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3693391> 누군가는 투기장을 바라는 포켓몬 잡담소 76어장 :: 1001

거유신◆wwv3bAdL/I

2019-07-21 16:16:21 - 2019-07-26 20:36:45

0 거유신◆wwv3bAdL/I (0588712E+6)

2019-07-21 (내일 월요일) 16:16:21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o.: : : : : : : : : : : : : : : : : : : : : : : : : : ヽ
      ノ/: : : : :.:.:.:.:.:.:.:.:.:.:.:.:.:.:.:.:.:.:.:.:.:.: : : : : : : : : ゚.
        {/.:.:.:.:.:.:.:.:.:.:.:.:.:.:.:.:.:.:.:, -―-、:.:.:.:.:.:.: : : : : : ',./⌒ヽ
      ':.:.:.:.:.:.:.:.:.:.:.:.:.:.:.:.:.:._/ / , =、 ',_____j    ノ
   /⌒` {レ-‐==ニ二三三_. {((  ) ,=========={  /        l'''''ア‐-,、,......,        ,........,  ,..............., , -.、   , ,................,l'''''''''''''''''''!
   |   )-‐ '' ¨´      ゝ` =' ノ       . .j  /      ,......l. {. ○ .}.l  !-----ャ l   l  l__  __ハ、__.ノ,.'レ/l_  ,.'.l.  t:ュ.  l ,---,-
  〈   {. .             ̄        . . ;  |       l    `ーr''ノ      .> l   ''''''!rー'  'ー┐__.,.'  ,.' ,.'  '、.!、 ,...,!  l l   >
    \, -― 、                 . . . . ./_,ノ〉       ,フヾ!   lアヽヽ/]  「,.ニ、、 l  ,......l.L..,  .,....l.l.   ,.' ,.'  ,、  t- ,ン'´  ,.!  ̄ ̄`
    /     }. .                 . . . . /;;;;;;/      /  イ  lヽ  ヽく  /'J丿./.!   l   .l  `ー、`-、,.' `-、,/ ヽ!ン  ./
    {      ノ、. . . .             . . . . ./;;;;;;/       ヽ'"l.,、,、l ヽ'´ `.'´  ヽ_/ lヘ ヘ! ,.、  `-、 i.k、        'ア,ィ /
    \ ,∠ニ=-‐ 、. . . . . .       . . . . . /;;;;;;;;;/          '"V `  .「~p__).,r.;=:-、「゙レァ.,r.三.、r‐;:;.‐;:`‐i.,r.;=:-、r‐;:;‐、 ´ '"
      /         )、. . . . . . . . . . . . _,. ..::´ ;;;;;;;;;;;;|\               'ー'.  ゙ ‐-‐' 'ー'ヽ`.゙ --' .'ー' 'ー' 'ー' ゙ ‐-‐'.'ー' 'ー'
      ヽ  _ _/;;;;` ー-----‐=≦;;;丶 ;;;;;;;;;;;;;;;;!  ト、
          \ __,ノ;;;;;;;;;;;;;;;;;;;;;;;;;;;;;;;;;;;;;;;;;;;;;;;;;;;ヽ;;;;;;;;;;/     〉
         丶 ;;;;;;;;;;;;;;;;;;;;;;;;;;;;;;;;;;;;;;;;;;;;;;;;;;;;;;;;};;;;/    |\
           `  、;;;;;;;;;;;;;;;;;;;;;;;;;;;;;;;;;;;;;;;;;;ノイ     /   \
                   `  .._ ;;;;;;;;;;;;;;;;;;;;;/        /      \
                    ̄丁¨¨´          /        \
(-◎-)푸키먼 어장 이야기를 해도 좋고 푸키먼 원작 게임 이야기를 해도 좋다
(-◎-)푸키먼 관련 이야기라면 자유롭게 말해도 되는 잡담소

(-◎-) 이전의 잡담판 : >>1
(-◎-)그 외 참고 데이터 : >>2

29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2:37

>>293 그러니까, 스킬 슬롯 해금하는 것처럼.

