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M&M's ◆gmZ2kt9BDc
(JL3qmmwnNs )
2021-07-23 (불탄다..!) 13:08:43
,.イ≧s。 } } 。o≦二≧s。 爪{三三}ll≧ //ヽ--、/> ´ `ヽ |ll\|lXll:|≧</⌒ヽ}_l /ア > ´ ̄`ヽ } |ll/|lXll:|:|<>s。 }-///>-‐……‐--ミノ |ll\|lXll:|:| ///>{ / >-‐‐-ミ `ヽ─-ミ II .l_l\|lXll:|:ト、/./|l>|/ / ヽ レ'´ ̄ ̄ `ヽ lニニコ:|x\|三l:|/>llト、|l\|ハ\| .:|_彡イ ̄ ̄ ̄\/ __ _|_l_|:|Ⅳ///:l:|≧s。l ト、≧s|__乂| |≧z≦三三三三≧x‐┴ -ミ T:l ̄|:|Ⅳ//‐.l:|\-l:|_|ニ\,,| | | |>||>-‐…‐-ミ| ノ--ミ ノ . t|┤.::|:|///_,l:| ̄`ト|_l :|¨|| | | |。s≦ll| :|\|| |rt≦三三≧x _」ノ |:Ⅳ/>xl:|≧s。|_l :|Ⅵ | レ'´ >-┘ :| ̄|| || >-‐‐-ミ l} f⌒ハ |{¨゙l _Ⅳ/。s≦l:|_l_l_|l| |`ト、l_,| l | ,.┴-ミ__ || |/ _ _rzュ辷]]_l `¨t彡ヘA/><_l:|_ィ=ミ |十≧| |ー|: :| |><二二l :|| | }ゞ'´:.:.:.:.:.:.:.:.}is。 . | |__l]l :ll_| rレイ|∧ATll|=l:|_l|| |_l |≧=-ゝ'_」 | |:l二| |─┬┐ | ,:.:. :.心, . | |]コ]l :ll_|==ll|lXl|レイハロl|_.l:|::l|| | l |]≧=-、 ..,,_| ____{ニ|l_| |::| ̄ ̄ |‐‐┐ /:.: _ __ :.:ハ . | |]コ]zz:ll_| rzl|レイlXl|l二|_l:|::l|| | l |ノ //ー|-=≦>───<ヘ-l |::| | | ̄ ,:.:. //∨/^〉〉 :.:.:.} __rrュ| |] |] ll 爪 |lXlレイ|lA/\j:l__リ | l |二}l二|≦王王王王王王王≧zzzzzzzzz'_ノ | | ,:.:. // // // :.リ .. l l二l| |] |]zz:ll | |l:|レイXlllA/\ll|:l‐=彡イゝ─┬冂¨| ̄ ̄ ̄ ̄ ̄|><───‐..┬‐ァ二二二))┐ ∨:.:.  ̄  ̄  ̄ .:.:.∨ l爿|l|xl| |] 廴__ll__] |l:|lXl|レllA/二コllニ| ̄ ̄l_l二QQ_|:| | :l ̄丁:|¨ ̄ ̄ ̄''|/──‐┬>' ヽ:.:.:.:. .:.:.:.:.イ 爪l |l|=.| lニニll:l:| lx| |l:|レイ-A/─-lll|:::|─────┴…¬  ̄ ̄ ̄`ヽ_凵_____」-┐ |二二 }is。,,:.:.:.:.:.:.。イ l[リ-lロア| lr‐, 川]]]]]リ:lXl|l A/─--ll|:::|─┰── ┰┰r───┬┬r彡'─‐┬──┬.r'二二二二)) ` ̄´  ̄ ̄ ̄二ニ=┴┴∨二 ̄ ll|:::| ̄ll|川川川l‐┤| :| | l|ノリ川l|l|l| |¨| _」川  ̄ ̄ ̄ ̄ ̄ ニ=------=ニ二リ ̄ ̄ ̄ ̄二ニ=-' ̄ ̄ ━━━━━━━━━━━━━━━━━━━━━━━━━━━━━━━━━━━━━━━━━━━━━━━━━━ 1.M&M's ◆gmZ2kt9BDc와 그 외 여러 이름을 가진 어장주의 기록용 어장입니다. 2.보통 합성해둔 AA를 백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혹시 무언가 필요하신 게 있다면 마음대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4.하지만 어디 쓰일진 궁금하니 레스를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5.이름 사용은 마음대로. ━━━━━━━━━━━━━━━━━━━━━━━━━━━━━━━━━━━━━━━━━━━━━━━━━━ 『연재목록』 【네라우오와 겹쳐진 세계 시리즈: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76967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58297/ 연습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772906/ 【당신은 변신 히어로!: 완결】 1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60597787/ 완결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6430161/ 【그러니까, 판타지를 합시다.: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345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8079 【D D S ─ 디지털 더블 스토리: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64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61354 공장목록 1.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5442986 2.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9036 3.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59963
348
이름 없음
(5iLg5i1/zo )
Mask
2021-08-03 (FIRE!) 16:23:56
(전투 참가 포기한 1인)
349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24:19
1.설정 컨셉 차용: 상관 없습니당. 오랜 꿈 중 하나기도 했어요!저어기 센다이처럼 비슷한 세계의 다른 이야기 보는 거! 2.전투 시스템: 다른 분들이 말씀해 주셨듯,이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쓰시게 된다면 이동 부분을 빼거나,아예 행동력과 SRPG풍 맵 자체를 삭제하고 민첩에 따른 기술 사용 횟수를 늘려주거나 그냥 턴당 n회로 고정하는 게 그나마 편해질 것 같습니다.
