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9048601> [AA/잡담외 잡것들] 이클의 다목적 집구석 그6. :: 1001

이클◆7oi.BbTDUM

2019-05-28 22:03:11 - 2019-06-21 00:47:47

0 이클◆7oi.BbTDUM (3261704E+6)

2019-05-28 (FIRE!) 22:03:11

                                 \\ 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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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AA인지는 나도 모르지만 일단 추천을 받았으니까 올리는 표지다. 보고 도망치지는 말아줘 제발(...)
추천한 사람=어딘가의 작은새 겸 지구의 다른 이름(...)


집구석 그 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239068/
집구석 그 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829947/
집구석 그 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8457552/
집구석 그 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8537631/
집구석 그 5: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8614890/

-이클◆7oi.BbTDUM의 이것저것 잡담판입니다.

-나메는 허용이지만 역극나메를 쓰지 않을 것.

-AA는 되도록쓰지 맙시다. 필요할 때만 써.

-즐기러 온 곳에서 싸우면 뭐다? 역적이다.

-순식간에 4개가 갈렸다(...) 뭐지 이거.

완결/연중작
>154882994>0 참고.

현재 진행중.
0부터 시작하는 BLAZBLUE: RULE OF DICE: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6971841

개인보관 AA
Es= >1558457552>1-4

534 코토리◆7A333VkTn2 (4066474E+6)

2019-06-11 (FIRE!) 01:08:12

메이플이 열릴 때 까지는 존버다 (존버 코인)

535 이클◆7oi.BbTDUM (9318227E+6)

2019-06-15 (파란날) 13:09:42



#필드 시스템

다음은 필드 보스/엘리트 보스/레이드 보스/PVP/VS NPC 등의 전투 외의,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를 할 때 사용하는 룰이다.

-몬스터의 수가 필드당 하나하나 세고, 전투를 치를 수 없기 때문에 초수와 다이스를 이용한 간이룰로 시행된다.

-등장 몬스터의 수는 10 30다이스. 이는 기본값이며, 이벤트나 특정 필드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음을 명시한다.

-등장 몬스터의 수/10(10분의 등장 몬스터의 수)만큼 초수 판정을 하며, 소수점 이하는 버림으로 적용한다.
예를 들어서 몬스터의 수가 20마리 등장했으면, 플레이어 전원이 2번 단체 초수를 하는 것이다.
초수는 +1초와 -1초 차는 오차범위로 허용되며, 그 이상의 오차는 실패로 간주한다.
플레이어의 과반수(7명이므로 4or5. 이는 또 필드에 따라 달라진다)가 성공하면 사냥에 성공한다.
실패하면 그 실패한 플레이어에게는 방어/회피보정없이 데미지가 들어가며, 그 외 플레이어는 방어/회피 보정이 들어가 피해가 1/2를 받게 된다.

-메소의 획득 같은 경우에는 필드마다 휙득하는 양이 다르며, 각자 해당 장소에서 처치한 몬스터의 값에 곱해서 정산된다.

-경험치는 몬스터의 마릿수 해당필드의 X(특정값)으로 획득한다. 필드에 따라서 달라진다.

-퀘스트 아이템, 장비아이템 같은 경우에는 따로 다이스를 굴린다.
퀘스트는 1 10을 굴려 4이상이면 있으며,
장비또한 1 10을 굴리되, 6이상이면 있다.

장비의 경우에는 나온다는 다이스 값이 나오면 갯수를 우선 1 3다이스를 굴리며
그에 따라 따로 장비의 등급을 별개 1 70 다이스(종류)와 1 100(등급)를 갯수만큼 굴린다.
그 식은 다음과 같다.

종류
1-10: 모자
11-20: 상의
21-30: 하의
31-40: 한벌옷
41-50: 장갑
51-60: 신발
61-70: 무기
-종류의 경우에는 다이스 값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님을 명심할 것.
장비의 경우에는 해당 필드에 나오는 장비를 그대로 채용해서준다.
보조무기, 망토, 팬던트, 앰블럼, 밸트, 뱃지, 반지(인당 1개까지만)의 경우에는 퀘스트보상등으로 지급한다.

