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이클◆7oi.BbTDUM
(2451427E+6)
2019-05-23 (거의 끝나감) 21:3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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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qNAXCDE3HPA
*음악의 끝에 반죠다를 붙여보자=>https://play-tv.kakao.com/v/383242970
집구석 그 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239068/
집구석 그 2: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8829947/
집구석 그 3: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8457552/
집구석 그 4: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8537631/
-이클◆7oi.BbTDUM의 이것저것 잡담판입니다.
-나메는 허용이지만 역극나메를 쓰지 않을 것.
-AA는 되도록쓰지 맙시다. 필요할 때만 써.
-즐기러 온 곳에서 싸우면 뭐다? 역적이다.
-순식간에 4개가 갈렸다(...) 뭐지 이거.
완결/연중작
>1548829947>0 참고.
현재 진행중.
0부터 시작하는 BLAZBLUE: RULE OF DICE: https://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56971841
개인보관 AA
Es= >1558457552>1-4
240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20:04
>>238-239 특권이 있어도 그정도입니다.
특권은 나중에 각성하므로 그 전까지 여러분의 힘은 그 레벨 그대로임.
241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20:46
242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21:19
뭐가 배치되어있을지 두근두근
243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21:25
244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21:29
특권이 오프 상태인건 당연하징 ㅇㅇ
245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21:53
엘린 숲 이라던가 아랫마을이라던가 여러가지로 뽕이 넘칠거같다
246
로꾸온 ◆hUP.lmLz9E
(4325403E+5)
2019-05-24 (불탄다..!) 20:24:29
특권 각성 까지 리얼타임이 얼마나 걸릴지
247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25:33
텐포에 따라 겠지만 최소 한 달은 걸리지 않을까요?
248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27:04
테마던전 퀘스트를 고려하면...응 이거 최소 두달은 잡아야...
249
로꾸온 ◆hUP.lmLz9E
(4325403E+5)
2019-05-24 (불탄다..!) 20:28:36
아무튼 기대가 많이 되네요
250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36:23
필드 시스템같은 경우에는 소아온에서 조금만 더 개조하면 될 거 같다.
일단 기본은 초수로 하고, 보상은 최소/최대를 지정해서 다이스로 부여.
경험치는 수치에다가 *(다이스)를 해서 부여.
그리고 템역시 일정 다이스를 통해서 얻는 걸로.
251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37:57
흠흠흠.
252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38:48
난이도를 하드로 잡은 이상 포션은 없고, 장비나 기타, 퀘스트 템을 떨구는 정도일까.
253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39:41
그리고 일정을 어떻게 하느냐도 매우 중요한데.
소아온 같은 경우에는 하루를 5회로 나눠서 했지만 여기서는 애매하다.
일단 날짜의 묘사 같은 경우에는 내 임의로 하는게 편할거 같으니 그렇게 하는게 낫겠지.
254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39:43
세계관 자체가 너무 하드하당?!
255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39:51
포션이 없다는건,가지고 있어도 사용 불가라는?
아니면 아예 세계관에 포션이?
256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39:56
임의가 좋긴 함 ㅇㅇ
257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0:41
포션이라는 최상의 수단이 없다면 꽤 장기전이 되겠군요(진심)
258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0:59
뭐, 솔직히 제일 건들 부분 없는게 필드 시스템이니 여기까지.
제일 중요한 건 "보스 시스템"이니까.
259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2:05
>>255 상점에서만 구매 가능하다고(...)
즉 몬스터에서 포션 드랍율 0%.
엘렉서든 하얀 포션이든 파랑 포션이든 사 드셔(...)
대신에 이 쪽 메이플에는 빨강/주황/하양 처럼 파랑포션도 고농축 버젼을 준비할 예정.
260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2:41
이쪽 세계관 보스들은 어떤 느낌인가요?(궁금) 리스폰?
261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42:52
아 아아.
그건 당연히 전혀 문제되지 않아요.
262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43:44
아 과연.
애초에 몹이 떨구는 포션 잘 안쓰고(중얼
263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4:13
>>260 현실패치+난이도 하드=한 번 죽으면 땡. 부활 없어.
대신에 보상은 확실하게 다 준다.
보스의 경우에는 내 소아온/코토리 링/내 오리지널 시스템의 조합이 될 듯하다.
일단 턴제 배틀이 되겠지만 기본적으로 보스의 공격 횟수는 한 로테이션 당 3~4번.
플레이어들 사이사이에 넣어서 실시간으로 긴장감을 부여하는 게 좋을 듯하다.
264
로꾸온 ◆hUP.lmLz9E
(4325403E+5)
2019-05-24 (불탄다..!) 20:44:50
현실패치라면 드롭템도 직접 갈무리해서 ?
265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5:39
그 보스들은 단 한 번 이군요. 필드 보스라면 종족들 중에서 우두머리나 그런 느낌이니 로테이션 될까 싶지만요.
