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너 스테이터스】 지시 C+ … 평균적인 지시력. 잔재주에 관해서는 지시력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다. 통솔 EX(E+) … 최저의 통솔력. 계약을 맺은 개체에 한해서는 반드시 따르게 할 수 있다.(* 플레이버 상, 계약 시에는 필요 통솔 EX 등도 조건을 무시하고 통솔 가능) 육성 D … 낮은 육성력. 능력 S … 정점에 이른 계약과 소환의 이능을 가지고 있다.
대홍수 : 물리/물/150/100/±0/「1/2 반동」 가라앉히기 : 변화/물/-/100/±0/상대의 타입을 「물」로 한다.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에게 「타임」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변종』… 원종인 「칸무스/항공모함(쇼카쿠)」종과는 다른 생태를 갖는다.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섬의 주인』… 「물」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함선 살해자』… 자신과 같은 타입의 상대에게,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이 「효과가 발군」이 된다. 『백귀함의 포화』… 위력 「120」이상인 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백귀함의 반동』… 위력 「120」이상인 기술이 명중했을때, 자신을 1T간 「요격」상태로 한다. 『백귀함의 오기』… 상대가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입었을때, 자신의 「공격」이 오른다. 『동족 혐오』… 장소에 자신과 같은 타입의 포켓몬이 있을때, 공격 기술만을 내보낼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초회피』…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초내성』…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초박격』…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어드바이스』… 「타임」사용 시,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바다 밑으로 돌아가라』 자신의 「요격」상태일때 데미지를 입으면, 자신의 체력의 1/4를 회복한다.
【포텐셜】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천부의 재능』… 「항공모함」종의 정점에 있는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해양의 주인』… 「물」「얼음」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단함전단』… 트레이너가 「제독」일때, 자신의 「방/특방」을 트레이너의 「통솔」까지 올린다. 『여명함의 요격』…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때, 자신을 2T간 「요격」상태로 한다. 『여명함의 대공』…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자신의 「방/특방」을 2배로 한다. 『여명함의 낚시』…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상대의 기술의 추가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여명함의 출항』… 장소를 떠날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내린다. 『CV-6』… 자신에게 『해양의 주인』『왕자의 특권』을 부여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초회피』…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초내성』…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초반격』…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군략』… 자신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저하(0.8배)시킨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왕자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르고, 상대로부터의 상태이상을 받지 않는다. 『수평선에 승리를』… 자신의 「요격」상태가 해제되었을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여명색의 바다』…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공격 이외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여명의 바다를 여는 항모』 엔터프라이즈 전용 포텐셜 자신이 장소에 있는한 전체의 장소를 《해역/벽람항로》로 한다.
《해역/벽람항로》 「물」타입 포켓몬이 받는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체력이 가득한 「물」타입 포켓몬이 반드시 버텨낸다.
【포텐셜】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천부의 재능』… 「항공모함」종의 정점에 있는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해양의 주인』… 「물」「얼음」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단함전단』… 트레이너가 「제독」일때, 자신의 「방/특방」을 트레이너의 「통솔」까지 올린다. 『여명함의 요격』…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때, 자신을 2T간 「요격」상태로 한다. 『여명함의 대공』…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자신의 「방/특방」을 2배로 한다. 『여명함의 낚시』…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상대의 기술의 추가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여명함의 출항』… 장소를 떠날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내린다. 『CV-6』… 자신에게 『해양의 주인』『왕자의 특권』을 부여한다. 『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초회피』…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초내성』…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풀」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초반격』…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군략』… 자신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저하(0.8배)시킨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왕자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르고, 상대로부터의 상태이상을 받지 않는다. 『수평선에 승리를』… 자신의 「요격」상태가 해제되었을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여명색의 바다』…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공격 이외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여명의 바다를 여는 항모』 엔터프라이즈 전용 포텐셜 자신이 장소에 있는한 전체의 장소를 《해역/벽람항로》로 한다.
《해역/벽람항로》 「물」타입 포켓몬이 받는 「효과가 굉장」한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체력이 가득한 「물」타입 포켓몬이 반드시 버텨낸다.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능력치가 상승하고, 기술의 크리티컬율이 오른다. 『역경유뢰』… 자신의 「특방」이 트레이너의 「랭크」까지 오른다.
