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6959988> [AA/앵커/다이스]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5)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9-01-09 00:06:18 - 2019-01-09 22:12:40

0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00:06:18


          _,,...-‐―‐-.
        _'",,... : : : : : : : : :`ー-、
      ,r'".: : : : : : : : : : : : : : : : : : : .ヽ
   .,r'": : : :,./: :ヽ: : ヽ: : : : : : : : : : : : : `ー-、
  ./: : ,.、: :r//: : : ヽ: : l: :ヽ: : :.\: : : : : : :ゝ: :ヽ
. / ,r :/: : : i/ l : : : : ト : l l : ヽ: : : : ヽ:`ヽ: : : : : : l1
..i .l : i : l : ,'! l : : : : .l l : l l,、l ヽ : : : i : : ', : : : : : : |
..l .l : l : .i', : l l l : : : ,' l /l / l : 〉: : : : i : : i : : : : : : l                             할렐루야!!!!!!!!!!(미소녀 많아!!!!!!!!)<
..゙、l : l : .lヽl リ、', : 、/,// / : ノ/  l : : : l : : ', : : : : /
  ヾ、i l ー'`ヽ : / ̄  ̄ ̄ ̄ .l : l : l : : :ヽ: : .,'     (합격을 저렇게 기뻐하다니.
  l :ヽ,l T т/ т―‐┬‐  .l : l : ,'\ : :\ {
  //リl ゝノ,,   ヽ、_ノノノ /: /: / ( : : : : : : :\    자기 자리에 만족할 줄 아는 녀석이군.)
/ //                 //  ー-': : f : : : : :`ー、
  .〈: : ',                    / : : : : l : : : :\ : : :ヽ
   ヽ: :゙、             /: : : : : : `i : : : : :ヽ : : l
   ノ : ヽ` : . ,_     _,.. ィ ノ. : : : : : ノ. : : : : : : } : /
  ./: : ノ: : l : / ll ̄K >、/  /' : : : : /\. : : : : : /: /
  .,': : /: : ノ: : |i ll/,' l' l /、  /: : : : / ,.‐ .ヽ: : /: /
 {. : 〈 .f: : : /ll ,〈 l .l' l `'l : : /  /   f : / : <( _
  ヽ ', ',: : ,' j |/ ', l././  l : /.i      ノ: : : { : \ : : ヽ
    .\\| 〈  /.l/    ゙、: : l   l    i { : : /  ヽ: ノ
        lヽ .i、.l  ̄ "  `ー` |    | `ー-`‐   '
        ./ ヽ|゙、.l        ./.人   .,'
      .f ,' , ll、.i_.i  ̄ ̄  ̄ ./    /
       ∨/ ,'.i==l     ヽ    /
        Y  ,'  .l      \\/  ヽ
         ', ./   l          ノ
            Y     .l_       /
          .L _      ̄  ̄ フ
          ゙、   .7 ̄\ー-‐./
           \/    \ /
                     `'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786810/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86681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876063/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6949680/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그렇지만 가급적이면 완결을 목표로 쓰고 있습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으쩌라구요가 질렸습니다. 으쩌라구요 관둡니다.

155 이름 없음 (4518866E+5)

2019-01-09 (水) 00:35:15

ㅂㅂ

156 이름 없음 (4518866E+5)

2019-01-09 (水) 00:35:22

수고하심요

157 이름 없음 (7092301E+6)

2019-01-09 (水) 00:35:29

수고하셨어요 캡틴

158 이름 없음 (2998989E+6)

2019-01-09 (水) 00:35:29

수고염

159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00:35:37

오늘 연재는 오늘 오후 7시~8시 사이. 아마 8시일 거 같지만 7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연재 때 뵙겠읍니다. 끗!

160 이름 없음 (7917E+66)

2019-01-09 (水) 00:35:46

수고하셨습니다

161 이름 없음 (6890436E+5)

2019-01-09 (水) 00:35:49

쑤꼬하쎴쓰ㅃ니따

162 이름 없음 (6286111E+6)

2019-01-09 (水) 00:35:54

수고했어요

163 이름 없음 (716578E+59)

2019-01-09 (水) 00:36:07

수고하셨습니다.