296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3:03

>>294 (아니, 그렇게 단순할리도 없나...)

297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8:53:47

>>295 4계제는 4번째로 해방된 슬롯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298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8:54:06

>>296 비슷한 것이니 걱정 마시고요

299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8:54:23

아무튼 이제
>>291을 써서 해설하겠습니다

300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4:32

>>297-298 즉 RPG 게임에서 현질을 해야 개방하는 슬롯처럼 말이지
...........윽 머리가 (트라우마 발동)

301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2019-07-23 (FIRE!) 18:54:33

레밸 50단위로 한칸씩 해금되고
4번째 칸은 특수한 조건(육성 : A이상 OR 천부)로 해금되는
스킬 슬롯이라 보면 됩니다

302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4:48

>>299 부탁합니다 (꾸벅)

303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8:56:53

【이름】
말그대로 포켓몬의 이름. 이하 생략

【타입】
포켓몬이 갖는 속성. 일반적으로 최대 2개

【특성】
포켓몬이 갖는 특성. 시스템상 1개

【소지품】
시합 전에 쥐어줘서, 시합중에 소지(사용) 가능한 아이템. 일반적으로 시스템상 1개.

【기술 ×:】
포켓몬이 내보낼 수 있는 기술의 개수. 본가 포켓몬 게임의 경우 최대 4개지만
AA식 같은 경우 내보낼 수 있는 기술의 개수가 12개 까지 있는 등
포켓몬에 따라서 개체 차이가 매우 큼니다

304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7:32

>>303 일반적으로 최대 2개.

특성은 나중에 늘릴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1개.

소지품은 과연... 일반적으로 시합 중에는 1개 소지인가?

30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8:20

일단 기술 같은 경우 포켓몬의 개채 차이가 실로 중요하다는건 이해했다

306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2019-07-23 (FIRE!) 18:58:21

계제 이명 속별로 보강하지 않는 다면요

307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8:55

>>306 그게 나중에 늘릴 수 있다.....라는 그 뭐라고 해야되나
강화? 뭐......... 그런거

308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8:59:25

공격:
주로 물리공격을 내보낼 때 쓰는 능력치

방어:
주로 물리공격을 맞았을 때 쓰는 능력치

특공:
주로 특수공격을 내보낼 때 쓰는 능력치

특방:
주로 특수공격을 맞았을 때 쓰는 능력치

속도:
특수한 기술을 제외하고, 서로의 선후공을 정하는 능력치



이 외에도 HP를 결정하는 "체력"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데이터에서 비공개입니다.
그 외에 주의점은 종족치가 높을 수록 사용할 수 있는 기술 수가 적어지고, 단조로워진다는 것

309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2019-07-23 (FIRE!) 18:59:41

패시브로 장비템 2개 같은겁니다

310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8:59:52

종족치가 높을 수록?

311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0:28

>>309 그런거.

>>310 종족치가 높을 수록이라는건 무슨 의미야?
설명 가능하다면 설명을 좀...

312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0:34

부탁해도 될려나?

313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00:54

>>304
일반적으로, 그러니까 자연적으로 가질 수 있는 타입 수가 최대 2개
여기서 특성이나 포텐셜 같은 제3요소가 더해져서 3개 이상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307 사용 가능한 기술 수를 늘리는 것 또한 "육성"의 역할

314 노아◆VCUL8S5FWU (2283444E+6)

2019-07-23 (FIRE!) 19:02:00

대충 (이 캐릭터는 스탯이 강한대신 스킬의 수에 제한을 두자)라는 느낌이예요

315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02:02

>>312 물론이지요

포켓몬의 종족치는
트레이너의 자질 처럼 E에서 S로 나뉩니다 (단 포켓몬의 종족치에 EX랭크는 없다)

○종족치 랭크 견본.
-------------------------------------
S…200~
AAA…170~195(-~+) AAA++…199
AA…140~165(-~+) AA++…169
A…110~135(-~+)  A++…139
B…90~105(-~+)   B++…109
C…60~85(-~+)   C++…89
D…40~55(-~+)   D++…59
E…1~35(-~+)    E++…39

예:A+=135 A111~134 A-=110
-------------------------------------

316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2:06

>>313 아아, 육성이 여기서 일하는군.

