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γ』…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하프』… 인간과 「사토리」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무의식』…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저확률로 아군의 「특방」을 크게 올린다. 『각요매의 방황』…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필드에 나오는 아군이 설치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각요매의 표상』…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필드에 있는 아군의 「명중/회피」를 강화(1.2배)한다. 『각요매의 본능』…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저확률로 턴의 최후에 아군에게 랜덤한 기술에 의한 추가 행동을 얻게 한다. 『각요매의 심층』…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저확률로 아군에게의 기술의 대미지를 행동 후로 미루게 한다. 『하프 브리드』… 자신이 『하프』일 때, 『회피』『내성』『격』을 『극』에 달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극충회피』… 상대의 「벌레」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충내성』… 상대의 「벌레」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충박격』…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 『나 코이시, 지금 당신의 뒤에 있어』 코메이지 코이시 전용 포텐셜. PT의 아군 전원이 자신의 기술을 「기능확장」으로 내보낼 수 있다. 이 포텐셜은 연속된 턴에 발동할 수 없다.
이하, 넣을지 말지 고민되는 범주.
『환상・인간과 비인간의 경계』 ??? ??? 전용 포텐셜. 자신이 필드에 없는 한, 트레이너의 「능력」의 랭크를 「S」로 한다. 「???」가 필드에 있을 때, 트레이너를 「???」로 변경할 수 있다.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γ』…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하프』… 인간과 「사토리」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무의식』…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저확률로 아군의 「특방」을 크게 올린다. 『각요매의 방황』…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필드에 나오는 아군이 설치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각요매의 표상』…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필드에 있는 아군의 「명중/회피」를 강화(1.2배)한다. 『각요매의 본능』…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저확률로 턴의 최후에 아군에게 랜덤한 기술에 의한 추가 행동을 얻게 한다. 『각요매의 심층』…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저확률로 아군에게의 기술의 대미지를 행동 후로 미루게 한다. 『하프 브리드』… 자신이 『하프』일 때, 『회피』『내성』『격』을 『극』에 달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극충회피』… 상대의 「벌레」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충내성』… 상대의 「벌레」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충박격』…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 『나 코이시, 지금 당신의 뒤에 있어』 코메이지 코이시 전용 포텐셜. PT의 아군 전원이 자신의 기술을 「기능확장」으로 내보낼 수 있다. 이 포텐셜은 연속된 턴에 발동할 수 없다.
이하, 넣을지 말지 고민되는 범주.
『환상・인간과 비인간의 경계』 ??? ??? 전용 포텐셜. 자신이 필드에 없는 한, 트레이너의 「능력」의 랭크를 「S」로 한다. 「???」가 필드에 있을 때, 트레이너를 「???」로 변경할 수 있다.
트레이너- 괜찮지 않으려나? 라는 느낌의 고위능력형 트레이너. 3고유의 기능확장은...서브를 생각하면 보통으로 가능하겠지, 라고 생각합니다.
브리더- 플레이버이니 패스
서포터- 통솔 AAA+를 생각해도 조금 강하려나...라는 생각이 드는 효과. 인플레에 따라서는 (A에서 S랭크 기준으로)보통이라고 생각합니다
건볼트- 안정의 천부에이스. 내구가 불안하긴 하지만 고속어태커+에이스 보정을 생각하면 충분히 믿음직한 에이스. 특성으로 땅타입 상대가 가능한것도 에이스다운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1. 무한뇌 : 충전 트리거로 타임 트리거급 강화치는 조금 안좋을지도...라고 생각합니다만, 인플레에 따라 다르지만 후반부 최종보스급이라면 가능한 범위겠죠, 캐롤의 에이스도 비슷한 포텐셜 있었고. 2. 딱히 아무래도 좋은거긴 한데 썬더 드래곤의 천부면 드래곤 타입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덤으로 건볼트에게 디바 요소가 있는지도. 건볼트를 잘 모르기 때문에+포텐셜 이름 정도의 문제니 중요한건 아니네요.
티렐 비틀-
무난하게 강한 바운스. 에리어체인지+추가효과는 유일신이 허락한 사기 포텐셜. 개인적으로는 무난하게 강하다곤 생각하지만 얼마 전에 강제별로화+별로반감의 사기성을 봤기 때문에+충전 상태는 다음 T종료시까지 유지되기에 이명범위는 변경했으면 합니다.
번외신호-
계제 글자수 통일...아무튼, 플레이버이니 패스. 눌러앉기계열로서는 무난하다고 생각하지만 희망사항을 배울법한가?에 대해서는 조금. 그 외는...아마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만,
1.포텐셜로 특성변경은 개인적인 기준이지만 너무 강한 범위라고 생각합니다, 중확률이긴 해도 포텐셜이 아니라 특성인 계약과는 달리 디메리트 효과까지 첨부된 특성이기에.
제로-
이명이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가끔 특성급 효과도 있는게 이명이기에 한번 말해두기만. 전과 변경이 거의 없으니 딱히 말할 건 없습니다만, 전에도 말했다시피 고스트타입이라면 고스트 기술을 줍시다.