164 이름 없음 (0455958E+6)

2019-01-09 (水) 00:36:08

흠흠

165 이름 없음 (1422961E+6)

2019-01-09 (水) 00:40:18

수고하셨습니다~

166 이름 없음 (7170124E+6)

2019-01-09 (水) 00:57:50

옛날에는....말이여....이렇게.... 연재가 끝나면....잡담판에서....신나게놀고....그랬어.....(아무말)

167 이름 없음 (7917E+66)

2019-01-09 (水) 01:06:17

아조씨 그 시절 이미 예전에 끝났어요 (아무말

168 이름 없음 (1265621E+6)

2019-01-09 (水) 10:24:14

저번 연재를 다시 보고 왔다


빛렘왕.. 지고 나서야 봄인 줄 알았습니다..

169 이름 없음 (6449946E+6)

2019-01-09 (水) 12:58:34

그나저나 어장에 ia넣은거 진자 오랜만이네

170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27:09

[니므롯(Nimrod)]
기숙사 사감: 알렉스 루이 암스트롱(강철의 연금술사).
주요인물: 시바 타츠야/4학년(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다즐링/3학년(걸스앤판처), 아인하르트 스트라토스/2학년(나노하 vivid).

기숙사 설정: 사훈은 "일단 똥을 싸라.(유명해져라. 그러면 당신이 똥을 싸도 사람들은 박수를 보낼 것이다.)"
이 기숙사 출신이라고 하면 십중팔구 사람들은 이렇게 표현한다. '문무양도', '재색겸비', '팔방미인'.
어느 한쪽으로 치우친 것이 아닌 여러 방면에 두각을 드러내는 이들은 플레이어가 아니라도 세상에 이름을 알릴만한 일재들로 가득 차 있다.
그런 그들의 치명적인 특징은 하나같이 어딘가 나사 하나 빠진듯한 기행인이라는 것.
이는 본래 니므롯의 본질을 짚어야 할 문제로, 본래의 니므롯은 기행을 일삼는 괴짜들의 소굴이었다.
그런데 나날이 소속 학생들의 기행이 기상천외한 수준이 되어감에 덩달아 그들의 능력치도 무시무시하게 된 것.
기숙사 사훈도 그런 이유로 전임 기숙사감이 얼버무리듯 지은 것인데 그녀는 무의 길을 걸으며 주술은 1도 모르는 무녀였다고 전해진다.



[발할라(Valhalla)]
기숙사 사감: 소좌(헬싱).
주요인물: 콘고 아곤/4학년(아이실드 21), 카와카미 마이/3학년(무채한의 팬텀 월드), 츠바쿠로 유메/2학년(도사의 무녀).

기숙사 설정: 사훈은 "일단 쓰러뜨리고 생각해라. 이야기는 그 뒤다."
전투에, 전투의, 전투를 위한 인물들만 모인 기숙사.
그 성향에 걸맞게 전투력은 기숙사들 중 최강에 어울리는 기숙사이며 사시사철 전투가 끊이질 않는 기숙사이기도 하다.
그 어느 기숙사보다 약육강식에 강한 걸 보면 기숙사가 아니라 야생 아니냐는 말도 자주 나오는 듯.
여담이지만 일주일에 한 번 꼬박꼬박 파티를 연다. 왜냐, 싸웠으면 먹어야 강해지니까.



[아가베(Agave)]
기숙사 사감: 암굴왕 에드몽당테스(페이트 시리즈).
주요인물: 아마카스 마사히코/4학년(성주전신관학원 시리즈), 야시로/3학년(용사의쿠즈), 나에기 마코토/2학년(단간론파)

기숙사 설정: 사훈은 "기다려라, 그리고 희망을 가져라."
아가베(용설란) 강한 의지, 용기의 뜻을 지닌 풀의 이름을 가진 기숙사.
그 이름이 나타내듯 "용기"를 최고의 미덕으로 삼는다.
기숙사에 속한 자들에게는 다른 어떤 것도 요구하지 않고 오직 포기하지 않고 나아가는 용기만을 요구한다.
용기를 가지고 맞서는 자에게만 행운이 찾아듯 기숙사에 속한자가 포기하지 않는한, 정말 이도저도 안되면 사감이 어떻게든 해준다는 소문도 돌고 있다.



[지니어스(Genius)]
기숙사 사감: 아네타이 토요네(사키).
주요인물: 후타바 안즈/2학년(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사죠 마나카/1학년(fate prototype).

기숙사 설정: 사훈은 "일점집중."
어떤 분야에서 비범한 재능이나 천재성을 보인 사람들이 모인 곳. 온갖 분야에서 온갖 재능을 가진 이들이 모인 곳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괴짜도 많은 기숙사이며 자기 자신의 재능이나 천재성이 드러나는 분야 이외엔 관심이 없거나 재능이 없는 이들도 다수 존재한다.
이런 특성 때문에 마이페이스가 굉장히 가득한 곳이며 그 탓에 언제나 사감인 아네타이 토요네가 고생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학생들 하나하나의 팬이라 사감 역할에 만족하고 있다. 오히려 즐기기까지 하는 듯.