266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45:39
귀여운 슬라임도 주먹으로 뚜쉬뚜쉬를 하고 시체에서 더듬이를 뽑아야하는 세계
267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5:43
순서 자체는 DEX의 수치대로 할 거고,
보스의 경우에는 DEX수치 비교 후 내가 임의로 넣을 예정.
또한 보스는 DEX의 수치에 따라서 공격 횟수가 달라질 것이다.
268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45:59
흠...
그 머쉬맘인가 뭔가 하는 초거대 주황버섯도 1회인가?
269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7:06
시트의 경우에는 내 소아온과 현재 만든 메이플 시트를 섞어서 만든다.
보스의 경우에는 여러 "패턴"이 존재하기에, 해당 패턴등을 바탕으로 제작할 것이다.
커맨드는 "엑티브"와 "패시브"로 나뉘며, "패시브"의 경우에는 보스의 고유 시스템 등이 어장의 방식으로 반영되어 넣어질 것 같다.
270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7:24
271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7:27
초수... 초수를 어떻게든 적응해야만!
272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8:15
턴이나 보스의 기본 사항은 정해졌으니 이제 턴에서 무엇을 하느냐,
그리고 데미지 계산을 어떻게 하느냐를 정해야 한다.
273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8:42
274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8:56
아니, 보스 일부 패턴에서도 초수등은 쓰일 듯 하다.
275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49:07
>>273 아! 그럼 정말로 선택이 중요하겠네요(떨림)(보스전)
276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49:38
anchor>1558537631>377
일단 내 첫 시스템 중 전투 시스템이다.
일단 스텟등은 이 쪽의 STR/DEX/INT/LUK으로 대체 되기 때문에 스텟은 신경을 쓰지 않는다.
277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0:31
플레이어의 경우, 자신의 턴에서 사용가능한 것은 다음과 같다.
1.일반공격
2.스킬(공격 엑티브/버프/디버프)
3.아이템
정도. 이 외에 딱히 나오지는 않을 듯 하고.
278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1:09
아마 4번으로 자유앵커가 들어갈 수도 있지만, 이는 나중에 테스트 할 때 생각할 것이다.
279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1:43
너무 운빨망겜만 아니면야..
릴레이도 좀 싫어... 초수.. 초수를...!
280
런◆0yzjHZcnmw
(6571142E+5)
2019-05-24 (불탄다..!) 20:51:48
자유앵커로 한다면... 지형지물을 이용한다거나 누군가 앞에 선다 이런 느낌이겠네요.
281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3:18
일단 공격계열 앵커.
일반공격이나 공격계 스킬이다.
애초에 메이플의 경우에는 명중률이나 그런게 없다.
때문에 보스의 회피같은 경우에는 범위가 적은 다이스로 할까한다.
초수 대결을 하는 것은 문자 그대로 콤마차이이니.
실질적으로 PVP가 아니기에, 일부러 보스회피는 다이스로 할 예정.
282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4:20
버프/디버프의 경우에는 딱히 방해는 없다.
그냥 하면 된다. 아이템도 이는 마찬가지이다.
283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4:52
엌. 초수 '대결'인가.
284
코토리◆7A333VkTn2
(8449473E+5)
2019-05-24 (불탄다..!) 20:55:31
285
크왕트롤◆VENk5mkP7Y
(6211265E+5)
2019-05-24 (불탄다..!) 20:55:31
초수 대결이라...
286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6:14
보스의 공격 회피의 경우, 그냥 커맨드에 회피 방법까지 쓸 예정이기에 딱히 뭐 없다.
다만, 그 전에 회피/방어를 고르게 할 예정이다.
회피를 선택하면 그 커맨드에 따른 회피법을 써서 돌파해야 하고,
방어는 그냥 무식하게 자신의 체력 원수치(*10배 안한 값)를 보스의 데미지에 경감 시키는 식으로 계산하는거다.
287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6:32
그런가..
방어용 스킬은?
288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8:07
>>287 자신의 턴에 사용시, 다음 보스의 턴에서 무조건 방어를 해야만 하는 식으로 고정시킨다.
스킬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턴소모이므로.
289
썬콜하고싶다◆823Zut6Z/k
(2941254E+4)
2019-05-24 (불탄다..!) 20:59:00
매직가드는 그럼 '액티브 방어 스킬'이 아니라 패시브인가??
매직가드를 안 쓸수가 없지만, 그렇다고 매직가드 써서 행동못하면 마법사가..
290
이클◆7oi.BbTDUM
(4739861E+5)
2019-05-24 (불탄다..!) 20:59:12
그리고 일단 1턴에 1회로 다들 고정이고, 나중에 특정 레벨 이상이 되면 턴당 2회, 3회 식으로 늘릴 예정이다.
물론 그 만큼 보스역시 턴당 2회, 3회(최대 3회)로 늘릴 것이다.
이 사항은 나중에 천천히 살펴봐야 하는 사항이지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