『터빈 고장』… 자신의 「속」이 「E-」가 된다. 『선』이 발동하지 않고, 「회피」 상승(강화)가 적용되지 않는다. 『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고장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대전회피』…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전내성』…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슬러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익스펜션 (격투)』…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수평선에 승리를』… 자신의 「요격」상태가 해제되었을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여명색의 바다』…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공격 이외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능력치가 상승하고, 기술의 크리티컬율이 오른다. 『천부의 재능』… 「칸무스/전함」종의 정점에 있는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이 1랭크 오른다. 『역경신뢰』… 자신의 「특방」이 트레이너의 「랭크」까지 오른다. 『칠장문의 기함』… 자신의 『역할』이 발동하였을때, 아군의 체력이 1/8회복된다. 『칠장문의 흉열』…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자신의 전 능력치를 강화(1.5배)한다. 『칠장문의 요격』… 자신의 「요격」상태가 풀렸을때, 상대의 체력에 1/4 데미지를 준다. 『칠장문의 영격』… (※고장에 의해 사용할 수 없다) 『터빈 고장』… 자신의 「속」이 「E-」가 된다. 『선』이 발동하지 않고, 「회피」 상승(강화)가 적용되지 않는다. 『사랑의 유대』…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고장에 의해 발동하지 않는다.) 『대전회피』…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전내성』…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슬러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익스펜션 (격투)』…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수평선에 승리를』… 자신의 「요격」상태가 해제되었을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여명색의 바다』… 자신이 「요격」상태일때, 공격 이외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 【이름】 유미즈카 사츠키 【타입】 고스트/에스퍼 (4배×고스트/악 1/2배×독/에스퍼 0배×노말/격투) 【특성】 불로불사… 상대의 공격 이외로 「빈사」상태가 되지 않는다. 체력이 가득일 때 반드시 버틴다. 【소지품】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전능력치가 상승하고, 기술의 크리티컬율이 오른다. 『고유종』… 「유미즈카 사츠키」종이 이 개체뿐이기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대지의 주인』… 「땅」「바위」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하드럭』… 「이토 카이지」가 트레이너일 때,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흡혈양의 항체』… 장소가 《 이계/고갈정원 》일 때, 상대로부터의 「상태변화」를 받지 않는다. 『흡혈양의 증혈』… 상대가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흡혈양의 탈력』… 자신의 체력이 회복했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특성을 「무기력」으로 한다. 『흡혈양의 약탈』… 자신의 체력이 회복했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체력을 1/8 감소시킨다. 「빈사」로는 할 수 없다. 『뱀피릭』… 자신의 체력이 회복했을 때, 상대의 체력을 1/8 드레인한다. 『영혼의 유대』…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극악회피』… 상대의 「악」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악내성』… 상대의 「악」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악반격』… 적진에 「악」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가장 마지막에 추가행동을 얻는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카운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으면 발동하지 않는다. 『주인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역경무뢰』… 이 포텐셜을 『전투속행』으로 취급한다.
───────────────────────────────────── 【이름】 아이샤 【타입】 불꽃/격투 (2배×물/땅/비행/에스퍼 1/2배×불꽃/풀/얼음/악/강철 1/4배×벌레) 【특성】 겁없음… 자신의 체력이 1/2이하일 때, 「공격」이 2배가 된다. 【소지품】
【기술×7:플레임랜스、태워없애기、대나무쪼개기、크로스카운터、말타기、선더랜스、깡그리태우기】 플레임랜스… 물리/불꽃/130/100/단일/±0/비접촉/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방어」등과 별도 판정 태워없애기… 물리/불꽃/100/85/단일/-3/비접촉/「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대나무쪼개기… 물리/격투/130/100/단일/±0/접촉/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방어」등과 별도 판정. 크로스카운터… 물리/격투/80/100/단일/+1/접촉/「펀치」등의 기술. 상대가 공격하지 않으면 실패한다. 말타기… 물리/격투/100/85/단일/±0/접촉/「유턴」기술. 선더랜스… 물리/전기/130/100/단일/±0/비접촉/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방어」등과 별도 판정.
【스테이터스】 공격:A+ 방어:B 특공:D 특방:C 속도:B
【포텐셜】 『양대간판』… 자신의 전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창희』… 「이토 카이지」가 트레이너 일 때, 이 포텐셜을 『랜서』로 취급한다. 『용창사의 충의』… 「카이지」가 트레이너일 때, 자신에 대해서만 트레이너의 「통솔」「능력」을 「육성」과 같은 랭크로 올린다. 『용창사의 개전』… 자신(상대)의 체력이 가득할 때, 자신의 「특성:겁없음」이 발동한다. 『용창사의 간파』… 자신(상대)의 체력이 가득할 때, 상대의 타입내성을 파괴한다. 『용창사의 개가』…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1/2 회복한다. 『청룡언월도』… 「4」배수T, 가장 마지막에 「타입 일치 기술」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영혼의 유대』…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극지회피』… 상대의 「땅」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지내성』… 상대의 「땅」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지박격』…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투톱』…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상태일 때, 자신에 대해 아군의 『어시스트』가 발동한다. 『익스펜션 (격투)』…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역경무뢰』… 이 포텐셜을 『전투속행』으로 취급한다.
