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신'이 이능도시에서 살아가는 이야기입니다. 2. 묘사는 텍스트를 많이 사용하며, AA도 간간히 사용합니다. 3. 기본적으로 즉흥극입니다만, 엔딩을 향해 달립니다. 4. 어장 규칙을 준수하도록 합시다. 5. 본 작품에 나오는 지명이나 인명 등은 현실과 관계 없는 픽션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6. '당신'은 전작처럼 먼치킨이 아니라 '조금 특별할 뿐인 평범한 사람(?)'입니다. 7. 시스템은 수시로 업데이트 되니, >>1을 참고해주세요.
전작 01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3144627/ 0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83758706/
*보유 스킬(■:기초 스킬, □: 현재 특화만 있는 스킬, ╋:위 스킬의 특화) @일반[기술9/9, 초능력2/5, 마법2/9, 권능0/5] ■정신 수양 5레벨(0/180) : [정신력] 정신력 관련에 150 보정. 정신력 능력치 상한 대체 가능. 정신력 관련 판정을 직하에서 하3까지로 늘린다. ■화술 5레벨(30/180) : [지능] 대화 관련에 150 보정. 커뮤 이외의 행동에 호감도 상승 찬스. 호감도 판정 시, 단계(현재 3)만큼의 최저 보정.(단, 다이스 범위 최대치를 넘을 수 없다.) ■인술 6레벨(3/210) : [민첩] 닌자 관련에 180 보정. 전투 중 상황 이점 판정 시도 가능. 선택된 특화 스킬의 레벨을 인술 스킬과 같은 것으로 취급. ╋생존술 2레벨(0/30) : [지능] 생존 관련에 추가 20 보정. ╋기도비닉 3레벨(1/80) : [민첩] 은밀행동 관련에 추가 60 보정. ╋독도법 2레벨(0/30) : [지능] 추적 관련에 추가 20 보정. ╋기관제어 1레벨(0/20) : [지능] 전투 돌입 전, 판정에 성공하면 스킬 수준만큼 상황 이점 보정(현재 1). ■통찰 5레벨(10/180) : [지능] 탐지 관련에 150 보정. 때때로 조사 이외의 행동에 정보 습득 찬스. 전투 관련까지 판정 범위 확장. ■예술 = 기타 연주 3레벨(60/80) : [민첩] 음악 관련에 60 보정. ■길라잡이 8레벨(31/360) : [정신력] 모든 판정에 160 보정(단, 같은 계통에 의해 상쇄). 다이스와 선택지 이외의 처리를 자동화. 같은 계통에 의해 상쇄되더라도, 1/2(10-레벨)의 보정을 얻음. ╋황금률 5레벨(2/180) : [정신력] 매주 5년 치 소지금 획득. 매주 주어지는 소지금의 일부를 물품으로 대신 획득할 수 있다. ■술식 연구 5레벨(84/180) : [지능] 술식 제작 판정에 150 보정. 연구 성과에 스킬 수준(현재 3)만큼의 보정. 술식 제작 판정을 직하에서 하3까지로 늘린다.
@전투[기술7/9, 초능력2/5, 마법6/9, 권능2/5] ■이아이도 6레벨(2/210) : [민첩] 전투 관련에 180 보정. 크리티컬 범위 증가(현재 3) 스킬 수준(현재 3)만큼의 범위만큼 전투 다이스 중복 허용. ╋도검 2레벨(0/30) : [민첩] 도검 사용 시, 전투 관련에 추가 20 보정. ╋카운터 아츠 2레벨(0/30) : [민첩] 판정 패배 시, 전투에서 상대에게 20 벌점. ╋회피 2레벨(0/30) : [민첩] 상대의 보정 합계에 20 벌점. ■신체강화 5레벨(4/180) : [건강] 신체 관련에 150 보정. 근력/건강/민첩 중 하나의 능력치 상한 대체 가능. 스킬 수준(현재 3)만큼의 우선권 획득. 우선권 우위 시, 다이스 결과에 상시 추가 5 보정. ■암살 5레벨(2/180) : [민첩] 상황 이점 * 150만큼 전투 관련 보정. 최대 스킬 수준(현재 3)까지. 상황 이점의 최대치를 스킬 레벨(현재 5)까지로 확장. ╋사점 공격 3레벨(23/80) : [민첩] 상황 이점 * 60만큼 상대에게 벌점. 최대 스킬 수준(현재 2)까지. ■쇼크 임팩트 1레벨(0/20) : [정신력] 1회 패배 무효, 그 후 다음 전투 판정에 10 보정. ■아틀라스 5레벨(63/180) : [정신력] 5레벨 이하의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 근력/건강/민첩 중 하나의 능력치 상한 대체 가능. ■베르카식 마법 9레벨(4/500) : [지능] 모든 판정에 275 보정. 카트리지의 보정을 스킬 수준(현재 5)배 한다. 스킬 수준(현재 5)만큼 특화 스킬의 동시 사용 가능. 9레벨 미만의 마법 내성을 관통. ╋마력부여 마법 5레벨(8/180) : [지능] 마력부여 마법 사용, 추가 150 보정. 1일당 스킬 수준(현재 3)만큼 지정 기능에 이 스킬의 보정 절반을 더한다.(이 스킬에는 지정 불가.) ╋사격 마법 2레벨(0/30) : [지능] 사격마법 사용, 추가 20 보정. ╋포격 마법 6레벨(48/210) : [지능] 포격마법 사용, 준비 1회당 * 180의 추가 보정(최대 스킬 수준(현재 3)까지 준비 가능). 포격 준비의 최대치를 스킬 레벨(현재 6)까지로 확장. ╋보조 마법 5레벨(4/180) : [지능] 보조 마법 사용, 추가 75 보정. 1일당 스킬 수준(현재 3/2)만큼 모든 판정에 재굴림 가능. 펌블은 2회 소모. ╋방어 마법 1레벨(0/20) : [지능] 방어 마법 사용, 공격에 의한 벌점을 10까지 무시. ■상시집속 술식 5레벨(0/180) : [지능] 1일당 스킬 수준(현재 3)만큼 마력 소모 패널티를 150 삭제. 1일당 스킬 수준(현재 3)만큼 베르카식 고류 무술의 사용 횟수를 대체 가능. ■정령 마버로아 4레벨(5/100) └공간이동 4레벨 └공간왜곡 4레벨 └정령 마법 : 빛 3레벨 └행운 3레벨 ■악마 리아스 5레벨(90/180) └마계 마법 : 운다 5레벨 └이계작성 : 불꽃의 사막 5레벨 └시간 가감속 4레벨 └전장의 전언 4레벨 └마계 마법 : 무드 4레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