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뱀피릭 드레인도 체력비례로 깔짝이는 거지 저것처럼 빨대 꽂는 수준은 아니다. 사실 빨아내는 방법이 다르니 서로 1:1비교는 다르지만 바이스드레인 같이 기술 자체에 달려있는 것도 아닌데 매우 쉬운 조건으로 상시 1/2드레인, 그것도 스펙터가드가 달고 있다는 것은 난 항상 반감으로 맞을 거야 선언과 동일 심지어 타입도 악 고스트에 방특방강화 왕자의 특권 고려해보면 중하위 항모급 내구는 갖췄을테고 약점찌르기도 더럽게 힘드니 어중간한 놈으로 덤비다간 다타입 꼬리 약점찌르기에 다 스윕해버린다
【포텐셜】 『야생 포켓몬』…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무덤의 주인』… 「고스트」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구색미』… 자신의 「꼬리」 기술의 부과 효과 발생률을 「+20%」한다.. 이 『이명』의 효과는 소실하지 않는다. 『백면인의 장벽』… 자신이 『야생』일 때, 상대로부터의 「상태변화」를 무효화한다. 『백면인의 피갑』… 자신이 『야생』일 때, 자신의 「방어/특방」을 강화(1.33배)한다. 『백면인의 강격』… 자신의 『역할』이 발동한 T, 자신의 「꼬리」 기술의 데미지를 배화한다. 『백면인의 저격』… 자신의 『역할』이 발동한 T, 자신의 「꼬리」 기술이 필중한다. 『살생석』… 상대를 쓰러트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1/3 회복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요반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투쟁 본능』… 야생일 때,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한다. 『왕자의 특권』…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르고, 상대로부터의 상태이상을 받지 않는다. ******************************************************** 『고대로부터 전해진 요호』 하쿠멘노모노 전용 포텐셜. 자신을 『야생』으로 임명할 수 있다. 자신에게 『왕자의 특권』을 부여한다.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 "여기다!"일 때, 모든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의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C+1) 『블러드엣지』 : "아마미야 유히"가 트레이너일때, 저확률로 「피의창」에 의한 추가공격을 한다. 『천부의 재능』 : 「흡혈귀」 종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을 1랭크 올린다. 『창안몽의 천신몽』 : 상대가 「사이코키네시스」상태일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한다(1.5배) 『창안몽의 지신몽』 : 상대가 「사이코키네시스」상태일때, 공격이 명줄할경우 자신의 체력을 1/16회복한다. 『창안몽의 해신몽』 : 상대가 「사이코키네시스」상태일때, 자신의 타입 일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창안몽의 월신몽』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회피한다. 상대의 필중 공격을 무효화한다. 『창염의 서』 : 트레이너의 능력이 A이상일 경우, 자신의 기술에 1/4 드레인 효과를 얻는다. 『영혼의 정』 :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대요내성』 :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기술의 대미지를 저하(0.67배)한다. 『대요회피』 :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한다. 『대요박격』 :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슬러그 아츠』 : "여기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후의선』 :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전용 창염사상의 꿈 지우기 라그나 더 블러드에지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 방어적 특성, 방호 포텐셜을 무시하고 공격한다.
『에이스 킬러β』…『에이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불사마녀』…자신의 체력이 1/2이하일때 자신의 전 능력치를 강화한다(1.33배) 『금관 사이즈』…「마녀」의 최대 크기인 『고유종』 「체력」 종족치에 큰 상승 보정을 얻는다. 『인어소녀의 검극』… 상대가 「사이코키네시스」상태일때, 자신의 공격에 「추격」효과를 얻는다. 『인어소녀의 선율』… 상대가 「사이코키네시스」상태일때,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인어소녀의 눈물』… 아군과 임의교대할때, 날씨를 5T간 「비」로 한다. 『후의 선』…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미스테리오-안단테』…4T마다 최초로 「기능확장 : HP회복」을 내보낸다. 『대전회피』…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전내성』…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눈물 흘려 발광하는 물거품의 마녀』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때, 추가공격을 한다. 그 후 자신의 체력을 반으로 한다.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 "여기다!"일 때, 모든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의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한다.(C+1) 『블러드엣지』 : "아마미야 유히"가 트레이너일때, 저확률로 「피의창」에 의한 추가공격을 한다. 『천부의 재능』 : 「흡혈귀」 종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을 1랭크 올린다. 『창안몽의 천신몽』 :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한다(1.5배) 『창안몽의 지신몽』 :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공격이 명줄할경우 자신의 체력을 1/16회복한다. 『창안몽의 해신몽』 :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자신의 타입 일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창안몽의 월신몽』 : 자신의 체력이 회복했을때, 상대 체력의 1/8 드레인 한다. 『창염의 서』 : 트레이너의 능력이 A이상일 경우, 자신의 기술에 1/4 드레인 효과를 얻는다. 『영혼의 정』 :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대요내성』 :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기술의 대미지를 저하(0.67배)한다. 『대요회피』 :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한다. 『대요박격』 : 적진에 「페어리」타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대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슬러그 아츠』 : "여기다"일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후의선』 :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전용 창염사상의 꿈 지우기 라그나 더 블러드에지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상대의 몸을 지키는 기술, 방어적 특성, 방호 포텐셜을 무시하고 공격한다.