【기술×7:에어로블래스트、헤비봄버、하이드로펌프、잠수、씻어흘리기、날려버리기、스텔스록】 헤비봄버… 물리/강철/120/100/단일/±0/접촉/자신과 상대의 「방」의 능력치로 데미지 계산을 행한다. 잠수… 특수/물/70/100/단일/±0/접촉/「유턴」기술. 씻어흘리기… 변화/물/―/―/자진/±0/비접촉/자진의 설치물을 해제한다
【스테이터스】 공격:D 방어:AA 특공:A 특방:AA 속도:C
【포텐셜】 『인챈터』… 필드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수호신』… 「이토 카이지」가 트레이너 일 때, 「강제교대」되지 않는다. 『상학함의 중갑』… 자신의 「방/특방」을 트레이너의 「육성」과 동랭크까지 올린다. 『상학함의 수호』… 자신이 개입하는 임의 교대시 상대의 「추격」효과를 받지 않는다. 『상학함의 개전』…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상대를 「도발」상태로 한다. 『상학함의 부표』… 아군과 교대할 때, 중확률로 상대를 「텔레키네시스」상태로 한다. 『네임십』… PT에 참가하고 있는 「칸무스」가 자신 뿐일 때, 자신의 『이명』의 효과가 소실되지 않는다.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극전회피』… 상대의 「전기」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전내성』…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전요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역경무뢰』… 이 포텐셜을 『전투속행』으로 취급한다.
【기술×4:파괴광선、멜트다우너、오버프리즈、오버히트】 멜트다우너… 특수/전기/130/90/단일/±0/비접촉/명중 후, 「특공-2」 오버프리즈… 특수/얼음/130/90/단일/±0/비접촉/명중 후, 「특공-2」
【스테이터스】 공격:D 방어:B+ 특공:AA 특방:B+ 속도:D
【포텐셜】 『스카우터』… 필드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 전에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거포』… 「이토 카이지」가 트레이너 일 때,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았을 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전뇌기의 가속』…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한 턴,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전뇌기의 조준』… 데이터가 해석된 상대에 대해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전뇌기의 필살』… 자신의 C가 최대일 때, 자신의 기술이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전뇌기의 선회』…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한 턴의 종료시,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사이코 디바이스』… 트레이너가 「육성:A」이상일 때,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극지회피』… 상대의 「땅」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지내성』… 상대의 「땅」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지박격』…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택티스코프』… 적진에 데이터가 해석된 상대가 있을 때, 자신의 「명중/회피」를 강화(1.1배)한다. 『역경무뢰』… 이 포텐셜을 『전투속행』으로 취급한다.
【기술×4:꽃잎댄스、기가드레인、다시피기、니들가드】 꽃잎댄스… 특수/풀/150/100/단일/±0/접촉/2T동안 자신을 「난동부리기」상태로 한다. 다시피기… 특수/풀/70/100/단일/±0/비접촉/「유턴」기술
【스테이터스】 공격:D 방어:B+ 특공:A 특방:B+ 속도:B+
【포텐셜】 『에이스 킬러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올드 타입』… 『올드 타입』을 가지고 있지 않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초목수의 모피』… 자신이 「난동부리기」상태일 때, 자신의 「방/특방」을 2배로 한다. 『초목수의 엽맥』… 자신의 「풀」기술이 「효과는 별로」일 때, 위력을 2배로 한다. 『초목수의 치유』… 자신의 「난동부리기」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체력을 1/4회복하여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초목수의 이탈』… 자신의 「난동부리기」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포케바디』… 『올드 타입』이 『변종』『고유종』에게 무효화되지 않는다.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극빙회피』… 상대의 「얼음」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빙내성』…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앰부시』… 상대의 『에이스』가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가 필드에 나와서 처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역경무뢰』… 이 포텐셜을 『전투속행』으로 취급한다.
───────────────────────────────────── 【이름】 코난 【타입】 악 (2배×벌레/격투/페어리 1/2배×고스트/악 0배×에스퍼) 【특성】 무드메이커… 필드를 벗어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올린다. 【소지품】
【기술×9:탁쳐서떨구기、속임수、속이다、길동무、최면술、도발、죽기살기、버티기、압정뿌리기】
【스테이터스】 공격:C 방어:C 특공:C 특방:C 속도:AA+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에게 「타임」을 사용하게 할 수 있다. 독자적으로 전용 포텐셜을 보유한다. 『유체종』… 사후에 『고유종』으로 다시 태어난 것으로, 상대의 「노말」「격투」기술을 무효화한다. 『사신탐정의 안경』… 자신의 해석 효과가 무효화되지 않는다. 『사신탐정의 은신』… 「타임」을 사용했을 때, 아군과 교대할 수 있다. 『사신탐정의 사건』… 「타임」을 사용했을 때, 상대를 T종료시까지 「검은눈빛」상태로 한다. 『명탐정』… 1/시/「타임」을 사용할 수 있다. 『삼종의 신기』… 고도의 육성으로 인해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극에 달하고 있다. 『극요회피』… 상대의 「격투」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요내성』… 상대의 「격투」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요박격』…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어드바이스』… 「타임」사용 시,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역경무뢰』… 이 포텐셜을 『전투속행』으로 취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