기숙사 대충 정리 끝. 지니어스는 나중에 한 명 더 받아야지.

171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29:20

# 플레이어 결정 주사위.
능력치: .dice 20 60. = 22

어빌리티 개수: .dice 1 3. = 1 .dice 1 5. = 4(최소치는 dice 1 3 주사위)
어빌리티 랭크: .dice 1 100. = 82 / .dice 1 100. = 57(1개일 경우 미사용) / .dice 1 100. = 61(2개일 경우 미사용)

1~60: E랭크.
61~90: D랭크.
91~99: C랭크.
100: B랭크.

스킬 개수: .dice 3 5. = 3
스킬 랭크: .dice 1 4. = 4 / .dice 1 4. = 3 / .dice 1 4. = 4 / .dice 1 4. = 3(4개 미만일 경우 미사용) / .dice 1 4. = 4(5개 미만일 경우 미사용)



▼────────────────────────────────────────▼

 [프로파일]
 성명:
 연령: 세. 학년.
 성별: 성.
 종족:
 성향:
 총 포인트: 0P.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 / 【DEX: ()】 / 【INT: ()】 / 【CON: ()】
 【HP: ()】 / 【SP: ()】

 [어빌리티]
 〔 ( / 랭크)〕:
  =

 [스킬]
 〔 ( / Lv)〕:

 [장비]
 〔학원복 (방어구 / 노멀 / 몸)〕: 모험자 학원 특제 학원 제복.
  = 방어력+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백스토리]
 =

▲────────────────────────────────────────▲



변경식 테스트.

172 이름 없음 (3996697E+6)

2019-01-09 (水) 16:30:56

캡틴이다!

173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31:03

# 플레이어 결정 주사위.
능력치: .dice 20 60. = 30

어빌리티 개수: .dice 1 3. = 1
어빌리티 상한 수: .dice 1 5. = 5(최소치는 어빌리티 개수 주사위, 어빌리티 개수 주사위가 더 높을 경우 그 수가 상한)
어빌리티 랭크: .dice 1 100. = 44 / .dice 1 100. = 37(1개일 경우 미사용) / .dice 1 100. = 88(2개일 경우 미사용)

1~60: E랭크.
61~90: D랭크.
91~99: C랭크.
100: B랭크.

스킬 개수: .dice 3 5. = 5
스킬 랭크: .dice 1 4. = 4 / .dice 1 4. = 4 / .dice 1 4. = 4 / .dice 1 4. = 3(4개 미만일 경우 미사용) / .dice 1 4. = 2(5개 미만일 경우 미사용)

변경식.

174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31:27

집에 일찍 와서 테스트 좀 해 보고 있습니다.

175 이름 없음 (6423725E+6)

2019-01-09 (水) 16:34:03

뭔가 일어나고 있다. 뭔가!

176 이름 없음 (4437754E+6)

2019-01-09 (水) 16:35:16

1000으로 스텟 정령들 넣으려고 했는데 글도 못써보고 어장이 닫히는 걸 보고 역시 캡틴이라고 생각함....

177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35:48

정령이 너무 많으면 비중이 차드의 영압처럼 사라집니다

정령은 더 안 받을 것이다

178 이름 없음 (6286111E+6)

2019-01-09 (水) 16:36:24

@어빌리티나 스킬 아직 빈칸 있을때 포인트 투자해서 추가생성할때는 학생의 재량이나 상성에 맞춰 자동으로 넣어지는건가요? 아니면 학생들이 하나부터 열까지 다 자기 스타일에 맞게 커스텀해서 넣는건가요?

179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38:36

>>178 일단은 후자입니다.

180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38:49

첫 각성은 자기 자신의 의지와는 전혀 연관이 없고.

181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42:42

넵튠: .dice 1 2. = 1학년.
엘리자베트: .dice 1 2. = 2학년.

182 이름 없음 (6286111E+6)

2019-01-09 (水) 16:42:56

자신에게 맞춰서 커스텀해 넣되 오버밸런스는 무리인건가... 흐음흐음. 플레이어 시스템이 이건 지나치게 사기다 싶으면 알아서 밸런스 조절을 하는건가??