등급
1-80: 노멀
81-90:레어
91-95:에픽
96-98: 유니크
99-100: 레전더리

퀘스트 아이템의 경우에는 나온다는 다이스 값이 나오면 몇개가 나왔는지 별개로 굴린다.
이 때 최소는 1, 최대는 몬스터의 머릿수 만큼이다. 또한 퀘스트 아이템의 품목에 따라서 이 다이스 식은 달라진다.


마지막으로, 해당 시스템은 보스 시스템에 전혀 적용이 되지 않는다.

536 이클◆7oi.BbTDUM (9318227E+6)

2019-06-15 (파란날) 13:10:40


#필드 시스템

다음은 필드 보스/엘리트 보스/레이드 보스/PVP/VS NPC 등의 전투 외의,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를 할 때 사용하는 룰이다.

-몬스터의 수가 필드당 하나하나 세고, 전투를 치를 수 없기 때문에 초수와 다이스를 이용한 간이룰로 시행된다.

-등장 몬스터의 수는 10 30다이스. 이는 기본값이며, 이벤트나 특정 필드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음을 명시한다.

-등장 몬스터의 수/10(10분의 등장 몬스터의 수)만큼 초수 판정을 하며, 소수점 이하는 버림으로 적용한다.
예를 들어서 몬스터의 수가 20마리 등장했으면, 플레이어 전원이 2번 단체 초수를 하는 것이다.
초수는 +1초와 -1초 차는 오차범위로 허용되며, 그 이상의 오차는 실패로 간주한다.
플레이어의 과반수(7명이므로 4or5. 이는 또 필드에 따라 달라진다)가 성공하면 사냥에 성공한다.
실패하면 그 실패한 플레이어에게는 방어/회피보정없이 데미지가 들어가며, 그 외 플레이어는 방어/회피 보정이 들어가 피해가 1/2를 받게 된다.

-메소의 획득 같은 경우에는 필드마다 휙득하는 양이 다르며, 각자 해당 장소에서 처치한 몬스터의 값에 곱해서 정산된다.

-경험치는 몬스터의 마릿수 해당필드의 X(특정값)으로 획득한다. 필드에 따라서 달라진다.

-퀘스트 아이템, 장비아이템 같은 경우에는 따로 다이스를 굴린다.
퀘스트는 1 10을 굴려 5이상이면 있으며,
장비또한 1 10을 굴리되, 8이상이면 있다.

장비의 경우에는 나온다는 다이스 값이 나오면 갯수를 우선 1 3다이스를 굴리며
그에 따라 따로 장비의 등급을 별개 1 70 다이스(종류)와 1 100(등급)를 갯수만큼 굴린다.
그 식은 다음과 같다.

종류
1-10: 모자
11-20: 상의
21-30: 하의
31-40: 한벌옷
41-50: 장갑
51-60: 신발
61-70: 무기
-종류의 경우에는 다이스 값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님을 명심할 것.
장비의 경우에는 해당 필드에 나오는 장비를 그대로 채용해서준다.
보조무기, 망토, 팬던트, 앰블럼, 밸트, 뱃지, 반지(인당 1개까지만)의 경우에는 퀘스트보상등으로 지급한다.

등급
1-80: 노멀
81-90:레어
91-95:에픽
96-98: 유니크
99-100: 레전더리

퀘스트 아이템의 경우에는 나온다는 다이스 값이 나오면 몇개가 나왔는지 별개로 굴린다.
이 때 최소는 1, 최대는 몬스터의 머릿수 만큼이다. 또한 퀘스트 아이템의 품목에 따라서 이 다이스 식은 달라진다.


마지막으로, 해당 시스템은 보스 시스템에 전혀 적용이 되지 않는다.

537 이클◆7oi.BbTDUM (9318227E+6)

2019-06-15 (파란날) 13:11:49

#보스 시스템

필드 보스/엘리트 보스/레이드 보스/PVP/VS NPC에 사용되는 전투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는 DEX값에 따라 플레이어들과 보스의 공격순서가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1턴 1행동이며, 이는 DEX값이 아무리 늘어나도 달라지지 않는다.
다만 보스의 경우에는 DEX값에 비례해 추가 행동 횟수가 나온다(최소 2회, 최대 8회~10회까지)
이렇게 나온 보스의 횟수는 한 턴에 집중이 되지 않고 분산되어 쓰인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턴에서 가능한 행동은 다음과 같다.