350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25:00
>>349 전투 시스템은 좀 간략화한 학교이세계생존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351
이름 없음
(H8YGmKh4L2 )
Mask
2021-08-03 (FIRE!) 16:26:20
ㄹㅇ, 차라리 QTE처럼 피지컬이 나아. 원래 시스템이면 맵 만드는 어장주며 시스템 이해하는 참치며 모두가 괴롭다구...
352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26:42
다들 전투 트라우마 너무하지 않습니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구상했던 맵 자체가 보스인 거대전 하기에는 그것밖에 없어 보였다구요ㅋㅋㅋㅋㅋㅋ >>350 그게 아마 실업희망자님 어장이었던가요? 제가 그 시리즈는 본 적이 없는지라 무어라 말씀을 드리기 어렵네요.그저 행운을 빕니다.
353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26:55
354
이름 없음
(MUVpexv4AQ )
Mask
2021-08-03 (FIRE!) 16:27:09
학교이세계생존이면 QTE쓰던 곳이던가. 일정시간안에 몇 개씩 특정 단어 치던거
355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28:05
>>351 간략화 1이 변신 히어로가 되었고 거기서 비틀어서 DDS 전투가 나왔지요. DDS 아님 변신 히어로가 제가 부담 좀 받으면서도 굴릴 수 있는 마지노선인 것 같습니다.
356
이름 없음
(H8YGmKh4L2 )
Mask
2021-08-03 (FIRE!) 16:28:26
거긴 처음엔 여타 알만툴 게임마냥 공격 방어 아이템 앵커 비스무리하게 나눠졌었는데 나중엔 그냥 qte 했던가
357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31:03
일단 지금까지 만든 룰을 이곳에 캐릭터 시트 구상해놓은것과 함께 보여드려도 될려나요.
358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31:08
>>353 맵 시스템을 하게 되면 크게 3개의 문제가 생깁니다. 첫째,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른 시간 소모. 단순하게 오린린에서 Ctrl + Alt +G 누르고 복붙하는 것만 해도 의외로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둘째로 이동력 계산. 정말 귀찮습니다.특히 기믹으로 이동력 추가로 잡아먹는 맵이 등장하면 더. 셋째,다른 맵 만들어두기. 귀찮음의 끝판왕이 여기 있습니다.저는 잘못된 선택을 했어요…. 전투 맵과 거리를 두시는 건 정말 현명한 선택이시라고 생각합니다.
359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34:33
>>358 그렇군요... 역시 맵은 귀찮아요 ㄷㄷ
360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35:11
>>357 언제라도 OK. 도움이 될 지는 모르겠으나 성의껏 보겠습니다.
