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이름 사용은 마음대로. ━━━━━━━━━━━━━━━━━━━━━━━━━━━━━━━━━━━━━━━━━━━━━━━━━━
『연재목록』 【네라우오와 겹쳐진 세계 시리즈: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76967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7969 연습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76772906/
【그러니까, 판타지를 합시다.: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4345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8079
【D D S ─ 디지털 더블 스토리 -52- : 연재중】 1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5649 현재 진행 어장: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96249021
파괴신 - 수라의 업, Asura Karma 패시브: 더블 엑스트라 턴이 발생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전투 한 번에 무려 세 번 행동할 수 있게 된다. 수라의 숙명, Asura Destiny 상향: 엑스트라 턴의 발생률 상승.
여신 - 여신의 자애 (女神の慈愛), Affection 커맨드: 아군 1팀에게 HP 대량 회복 + 상태이상 회복. 사정거리 4. 황천의 기도에 비해 회복량은 못 미치지만, 원거리라는 것이 큰 장점이다. 여신의 은총, Goddess Grace 상향: 스킬의 사정거리가 6으로 상승.
마신 - 마력각성 (魔力覚醒), Awakening 커맨드: 사용한 직후의 전투에 한하여, 팀원들의 마법 스킬(즉 MP를 소모하는 스킬들)의 위력이 1.5배 증가. 마력해방, Enlightenment 패시브 효과 추가: 파티 전원의 MP 소비량이 3/4로 감소. 마력 중점 주인공이나 동료들에게 붙여주면 좋다.
사신 - 혼돈의 파동 (混沌の波動), Chaos Wave 패시브: 사정거리가 3으로 증가. 대신 전투시 엑스트라 턴 무효, 이동력 -1, 전투 후 행동력 소모 증가. 반격의 걱정 없이 적군을 멀리서 두들겨 팰 수 있게 해주는 스킬. 다만 전투할 때 마다 턴이 지연되다 보니, 위치 선정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2편에서는 사정거리가 맵 상에서 사용하는 회복스킬에도 적용되어 원거리 힐러 역할이 가능해진다. 1편은 그딴 거 없다. 1편에선 근접공격을 반격할 때도 엑스트라가 안 떴지만 2편에선 근접해서 공격할 땐 엑스트라 턴이 뜨게 됐다. 혼돈의 숨결, Chaos Breath 상향: 공격/회복 사정거리가 4로 상승.
용왕 - 용의 몸조르기(龍胴絞め), Constrict 패시브: 인접한 적의 이동력을 1로 감소. 2편에서는, 공격 받을 시 속도 감소가 완화된다. 용의 굳히기, Dragon Bind 상향: 전투시 일정 확률로 적 팀원들의 엑스트라 턴을 없앤다. 또한, 공격 받았을 시 행동 지연 무효.
사룡 - 사념의 파동 (邪念の波動), Evil Wave 패시브: 사정거리 2로 증가. 대신 전투시 엑스트라 턴 무효, 전투 후 행동력 소모 증가. 혼돈의 파동과 매우 유사하다. 원거리 회복스킬의 문제도 동일. 다만 사념의 파동에는 이동력 페널티가 없다. 사념유동, Evil Flow 액티브 효과 추가: 사용한 직후의 전투에 한하여, 사정거리 +4. 이 효과 자체가 중복되지는 않으나, 사룡/사신 종족스킬들의 패시브 사정거리 증가 효과와는 중복된다. 그러니까, 위의 '혼돈의 숨결'을 가진 사신 악마가 팀에 있는 상태에서 이걸 쓰면 사정거리가 8로 늘어난다. 보통은 이 스킬 자체의 효과와 더불어서 2+4=6의 사정거리.
천사 - 천사의 혈배 (天使の血杯), Blood Wine 액티브: HP 소모. 팀 전체의 MP를 회복. 회복량은 시전자 레벨의 절반 정도로 비례하기에, 중반 이후로는 큰 도움이 못 된다. 다만... 루시퍼님이 3차전에서는 용의 안광을 달고서 흡마를 난사하셔서, 엠피가 올인당해서 패배하는 황당한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이런거라도 없으면 매우 아쉽다. 천사의 성흔, Angel Stigma 상향: MP회복량 증가. 대신 HP소모량도 늘어난다.
