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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타입】
【특성】 ─
【레벨】
【기술: 】/6
체력:
공격:
방어:
특공:
특방:
속도:
○종족치 랭크 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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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00~
AAA…170~195(-~+) AAA++…199
AA…140~165(-~+) AA++…169
A…110~135(-~+) A++…139
B…90~105(-~+) B++…109
C…60~85(-~+) C++…89
D…40~55(-~+) D++…59
E…1~35(-~+) E++…39
예:A+=135 A111~134 A-=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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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히 드믈게→5%
드믈게→10%
낮은확률→20%
중간확률→50%
높은확률→70%
어빌리티 발동률 상승→ +10%
*다만 타고난 불운을 보유하거나 불행한 상태의 캐릭터는 모든 확률이 반감합니다.
【역할】『에이스』 … PT에서의 역할을 나타내는 어빌리티
【속별】『제십세대(第十世代)』 … 『고유종』、『고대종』 등의 속별 어빌리티, 장식
【개체】『샘플 一』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5정도에서 하나.
【개체】『샘플 二』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100정도에서 둘.
【개체】『샘플 三』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200정도에서 셋.
【개체】『샘플 四』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300정도에서 넷.
【개체】『샘플 五』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頭おかしい奴は五つ.
【범용】『샘플 甲』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범용】『샘플 乙』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범용】『샘플 丙』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범용】『샘플 丁』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소속】『샘플 ◯』 … 소속되어있는 PT 특유의 어빌리티. 고유에 연계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1 … 【개체 어빌리티】가 많은 포켓몬은 범용 어빌리티 습득 수 감퇴.다섯가지 이상의 경우에는 범용은 하나(선제), 그만큼 개체의 효과를 강하게 한다
※2 … 【범용 어빌리티】는 귀찮기 때문에 표기 통일한 효과가 약한 어빌리티군에서 선택해서 사용한다.그런만큼 많이 습득할 수 있다.
※3 … 【◯의 정 계열 어빌리티】는 수에 포함하지 않는다.연출용.
【역할】
・에이스계 역할 어빌리티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을 강화(1.33배)한다.
『무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을 강화(1.5배)한다.
『무적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1T동안, 상대의 기술에 인한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신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1T동안、「스피드」가 최대까지 상승한다.
『필살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C율」이 최대까지 상승한다(C+4).
『견고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방/특방」을 「2배」로 한다.
『음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속/회피」를 「2배」로 한다.
『◯멸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상대의 「타입」 내성을 파괴한다.
『유격의 에이스』 … 「이때다!」일 때, 「회피/명중/C를 포함한」 모든 능력을 크게 상승한다.
『이영쌍벽』 … 「이때다!」라는 상황에서 장소에 나오면, 중간 확률로 아군의 『에이스』와 같은 효과가 발동한다.
・킬러계 역할 어빌리티
『영걸살인』 …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영걸살인:갑』 …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을』 … 『에이스』에게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병』 …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2배로 한다. 『에이스』의 스피드/회피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정』 …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명중」, 「회피」가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스피드/회피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어시스트계 역할 어빌리티
『영웅찬가』 … 아군 『에이스』와 교대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영웅찬가:갑』 …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영웅찬가:을』 …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영웅찬가:병』 …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선발계 역할 어빌리티
『참입대장』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공격」이 상승한다.
『참입반쵸』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특수공격」이 상승한다.
『참입병장』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스피드」가 상승한다.
『방인』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방어」가 상승한다.
『수인』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특수방어」가 상승한다.
『성채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공격」이 상승한다.
『검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특수공격」이 상승한다.
『보물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스피드」가 상승한다.
『최종방벽』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리벤저』 … 「죽어내밀기」로서 장소에 나오면 임의의 능력치 하나를 상승시킨다. (*죽어내밀기: 장소에 나와 있는 포켓몬이 빈사상태가 된 후, 상대 포켓몬을 보고 다음 포켓몬을 내놓는 것)
『선악상쇄』 … 「죽어내밀기」로서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가 강화(1.4배)된다.
