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6518227> 천승해라 나의 데이터, 강철의 포켓몬 잡담소 62어장을 위해 :: 1001

거유신◆wwv3bAdL/I

2019-01-03 21:23:37 - 2019-01-08 12:50:49

0 거유신◆wwv3bAdL/I (4599248E+6)

2019-01-03 (거의 끝나감) 21:23: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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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02:42:33

이런 서포터는 어때?
통솔 몇 랭크여야 할까

아군의 능력이 C이하일 때, 아군의 전용수 + 1

103 이름 없음 (5877462E+5)

2019-01-05 (파란날) 02:50:55

사실 킬러의 제일 중요한 미덕은
방특방 공특공 속의 상승 무효를 어떻게든 2개 이상 소지하느냐 아닐까요?
최고급의 킬러라 평가받는 키리카가 역할로 공특공 무효에 급소기때문에 방특방 상승 무효고
최강의 킬러중 일각인 서 랜슬롯도 실질 올 상승 무효인거 보면
상승무효를 어떻게든 2개 이상 구하는게 킬러로서는 좋은거 아닐까 하는 생극이 드네요

104 동풍의용◆JoTxEV9PfY (7933822E+5)

2019-01-05 (파란날) 03:27:02

어라 왜 기술표 수정이 안 되어있었지....

105 동풍의용◆JoTxEV9PfY (7933822E+5)

2019-01-05 (파란날) 03:31:02

사실 상승무효만으론 같은 테이블 위에 섰을 뿐이라서....

106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0:53:40

상대의 교대 포텐셜을 막는 포텐셜같은거, 텍스트를 어떻게 짜야할까.

[상대가 포텐셜로 교대할 수 없다.]랑 [상대의 교대 포텐셜을 무효화한다.]정도가 생각나는데 교대 포텐셜이라는게 하나로 묶인게 아니고 리로드, 장전, 선회, 바운스 뭐 다양하잖아...

107 거유신◆wwv3bAdL/I (8352261E+5)

2019-01-05 (파란날) 11:02:44

[정답은 하지마]야.

108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1:23:20

『초월의 삼색』
레드 고유 포텐셜.
턴 개시시, 『올드 타입』인 아군을 「메가진화」시킬 수 있다.

『무쌍의 육색』
레드 고유 포텐셜.
『올드 타입』인 아군이 장소에 있을 때,
이 포텐셜을 『에이스』로 취급한다.

『버닝 레드』…「메가진화」했을 때, T종료시까지 모든 능력치를 강화(1.5배)한다.
『파이팅 레드』…같은 『역할』의 상대가 장소에 있을 때, 장소를 「여기다!」로 한다.



『"그" 피카츄』…「레드」가 트레이너(SP)일 때, 포텐셜의 발동율이 조금 오른다.
『섬광서의 벽력』…자신의 『역할』이 발동했을 때, 「충전」상태가 된다.
『섬광서의 뇌명』…「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상대를 2T 동안 「마비」상태로 한다.
『섬광서의 격진』…「레드」가 트레이너(SP)일 때, 자신의 「전기」기술이 상대 「땅」포켓몬의 타입 내성을 무시한다.
『섬광서의 회전』…「레드」가 트레이너(SP)일 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하면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최강의 황색』
피카츄 전용 포텐셜.
「레드」가 트레이너일 때, 자신의 『에이스』가 반드시 발동된다.

109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1:38:50

『이명살』… 상대의 「이명」을 무효화한다.
『의 극살』… 상대가 「이명」을 가졌을 때, 상대의 방어 등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의 추격』… 상대가 「이명」을 가졌을 때, 자신의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의 순신』… 「이명」을 가진 상대가 기술을 내보냈을 때, 저확률로 회피한다.

『전용』…
상대가 「이명」을 가졌을 때, 자신의 기술이 반드시 급소에 맞는다.


대 이명 상대 컨셉의 베테랑.
어떤 편일까

110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1:41:20

유턴 기술과 추격 기술이 겹치면 어떤 판정?

111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1:42:47

>>110 오레마스 룰 상, 「유턴」기술이나 「바톤터치」「막말내뱉기」 등의 기술 vs 「추격」기술일 경우 「추격」기술이 반드시 선행하는 취급이 됩니다.

112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1:46:37

타마모상- 저 베테랑 어떤 편인가요.
머리띠라도 기용할만 할까요-?