영조 - 비상 (飛翔), Flight 패시브: 이동시 장애물 및 지형 무시. 이동력 +1. 중복 불가. 비상천구, Winged Flight 상향: 이동력 증가효과가 +1에서 +2로 상승. 본작은 맵이 전작에 비해 상당히 크고 각종 기믹과 장애물들이 굉장히 더럽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이동 관련 스킬들의 가치가 높다.
타천사 - 제물의 맹약 (いけにえの盟約), Sacrifice 패시브: 타천사 악마 자신이 적을 쓰러뜨렸을 때, 팀 전체의 HP와 MP를 일정량 회복. 타천의 낙인, Fallen's Mark 액티브 효과 추가: 적군 1팀에게 HP 피해를 주고, 그에 비례해 자기 팀원들의 MP 회복. 사정거리 3. 마력 속성이다. 회복량은 쓰러뜨린 적의 레벨에 비례한다. 전투시 팀원들의 공격 타이밍만 잘 잡으면 MP관리가 편해진다.
신수 - 순전의 춤 (瞬転の舞), Switch 커맨드: 아군 1팀과 위치를 교환. 사정거리 6. 순전의 무도, Warp Step 상향: 스킬의 사정거리가 8로 상승. 뭇매를 맞아 사경을 헤매는 아군을 구출할 때 주로 쓰인다. 1,2편 상관없이 보호 대상 NPC들에게도 사용 가능.
마수 - 짐승의 도약 (獣の跳躍), Animal Leg 패시브: 전투 후 다시 이동할 수 있다. 정확히 말하면, 이동해서 전투를 한 뒤 다시 이동할 수 있는 것. 이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투를 하면, 이동은 여전히 한 번 밖에 안 된다. 또한, 마수가 한 팀에 두 마리 있다고 중복되지는 않는다. 도약자재, Free Leap 전투 내 효과 추가: 엑스트라 턴에서 '도주'를 선택하여 더 이상의 전투를 회피할 수 있다. 적군 마수들은 살아남는다면 거의 항상 도주한다. 맵을 빨리 돌아다닐 수 있게 해주는 스킬. 누군가를 급히 보호하거나, 위험한 놈에게 빨리 다가가 요격할 때 좋다. 그런데 귀신 종족 악마와 팀을 짜면, 그 때 능력이 시너지를 일으킨다. 즉, 이동 → 공격 → 이동 → 공격 → 이동이 가능해진다.
요수 - 요기신뢰 (妖気迅雷), Devil Speed 패시브: 사용한 턴에 한해 이동력이 7로 증가. 2편에서는 선제행동하기 쉬워진다. 부가효과로 사귀, 유귀, 용왕 종족들의 주박 및 기타 이동력 제한 효과를 풀어버린다. 요광일섬, Devil Flash 상향: 이동력 증가효과가 7칸에서 8칸으로 상승.
환마 - 몽환의 구족 (夢幻の具足), Phantasm 패시브: 이동시 장애물 및 지형 무시. 이동시 행동력 소모량이 절반으로 감소. 영조들의 스킬과 더불어, 빨리 이동할 때 필요한 스킬. 요수의 스킬과 조합해 쓰기도 한다. 진 몽환의 구족, True Phantasm 액티브 효과 추가: 사정거리 내 아군 1팀의 옆 칸으로, 장애물/지형을 무시하고 이동 가능. 사정거리 5.
요정 - 주문외기(おまじない), Glamour 액티브: 아군 1팀의 HP를 회복, 랜덤으로 부가효과 발생. 사정거리 3. 랜덤 효과 중에는 턴 순서 보너스, 크리티컬 확률 증가, HP 전체 회복(!) 등이 있다. 하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여신과 귀녀들의 스킬에 밀린다. 요정의 가루, Fairy Dust 상향: 자신을 포함해, 주변 3칸 이내에 있는 아군 팀들 모두에게 효과가 미친다. 여러 아군들을 회복하는 유일한 방법.
마왕 - 패왕의 맹약 (覇王の盟約), Tyranny 패시브: 전투 후, 적들에게 입힌 대미지에 비례해 자신의 팀원들의 MP 회복. 공격 시 공격당한 적군 팀의 행동을 지연시킨다. 대미지만 안정적으로 뽑는다면, 타천사 스킬과 더불어 MP 관리하기에 제일 편한 스킬 중 하나. 루시퍼 척살에도 제격이다. 패왕의 밀약, Blood Treaty 액티브 효과 추가: 사용한 직후의 전투에 한하여, 흡수 및 회복 스킬들의 효력 3배.