『닥터 마기스』 … 아군과 교체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파라메딕』 … 아군과 교체할 때, 아군의 체력을 최대 체력의 1/16만큼 회복시킨다.
『커스메이커』 … 아군과 교체할 때. 상대의 한 능력치를 내린다.
・선발계 역할 어빌리티
『참입총장』 … 「선발」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특공대장』 … 「선발」로 장소에 나왔을 때, 1T동안, 임의의 능력을 강화(1.5배)한다.
・장소에 나온/나왔을 때 계 역할 어빌리티
『커맨더』 …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포인트 가드』 …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모두 좋아하는 교체계 역할 어빌리티
『인챈터』 …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커스메이커』 …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닥터마기스』 …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아군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야생
『야생 포켓몬』 …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야생의 두목』 …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주인
『산의 주인』 … 바위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숲의 주인』 … 풀, 벌레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섬의 주인』 … 물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동산의 주인』 … 노말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길의 주인』 … 땅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늪의 주인』 … 독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무덤의 주인』 … 고스트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관의 주인』 …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고지(高地)의 주인』 … 비행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화산의 주인』 … 불꽃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설산의 주인』 … 얼음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유적의 주인』 … 에스퍼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동굴의 주인』 … 악, 바위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고대의 주인』 … 자신의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고대의 시대부터 살아남아 던전의 포켓몬을 굴복시킨 주인으로써의 긍지의 상징.
・고대종 … 속별 『고의 전장』 습득 가능
『고대종』 … 「옛 시대」부터 존재한 종으로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적응종』 … 고대종의 진화계.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델타종』 … 「」의 δ 적응종. 장소에 있는 한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초월종』 … 이 어빌리티를 『고대종』으로 취급한다. 상대의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유종
『고유종』 … 종족으로 「」가 이 개체만이 있기 때문에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금관종』 … 「」의 최대 크기인 『고유종』 【체력】 종족값에 큰 상승 보정을 얻는다.
『유체종』 … 「」가 사후에 『고유종』으로 태어난 모습으로 「노말」과 「격투」기술을 무효화한다.
『히토쿠이』 … 식인의 생태를 가지는 『고유종』 『아인종』에 대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구현종』 … 「」가 인위적으로 누군가의 이능에 의해 『고유종』으로 탄생한 모습.
『천의무봉:○』 … 「」가 『』타입의 정점에 선 존재임을 알리는 어빌리티. 어빌리티의 발동률이 상승한다.
『백련자득』 … 자신을 한계까지 단련한 자의 칭호. 통상의 개체에 비해서 높은 종족치를 가지고 있다.
『재기발랄』 … 「」 종의 정점인 『고유종』. 통상의 개체에 비해서 높은 종족치를 가지고 있다.
『열등개체』 … 「」 종의 가장 약한 『고유종』. 통상의 개체에 비해서 낮은 종족치와 개체치를 지닌다.
・변종
『변종』 … 원종인 「」과는 다른 생태를 가진다.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하프』 … 인간과 「」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식인변종』… 식인의 생태를 가지는 「」의 『변종』. 『아인종』에 대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혈계천부』 … 「」 종과 인간 사이에 태어난 『재기발랄』을 지닌 『하프』
・공격계 범용 어빌리티
『강체술』 …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강화(1.33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게 된다.
『유체술』 …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감퇴(0.75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기 쉬워진다.
『련기수속(練気収束)』 …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련기감퇴(練気減退)』 …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련기노도(練気怒涛)』 …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조금 회복한다.
・선제계 범용 어빌리티
『선수필살』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수필살』 … 상대와 「스피드」이 종족값이 같았을 경우,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후수필살』 … 상대의 「스피드」가 자신보다 높으면,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쌍수필살』 … 『선수필살』、『대수필살』의 쌍방을 습득하고 있다.
『쌍수극살』 … 『선수필살』、『후수필살』의 쌍방을 습득하고 있다.
『천수필살』 … 『선수필살』、『대수필살』、『후수필살』을 모두 습득하고 있다.