113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1:49:22

>>111 그 말은 유턴 도중에 추격해서 때리거나 하는게 아니라, 추격 기술이 선행으로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 이후에 유턴 기술이 이쪽에 데미지를 주고 상대방이 교대하는걸로요? 특수한 판정 취급으로 선 포텐셜은 발동하지 않고?

114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1:50:06

>>113 『선』의 발동 가능 여부는 잘 모르겠지만, 현재까지 발동되는 걸 보진 못 했습니다.
또한, 처리는 "추격 선빵 후 유턴 공격"이 됩니다.

115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1:50:54

>>112 "저 베테랑"이 어느 베테랑인지 보이지 않습니다.

116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1:51:26

-7 추격기술 vs 우선도 +1 유턴기술
이렇게 해도 추격기술이 먼저 나가는 모양

117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1:51:58

>>109 이명살 컨셉 베테랑

118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1:52:14

너무 데이터가 불완전 할려나요

119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1:53:22

>>117

【「추격」기술 무효화】 앞에 아무것도 못 하게 됩니다. 이상.

120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1:55:55

그건 약점으로 냅둔 거긴 한데.
보통 그거 안 달린 이명 상대에게 내보내는 용도로 판정했습니다.
그래도 통솔형 익펜에 너무 취약하긴 하지만.

121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1:56:51

보통 B랭크 이상 가면 거진 이명 보유자가 많아지니 쓸만할까 싶었는데 흠...

122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1:58:18

다만, 그걸 제외하고 볼 때──C랭크여도 최대 「3」, B랭크 이후면 4∼6체를 모두 대상에 넣으므로… 지나치게 광범위해지지 않을런지.

123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2:01:40

역시 너무 귀축이려나..

124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2:05:47

저 베이스 기본에 속성 얼음 격투
내구 약함 구성으로 하면은...?

125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2:06:02

그러면 또 안 쓰이려나요

126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06:47

복수의 타입을 가지고 유리한 상성으로 판정하는 기술이.... 흠. 예를 들어 불꽃(고스트) 기술일 때.

1. 이 기술은 유리한 상성으로 판정하는데, 고스트 타입에 무효화되는 경우에는 불꽃 기술로 판정되는가 이중타입 기술로 판정되어 0배가 되는게 우선되는가.
2. '가열' 상태인데 고스트 타입이 유리한 상성일 경우, 데미지 2배는 작동하는가 안하는가.

이거 질문이요-

127 이름 없음 (9586985E+5)

2019-01-05 (파란날) 12:09:07

128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11:20

>>126
1. 순수하게 타입 상성에 의해 불꽃:효과 별로~발군 사이, 고스트:효과 없음 이라면 불꽃 쪽으로 판정합니다.
2. 불꽃 기술이자 고스트 기술인 셈이므로, 가열의 2배는 적용됩니다.

129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11:20

아, >>126의 2번과 비슷하지만 다른 3번 경우에 대해서...

본인이 불꽃/악 타입인데 불꽃(고스트) 기술을 사용한다면, 고스트 타입이 유리한 상성 판정일 때도 자속 보정이 붙는지 아닌지.

130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11:50

아, 2번이 가열 2배 적용된다면 자속보정도 붙으려나.

131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12:19

>>129
타입 일치 여부는 “타입 상성에 의해 결정된 한쪽 타입”을 기준으로 합니다.
>>129의 예시의 경우, 타입 불일치의 고스트 기술로 쳐서 배율이 계산되지요.

132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12:53

그런건가....

133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14:40

정확히는 이런 매커니즘입니다.

1. “타입 상성”을 따져
2. “타입 일치 여부”는 1에서 결정된 타입으로 계산하지만
3. “특성” “포텐셜” “기술(예:분진)” “상태변화” “소지품” 등의 영향은 둘 중 한 타입이라도 해당되면 받아버린다.

134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17:23

4. 단, 3에서 “타입 일치인 XX기술” “효과 발군인 기술” 등으로 조건이 추가로 걸릴 경우, 조건이 해당될 때만 효과가 적용된다.

135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17:36

과연과연....

이건 좀 다른 질문. 콘마이어 계통인데.