귀신 - 귀신쌍수 (鬼神双手), Double Up 패시브: 한 턴에 2회 공격 가능. 중복 불가. 주로 마수나 사신/사룡과 조합해서 쓰인다. 귀신무쌍, Matchless 상향: 공격을 한 번 한 뒤, 팀원들이 맵에서 스킬들을 다시 한 번 사용 가능.
투귀 - 흉화 (凶化), Aggravate 액티브: HP 소모. 사용한 직후의 전투에 한하여, 팀원들의 물리 공격 1회가 반드시 크리티컬이 된다. 물리계 동료 및 악마들에게 마신의 스킬과 비슷한 성능을 제공한다. 투귀는 마신보다 흔한 것도 도움된다. 다만, 이는 적들에게도 적용되어서, 적들은 이게 있으면 거의 항상 이걸 발동시키고 온다. 대흉화, Agitate 상향: 사용한 직후의 전투에 한하여, 팅원들의 물리 공격에 크리티컬 확률 추가. 크리티컬 확률은 처음 물리 공격에 100%에서 시작하여, 이어지는 물리 공격들마다 서서히 감소한다. 엑스트라 턴, 더블 엑스트라, 그리고 무엇보다 난타/연타계 스킬들을 쓸 때 가장 흉악한 위력을 발휘한다.
사귀 - 주박 (呪縛), Bind 액티브: HP 소모. 적군 1팀의, 다음 턴 한 번에 한해 이동력을 1로 강제한다. 사정거리 3. 초중후반 가릴 것 없이, 적들이 틈만 나면 남발하는 종족 스킬 중 하나. 당하면 짜증난다. 특히 NPC 보호 미션에서는 이 기술을 쓰는 적이 가장 위험하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요수를 꼭 파티에 넣게 만드는 주범. 사념의 주박, Evil Bind 상향: 주박을 거는 적군 팀의 행동순서를 지연.
귀녀 - 헌신 (献身), Devotion 액티브: 아군 1팀의 HP 회복. 회복량은 사용자 HP의 절반. 사정거리 2. 사정거리와 회복량이 미묘해서, 여신에게 다소 밀리는 감이 있다. 하지만 원거리 회복 둬서 손해볼게 없으니 자주 쓰자. 자모의 헌신, Mother's Love 상향: 회복량이 사용자의 현재 HP 전체로 증가. 또한 회복되는 팀의 행동순서를 빠르게 한다.
유귀 - 영장, Ghost Wounds 액티브: 적군 1팀의, 선택한 적군 팀의 사정거리를 1로 줄이며 이동력을 절반으로 감소시킨다. 사정거리 3. 빙의, Possession 상향: 선택된 적군 팀에게 '저주' 상태이상을 부여. 저주에 걸리면 어떠한 스킬의 효과로도 HP 및 MP를 회복할 수 없다.
마인 - 마인 (魔人) 사정거리가 3이 되며, 간접 공격에의 요격이 가능해진다. 다만 이동은 불가. 마인 : 몽환의 주인, Uncanny Form 액티브: 팀이 한 번 더 행동하게 한다. 즉 재이동과 재공격이 가능해진다. 이동과 공격 모두 이미 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 이계의 주인, Unearthly Form 상향: MP 소모 감소. 그런데 원래 MP 소모량이 사용자의 레벨에 비례하는데, 상위 스킬을 가졌으면 당연히 레벨이 높아지니 체감상 별 효과는 없다(...)
영웅 : 영웅의 인증, Hero's Mark 액티브: 사용 직후부터 다음 행동순서가 돌아올 때까지, 자신의 팀이 받는 대미지가 30% 감소. 상위 : 영웅의 증표, Hero's Proof 상향: 대미지 감소량이 50%로 증가.
【종족특유스킬 컨버전】
【보조】: 보조하는 동료중 가장 Lv가 높은 캐릭터의 【Lv의 10의 자릿수】까지 ±로 결과값을 조작할 수 있다. 그 이외의 【보조】캐릭터 1체당 보조 최대/최소 범위가 1씩 상승한다. 【보조】 캐릭터는 종족특유스킬을 사용할 수 없다.
이건 이걸로 확정!
마인: 몽환의 주인 이계 탐색 다이스를 1회 더 굴린다.
마수: 짐승의 도약 이계 탐색 다이스 결과에서 【전투】가 나온 수 만큼 추가로 탐색 다이스를 굴린다. ※추가 판정에서 전투가 나오더라도 다시 추가는 없다.