1.일반공격
2.스킬(공격 엑티브/버프/디버프)
3.아이템
4.자유앵커

1->문자 그대로 일반 공격이다. STR수치 그대로 적용이 돼어 공격한다.
2->스킬을 사용한다. 이 쪽을 선언할 시 사용 스킬의 이름또한 적어야 한다.
3->소비아이템 등을 사용한다. (포션류 등)
4->문자 그대로 자유 행동이다. 현 상황에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것은 기각된다.

선택지 1, 2의 공격 같은 경우에는 보스가 회피/방어를 선택한다. 이는 어장주자 조정하여 고른다.
회피시에는 보스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1 10다이스를 굴리며, 회피성공의 비율은 상급보스 일수록 높아진다.


플레이어가 보스의 공격에 피격당했을 시 가능한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회피
2. 방어

회피의 경우에는 보스의 해당 커맨드에 따라서 달라진다. 당연하게도 상급으로 갈 수록 회피법은 어려워지며, 아예 회피불능 커맨드도 생긴다.
방어의 경우에는 방어태세를 갖추는 것이다. 상대방이 주는 데미지에서 자신의 체력스텟의 원수치(즉, *10을 하지 않은 값)을 뺀다.

플레이어/보스 양쪽 다 공격이 크리티컬인지 아닌지는 간단하게 1 20다이스를 통해서 특정수치이상이면 가능케 한다.
이는 LUK값에 따라서 범위가 달라지며, 최소 20만 해당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또한 보스는 1.5배의 공격력이 되지만, 플레이어는 2배의 공격력으로 계산이 된다.

538 이름 없음 (5605366E+6)

2019-06-15 (파란날) 13:43:27

언제 하려나~~

539 이클◆7oi.BbTDUM (9318227E+6)

2019-06-15 (파란날) 13:45:58

>>538

내일(보스 테스트를)

540 이클◆7oi.BbTDUM (9318227E+6)

2019-06-15 (파란날) 13:49:40

일단 담주 수욜까지는 시험이 있으니까 좀 힘들어도

그 이후로 시트 정리 다시 한 번 하고 맴버 재확인 후에 제대로 시작할 듯.

541 이름 없음 (5605366E+6)

2019-06-15 (파란날) 14:08:24

ㅇㅋㅇㅋ

542 코토리◆7A333VkTn2 (0185031E+6)

2019-06-15 (파란날) 18:32:55

확인

543 로꾸온 ◆hUP.lmLz9E (1744385E+6)

2019-06-15 (파란날) 19:04:43

확인

544 탄트◆5kqMiMfRbY (139193E+62)

2019-06-15 (파란날) 23:29:44

확인

그러나 낮에는참여가 불가능

545 ◆0yzjHZcnmw (9457703E+5)

2019-06-15 (파란날) 23:44:33

확인

546 코토리◆7A333VkTn2 (4139953E+5)

2019-06-16 (내일 월요일) 01:16:08

547 코토리◆7A333VkTn2 (4139953E+5)

2019-06-16 (내일 월요일) 01:16:26

내일이 그 오늘이다

548 썬콜하고싶다◆823Zut6Z/k (373148E+52)

2019-06-16 (내일 월요일) 01:16:39

엌ㅋㅋㅋ

549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4:52:37

삼마이 하게 과제 끄읕.

550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4:52:54

대에충 4시나 5시에 보스테스트 해 봅시다.

551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4:53:46

여담이지만 AA쓰기 귀찮아서 온리 텍스트일 거 같다는 킹리적 갓심.

