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클◆7oi.BbTDUM
(2451427E+6)
2019-05-23 (거의 끝나감) 21:3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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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qNAXCDE3HPA
*음악의 끝에 반죠다를 붙여보자=>https://play-tv.kakao.com/v/383242970
집구석 그 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239068/
집구석 그 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829947/
집구석 그 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8457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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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클◆7oi.BbTDUM의 이것저것 잡담판입니다.
-나메는 허용이지만 역극나메를 쓰지 않을 것.
-AA는 되도록쓰지 맙시다. 필요할 때만 써.
-즐기러 온 곳에서 싸우면 뭐다? 역적이다.
-순식간에 4개가 갈렸다(...) 뭐지 이거.
완결/연중작
>1548829947>0 참고.
현재 진행중.
0부터 시작하는 BLAZBLUE: RULE OF DICE: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6971841
개인보관 AA
Es= >1558457552>1-4
263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4:13
>>260 현실패치+난이도 하드=한 번 죽으면 땡. 부활 없어.
대신에 보상은 확실하게 다 준다.
보스의 경우에는 내 소아온/코토리 링/내 오리지널 시스템의 조합이 될 듯하다.
일단 턴제 배틀이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보스의 공격 횟수는 한 로테이션 당 3~4번.
플레이어들 사이사이에 넣어서 실시간으로 긴장감을 부여하는 게 좋을 듯하다.
264
로꾸온 ◆hUP.lmLz9E
(4325403E+5)
2019-05-24 (불탄다..!) 20:44:50
현실패치라면 드롭템도 직접 갈무리해서 ?
265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5:39
그 보스들은 단 한 번 이군요. 필드 보스라면 종족들 중에서 우두머리나 그런 느낌이니 로테이션 될까 싶지만요.
266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45:39
귀여운 슬라임도 주먹으로 뚜쉬뚜쉬를 하고 시체에서 더듬이를 뽑아야하는 세계
267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5:43
순서 자체는 DEX의 수치대로 할 거고,
보스의 경우에는 DEX수치 비교 후 내가 임의로 넣을 예정.
또한 보스는 DEX의 수치에 따라서 공격 횟수가 달라질 것이다.
268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45:59
흠...
그 머쉬맘인가 뭔가 하는 초거대 주황버섯도 1회인가?
269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7:06
시트의 경우에는 내 소아온과 현재 만든 메이플 시트를 섞어서 만든다.
보스의 경우에는 여러 "패턴"이 존재하기에, 해당 패턴등을 바탕으로 제작할 것이다.
커맨드는 "엑티브"와 "패시브"로 나뉘며, "패시브"의 경우에는 보스의 고유 시스템 등이 어장의 방식으로 반영되어 넣어질 것 같다.
270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7:24
271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7:27
초수... 초수를 어떻게든 적응해야만!
272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8:15
턴이나 보스의 기본 사항은 정해졌으니 이제 턴에서 무엇을 하느냐,
그리고 데미지 계산을 어떻게 하느냐를 정해야 한다.
273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8:42
274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8:56
아니, 보스 일부 패턴에서도 초수등은 쓰일 듯 하다.
275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9:07
>>273 아! 그럼 정말로 선택이 중요하겠네요(떨림)(보스전)
276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9:38
anchor>1558537631>377
일단 내 첫 시스템 중 전투 시스템이다.
일단 스텟등은 이 쪽의 STR/DEX/INT/LUK으로 대체 되기 때문에 스텟은 신경을 쓰지 않는다.
277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0:31
플레이어의 경우, 자신의 턴에서 사용가능한 것은 다음과 같다.
1.일반공격
2.스킬(공격 엑티브/버프/디버프)
3.아이템
정도. 이 외에 딱히 나오지는 않을 듯 하고.
278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1:09
아마 4번으로 자유앵커가 들어갈 수도 있지만, 이는 나중에 테스트 할 때 생각할 것이다.