요수: 요기신뢰(妖気迅雷) 탐색 결과값 하나를 .dice -10 10. = -9의 판정 결과값 만큼 변동시킬 수 있다.
대천사: 축복의 빛 탐색 결과값 끝자리가 【3/6/9】일 경우 마다 서머너의 Lv×10 만큼의 MAG를 회복한다.
전령: 디지털 핸들러 탐색 결과값 1개를 복사하여 다른 결과값에 덮어쓰기한다. 단,디지털 월드나 전이계 등 특수한 이계에서만 행사 가능하다.
디지몬(백신/성장기): 백신 임프루브먼트 Vaccine Improvement 함정을 1회 무효로 한다.
0.없음 1.타냐: 〈몽환의 주인〉이계 탐색 다이스를 1회 더 굴린다. 2.올가: 〈디지털 핸들러〉탐색 결과값 1개를 복사하여 다른 결과값에 덮어쓰기한다. 3.이스라펠:〈축복의 빛〉탐색 결과값 끝자리가 【3/6/9】일 경우 마다 서머너의 Lv×10 만큼의 MAG를 회복한다. 4.네코마타: 〈짐승의 도약〉이계 탐색 다이스 결과에서 【전투】가 나온 수 만큼 추가로 탐색 다이스를 굴린다. 5.체페이: 〈요기신뢰〉탐색 결과값 하나를 .dice -10 10.의 판정 결과값 만큼 변동시킬 수 있다. 6.모르포: 〈백신 임프루브먼트〉함정을 1회 무효로 한다.
생각해보면 카센이 참 기묘하당. 가끔은 전생(?)이 폭식을 집어삼킨 마룡왕이 아니라 마룡왕을 집어삼킨 폭식 같은 느낌이야(아무말) 베르제브몬 X항체랑 비슷한 점이 있는데 EGO를 엘 에반헬리오로, 래피드 컨슘(유즈)를 폭식인자로, 자기항체를 X항체로 볼 수 있지도 않을까. 애초에 하는 짓이 파괴로 주위를 종말로 이끄는 붉은 용보단 말로써 남을 꾀어내는 악마같은게 문제야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이건 샛별요소가 첨가되서 그런거지만.
사실 안 그래도 없는 AA X 항체 버전이냐 아니냐로 나눠서 쓰기도 힘들어서 지나가듯 나올 예정이 아직 없다곤 했었지만…. 크로스워즈 코믹스에서 인포스 쓰는 일반 오메가몬 같은 사례 덕에 X 항체의 요소들을 가져다 써도 원작에 비슷한 거 나왔다고 둘러댈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ㅋㅋㅋㅋㅋ 언급하기 좀 그렇지만 트라이에서 알파몬 vs 오메가몬 같은 것도 있었고.
케루비 켈빔 케루비몬. 불쌍해요. 원작 취급도 안 좋은데 여기서도ㅋㅋㅋㅋㅋㅋ 카센이랑 같이 있게 되면 곧 발생할 라타토스크(포우)이벤트로 1차 쇼크, 베히모스 이벤트로 2차쇼크 먹을텐뎅.ㅋㅋㅋㅋㅋ 이렇게 수상해도 카센은 성새니 흑막같은 게 아니고 순수한 의도로 도움을 주려는 선인이란게 제일 질이 나빠ㅋㅋㅋㅋㅋㅋ
겹쳐진 세계를 정주행 2부 완료 시점에서 든 의문. 통합세계의 특징으로 인해 신성 발휘 시 소멸위기(휘발되어 사라지는 위기)... 그렇다면 게임 '데드스페이스'에서 나오는 브라더문들의 'Make us WHOLE'같이 다 같이 하나가 되자-(포식)이라던가 웹소설 '이세계식당'에 나오는 '만색의 혼돈'처럼 자신을 제외한 모든 걸 포식대상으로 여기는 신성 타입이라면 어떻게 될 것인가...쌍소멸?
카센이 의심받는 건 너무나 슬프지만 자업자득인 부분이 있는 것 같네요. 일단 세번째 샛별, 마룡왕의 파트너, 폭식의 계승자?라는 무시무시한 칭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까발리고 쓸데없이 숨겨진 비밀들에 능통하다고, 심지어 여기닷!하는 순간과 장소에 어느순간 찾아보면 자연스럽게 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게 안 수상하면 그건 그 사람 눈이 이상할 수준이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