『◯천필살』 … 날씨가 「◯◯」일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야생(위)』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드물게 선제한다.
『야생(진)』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저확률로 선제한다.
『야생(극)』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중확률로 선제한다.
・회피계 범용 어빌리티
『◯격회피』 … 「◯◯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낮은 확률로 회피한다.
『축지(위)』 … 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축지(진)』 …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순동(위)』 … 드물게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고등 기술.
『순동(진)』 …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초 고등 기술.
『물리회피 C~S』 … 명중 40~70 이하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특수회피 C~S』 … 명중 40~70 이하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방어/내성계 범용 어빌리티
『◯격내성』 … 「◯◯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8배)한다.
『◯격방어』 … 「◯◯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6배)한다.
『물리방벽:C~S』 … 위력 40~70 이하의 「물리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특수방벽:C~S』 … 위력 40~70 이하의 「특수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합기(위)』 … 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무효화한다.
『합기(진)』 …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무효화한다.
『호신(위)』 … 드물게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호신(진)』 …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주먹부수기』 … 상대의 「물리기술」을 극히 드물게 무효화한다.
・보조/방해계 범용 어빌리티
『중마의 법』 … 1/자동/상대의 풀이 죽었을 때, 추가 행동의 권리를 얻는다.
『전마의 법』 … 1/임의/상대가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체한다.
『복마의 법』 … 1/선행/「빛의장막」, 「리플렉터」를 동시에 내보낸다.
『사마의 법』 … 1/임의/「상태이상」의 상대가 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상대를 「같은 상태이상」으로 한다.
『박마의 법』 … 1/임의/「상태이상」의 상대를 「검은눈빛」 상태로 만든다.
『방마의 법』 … 1/선행/「상태이상」의 상대를, T종료시에 「강제교체」시킨다.
『겁마의 법』 … 1/임의/상대의 풀이 죽었을 때, 상대를 「검은눈빛」 상태로 만든다.
・정계 범용 어빌리티
『영혼의 정』
『사랑(愛)의 정』 장식.연출용.
『사랑(恋)의 정』
『영혼의 정』 …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어빌리티를 재차 받는다. 「혼란」「헤롱헤롱」상태가 되지 않는다.
『사랑의 정』 …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어빌리티를 재차 받는다. 「혼란」「헤롱헤롱」상태가 되지 않는다.
『주목의 독약』 … 1/자동/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했을 때,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황금 사과』 … 1/자동/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를 도발 상태로 한다.
『군략』 … 자신의 전체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 기술의 위력을 감소(0.8배)시킨다.
『홍일점』 … 1/자동/PT에서 ♀이 자신만일 때,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진지작성』 … 자진에 전개하는 기술의 지속 T 수를 +1한다.
『전투속행』 …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초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초근성』 …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화살막이의 가호』 … 상대의 특수 기술의 명중률이 감소(0.8배)한다.
『룬 (○)』 … 1/선행/기술 「잠재파워(○)」를 무작위로 날린다. 이때 자신의 특공을 가장 높은 종족값과 동랭크로 한다.
『직감』 … 낮은확률로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기술을 회피한다.
『이 악물기』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이를 악물어 참는다. 체력이 많을 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초 이 악물기』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이를 악물어 참는다. 체력이 많을 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신과 같은 자』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범용회피/무효화
『로데오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한다.
├『샤인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햇살이 강하다」로 한다.
├『레인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비」로 한다.
├『스노우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싸라기눈」로 한다.
├『미스트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안개」로 해요.사루와타리씨!
├『메테오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상대 체력의 1/8의 데미지를 준다.
·『고의전장』 ※비고:오리지널
원본: 『고의 전장』 … 1/시합/선행/1T 동안 장소의 모든 존재는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고의전장:갑』 … 1/시합/선행/1T 동안 상대의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게한다.
『고의전장:을』 … 1/시합/선행/3T 동안 장소의 모든 존재는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다. 교체로 해제됨.
『고의전장:병』 … 1/시합/선행/2T 동안 장소의 모든 포켓몬의 어빌리티를 무효하는 「진」을 설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