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키리탄 0-1. 처음 2턴이 너무 빈틈투성이가 된다. 방어든 뭐든 하면 되겠지만. 0-2. "장소가" 「싸라기눈」일 때, 가 아니라, "기후(또는 날씨)가" 「싸라기눈」일 때 로. 0-3. 솔직히 『변덕스런 천관산』+『얼어붙는 천관산』+『설산을 오르니』가 구토나지만 얼음이니까 참는다.
1. 글레이시아 1-1. 원시천부는 『천부의 재능』과는 다르다. 종족치는 거의 원래 개체와 동일. 1-2. 눈보라는 위력 110. 1-3. 눈보라+거의 상시 싸라기눈이 있는 시점에서 노던크로스는 존재 가치가 급하락. 1-4. 이명 네이밍 센스가 구리다.(폭언) 1-5. 『익스펜션 (투)』의 「필중」하는 「격투」기술에 아무것도 못 하는 상태임에 유의하자. 1-6. 《이계/천관산》, 다른 효과는 다 그럴싸한데 어째서 체력 회복?
2. 에반젤린 2-1. 지…진…? 덩치를 키우던가 괴력을 보이거나 「땅」타입이 되자. 2-2. 프리즈드라이의 존재가치는 거의 없다. 전용 포텐셜 때문에.
3. 리리치요 3-1. 자진에 위력 20이면 자해하는 기술인가?? 대상은 적으로 해야지요? 3-2. 얼음숨결의 존재가치가 미미하다. 쌍두형이면 모를까, C/80에 저건… 3-3. 거의 매 턴 발동할 수 있는 『한기』니까 중확률 정도로 하던가 하자. 3-4. 『오니히메』. 그냥 매턴 합시다. 원작적으로 연속 발동 제한을 두고 싶다면 짝수/홀수/3배수 같이 제한하는 게 편하고.
4. 벨리오로스 4-1. 벨리오로스의 비늘은 딱히 가시 형태는 아닌 거 같지만 넘어갑시다. 4-2. 얼음숨결에 뭔가 한맺혔습니까? 4-3. 용성군의 존재가치가 별로 없습니다. 얼음이지요? 드래곤 킬러지요? 차라리 오버프리즈면 또 몰라. 4-4. 『체이서』+프리폴이라니, 배틀 처리자에게 뭔가 원한이 있는 거 같군요. 4-5. 두 기술을 위해 종족 포텐셜 3개 중 2개나 소모한 거 치고는, 정작 『강성』(일정 수치의 위력 이하인 기술 무효화)은 뚫지 못 하는군요. 4-6. 전용 포텐셜, 얼음이든 비행이든 택합시다. 능력:A+ 주제에 건방지다.
5. 가무토 5-1. (몬헌에, 딱히 말이나 용 같은 형태도 아닌데 흑기사라는 이명이 붙는 건 조오금) 5-2. 기본적으로 바운스이므로, 『전투속행』을 『초근성』으로 바꾸고 『위용』을 다른 효과로 바꾸는 건 어떨까요.
6. 페스트 6-1. 보통 전용 있는 쪽이 전용 없는 쪽보다 더 저지르기 쉽다=이명이 붙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6-2. 교대 효과의 포텐셜도 없고 유턴 기술도 없는데 어시스트라는 건 역할을 버리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어벤저를 주던가 하세요. 9체지요? 3체 무조건 남죠? 남는 3체와 역할 겹쳐도 문제없죠? 통솔형이니까 역할 바꿔넣을 수 있죠? 6-3. 『사신』의 발동 범위가 얼뤠에? 스럽지만 원작 구현 원작 구현.
7. 아자카 7-0. 아자카라고만 듣고 고쿠토 아자카라고 순간 생각해서 미안합니다 B.A.D.의 주인공님. 7-1. 배북??? 그, 배를 둥! 하고 스스로 두들기는 겁니까 저 아가씨? 7-2. 스톤에지…?(고뇌) 7-3. 『반란』…그, 뭐냐. 효과를 고려할 때 조건을 거기까지 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어째서 『반란』인지 좀 갸우뚱거리게 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