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슬슬 편성표에서 놓아 줄 작품은 놓아줘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옛날에는 완결률 100% 같은 걸 노렸는데.
[전투 데이터] 명중: 133+10+10+0=153 / 회피: 133+10+0+0=143 공격력: 100+100+0+700=900 / 방어력: 0+100+0+202=302 기타 - 한 턴에 3회 행동 가능. - 매 턴마다 최대 HP, S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 기습 등이 일어날 경우 관련된 판정+8. - 흑장미의 검으로 공격 시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상대에게 마비(중) 부과. - 모든 상태이상 무효화.
[어빌리티] 〔천연이심류 (패시브 / A랭크)〕: 검술을 어빌리티의 영역까지 승화한 검기劍技.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는 상승하지 않는다. = 공격력+100, 방어력+100. 한 턴에 3회 행동 가능.
〔검강발현 (액티브 / A랭크)〕: 기운을 모아 검을 더욱 예리하게 벼려내는 무형의 칼날을 자아낸다. = 발동 시간 동안 무기를 통한 공격의 공격력+300, dice 1 10을 굴려 5 이하 시 이 공격에 대한 방어력 무시. = 사용 시 매 턴 150SP 소비.
〔다재다능 (패시브 / B랭크)〕: 전체적으로 재능이 있어 다재다능하다. = 모든 행위 판정+10.
〔체력 증가 (패시브 / B랭크)〕: 체력을 증가 시켜 전투에 도움이 되는 어빌리티. = 최대 HP 50% 증가.
〔힐링 팩터 (패시브 / B랭크)〕: 신체를 회복 시키는 회복 인자. = 매 턴마다 최대 HP, S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인연의 사슬 : 헤파이스토스의 불꽃 (액티브 / B랭크)〕: 대장장이 신이 전사를 위해 선물한 불꽃. 무기와 방어구를 제련하며, 전투와는 무관한 용도의 사물을 전투에 쓸 수 있도록 개조할 수 있다. = 무기에 사용 시 STR 기본치의 200%가 공격력에 추가. 방어구에 사용 시 CON 기본치의 200%가 방어력에 추가. 1회 사용 시마다 30SP 소비. - 전투 시작 시 최초로 장비하고 있는 무기, 방어구에 효과 적용. 턴 소비 없음, SP 소비는 그대로 적용. = 무기가 아닌 아이템을 무기로 바꿀 수 있다(아이템 종류가 무기로 변함). 사용 시 1턴 소비, SP 소비 없음.
[스킬] 〔검술 (DEX / 10Lv)〕: 검을 이용해 적과 싸우는 기술. =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Lv. = 특전: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시 크리티컬치-1(19, 20이 크리티컬).
〔축지 (DEX / 10Lv)〕: 땅을 줄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초고속 이동술.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회피에 보정. = 특전: 회피 보정이 결과치/2로 변경 된다.
〔생존기술 (INT / 10Lv)〕: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의 총체. = 서바이벌 관련 판정 시 +Lv. = 특전: 거점 및 정리된 곳이 아닌 곳에서 밤을 보낼 시 관련 페널티 면제.
〔위협 (CON / 8Lv)〕: 살기나 위협적인 행동 등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어내는 기술. = 사용 시 커뮤 및 회화 등 판정에 +Lv. 경우에 따라서 호감도 저하 가능성 있음.
〔기척감지 (CON / 8Lv)〕: 주변의 기척을 감지하는 기술. CON인 이유는 머리로 파악하는 게 아닌 신체가 감지하기 때문. = 기습 등이 일어날 경우 관련된 판정+Lv.
[장비] 〔흑장미의 검 (무기 / 레어 / 한손)〕: 흑장미 디자인이 섞인 레이피어. = 근거리. 공격력+100.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상대에게 마비(중) 부과.
〔밤하늘의 드레스 (방어구 / 레어 / 몸)〕: 밤하늘을 천으로 삼아 만든 것 같은 아름다운 드레스. = 방어력+100.
〔그랄 로켓 (액세서리 / 유니크 / 기타)〕: 성스러운 힘이 깃든 로켓. 성스러운 힘이 몸을 지킨다. = 모든 상태이상 무효화.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백스토리] = 이번 회차의 플레이어가 아닌 전 회차의 플레이어이자 전대 인과력의 소유자. 자신보다는 타인, 남을 생각하는 상냥한 성격과 어울려 인과력 또한 힘보다 인연에 치중 되어 있었으나 주최 측에 대한 반역을 시작하면서 그 인연에게 배신 당한 끝에 홀로 인과의 감옥에 갇히게 되었다.