1. [∼되지 않는다] 계통 포텐셜로 상태이상(내성)을 막고 있었는데
2. 상대의 포텐셜로 그게 관통, 상태이상(내성) 상태가 되었다.
3. 이후 상대가 교대 혹은 빈사, 해당 포텐셜의 효과가 더이상 작용하지 않아 [∼되지 않는다] 계통 포텐셜의 효과가 돌아온다면
4. [∼되지 않는다]의 효과는 '그 상태가 되는걸 막을 뿐'이라 상태이상이 유지되는지, 아니면 '그 상태를 무효화 하는 효과'로 취급되어 상태이상이 해제되는지.

136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19:43

>>135 매우 애매하지만, 유지되는 쪽으로 봅니다.(저는)

137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22:22

삼점방호에 교대가 왜 조건으로 있나 했는데 안하면 너무 강하구나...

138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32:03

몬헌G랑 몬헌X를 붙이는 육성 랭크 제한같은거 있나요?

139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49:59

[(조건부로) 자신이 내보내는 「효과가 별로」인 기술이 「효과가 굉장」해진다]라는 계제에 대해서

1. 달아주는데 필요할 육성 랭크 추정치
2. 0배는 「효과가 별로」인지 아니면 「효과가 없는」인지
3. 비슷한 효과지만 더 일반적인 계제 (예를 들어 「효과가 별로」인 기술의 위력 1.33배라던가 하는 종류)의 예시가 되는 포켓몬

을 물어봐도 괜찮을까요?

140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52:31

>>138 X는 몬스터 헌터 크로스, 더블 크로스에 등장한 개체에만 붙일 수 있던가 그럴 겁니다.

141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54:23

>>139 “별로”->“발군”인 시점에서 최소 4배가 뛰어버리는 점에 유의.
특성:색안경의 경우, 효과 별로인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됩니다.

142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2:55:56

아, 과연. 난 왜 2배라고 생각하고 있었지.

진짜 그런지는 영 애매하지만 일단은 특성>포텐셜이라는 룰이니까 효과 별로인 기술 1.5배정도가 계제로는 일반적일까요?

143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2:56:53

특정 조건, 또는 일정 확률로 타입 내성을 무시하거나 하는 방향도 있지요.
별로 또는 없음이 보통까지만 가도 상당히 효과 있으니까.

144 이름 없음 (6951083E+6)

2019-01-05 (파란날) 13:01:00

'타입 상성을 무시'라면 몰라도 '타입 내성을 관통'이라면 자동으로 '효과가 별로'인 기술만 지칭하는거니까 텍스트를 좀 줄일 수 있겠다. 콘마이어 콘마이어 (한숨)

145 이름 없음 (5877462E+5)

2019-01-05 (파란날) 13:20:38

타입내성 관통을 파티범위로 주려면
통솔이 어느정도여야 할까요?

146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3:21:49

>>145 통솔의 랭크의 문제가 아니라, 관통의 조건을 빡세게 달아야 할 거 같습니다.
타입 내성 관통은 상당히 강한 범위라서.

147 타마모◆fUcKkkVl0g (8031027E+5)

2019-01-05 (파란날) 13:22:13

(안나 PT에서 시선을 돌린다)

148 젠취◆XYeib8fSeA (9740337E+6)

2019-01-05 (파란날) 13:22:59

에스퍼니까 원찬스인 걸로 하자

149 동풍의용◆JoTxEV9PfY (7933822E+5)

2019-01-05 (파란날) 13:24:10

자쿠가 나빠 자쿠가

150 이름 없음 (5877462E+5)

2019-01-05 (파란날) 13:24:51

상대보다 "속"종족치가 높을때 우선도를 +1한다
평범하게 봐서는 의미가 없는 고유인데
이게 생각해보면 꽤 강력한 포테네요
그냥 민첩지령 막기로 좋다 생각했더니
온갖 종류의 속 강화를 막으니까 에이스라도 종족치에서 조금이라도 밀리면 우선도로 먼저 얻어맞는다는게 강력한 느낌이 드네요

151 동풍의용◆JoTxEV9PfY (7933822E+5)

2019-01-05 (파란날) 13:27:04

우선도 가지고 놀기 시작하면 속도가 아무런 의미가 없어지니까 말이지

152 이름 없음 (5877462E+5)

2019-01-05 (파란날) 13:29:29

그것도 그렇고 우선도도 트리거로 쓰기 편하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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