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1317396> 【포켓몬/AA/앵커】 제멋대로인 어장주의 포켓몬 어장 메이킹하기 :: 61

CIel◆n3TCb0GnDE

2018-11-04 16:43:06 - 2018-11-05 19: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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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04 (내일 월요일) 16:4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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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어장을 보실 때, 참고하면 좋은 것》
【비열몬 개조】템플렛:>>1※주의: 역할,분류,계제(개체 특유의 어빌리티) 이외는 거의 참고사항 수준의 자유작성입니다.
트레이너+포켓몬 양식:>>2
어장의 지령 :>>3
타입 상성표:>>4
어장의 급소&상태이상 룰:>>5
이 어장의 소지품 룰:>>6
본 어장에서의 날씨:>>7


《참고 사이트》※어장주 기준
기술 참고(포켓몬 위키):https://goo.gl/G4FQLU
기술 참고(나무위키):https://goo.gl/5XwhWZ
기술 참고(오레마스 오리지널):https://goo.gl/2wAiPY

특성 참고(포켓몬 위키):https://goo.gl/szA5oz
특성 참고(나무위키):https://goo.gl/hEAVuD
특성 참고(오레마스 오리지널):https://goo.gl/YvYxny

속별 참고(오레마스):https://goo.gl/vLtQiL
시스템 참고(오레마스):https://goo.gl/Em235L
└「이때다!」의 탄정 기준은 가장 위에 존재

고대종(원작 포켓몬) 참고사항 및 견본:https://goo.gl/5sSrT5

※본 어장은 비열몬의 시스템과 설정(일부)을 이용합니다.

1 CIel◆n3TCb0GnDE (8255844E+5)

2018-11-04 (내일 월요일) 16:4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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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타입】
【특성】 ─
【레벨】

【기술: 】/6

체력:
공격:
방어:
특공:
특방:
속도:

○종족치 랭크 견본.
-------------------------------------
S…200~
AAA…170~195(-~+) AAA++…199
AA…140~165(-~+) AA++…169
A…110~135(-~+)  A++…139
B…90~105(-~+)   B++…109
C…60~85(-~+)   C++…89
D…40~55(-~+)   D++…59
E…1~35(-~+)    E++…39

예:A+=135 A111~134 A-=110
-------------------------------------

극히 드믈게→5%
드믈게→10%
낮은확률→20%
중간확률→50%
높은확률→70%

어빌리티 발동률 상승→ +10%

*다만 타고난 불운을 보유하거나 불행한 상태의 캐릭터는 모든 확률이 반감합니다.



【역할】『에이스』 … PT에서의 역할을 나타내는 어빌리티
【속별】『제십세대(第十世代)』 …  『고유종』、『고대종』 등의 속별 어빌리티, 장식
【개체】『샘플 一』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5정도에서 하나.
【개체】『샘플 二』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100정도에서 둘.
【개체】『샘플 三』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200정도에서 셋.
【개체】『샘플 四』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Lv300정도에서 넷.
【개체】『샘플 五』 … 개체 특유의 것. 뭔가 너무 강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頭おかしい奴は五つ.
【범용】『샘플 甲』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범용】『샘플 乙』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범용】『샘플 丙』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범용】『샘플 丁』 … 공격이나 선제나 회피라던가 내성이나 보조라던가같은거. 어쩐지 너무 강하지 않은 것이 좋다. 종류는 뭐든지.
【소속】『샘플 ◯』 … 소속되어있는 PT 특유의 어빌리티. 고유에 연계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1 …   【개체 어빌리티】가 많은 포켓몬은 범용 어빌리티 습득 수 감퇴.다섯가지 이상의 경우에는 범용은 하나(선제), 그만큼 개체의 효과를 강하게 한다
※2 …   【범용 어빌리티】는 귀찮기 때문에 표기 통일한 효과가 약한 어빌리티군에서 선택해서 사용한다.그런만큼 많이 습득할 수 있다.
※3 …   【◯의 정 계열 어빌리티】는 수에 포함하지 않는다.연출용.