361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35:40
────────────────────────────────────────────────────────────────── ────────────────────────────────────────────────────────────────── 【캐릭터 이름】 : 【스테이터스】 [HP] : [MP] : [SP] : [PP] : 【패러미터】 [근력] : [내구] : [민첩] : [기교] : [정신] : [지능] : 【어빌리티 스킬】 【배틀 스킬】 【파이널 스킬】 【소지품】 1. 캐릭터 이름은 그 캐릭터의 이름을 나타내는 것으로,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현재 상태를 수치화한 것으로, 각 항목마다 다른 의미를 지닌다. 2-1. HP는 하트 포인트로서 캐릭터의 생명력을 나타낸다. 생명력이 0이 된 캐릭터는 중상 상태가 되어 한 전투에서 영구 리타이어된다. 전투의 상황에 따라 중상 상태의 캐릭터가 사망할수도 있다. 2-2. MP는 마인드 포인트로서 캐릭터의 정신력을 나타낸다. 정신력이 0이 된 캐릭터는 기절 상태가 되어 전투에서 일시 리타이어된다. 기절한 캐릭터는 매 턴 MP를 자연 회복하며 최대 MP의 50%를 회복하면 다시 전투에 참여한다. 2-3. SP는 사이오닉 포인트로서 캐릭터가 능력계 스킬을 사용할때 사용되는 자원이다. 자연 회복되지 않는다. 2-4. PP는 파워 포인트로서 캐릭터가 신체계 스킬을 사용할때 사용되는 자원이다. 자연 회복이 가능하다. 2-5. AP는 어빌리티 포인트로서 캐릭터가 패러미터나 스킬을 강화할때 쓰이는 일종의 경험치이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수급이 가능하다. 3. 패러미터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으로, 각 항목마다 다른 의미를 지닌다. 또한 평범한 성인 남성의 능력을 패러미터로 표현하면 10이라고 할 수 있다. 3-1. 근력은 신체의 힘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2. 내구는 신체의 방어력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3. 민첩은 신체의 재빠름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4. 기교는 신체의 기술이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5. 정신은 마음의 강도가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6. 지능은 지능적 요소가 얼마나 뛰어난가를 표현한 능력치이다. 3-7. HP 계산식 = 근력/3 + 내구 (※소수점 이하 무시) 3-8. MP 계산식 = 지능/3 + 정신 (※소수점 이하 무시) 3-9. SP 계산식 = 정신/5 + 지능/3 (※소수점 이하 무시) 3-10. PP 계산식 = 근력/2 + 민첩/3 + 기교/3 (※소수점 이하 무시) 3-11. 패러미터를 1올리기 위해선 1의 AP가 필요하다. 4. 패시브 스킬은 조건만 만족할시 효과가 적용되는 스킬이다. 스킬마다 효과는 매우 다르다. 한 전투를 시작하기 전, 그 전투에서 사용할 패시브 스킬을 5개 선택해야 한다. 패시브 스킬을 1올리기 위해선 5의 AP가 필요하다. 5. 액티브 스킬은 각 턴에 행동 기회를 소비하여 사용하는 스킬이다. 스킬마다 효과는 매우 다르다. 한 전투를 시작하기 전, 그 전투에서 사용할 액티브 스킬을 5개 선택해야 한다. 액티브 스킬을 1올리기 위해선 5의 AP가 필요하다. 6. 파이널 스킬은 Fate 시리즈로 치자면 보구와도 같은 스킬이다. 전투 시작 이후 특정 스킬로 얻을 수 있는 NP를 100%획득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한 전투를 시작하기 전, 그 전투에서 사용할 파이널 스킬을 3개 선택해야 하며, 한 종류의 파이널 스킬은 한 전투당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파이널 스킬을 1올리기 위해선 10의 AP가 필요하다. 7. 소지품은 말 그대로 소지품, 전투 중 스킬 사용 기회를 포기하여 소지품의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8. 전투시엔 민첩+기교/3이 가장 높은 캐릭터 순서대로 턴을 진행한다. 9. 전투 중, 한 턴에 할 수 있는 것은 스킬 사용 / 소지품 사용이 있다.
362
이름 없음
(5iLg5i1/zo )
Mask
2021-08-03 (FIRE!) 16:36:02
그렇게 뭐가 추가되어도, 무슨 일이 발생해도, 어떤 크리와 펌블이 쌓여도 수용가능한 어장이 또 하나 탄생하게 되는데....
363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36:08
10. 한 전투에 참여가능한 캐릭터 수는 아군 5명 / 적군 5명이 최대다.
364
이름 없음
(MUVpexv4AQ )
Mask
2021-08-03 (FIRE!) 16:39:19
MP,SP,PP는 통합시켜서 하나의 스텟으로 만드는게 좋을 것 같은데. 그렇게 분리하면 머리 아프지 않을까
365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40:29
>>361 그리고 액티브 스킬 예시 급소 노리기 Lv.1 [소비 PP] 2 적 1체에게 약한 공격(다이스 0~6 + 근력/3), 다이스에서 0이 나올시 대상의 HP를 10%만큼 깎는다. 방어 태세 Lv.1 [소비 PP] 3 다음 자신 턴까지 자신이 받는 대미지가 (다이스 1~5 + 내구/3)만큼 감소.
