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장은 정확한 수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묘사에 따른 대략적인 강함을 통해 강약을 결정합니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 강하다"는 느낌을 주기 위해, 능력치를 아래의 등급으로 나눕니다.
[초월적] 인류를 초월한 능력. 해당 분야에 있어선, 신도 악마도 될 수 있고, 능가할 수도 있습니다. 솔로몬의 지혜라던가, 헤라클레스의 힘이라던가, 양귀비의 매력이라던가... 신화 수준의 강함입니다. 역사적으로 세기에 한번 나올까 말까 하며, 이 수준을 보유하고 있다면 위인급의 위업을 이루는 것이 가능합니다.
[정점] 인류의 정점에 선 강함. 해당 분야에 있어선 인류에서의 최고 클래스. 몇 분이나 숨을 참을 수 있다던가, 육안으로 1km 밖의 적을 저격한다거나, 밀린 원고를 하룻밤만에 끝내거나... 이쪽도 충분히 탈인간급의 경지이며, 특수한 계기가 없는 이상 보통 인간으로는 여기가 한계선입니다.
[달인] 달인이라 일컬어지는 경지. 해당 분야에 있어서는 문자 그대로 달인, 완전한 전문가, 스페셜리스트. 인간에 있어서는 최강 클래스로, 어쨌든 탈인간의 경지인 정점이나 초월과는 달리 상식적인 선의 인간 클래스. 금메달리스트라던가, 격투가 세계 챔피언이라던가, 듀얼킹이라던가... 보통 공식석상의 챔피언입니다.
[천재] 하늘에서 내림받은 재능. 해당 분야에 있어서는, 별다른 노력 없이도 전국 1등 정도는 간단하게 쟁취해내는 능력자. 처음 잡아보는 게임으로 최고 스코어 갱신이라던가, 처음 두는 마작으로 영상개화라던가, 아무렇지 않게 해버립니다.
[수재] 피나는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 재능이 없는 평범한 인간이라도 열심히 노력하면 도달할 수 있는 능력. 물론 죽을 각오로 노력하면 그 이상도 쟁취할 수 있지만, 프로나 전문가의 레벨은 이 수준입니다.
[단련됨] 단련되어있는 수준. 문자 그대로, 평범 이상으로 단련된 능력. 신체능력으로 비유하자면 평균적인 운동선수나 군인 레벨. 일반인보단 강하지만 특출나진 못한, 평균의 강자 레벨입니다. 보통 학생의 공부 경지는 이 정도가 아닐까요.
[평범] 평범함. 그야말로 평균치, 평범한 레벨, 범재, 일반인입니다. 특출난 것도 없지만, 못난 것도 없는... 평범하게 길을 걸어가면 마주치는 사람 10명 중 6명의 평균치적인 느낌입니다.
[평균 아래] 평균치를 밑도는, 그렇지만 아주 못하지는 않는 정도의 조금 못난 능력. 운동을 안해서 근력이 약하거나, 폐활량이 약해서 오래 달리지 못하거나 하는 정도의, 간단한 수준의 못남입니다.
[서투름] 많이 못한 능력. 선천적으로 몸이 약하거나, 공부가 몸에 아예 안 받거나, 병약체질이거나, 설탕과 소금을 착각하는 정도의 레벨입니다.
[바보] 마이너스 레벨. 해당 능력이 없느니만 못한 수준입니다. 초상화가 추상화가 된다거나, 요리가 독요리가 된다거나, 전투 중에 스스로 지쳐서 쓰러진다거나.... 안좋은 쪽으로의 탈인간급.
기본적으로 이 어장의 강함 정도는 0 [초월] 부터 9 [바보] 까지 있습니다...만. 몇몇 캐릭터들은- 혹은 인간이 아닌 다른 종족은 이 강함의 틀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예외적인 경우들은 위의 10단계가 아닌 별도의 단계로 취급하며, 일반적으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그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역천] 세계의 섭리를 거스르는 강함. 모두가 잘 아는 그 분의 능력치. 한계를 뛰어넘어 측정할 수 없는 단계가 "초월"이라면, 능력치라는 개념을 거스르는 것이 "역천"입니다. 이 수준의 능력을 지니면 세계로부터 거절당하기 때문에, 강한 능력치만큼의 페널티가 따라붙습니다. 시스템적으로는 초월적보다 조금 앞서나가는 능력치이지만, 경지 자체는 비등합니다. "다이스가 동수일 경우, 초월적을 이기는 정도의 강함"
[절대] 절대적인 강함. 세상의 법칙 그 자체와 같은 능력. 시스템을 돌파한 것이 "초월", 시스템에 거스르는 것이 "역천"이라면 "절대"는 시스템 그 자체입니다. 세계의 시스템에 속하는 존재- 신이나 드래곤, 또는 그에 준하는 존재가 되어아 닿는 경지입니다. 초월적보다는 조금 떨어지는 능력치이지만, 경지 자체는 비등합니다. "다이스가 동수일 경우, 초월적에 패배하는 정도의 강함"
[신화] 신화에 등장하는 수준의 강함. 사실상 신격의 능력. 시스템적으로 정점과 동격의 강함이며, 태생적으로 정점 급의 능력을 지닌 신화급 괴물들의 능력치입니다. "악마", "귀신", "괴물" 등으로 표기되는 능력치는 모두 여기에 속합니다. 인간들 중에서도 인위적으로 괴물이 되거나, 혼혈적인 존재는 이 수준의 강함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아메바] 바보보다 아래의 능력, 사실상의 허수. 슬라임의 지능, 돌멩이의 속도, 레이무의 금전능력처럼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 것에 가까운 경지입니다. 이것을 갖고 있는 것만으로, 해당 능력은 마이너스에 수렴해, 다른 판정에까지 악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가령 "돈이 관련되면 두뇌능력이 일하지 않는 레이무"라던가. "먹을것이 관련되면 정신능력이 일하지 않는 레이무" 라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