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거유신◆wwv3bAdL/I
(0588712E+6 )
2019-07-21 (내일 월요일) 16:16:2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9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2:37
>>293 그러니까, 스킬 슬롯 해금하는 것처럼.
296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3:03
>>294 (아니, 그렇게 단순할리도 없나...)
297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8:53:47
>>295 4계제는 4번째로 해방된 슬롯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298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8:54:06
299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8:54:23
300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4:32
>>297-298 즉 RPG 게임에서 현질을 해야 개방하는 슬롯처럼 말이지
...........윽 머리가 (트라우마 발동)
301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
Mask
2019-07-23 (FIRE!) 18:54:33
레밸 50단위로 한칸씩 해금되고 4번째 칸은 특수한 조건(육성 : A이상 OR 천부)로 해금되는 스킬 슬롯이라 보면 됩니다
302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4:48
303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8:56:53
【이름】 말그대로 포켓몬의 이름. 이하 생략 【타입】 포켓몬이 갖는 속성. 일반적으로 최대 2개 【특성】 포켓몬이 갖는 특성. 시스템상 1개 【소지품】 시합 전에 쥐어줘서, 시합중에 소지(사용) 가능한 아이템. 일반적으로 시스템상 1개. 【기술 ×:】 포켓몬이 내보낼 수 있는 기술의 개수. 본가 포켓몬 게임의 경우 최대 4개지만 AA식 같은 경우 내보낼 수 있는 기술의 개수가 12개 까지 있는 등 포켓몬에 따라서 개체 차이가 매우 큼니다
304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7:32
>>303 일반적으로 최대 2개.
특성은 나중에 늘릴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1개.
소지품은 과연... 일반적으로 시합 중에는 1개 소지인가?
30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8:20
일단 기술 같은 경우 포켓몬의 개채 차이가 실로 중요하다는건 이해했다
306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
Mask
2019-07-23 (FIRE!) 18:58:21
계제 이명 속별로 보강하지 않는 다면요
307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8:55
>>306 그게 나중에 늘릴 수 있다.....라는 그 뭐라고 해야되나
강화? 뭐......... 그런거
308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8:59:25
공격: 주로 물리공격을 내보낼 때 쓰는 능력치 방어: 주로 물리공격을 맞았을 때 쓰는 능력치 특공: 주로 특수공격을 내보낼 때 쓰는 능력치 특방: 주로 특수공격을 맞았을 때 쓰는 능력치 속도: 특수한 기술을 제외하고, 서로의 선후공을 정하는 능력치 이 외에도 HP를 결정하는 "체력"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데이터에서 비공개입니다. 그 외에 주의점은 종족치가 높을 수록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수가 적어지고, 단조로워진다는 것
309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
Mask
2019-07-23 (FIRE!) 18:59:41
패시브로 장비템 2개 같은겁니다
310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8:59:52
종족치가 높을 수록?
311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0:28
>>309 그런거.
>>310 종족치가 높을 수록이라는건 무슨 의미야?
설명 가능하다면 설명을 좀...
312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0:34
부탁해도 될려나?
313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00:54
>>304 일반적으로, 그러니까 자연적으로 가질 수 있는 타입 수가 최대 2개 여기서 특성이나 포텐셜 같은 제3요소가 더해져서 3개 이상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307 사용 가능한 기술 수를 늘리는 것 또한 "육성"의 역할
314
노아◆VCUL8S5FWU
(2283444E+6 )
Mask
2019-07-23 (FIRE!) 19:02:00
대충 (이 캐릭터는 스탯이 강한대신 스킬의 수에 제한을 두자)라는 느낌이예요
315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02:02
>>312 물론이지요 포켓몬의 종족치는 트레이너의 자질 처럼 E에서 S로 나뉩니다 (단 포켓몬의 종족치에 EX랭크는 없다) ○종족치 랭크 견본. ------------------------------------- S…200~ AAA…170~195(-~+) AAA++…199 AA…140~165(-~+) AA++…169 A…110~135(-~+) A++…139 B…90~105(-~+) B++…109 C…60~85(-~+) C++…89 D…40~55(-~+) D++…59 E…1~35(-~+) E++…39 예:A+=135 A111~134 A-=110 -------------------------------------
316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2:06
>>313 아아, 육성이 여기서 일하는군.
과연과연, 제3요소인가. 이해했다
317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
Mask
2019-07-23 (FIRE!) 19:02:17
종족치는 공격 방어 특공 특방 속도 체력을 합친 값입니다 대략적인 수치가 있는데 이게 600을 기본으로 잡고 그것보다 높을수록 기술 수가 줄어들죠
318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2:48
>>315 종족치가 높은건 S인데........... 아 잠깐만
그럼 종족치가 높으면
>>314 행 당한다는거지?
319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03:14
>>318 게임 밸런스를 위해서 종족치가 높으면 기술 폭을 제한하는 것이지요
320
거유신◆wwv3bAdL/I
(7553998E+6 )
Mask
2019-07-23 (FIRE!) 19:03:40
흑흑 타마모 너무해.. 메이킹은 단슌히 데이터 얻으려고 하는게 아니라 스토리의 활력을 넣기 위해서 캐릭을 모집하려는건데 흐흑
321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4:09
아아, 이해했어. 즉 종족치가 높으면 장점이 있지만
>>314 같은 단점이 있고
반대로 종족치가 낮으면 스킬의 수에 제한은 없다... (일부 경우 제외) 라는 느낌이지?
322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04:17
그러면 이제 【포텐셜】 설명으로 넘어가도 되려나요 ?