『에이스 킬러β』…『에이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불사마녀』…자신의 체력이 1/2이하일때 자신의 전 능력치를 강화한다(1.33배) 『금관 사이즈』…「마녀」의 최대 크기인 『고유종』 「체력」 종족치에 큰 상승 보정을 얻는다. 『인어소녀의 검극』…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자신의 공격에 「추격」효과를 얻는다. 『인어소녀의 선율』…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인어소녀의 눈물』… 아군과 임의교대할때, 날씨를 5T간 「비」로 한다. 『후의 선』…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미스테리오-안단테』…4T마다 최초로 「기능확장 : HP회복」을 내보낸다. 『대전회피』…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전내성』…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눈물 흘려 발광하는 물거품의 마녀』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때, 추가공격을 한다. 그 후 자신의 체력을 반으로 한다.
그리고 텔레키네시스를 전제로 하고 생각해보자면, 3고유의 텍스트가 좀 이상한데. '상대의' 텔레키네시스 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교대할 수 있어야 하는거 아냐? 아군이 가열마냥 장에 나올 때 상태변화를 하는게 아니니까. 그리고 상대의 '텔레키네시스의 해제'라는 게 조건으로는 좀 불분명한 것 같아. 텔레키네시스는 기본적으로 턴 지속에 의한 해제 말고는 해제가 교대밖에 없잖아. 그럼 저 텍스트에서 상대가 교대할 때는 텔레키네시스의 해제 조건에 들어가는건가? 만약 턴 지속으로의 해제만 가능하다면, 그럼 3고유는 거의 죽지. 상대는 교대 맘껏 할테니까. 하지만 상대의 교대를 상태변화의 해제라고 간주해서 키로 쓰는 선례는 없지 않아?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α』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먼저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천랑』…날씨가 「비」일때, 드물게 상대를 「기죽음」상태로 한다. 『천랑의 마풍』…날씨가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순풍」상태가 된다. 『천랑의 은우』…날씨가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천랑의 선회』…필드에 나와 2T째 종료시. 아군과 교대한다. 『패밀리어 - 신덴』…자신의 「속」 종족치를 A-로 한다. 공중에 떠오른다. 『선의 선』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전회피』…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전내성』…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리턴 힐』…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변덕스런 하늘을 나는 늑대의 마녀』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장소에 나오면, 5T간 날씨를 임의로 변경할 수 있다.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α』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먼저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천랑』…날씨가 「비」일때, 드물게 상대를 「기죽음」상태로 한다. 『천랑의 마풍』…날씨가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4T간 「순풍」상태가 된다. 『천랑의 은우』…날씨가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천랑의 선회』…필드에 나와 2T째 종료시. 아군과 교대한다. 『패밀리어 - 신덴』…자신의 「속」 종족치를 A-로 한다. 공중에 떠오른다. 『선의 선』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전회피』…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전내성』…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리턴 힐』…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변덕스런 하늘을 나는 늑대의 마녀』 미야후지 요시카 고유 포텐셜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장소에 나오면, 5T간 날씨를 「비」로 변경한다.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α』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먼저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천랑』…날씨가 「비」일때, 드물게 상대를 「기죽음」상태로 한다. 『천랑의 마풍』…날씨가 「비」로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4T간 「순풍」상태가 된다. 『천랑의 은우』…날씨가 「비」로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천랑의 선회』…필드에 나와 2T째 종료시. 아군과 교대한다. 『패밀리어 - 신덴』…자신의 「속」 종족치를 A-로 한다. 상대보다 「속」이 높을 때, 자진의 설치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선의 선』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전회피』…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전내성』…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리턴 힐』…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비바람 부는 하늘을 나는 늑대의 마녀』 미야후지 요시카 고유 포텐셜 상대가 「텔레키네시스」상태일때 장소에 나오면, 5T간 날씨를 「비」로 변경한다.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α』 :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먼저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천랑』…날씨가 「비」일때, 드물게 상대를 「기죽음」상태로 한다. 『천랑의 마풍』…날씨가 「비」로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4T간 「순풍」상태가 된다. 『천랑의 은우』…날씨가 「비」로 변화하였을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천랑의 선회』…필드에 나와 2T째 종료시. 아군과 교대한다. 『패밀리어 - 신덴』…자신의 「속」 종족치를 A-로 한다. 상대보다 「속」이 높을 때, 자진의 설치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선의 선』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전회피』…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5배)시킨다. 『대전내성』…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적진에 「전기」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리턴 힐』…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비바람 부는 하늘을 나는 늑대의 마녀』 미야후지 요시카 고유 포텐셜 임의교대로 장소에 나왔을때 「하늘 위」상태가 된다. 「하늘 위」상태를 해제하고 행동을 지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