183 이름 없음 (206241E+66)

2019-01-09 (水) 16:46:22

>>170 캡틴, 캡틴! 오타가 있어! anchor>1546876063>736야! (웃음)

184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47:51

1. 포인트가 생기면 '이런 계통을 얻고 싶다!'는 느낌으로 사용합니다. 그러면 대체적으로 그런 계통의 어빌리티를 얻습니다.
 1-1. 단 상세 효과는 불분명합니다. 계통만 비슷할 뿐 효과는 랜덤.
2. 조건에 따라서는 타인이 지니고 있는 어빌리티나 효과가 명확한 어빌리티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2-1. 대체적인 예가 어빌리티 북이나 전수 등. 자세한 건 생략.

185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6:48:16

>>183 제가 자주 잊어서 그냥 안즈로 했습니다. 안드 안드 치기 귀찮을 거 같더라.(...)

186 이름 없음 (206241E+66)

2019-01-09 (水) 16:54:00

>>185 그럴 수 있지! (납득)

187 이름 없음 (2796002E+6)

2019-01-09 (水) 16:55:31

기숙사끼리의 경쟁은 해x포x처럼 점수제일까요?

188 이름 없음 (6286111E+6)

2019-01-09 (水) 17:03:03

@야루오에게 레벨이나 포인트 드레인 능력 넣는거 가능할까요? 상대방의 레벨이나 어빌리티 스킬 레벨을 다운시키고 그 양만큼 포인트를획득하고 종국엔 상대 플레이어의 플레이어 자격을 박탈시키는 것도 가능한 능력.

189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7:09:48

>>188 아뇨

190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7:10:05

이 어장은 먼치킨이지만 성장물도 겸하고 있어서 그런 갑질 성향이 듬뿍 묻은 건 안 받습니다

191 이름 없음 (6286111E+6)

2019-01-09 (水) 17:11:05

과연. 하긴 드레인 능력 넣으면 너무 위험시 당하겠지.

192 이름 없음 (4437754E+6)

2019-01-09 (水) 17:13:28

@그럼 전투에서 패하거나 특정 작업에서 실패할 경우 해당 작업에 필요했던 스텟에 성장보정치를 부여하는 스킬은 가능한가요?
승리하건 성공하면 보정치가 없고 있어도 사라지게 되는 방향으로

193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7:16:30

>>192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194 이름 없음 (6286111E+6)

2019-01-09 (水) 17:20:42

>>193 판정 실패시 재도전할때 추가 보정치를 주는거 말하는거 같아요. 예를들어 스탯 단련을 위한 훈련같은거 실패하면 다음에 같은거 재시도하면 추가 보정치를 줘서 달성 난이도를 낮추게 하기.

195 이름 없음 (4437754E+6)

2019-01-09 (水) 17:24:52

>>193 설명을 잘 못해서 죄송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스텟값으로 다이스 굴릴경우 실패하면 해당 스텟 성장에 보너스를 준다는 느낌?...이랄까??

196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7:29:31

즉 뭔가 힘 쓰는 일을 해서 STR 판정을 했는데 실패했다, 그러면 STR 성장 보정 주는 스킬 가능?

이런 건가?

197 이름 없음 (4437754E+6)

2019-01-09 (水) 17:32:44

>>196 그런식으로 보면 될거같아요.
대신 성공하면 있던 보정치도 사라지는 걸로...

198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7:33:20

성공 실패의 개념이 그렇게 확연할 거 같지도 않고 별 의미는 없어 보이기에 안 받는 걸로.

199 이름 없음 (4437754E+6)

2019-01-09 (水) 17:33:48

>>198 넵!

200 실업희망자◆zb1wG8Cj56 (9890909E+6)

2019-01-09 (水) 18:05:54

오늘 연재 8시.

201 이름 없음 (0251569E+6)

2019-01-09 (水) 18:08:05

확인-

202 이름 없음 (6822771E+6)

2019-01-09 (水) 18:08:30

네-이

203 이름 없음 (4959976E+6)

2019-01-09 (水) 18:12:58

와 이제는 그냥 플레이어에게는 어빌리티 상한수까지 걸렸구나 ㄷㄷㄷㄷ 5개까지 무조건 채울수 있는것도 아니었어

204 이름 없음 (6286111E+6)

2019-01-09 (水) 18:16:25

와아 상한수까지... 플레이어가 되는 것 부터가 하늘에 별따기인데 그 플레이어간에도 엄청난 격차가 있구나...

205 이름 없음 (3065156E+5)

2019-01-09 (水) 18:16:46

@질문
앵커에 성공하면 하렘왕오라 혹은 그 비슷한 어빌을 주인공에게 붙일수있나요? 아니면 아예 불가능인가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