552 코토리◆7A333VkTn2 (4139953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5:00:17

ㅇㅋ

553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5:01:25

확인

554 썬콜하고싶다◆823Zut6Z/k (373148E+52)

2019-06-16 (내일 월요일) 15:10:46

ㅇㅋ

555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34:45

#보스 시스템

필드 보스/엘리트 보스/레이드 보스/PVP/VS NPC에 사용되는 전투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는 DEX값에 따라 플레이어들과 보스의 공격순서가 달라진다.
기본적으로 1턴 1행동이며, 이는 DEX값이 아무리 늘어나도 달라지지 않는다.
다만 보스의 경우에는 DEX값에 비례해 추가 행동 횟수가 나온다(최소 2회, 최대 8회~10회까지)
이렇게 나온 보스의 횟수는 한 턴에 집중이 되지 않고 분산되어 쓰인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턴에서 가능한 행동은 다음과 같다.

1.일반공격
2.스킬(공격 엑티브/버프/디버프)
3.아이템
4.자유앵커

1->문자 그대로 일반 공격이다. STR수치 그대로 적용이 돼어 공격한다.
2->스킬을 사용한다. 이 쪽을 선언할 시 사용 스킬의 이름또한 적어야 한다.
3->소비아이템 등을 사용한다. (포션류 등)
4->문자 그대로 자유 행동이다. 현 상황에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것은 기각된다.

선택지 1, 2의 공격 같은 경우에는 보스가 회피/방어를 선택한다. 이는 어장주자 조정하여 고른다.
회피시에는 보스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1 10다이스를 굴리며, 회피성공의 비율은 상급보스 일수록 높아진다.


플레이어가 보스의 공격에 피격당했을 시 가능한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회피
2. 방어

회피의 경우에는 보스의 해당 커맨드에 따라서 달라진다. 당연하게도 상급으로 갈 수록 회피법은 어려워지며, 아예 회피불능 커맨드도 생긴다.
방어의 경우에는 방어태세를 갖추는 것이다. 상대방이 주는 데미지에서 자신의 체력스텟의 원수치(즉, *10을 하지 않은 값)을 뺀다.

플레이어/보스 양쪽 다 공격이 크리티컬인지 아닌지는 간단하게 1 20다이스를 통해서 특정수치이상이면 가능케 한다.
이는 LUK값에 따라서 범위가 달라지며, 최소 20만 해당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또한 보스는 1.5배의 공격력이 되지만, 플레이어는 2배의 공격력으로 계산이 된다.

556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35:53

시작인가!

557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37:10

anchor>1558457552>370

테스트에 쓰일 캐릭터인 쿄코 어린이.

558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39:06

.∨ ヽ ヽ///,ヘ、 ヽ .\
. ∨ .ヽ ヽ/////,ヘ、\ `  、
. ∨  ヽ ヽ//ヘヽ、/ヽ、.ヽ  .ヽ   _
.  ∨  ヽ  ヽ/ハヽ.ヽ//ヽ、.\/ ., / ,>--ァ
   V  ヽ  ヽ//ヘヾヽヽ、/> '  / ム': :>'  ̄ `
   V__ヽ_.ヽ,/,∧ヽ,=ニ二ヾヽ!: i: :/二ニ=ミ、
   ` ̄ ̄    ̄ ̄ ̄ヾ '--ヾヽ:i: |: : : : : :> 、__
             /イ二二: : ; . . ─── .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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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__: ;へ: : : : : :ヽ: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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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ト:! ヽ:廴ハ: : : :ヾ.ヽ、
              ! : : i : : ヽi: : : :ト!i 丶: i   /V |:! : 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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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ヾト:| : ゝ、:ヽ: |ヽ| しヾ    .!_7 |/
              ヽ!: : : Y ヽヽ! 丶-'     、   ,
               | : : : >-ヽ、     ー-  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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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 .| : : ! !: :ト: :ゝ<ヽ- ,',///////   !`.「 .ヽ  .|  ヽ  ヽ、: :i   ヽ  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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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쿄코 (AA:사쿠라 쿄코 : 마마마 )] [성별:여성 ] [출신 지역:커닝시티 ] [나이:19세]

[직업: 용병(다크 나이트 : 스피어맨)]

[스텟= HP:13 / MP:10 / STR:13 / DEX:14 / INT:10 / LUK:10 ]

HP: 130 MP: 100

[레벨: 10 / 경험치: 0/???]