366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41:29
>>364 MP는 뺄 수는 있겠네요. 근데 SP / PP는 못 뺄 것 같아요...
367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44:01
매 전투마다 스킬을 재배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거짓의 윤무곡이 생각나네요.
368
이름 없음
(H8YGmKh4L2 )
Mask
2021-08-03 (FIRE!) 16:45:25
다른 건 모르겠지만 연산이 많네. 초반은 몰라도 시간 좀 지나면 스킬도 많이 늘어나서 복잡해질텐데, 가능하겠어?
369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47:22
>>369 음... 가능하지 않을까요. 이벤트로 스킬 소실 이벤트도 많이 넣을거구...
370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48:36
HP/MP/SP/PP 계산은 엑셀 쓰면 별 거 없으니 괜찮을 것 같은데…. 혹시 명중/회피 관련해서는 어떻게 하실 생각이신가요?
371
이름 없음
(MUVpexv4AQ )
Mask
2021-08-03 (FIRE!) 16:48:50
스킬 소실 이벤트 같은 건 참치들에게 있어선 경우에 따라선 잘 쓰고 있던 걸 뺏어간다는 식으로 나쁘게 받아들여질 것도 같은데ㅋㅋㅋ
372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50:01
>>370 그건 삭제입니다. 명중/회피까지 넣으면 머리가 터져요. 일부 스킬에 한해서 명중/회피 시스템이 적용될것 같네요.
373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50:16
>>371 안 쓰는 스킬 위주로 소실될 예정.
374
이름 없음
(Iq/7W6DgkQ )
Mask
2021-08-03 (FIRE!) 16:50:49
줬던거 뺐으면 참치들 분위기가 나빠지지 차라리 잠깐 봉인되거나 완전히 다른걸로 변형되면 모를까
375
이름 없음
(WpPxzHGwAI )
Mask
2021-08-03 (FIRE!) 16:50:51
음 다른건 몰라도 저리 복잡하면 참가하는 참치 수가 제한될걸요 간략화한 DDS 전투도 참여하는 참치만 참여허는 실정이고
376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51:24
377
이름 없음
(WpPxzHGwAI )
Mask
2021-08-03 (FIRE!) 16:51:50
무엇보다 여기 대다수의 참치는 머리 쓰는걸 싫어해요 한눈에 봐도 이해할 수 있는 쪽을 선호하죠 저도 전투는 영이고...
378
이름 없음
(WpPxzHGwAI )
Mask
2021-08-03 (FIRE!) 16:52:53
ㅇㅇ 간략화 할 수 있다면 간략화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379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53:20
>>372 기본적으로는 무조건 명중이란 뜻으로 봐도 될까요?
380
이름 없음
(MZIniFv1YM )
Mask
2021-08-03 (FIRE!) 16:53:46
엠엔엠 표 겹쳐진세계 어장 유니버스 줄여서 SWFU (Superimposed World Fishery Universe)
381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6:54:38
>>379 네... 그런데 그냥 아예 전투를 대격변시켜야 겠네여.
382
이름 없음
(MUVpexv4AQ )
Mask
2021-08-03 (FIRE!) 16:55:33
어장중에 바이오하자드 어장쪽 전투 시스템도 재밌던데. 기본적으로 스텟에 따른 전투지만 중간중간 특성이나 어빌리티로 변수를 넣을 수 있고.
383
이름 없음
(H8YGmKh4L2 )
Mask
2021-08-03 (FIRE!) 16:56:07
뭔가 처음에 시스템을 만드는 어장주는 많이 봤는데, 나중가면 결국 직관적이고 편한 걸 쓰더라구. 홈쇼핑에서 산 거 하루이틀 쓰고 안 쓰는 거랑 비슷한 감각 아니려나.
384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6:57:22
그럼 두 번째 질문입니당. >>365에 있는 각종 다이스를 굴리는 건 참치 측인가요 어장주 측인가요?
385
이름 없음
(OP2/bg5B0E )
Mask
2021-08-03 (FIRE!) 16:59:56
>>383 이거에 동의. 저렇게 데이터가 많으면 어차피 보는 참치만 봄
386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7:00:00
>>384 일단 참치측으로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만...