이후 '게임'에서는 탈락, 긴지 짧은지도 모를 시간 동안 홀로 갇혀 벌을 받고 있었다. 그러다 주인공에게 구조 되며 서바이벌 부원으로 편입, 이후 예비로 가지고 있던 플레이어 카드를 통해 플레이어가 됨으로써 다시 한 번 '게임'에 참전하게 되었다.
[전투 데이터] 명중: 40+10+10+5=65 / 회피: 40+10+0+0=50 공격력: 60+400+0+460=920 / 방어력: 0+100+0+490=590 기타: - B랭크 이하 어빌리티 공격, 공격력 200 이하의 공격 무시. - 조건을 넘는 공격을 받을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 계산.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등을 통한 상태이상 및 방어 무시 공격 면역.
[어빌리티] 〔적수공권 (패시브 / A랭크)〕: 손과 발, 빈손으로 싸우는 박투에 적합한 주먹. 랭크가 오르며 무기 또한 자기 자신의 신체로 포용하게 되었다. = 맨손을 무기로 사용 시 (STR 보정치×5)가 공격력에 추가. = 초강격: 공격 시 병행 사용. 기존 공격력에 (STR 보정치×3) 공격력 추가 증가(총합 ×8). 사용 시 50SP 소비. = 건틀릿, 너클 등 격투 계열 착용 시에도 적수공권 및 철권 어빌리티 발동.
〔코드 언노운 (패시브 / A랭크)〕: 서쪽의 카미다나에서 얻은 이스터에그. 아직도 막대한 힘을 품고 있는 어빌리티이다. =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공격력+100, 방어력+100.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공격, 또는 공격력 200 이하의 공격은 일절 통하지 않는다. 조건을 넘는 공격을 받을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을 계산한다.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등을 통한 상태이상 및 방어 무시 공격 면역.
〔천재 (패시브 / B랭크)〕: 하늘이 준 재능. 그 모든 것에 뛰어난 재능을 보인다. = 모든 행위 판정+10. = 인스피레이션: 추론을 초월해 단숨에 답을 추측해 낼 수 있다.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추측하지 못 한다면 횟수는 소비 되지 않는다.
〔철권 (패시브 / B랭크)〕: 철처럼 단단한 주먹은 이미 하나의 흉기 그 자체이다. = 맨손에 직접 적용. 명중+5, 공격력+100.
〔투쟁의 직감 (패시브 / B랭크)〕: 강자를 느끼는 투쟁의 직감. 언제나 싸움을 갈구하며 강자의 기척을 감지한다. = 동서남북 3칸, 대각선 2칸(마름모 꼴)에 자기보다 강한 적이 있을 시 감지.
〔인연의 사슬 : 헤파이스토스의 불꽃 (액티브 / B랭크)〕: 대장장이 신이 전사를 위해 선물한 불꽃. 무기와 방어구를 제련하며, 전투와는 무관한 용도의 사물을 전투에 쓸 수 있도록 개조할 수 있다. = 무기에 사용 시 STR 기본치의 200%가 공격력에 추가. 방어구에 사용 시 CON 기본치의 200%가 방어력에 추가. 1회 사용 시마다 30SP 소비. - 전투 시작 시 최초로 장비하고 있는 무기, 방어구에 효과 적용. 턴 소비 없음, SP 소비는 그대로 적용. = 무기가 아닌 아이템을 무기로 바꿀 수 있다(아이템 종류가 무기로 변함). 사용 시 1턴 소비, SP 소비 없음.
[스킬] 〔격투술 (DEX / 10Lv)〕: 손과 발, 무기 없이 몸으로 싸우는 막싸움...이나, 천재적인 센스와 섞여 실전적인 격투술이 되었다. = 맨손을 무기로 사용 시 명중에 Lv만큼 보정. +10. = 특전: 격투술 스킬을 사용하는 공격 시 크리티컬치-1(19, 20).
〔도축기술 (DEX / 2Lv)〕: 생물을 도축해 부위별로 나누는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추리 (INT / 2Lv)〕: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기술.
〔추적 (INT / 2Lv)〕: 주변의 흔적을 보고 무언가를 쫓는 기술.
〔파쿠르 (DEX / 1Lv)〕: 도시와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장애물들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개인 훈련으로 재빠른 몸놀림을 가능하게 한다.
[장비]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무기 / 레어 / 양손)〕: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으로 짜낸 건틀릿. 공격보다는 방어력에 집중했다. = 방어력+50. 막기 선언 시 추가로 +40. = 명중+5, 공격력+100. 철권 어빌리티 적용.
〔갓 핸드 (방어구 / 유니크 / 기타)〕: 헤라클레스의 사자 가죽. 완전히 풀린 봉인은 아니나 많은 힘을 끌어냈다. = 방어구+200. 모든 상태이상 대 이하 면역. = HP가 0 이하가 될 시 HP를 최대 HP의 10%만큼 회복 시킨다.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자동 발동.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