름대로 단련하고 있다. 스킬 2개 취득. 레벨 30. 5.보통. 재능의 부족을 노력으로 보충하고 있다. 스킬 3개 취득. 레벨 30. 6.수재. 높은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하고 있다. 스킬 2개 취득. 레벨 40. 7.수재. 재능에 가세해 특화한 한 가지 재주를 가진다. 스킬 3개(고유 스킬 최소 1개) 취득. 레벨 40. 8.천재. 선택된 존재이며 남아도는 재능을 가진다. 스킬 3개 취득. 레벨 50. 9.재해. 인간 영역을 넘어선 자. 스킬 3개(고유 스킬 최소 1개) 취득. 레벨 60.
.dice 0 9. = 1 하1과 하2 (주인공 보정으로 둘 중 높은 다이스 채택, 겹치면 하3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