387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7:00:17
388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7:02:17
【전투 시스템】 0. HP는 (근력/2 + 내구)로, SP는 (기교/2 + 마력)으로 계산. 1. 전투에 참여 가능한 캐릭터는 최대 5명. 2. 민첩이 높은 순서대로 턴 진행 3. 자신의 턴에 할 수 있는 것은 [스킬 발동] / [공격] / [소지품 사용] / [필살기 발동] 4. [스킬 발동]은 액티브 스킬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동 가능. 발동시 SP가 소비되며, 쿨타임이 끝날때까지 재사용 불가능. 5. [공격]은 [근력] / [기교] / [마력]을 선택하여 적 1명을 공격. [근력]으로 공격시, 자신은 (근력-10) ~ (근력)의 다이스를 굴리고 상대는 (내구-10)~(내구)의 다이스를 굴림. 다이스값이 많은 쪽이 다이스값의 차이만큼 상대에게 피해. [기교]로 공격시, 자신은 (기교-10) ~ (기교)의 다이스를 굴리고 상대는 (민첩-10)~(민첩)의 다이스를 굴림. 다이스값이 많은 쪽이 다이스값의 차이만큼 상대에게 피해. [마력]로 공격시, 자신은 (마력-10) ~ (마력)의 다이스를 굴리고 상대는 (마력-10)~(마력)의 다이스를 굴림. 다이스값이 많은 쪽이 다이스값의 차이만큼 상대에게 피해. 6. [소지품 사용]은 말 그대로 소지품 사용. 사용할 소지품을 인벤토리에서 선택하여 그 소지품의 효과 발동. 7. [필살기 발동]은 적에게 5 이상 피해를 줄 경우 1을 획득하고 각 턴마다 1을 획득하는 FP가 10이 체워졌을때 FP를 모두 소비하여 발동 가능.
389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7:02:44
390
이름 없음
(OP2/bg5B0E )
Mask
2021-08-03 (FIRE!) 17:03:27
아 이거라면 괜찮겠다. 나 다른 어장주가 이거랑 비슷하게 굴린거 본적있음
391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7:03:44
바꾸는 중이라고 하시니까 일단 현재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 어차피 타인의 이야기인 만큼,적당히 걸러 들으시는 게 좋습니다.
392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7:04:15
393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7:04:33
일단 저도 너무 복잡한 시스템은 어장 운영하기에 어려운 시스템이니까요 ㅇㅅㅇ
394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7:04:41
아니 그 사이에 새 시스템이 올라왔넹.잠시만요.
395
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Mask
2021-08-03 (FIRE!) 17:06:48
>>388 근력 / 내구 / 민첩 / 기교 / 마력같은 경우 1의 어빌리티 포인트로 1 상승이 가능. 패시브 스킬 / 액티브 스킬같은 경우 10의 어빌리티 포인트로 1레벨 상승이 가능.(최대10) 팔실기같은 경우 30의 어빌리티 포인트로 1레벨 상승이 가능.(최대5)
396
M&M's ◆gmZ2kt9BDc
(rUrU4xkauQ )
Mask
2021-08-03 (FIRE!) 17:11:15
사실 시스템의 복잡성이라는 건,어장의 많은 부분과 같이 ‘보여지는 것’의 문제입니다. 예를 들 게 DDS 밖에 없어서 그런데 DDS의 전투 시스템은 지극히 간략화하면 ‘그 라운드 자신의 턴에 사용할 행동을 고른다’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1.더블 엣지: 【참격】 적 전체에게 대 대미지로 2회 공격한다.HP 22% 소모. 2.절명검: 【참격】 적 1체에게 중 대미지로 공격한다.HP 9% 소모. 3.라쿠카쟈: 아군 전체의 방어력을 증가시킨다.4회까지 중첩 가능하다.MP 40 소모. 스킬 설명이 이런 것을 보고 단순히 상황에 맞춰 어떤 스킬을 쓸 지 고르는 게 전부지요. 그런데 사실 대 대미지나 중 대미지의 계산식이나,방어력이 얼마만큼 증가하는지는 【비공개】입니다. 스킬 설명의 이면에는 어장주가 적당한 수준으로 【숨겨놓은】 더 복잡한 부분이 있습니다. 시스템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적당히 뭉뚱그려서 보여주면 참가자 입장에선 그냥 ‘그렇구나’하고 받아들여서 그 실상의 복잡함을 인지하기 힘듭니다. 이렇게 ‘어렵지 않다는 인식’을 줄 수 있다면 그 실상이 얼마나 복잡하든 별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HP/SP/MP/PP의 4가지 요소에 더해 NP까지 5개가 있는 이전 시스템도 사용하자면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어장주가 계산하는) 실질적인 복잡함이 아니라 참치들 참여 부분의 번거로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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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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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03 (FIRE!) 17: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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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모리장단◆vPKgehe5Cw
(HAm7THbKL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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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03 (FIRE!) 17:15:36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