323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4:26
324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04:55
>>321 제한은 없달까 10개, 12개 처럼 많이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느낌이다 라는 것이지요
32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5:33
>>324 YES, 그러니까 그걸 물어본 것.
뭐, 이해한게 맞다면 빠르게 포텐셜 설명 쪽으로 넘어가자
326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08:30
흑흑, 뭔가 공부한다는 느낌이 있네 이럴 때 역로꾸쩔을 외치면 되는 것인가?
327
노아◆VCUL8S5FWU
(2283444E+6 )
Mask
2019-07-23 (FIRE!) 19:08:38
역꾸온
328
이름 없음
(1541542E+5 )
Mask
2019-07-23 (FIRE!) 19:09:48
종족치가 낮은 것도 아니면서(올 B+) 기술폭 12인 애들도 있지만 걔들은 예외
329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10:33
『역할』… 『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통솔 A 이상이라면 추가 임명도 가능. 『야생 포켓몬』도 이 분류. 역할은 파티의 선봉장, 방패역 등등 특정한 임무를 잘하는 이들이 "임명"받는 포텐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까 말한 것 처럼 통솔이 높으면 "상대 데이터 조사" "도망가는 상대 추적" 등 특수한 역할도 임명할 수 있게 되지요 『분류』… 종의 분류. 현대종은 미표기. 『천부의 재능』『금관 사이즈』 등의 특별한 존재도 포함. 이 부분은 포켓몬의 특이사항을 적는 곳입니다. 자신의 재능이 종족 중 제일인지 (천부의 재능) 자신의 덩치가 종족 중 제일인지 (=> 금관) 자신의 특기/생태/버릇이 다른 동족들과는 다른지 (=> 변종) 죽었다가 포켓몬으로 부활했는지 (=> 유체종) 등등을 표현해주는 것이지요 특이사항이 없을 경우 비워도 되는 것입니다. 『주인』… 일부의 야생 포켓몬이 지니고 있다. 이것은 야생 때 "우두머리의 경험이 있는가?"를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야생 출신에게만 생기며, 야생일 때 산지에서 우두머리 주인 생활을 했으면 "산의 주인"이 생긴다 같은 것이지요 이것도 주인 경험이 없으면 없어도 됩니다. 『이명』… 이름이 알려진 포켓몬에게 부여되는 명성. 『베테랑』을 제외하고 PT에서 「3체」까지만 부여된다. 이것은 이 포켓몬이 세간에 알려진 별명을 붙이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서 이 포켓몬은 검은 용이니까 배틀 관객들이 "흑룡"이라고 부르는데 이게 정착해서 이명으로 "흑룡"을 얻었다 같은 것이지요 이곳도 없으면 비워도 되는 곳입니다
330
타마모◆fUcKkkVl0g
(5955433E+6 )
Mask
2019-07-23 (FIRE!) 19:11:12
기술폭이 넓다: 손재주가 있는 타입 기술폭이 좁다: 파워! 이 정도 구성이면 뭐든 잡을 수 있어! 타입.
331
이름 없음◆0AkyaDGMDc
(663386E+59 )
Mask
2019-07-23 (FIRE!) 19:11:14
올 B+는 좀 특수한 경우죠 대략 뮤가 기술 배우는 수준의 기술폭이니까요
332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11:34
주인과 이명, 음 과연... 아, 근데 푸키먼 데이터 보면서 좀 소소한 의문같은게 들긴 했지만 역시 물어볼께
333
거유신◆wwv3bAdL/I
(7553998E+6 )
Mask
2019-07-23 (FIRE!) 19:11:35
흑흑 포어라는 정주행해줄거라 믿고 있어
334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11:44
33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12:24
『역할』… 『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분류』… 이렇게 적혀있는데 어째서 『』… 라고 적는거야?
336
JACK OF ALL TRADES◆XqM//KKVMU
(5345703E+6 )
Mask
2019-07-23 (FIRE!) 19:13:15
>>335 하스스톤에서 비밀이나 독성 같은 키워드가 볼드 처리되는 것과 유사한 아이디어가 아닐지(아무말)
337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13:23
>>335 그 부분은 데이터의 템플릿 같은 것입니다 ! 텍스트 구분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포텐셜에는 『 』라는 괄호를 쓰게 하는 것이지요
338
이름 없음◆0AkyaDGMDc
(663386E+59 )
Mask
2019-07-23 (FIRE!) 19:13:46
구분용이에요 『포텐셜』이랑 「기술」「이름」「종족치」등과 구분하기 쉽게 하려는 거죠
339
타마모◆fUcKkkVl0g
(5955433E+6 )
Mask
2019-07-23 (FIRE!) 19:13:51
그런 표기법이라고밖에. 구분의 편리함에 가까울까.
340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14:11
>>337 아아, 그건 알고 있는데
… 이렇게
왜 ㄱ+한자키 1번을 누르냐는 말이었지만
342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
Mask
2019-07-23 (FIRE!) 19:15:16
그러면 다른 질문 있으신가요 ? 아니면 넘어가고요
343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15:17
『역할』… 『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즉 이렇게 한 것은 『역할』…『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이렇게 하면 헷갈리니까 일부러 띄어놓은게 맞지?
344
타마모◆fUcKkkVl0g
(5955433E+6 )
Mask
2019-07-23 (FIRE!) 19:15:40
>>340 …(이 옆의 공백 부분?) 그냥 띄어쓰기로 해도 무방. 다만 실제로 제작할 때는 >>278 처럼 글자 위치 정돈하는 게 일반적.
34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
Mask
2019-07-23 (FIRE!) 19:15:48
>>342 음, 뭐 이해한게 맞다면 더 없어
다음으로 넘어가줘 !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