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78681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86681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876063/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94968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959988/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03953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05081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061553/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123073/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19566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21176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22477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291069/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30092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310038/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372163/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385326/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1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7393569/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그렇지만 가급적이면 완결을 목표로 쓰고 있습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
람피리스 포레스타〔호감도: 소(+3, 0/3)〕: 술이란 굉장하군요.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호감도: 소(+1, 0/1)〕: 적응력이 빠른 사람이네요…. 엘리자베트 바토리〔호감도: 소(+2, 0/2)〕: 쟤를 고마워 해야 하나, 사건 덩어리 취급 해야 하나…. 유즈키 유카리〔호감도: 소(+3, 3/3)〕: 다음에도 또 와 주세요!!!
다즐링〔호감도: 0〕: 우리 애 맞네요….(떨림)
시바 타츠야〔호감도: 0〕: 정말로 탈주범이 있었나?
『발할라』 렘〔호감도: 소(+3, 2/3)〕: 눈이 멀쩡한 건 소중한 거였어요! 비프데 야라나이오〔호감도: 소(+2, 0/2)〕: 광기, 우리의 오랜 친구여. 히나나위 텐시〔호감도: 0〕: 진짜 괜찮은 걸까…?
『아가베』 쇼쿠호 미사키〔호감도: 소(+3, 3/3)〕: 역시 같이 있기를 잘했어! 일방통행〔호감도: 소(+2, 0/2)〕: 또 불러라!!! 하츠네 미쿠〔호감도: 소(+3, 1/3)〕: 또 불러 줘!!!
[어빌리티] 〔암흑혈 (패시브 / ■랭크)〕: 태초의 ■■■■ 중 ■ ■인 ■■■의 ■. = 어빌리티 습득 상한 수가 10개로 증가, 스킬 습득 상한 수의 제한이 사라진다. - 단, 스킬 습득 수가 10개를 넘을 경우 전투 시 사용할 스킬 10개 지정하여 사용해야 한다. = 성장 속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어빌리티와 스킬 습득 시 속성 제한 등을 받지 않는다. = 무작위적인 원인과 결과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휘감는다(1000 획득 가능). ※이 어빌리티는 그 어떤 어빌리티의 탐색에도 걸리지 않으며 어빌리티 습득 제한 수에서 제외 된다. ※동화 단계: D랭크.
〔작전수립 (패시브 / D랭크)〕: 상대의 전략을 꿰뜷어보고 그것을 봉인하는 사고능력. = 적 전체 중 INT가 제일 높은 적과 INT 대결. 승리할 경우 적 전체의 명중과 회피 -2. = 전투 시 자동 발동.
〔악마의 지혜 (패시브 / E랭크)〕: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악마의 지혜. = 공격이 명중하면 dice 1 20을 굴려 2 이하가 나올 시 지정 된 상태이상 중 랜덤으로 〔상태이상: 소〕 부여. - 지정 된 상태이상: 독, 화상.
〔도룡지기ㆍ검 (액티브 / E랭크)〕: 용을 죽이기 위해 만들어진 검술. = 일부러 미작성. '의문의 연락처'에 연락하면 변함.
〔룬 마법 (액티브 / E랭크)〕: 신대에 부터 전해져오는 신대의 룬을 다루는 마법이다. = 근/원거리. 특수 공격력 20 공격 사용. = 사용 시 10SP 소비.
[스킬] 〔빛나는 근육 (STR / 3Lv)〕: 근육의 정령 '머슬이'가 생겨 그로 인해 근육과 근력이 크고 아름다워진다. = 하급. 물리/보조. 패시브. 자신. = STR 관련 훈련 시 보정치+Lv.
〔이야기꾼의 기초 (INT / 2Lv)〕: 듣는 이의 귀에 휙휙 꽂히는 화법. 일단 말빨로 어디가서 지진 않는다. = 하급. 기타/보조. 패시브. 기타. = 커뮤 등에서 대화 및 화법에 관한 판정 시 보정치+Lv.
〔강검술 (STR / 1Lv)〕: 강하게 검을 내리치는 기술. 일종의 거합술. = 하급. 물리/공격.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을 공격 시 사용. 물리 공격력+Lv. 사용 시 5SP 소비.
〔기사의 무략 (DEX / 1Lv)〕: 싸움의 흐름을 파악해 상대의 실수를 유도하는 스킬. = 하급. 기타/보조. 액티브. 근거리. = 적 1명의 회피-Lv. 사용 시 5SP 소비.
〔탐색 (INT / 1Lv)〕: 숨겨진 것을 능숙하게 찾아내는 기술. = 하급. 기타/기타. 패시브. 기타. = 숨겨진 것을 찾아내는 판정 시 보정치+Lv.
[장비] 〔하이 소드 (무기 / 매직 / 한손)〕: 마검사를 위한 검. = 명중+(INT 보정치, 최대 10), 물리 공격력+30, 특수 공격력+50. = 물리 공격력에 +(INT 보정치×3, 최대 50), 특수 공격력에 +(INT 보정치×5, 최대 50).
〔월광검 (무기 / 매직 / 한손)〕: 달빛을 이용해 달구고 벼린 청록빛 검. = 명중+5, 물리/특수 공격력+50. = 언데드 계열 적을 상대 시 적 방어력의 10%를 경감 후 계산.
〔아다만티움 체인 메일 (방어구 / 매직 / 몸)〕: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이 아주 극소량 들어간 체인 메일. = 방어력+100.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한 턴에 한 번 사용 가능.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크기 상한은 중.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백스토리] = 이 어장의 주인공이자 시골에서 할아버지와 단 둘이 살던 소년. 어릴 적에는 할아버지와 둘이서 살고 있었지만 "마! 사람이 도시에서 배워무야지!" 라는 할아버지의 방침에 의해 중학교 시절 도시로 올라 와 혼자서 지냈다.
졸지에 시작한 타향살이었지만 어찌저찌 혼자서 잘 지내며 고등학교 1학년을 지내고 2학년으로 올라가려는 찰나 할아버지의 친우인 정체불명의 남자에 의해 플레이어로 각성, "모험자 애들은 끝장나게 예쁘다."는 말만 듣고 모험자 지망생으로 장래를 변경했다.
@질문 다음 등급으로 승급 시 승급 전 해당 스킬은 지워진다. 그 스킬이 필요할 경우 포인트를 이용해 다시 습득할 것. 이라고 하셨는데요. 혹시 승급전후의 스킬변화를 예를 들어주실수는 있나요? 동계열로 승급한다면, 이전 스킬은 오히려 안쓰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