과연과연, 제3요소인가. 이해했다

317 이름 없음◆0AkyaDGMDc (4495359E+5)

2019-07-23 (FIRE!) 19:02:17

종족치는 공격 방어 특공 특방 속도 체력을 합친 값입니다
대략적인 수치가 있는데 이게 600을 기본으로 잡고 그것보다 높을수록 기술 수가 줄어들죠

318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2:48

>>315 종족치가 높은건 S인데........... 아 잠깐만

그럼 종족치가 높으면 >>314 행 당한다는거지?

319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03:14

>>318 게임 밸런스를 위해서
종족치가 높으면 기술 폭을 제한하는 것이지요

320 거유신◆wwv3bAdL/I (7553998E+6)

2019-07-23 (FIRE!) 19:03:40

흑흑 타마모 너무해.. 메이킹은 단슌히 데이터 얻으려고 하는게 아니라 스토리의 활력을 넣기 위해서 캐릭을 모집하려는건데 흐흑

321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4:09

아아, 이해했어. 즉 종족치가 높으면 장점이 있지만

>>314 같은 단점이 있고

반대로 종족치가 낮으면 스킬의 수에 제한은 없다... (일부 경우 제외) 라는 느낌이지?

322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04:17

그러면 이제 【포텐셜】 설명으로 넘어가도 되려나요 ?

323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4:26

>>322 아아, 응 넘어가줘

324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04:55

>>321 제한은 없달까 10개, 12개 처럼 많이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느낌이다
라는 것이지요

32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5:33

>>324 YES, 그러니까 그걸 물어본 것.

뭐, 이해한게 맞다면 빠르게 포텐셜 설명 쪽으로 넘어가자

326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08:30

흑흑, 뭔가 공부한다는 느낌이 있네

이럴 때 역로꾸쩔을 외치면 되는 것인가?

327 노아◆VCUL8S5FWU (2283444E+6)

2019-07-23 (FIRE!) 19:08:38

역꾸온

328 이름 없음 (1541542E+5)

2019-07-23 (FIRE!) 19:09:48

종족치가 낮은 것도 아니면서(올 B+) 기술폭 12인 애들도 있지만 걔들은 예외

329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10:33

『역할』… 『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통솔 A 이상이라면 추가 임명도 가능. 『야생 포켓몬』도 이 분류.

역할은 파티의 선봉장, 방패역 등등 특정한 임무를 잘하는 이들이 "임명"받는 포텐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까 말한 것 처럼 통솔이 높으면 "상대 데이터 조사" "도망가는 상대 추적" 등 특수한 역할도 임명할 수 있게 되지요


『분류』… 종의 분류. 현대종은 미표기. 『천부의 재능』『금관 사이즈』 등의 특별한 존재도 포함.

이 부분은 포켓몬의 특이사항을 적는 곳입니다.
자신의 재능이 종족 중 제일인지 (천부의 재능)
자신의 덩치가 종족 중 제일인지 (=> 금관)
자신의 특기/생태/버릇이 다른 동족들과는 다른지 (=> 변종)
죽었다가 포켓몬으로 부활했는지 (=> 유체종)
등등을 표현해주는 것이지요

특이사항이 없을 경우 비워도 되는 것입니다.

『주인』… 일부의 야생 포켓몬이 지니고 있다.