279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1:43
너무 운빨망겜만 아니면야..
릴레이도 좀 싫어... 초수.. 초수를...!
280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51:48
자유앵커로 한다면... 지형지물을 이용한다거나 누군가 앞에 선다 이런 느낌이겠네요.
281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3:18
일단 공격계열 앵커.
일반공격이나 공격계 스킬이다.
애초에 메이플의 경우에는 명중률이나 그런게 없다.
때문에 보스의 회피같은 경우에는 범위가 적은 다이스로 할까한다.
초수 대결을 하는 것은 문자 그대로 콤마차이이니.
실질적으로 PVP가 아니기에, 일부러 보스회피는 다이스로 할 예정.
282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4:20
버프/디버프의 경우에는 딱히 방해는 없다.
그냥 하면 된다. 아이템도 이는 마찬가지이다.
283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4:52
엌. 초수 '대결'인가.
284
코토리◆7A333VkTn2
(8449473E+5)
2019-05-24 (불탄다..!) 20:55:31
285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55:31
초수 대결이라...
286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6:14
보스의 공격 회피의 경우, 그냥 커맨드에 회피 방법까지 쓸 예정이기에 딱히 뭐 없다.
다만, 그 전에 회피/방어를 고르게 할 예정이다.
회피를 선택하면 그 커맨드에 따른 회피법을 써서 돌파해야 하고,
방어는 그냥 무식하게 자신의 체력 원수치(*10배 안한 값)를 보스의 데미지에 경감 시키는 식으로 계산하는거다.
287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6:32
그런가..
방어용 스킬은?
288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8:07
>>287 자신의 턴에 사용시, 다음 보스의 턴에서 무조건 방어를 해야만 하는 식으로 고정시킨다.
스킬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턴소모이므로.
289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9:00
매직가드는 그럼 '액티브 방어 스킬'이 아니라 패시브인가??
매직가드를 안 쓸수가 없지만, 그렇다고 매직가드 써서 행동못하면 마법사가..
290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9:12
그리고 일단 1턴에 1회로 다들 고정이고, 나중에 특정 레벨 이상이 되면 턴당 2회, 3회 식으로 늘릴 예정이다.
물론 그 만큼 보스역시 턴당 2회, 3회(최대 3회)로 늘릴 것이다.
이 사항은 나중에 천천히 살펴봐야 하는 사항이지만.
291
코토리◆7A333VkTn2
(8449473E+5)
2019-05-24 (불탄다..!) 20:59:25
오케이, 오케이. 무슨 말인지 이해했다.
292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59:27
매직가드의 경우는 액티브 버프에요
293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1:00:04
>>289 그런 지속형 버프는 한 번 턴 소모하면 일단 몇 턴 동안 가는게 법칙.
"버프"형은 전부 그런 식으로 배치된다.
294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1:00:06
보스방 돌입전에 풀벞깔고 들어가는 경우는 힘드려나...
295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1:00:10
음... 초수를 못해도 어떻게 가능은 하겠네요!
296
멘헤라◆OdLCfuNNzY
(0154318E+5)
2019-05-24 (불탄다..!) 21:00:10
(잠깐 잠수 탄 사이에 설명이 있었어?!)
297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1:00:25
>>293그럼 보스와 기습조우가 아니라면 미리 버프쓰고 전투 시작도 가능?
298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1:00:46
>>296 그냥 생각 정리한거야.
아무튼 시스템들은 대충 이런 방향으로 갈 것 같습니다.
총정리는 다음에 하고.
299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1:01:15
>>297 게임은 페어해야 한다.
그리고 하드난이도인데 그게 될까ㅋ
300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1:02:00
즉 버프많은 직업은 고생이라고(쓴웃음
301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1:02:37
>>300 그래도 나중에 시스템대로 메크로는 줄꺼니까.
메크로의 경우에는 한 턴에 몇 개 가능하게 여유를 줄 예정.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