[스킬: 나무위키 다크나이트 참고]

[성격]
생활력이나 자기주장이 강하고, 악착같이 『살아남는다』에 집착한다.
야성적이고 거친 면도 있으나 먹을 때만큼은 순한 양. 다만 먹을 걸 건드리면 크게 화낸다.

[배경]
고아원에서 학대받으며 살다가 5살 때 가출, 온갖 고생 끝에 살아남았다.
생명의 소중함은 알지만 살아가기 위해선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돈을 벌고자 용병이 되었다.


딱히 여기서 더 뭘 건들 필요는 없고.

559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0:28

45분까지 참여하실 분들은 ㅊㅋ.

560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0:59

561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1:03

ㅊㅋ

562 썬콜하고싶다◆823Zut6Z/k (373148E+52)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4:22

ㅊㅋ

563 코토리◆7A333VkTn2 (4139953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4:54

ㅊㅋ

564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6:20

https://youtu.be/PWc2zAQdJyk

시간도 되었다. 시작합시다.

565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6:49

귀차니즘이 여러모로 극대화 되있고, 테스트 보스에게 정을 붙이지 않았기에 AA도 안붙였습니다.

따라서 온리 텍스트로 진행됩니다.

566 ◆0yzjHZcnmw (0949851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7:24

늦었다!

567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8:02


・・・━・・・━・・・━・・・━・・・━・・・━・・・━・・・━・・・━・・・━・・・━・・・━・・・━・・・━・・・━
[순서: 보스->쿄코]

보스의 커맨드 .dice 1 3. = 3

568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49:49

・・・━・・・━・・・━・・・━・・・━・・・━・・・━・・・━・・・━・・・━・・・━・・・━・・・━・・・━・・・━
[순서: 보스->쿄코]

[나레이션]
현재 내적으로 플레이어가 한 명이므로 다이스등의 패턴은 직하나 하 2등으로 결정됩니다.

보스의 ???공격.

직하 1 5다이스, 및 50분 10초 초수.

569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0:40

....?

설명이 부족했나?

570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0:50

.dice 1 5. = 2

571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1:00

으아 늦었다.

572 썬콜하고싶다◆823Zut6Z/k (373148E+52)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1:08

50분 10초는 너무 빨랑.
새로고침까지의 간격을 생각하면.

573 ◆0yzjHZcnmw (0949851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1:13

잠깐 일이 있어서 잠수 합니다! 죄송해요!

574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1:54

>>572 (메모메모)

ㅇㅋㅇㅋ.

일단 다이스조건은 만족, 초수도 나름 맞추려고 했으니 통과. 회피성공.

575 코토리◆7A333VkTn2 (4139953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3:18

흐음

576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4:13

・・・━・・・━・・・━・・・━・・・━・・・━・・・━・・・━・・・━・・・━・・・━・・・━・・・━・・・━・・・━
[순서: 보스->쿄코]

[나레이션]
쿄코의 턴.

1.일반공격
2.스킬(공격 엑티브/버프/디버프)
3.아이템
4.자유앵커

직하, 혹은 하2로 택.

스킬의 경우에는 나무위키 다크나이트(메이플스토리)/스킬 항목(2차스킬부터 가능)참고

577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4:56

@2 스킬 : 크로스 오브 체인

578 썬콜하고싶다◆823Zut6Z/k (373148E+52)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5:29

응?? 다크나이트에 크로스 오브 체인이 있?

579 썬콜하고싶다◆823Zut6Z/k (373148E+52)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5:44

3차구나.
난 2차만 봤..

580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6:06

크오체는 닼나 3차 버프스킬!

581 코토리◆7A333VkTn2 (4139953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6:12

@2 스킬 : 크로스 오브 체인

582 이클◆7oi.BbTDUM (346748E+59)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6:14

(여기까지밖에 안했는데 벌써부터 허점이 너무 많이 보인다)

583 크왕트롤◆VENk5mkP7Y (0374792E+5)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7:46

하이버 바디랑 크오체중에 뭘 할까 고민했지만 크오체는 뎀감이 있으므로(?)

584 썬콜하고싶다◆823Zut6Z/k (373148E+52)

2019-06-16 (내일 월요일) 16:58:02

버프는 1개씩인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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