라이오가- 종족치(생략). 몬헌을 볼때마다 한번씩 해주게 되는 말이네요, D-가 있으면 보기보다 합계가 낮은 편이 되기는 합니다만. 딱히 별다른 코멘트 할 부분은 전과 거의 같아보이기에 없다는 것으로...지만.
1. 기술제한은 있지만 확정마비는 조금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10할:??가 강포테 취급받는걸 감안하면 전기타입일 필요도 없는건...
건레온-
대체로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용은 강하다고 생각하지만 있을법한 범주고요.
페리느- 전과 변한 부분이 없어보이기에 노코멘트로...
알타입제 기체- 전체적으로 강화되었다. 전기타입이면 전기기술을(트레이너 고유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강한 고속 어태커라고 생각합니다, 트레이너 고유 없이는 활약하기 힘들어보입니다만. 지령시 방관+추격+유턴이지만...전에도 말했다시피 물몸이니까 어떻게든 되려나, 정도로.
나이트 블레이저-
포텐셜 전부 종족치에 때려박...2개 빼고 종족치에 때려박은 다음 전용으로 상대 종족치도 낮추는 녀석. 번외개체가 범프업이긴 하지만 상대 종족치 낮추는건 계산이 귀찮으니 자신의 종족치를 늘리는 방향이었으면 합니다.
1. 주인을 얻을만한 무언가가 나이트 블레이저에게 있을까요... 2. 위에서도 말했지만 다시 한번. 상대 종족치 낮추기는 계산이 귀찮습니다. 3. 속E로 우선도+2고화력으로 때리고 일기당천...밸런스를 감안하면 종족치 상승을 어느정도 속에 나누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만 포켓몬 자체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총평- 총평을 하기 전에 여기까지의, 그리고 이 아래의 평가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기준이라는걸 감안해주세요.
3번째의 감상평입니다만, 오랜만이기에 평가하는 관점이 달라진 부분이 있네요. 기본적으로 충전의 고화력+우선도2의 고화력 기술로 때려오는 속공고화력PT입니다. 열혈발동한 야루오의 폭렬서브(3배수T마다 실패하지 않음)같은 느낌입니다.
다만 충전파티 치고는 다른 타입의 기술을 많이 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강함이라면 그 편이 더 좋겠지만 제로에 R타입, 2체나 다타입 어태커가 있는건 조금 많다는 인상이네요.
【이름】야토가미 토카 【타입】강철/페어리 (2배…불꽃,땅/0.5배…노말,풀,얼음,비행,에스퍼,바위,드래곤,악,페어리/0.25배…벌레/0배…독,드래곤) 【특성】성스러운힘… 상대의 능력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자신의 능력이 감소(저하)하지 않는다.
【기술】
공격:AA 방어:AA 특공:AA 특방:B 속도:B
【포텐셜】 『양대간판』…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33배)하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고유종』… 「야토가미 토카」가 이 개체만이 있기 때문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이명』… 미정 『오살공의 종검』… 자신의 기술이 「효과발군」일 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배화한다. 『오살공의 영장』… 자신의 특성을 「성스러운힘」으로 한다. 『오살공의 영기』… 상대의 공격 외로 데미지 받지 않는다. 풀죽지 않는다. 『오살공의 개가』…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체력을 1/2 회복한다. 『데이트 어 라이브』… 『계약의 특권』이 부여되어 있을 때, 자신에게 『사랑의 유대』를 부여한다. 『사랑의 유대』…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화회피』… 상대의 「불꽃」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화내성』…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화반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투 톱』… 아군의 『에이스』가 빈사 상태일 때, 자신에게 아군의 『어시스트』가 발동한다. 『계약의 특권 (투)』… 상대의 「격투」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울티마 웨폰』… 자신의 「공/명중」을 강화(1.33배)한다. ******************************************************** 『』 야토가미 토카 전용 포텐셜. 자신의 모든 종족값을 1랭크 올린다. 체력이 조금 오른다.
『종족 ①』…"여기다"일 때, 장소에 나오면 2T동안 자신의 전능력을 강화(1.5배)한다. 『종족 ②』…"여기다"일 때, 자신의 타입 일치 기술이 필중한다. 『종족 ③』…"여기다"일 때, 자신의 타입 불일치 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종족 ④』…"여기다"일 때, 자신의 『격』이 상대의 타입에도 발동한다.
『육림』… 「마에리베리」가 트레이너일 때, 자신의 「체력」의 종족치를 트레이너 랭크와 같은 랭크까지 올린다.
… 전체 필드가 《이계/부해림》일 때, 상대의 「효과 발군」인 기술의 대미지를 반감한다. … 전체 필드가 《이계/부해림》일 때, 자신의 「방/특방」을 강화(1.5배)한다. …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무효화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 자신의 『종족』의 효과로 아군과 임의 교대할 때, 체력을 1/8 회복하고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부해림에 울려퍼지는 노래』 사야 전용 포텐셜. 장소에 있는 한, 《이계/부해림》을 전개할 수 있다.
《이계/부해림》… 필드 효과. 『야생』『주인』의 체력이 회복되었을 때, 상대의 체력을 1/8 드레인한다. 『야생』『주인』이 「회복봉인」상태가 되지 않는다. 『야생』『주인』 이외의 포켓몬의 체력 회복량이 반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