이것은 야생 때 "우두머리의 경험이 있는가?"를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야생 출신에게만 생기며,
야생일 때 산지에서 우두머리 주인 생활을 했으면 "산의 주인"이 생긴다
같은 것이지요

이것도 주인 경험이 없으면 없어도 됩니다.

『이명』… 이름이 알려진 포켓몬에게 부여되는 명성. 『베테랑』을 제외하고 PT에서 「3체」까지만 부여된다.

이것은 이 포켓몬이 세간에 알려진 별명을 붙이는 곳입니다.
예를 들어서 이 포켓몬은 검은 용이니까 배틀 관객들이 "흑룡"이라고 부르는데
이게 정착해서 이명으로 "흑룡"을 얻었다 같은 것이지요

이곳도 없으면 비워도 되는 곳입니다

330 타마모◆fUcKkkVl0g (5955433E+6)

2019-07-23 (FIRE!) 19:11:12

기술폭이 넓다: 손재주가 있는 타입
기술폭이 좁다: 파워! 이 정도 구성이면 뭐든 잡을 수 있어! 타입.

331 이름 없음◆0AkyaDGMDc (663386E+59)

2019-07-23 (FIRE!) 19:11:14

올 B+는 좀 특수한 경우죠
대략 뮤가 기술 배우는 수준의 기술폭이니까요

332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11:34

주인과 이명, 음 과연...

아, 근데 푸키먼 데이터 보면서 좀 소소한 의문같은게 들긴 했지만 역시 물어볼께

333 거유신◆wwv3bAdL/I (7553998E+6)

2019-07-23 (FIRE!) 19:11:35

흑흑 포어라는 정주행해줄거라 믿고 있어

334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11:44

부디부디

33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12:24

『역할』… 『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분류』… 

이렇게 적혀있는데 어째서 『』… 

라고 적는거야?

336 JACK OF ALL TRADES◆XqM//KKVMU (5345703E+6)

2019-07-23 (FIRE!) 19:13:15

>>335 하스스톤에서 비밀이나 독성 같은 키워드가 볼드 처리되는 것과 유사한 아이디어가 아닐지(아무말)

337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13:23

>>335 그 부분은 데이터의 템플릿 같은 것입니다 !

텍스트 구분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포텐셜에는 『 』라는 괄호를 쓰게 하는 것이지요

338 이름 없음◆0AkyaDGMDc (663386E+59)

2019-07-23 (FIRE!) 19:13:46

구분용이에요

『포텐셜』이랑 「기술」「이름」「종족치」등과 구분하기 쉽게 하려는 거죠

339 타마모◆fUcKkkVl0g (5955433E+6)

2019-07-23 (FIRE!) 19:13:51

그런 표기법이라고밖에. 구분의 편리함에 가까울까.

340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14:11

>>337 아아, 그건 알고 있는데

… 이렇게

왜 ㄱ+한자키 1번을 누르냐는 말이었지만

341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14:37

>>338-339 아아 잠깐만 이해되기 시작했다

342 로꾸온 ◆hUP.lmLz9E (4404754E+6)

2019-07-23 (FIRE!) 19:15:16

그러면 다른 질문 있으신가요 ?
아니면 넘어가고요

343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15:17

『역할』… 『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즉 이렇게 한 것은

『역할』…『에이스』『어시스트』『킬러』『선발』


이렇게 하면 헷갈리니까 일부러 띄어놓은게 맞지?

344 타마모◆fUcKkkVl0g (5955433E+6)

2019-07-23 (FIRE!) 19:15:40

>>340 …(이 옆의 공백 부분?) 그냥 띄어쓰기로 해도 무방.

다만 실제로 제작할 때는 >>278처럼 글자 위치 정돈하는 게 일반적.

345 코토리◆7A333VkTn2 (278329E+60)

2019-07-23 (FIRE!) 19:15:48

>>342 음, 뭐 이해한게 맞다면 더 없어

다음으로 넘어가줘 !
끝.

Powered by lightuna v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