【역할】
・에이스계 역할 어빌리티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을 강화(1.33배)한다.
『무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을 강화(1.5배)한다.
『무적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1T동안, 상대의 기술에 인한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신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1T동안、「스피드」가 최대까지 상승한다.
『필살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C율」이 최대까지 상승한다(C+4).
『견고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방/특방」을 「2배」로 한다.
『음속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속/회피」를 「2배」로 한다.
『◯멸의 에이스』 … 「이때다!」일때 장소에 나오면, 상대의 「타입」 내성을 파괴한다.
『유격의 에이스』 … 「이때다!」일 때, 「회피/명중/C를 포함한」 모든 능력을 크게 상승한다.

『이영쌍벽』 … 「이때다!」라는 상황에서 장소에 나오면, 중간 확률로 아군의 『에이스』와 같은 효과가 발동한다.


・킬러계 역할 어빌리티
『영걸살인』 …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영걸살인:갑』 …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을』 … 『에이스』에게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병』 …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스피드를 2배로 한다. 『에이스』의 스피드/회피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영걸살인:정』 …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명중」, 「회피」가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스피드/회피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어시스트계 역할 어빌리티
『영웅찬가』 … 아군 『에이스』와 교대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영웅찬가:갑』 …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영웅찬가:을』 …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가 최초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영웅찬가:병』 … 장소를 떠날 때,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선발계 역할 어빌리티
『참입대장』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공격」이 상승한다.
『참입반쵸』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특수공격」이 상승한다.
『참입병장』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스피드」가 상승한다.

『방인』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방어」가 상승한다.
『수인』 … 「선발」로서 장소에 나오면「특수방어」가 상승한다.

『성채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공격」이 상승한다.
『검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특수공격」이 상승한다.
『보물의 파수꾼』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스피드」가 상승한다.
『최종방벽』 … 「마지막 1명」으로서 장소에 나오면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상승시킨다.

『리벤저』 … 「죽어내밀기」로서 장소에 나오면 임의의 능력치 하나를 상승시킨다. (*죽어내밀기: 장소에 나와 있는 포켓몬이 빈사상태가 된 후, 상대 포켓몬을 보고 다음 포켓몬을 내놓는 것)
『선악상쇄』 … 「죽어내밀기」로서 장소에 나오면 모든 능력치가 강화(1.4배)된다.
『닥터 마기스』 … 아군과 교체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상승시킨다.
『파라메딕』 … 아군과 교체할 때, 아군의 체력을 최대 체력의 1/16만큼 회복시킨다.
『커스메이커』 … 아군과 교체할 때. 상대의 한 능력치를 내린다.

・선발계 역할 어빌리티
『참입총장』 … 「선발」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특공대장』 … 「선발」로 장소에 나왔을 때, 1T동안, 임의의 능력을 강화(1.5배)한다.

・장소에 나온/나왔을 때 계 역할 어빌리티
『커맨더』 …  상대가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포인트 가드』 … 자신이 장소에 나왔을 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모두 좋아하는 교체계 역할 어빌리티
『인챈터』 …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아군의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커스메이커』 …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닥터마기스』 … 아군과 「임의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아군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야생
『야생 포켓몬』 …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야생의 두목』 …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주인
『산의 주인』 … 바위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숲의 주인』 … 풀, 벌레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섬의 주인』 … 물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동산의 주인』 … 노말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길의 주인』 … 땅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늪의 주인』 … 독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무덤의 주인』 … 고스트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관의 주인』 …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고지(高地)의 주인』 … 비행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화산의 주인』 … 불꽃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설산의 주인』 … 얼음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유적의 주인』 … 에스퍼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동굴의 주인』 … 악, 바위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고대의 주인』 … 자신의 종족치를 1랭크 올린다.고대의 시대부터 살아남아 던전의 포켓몬을 굴복시킨 주인으로써의 긍지의 상징.


・고대종 … 속별 『고의 전장』 습득 가능
『고대종』 … 「옛 시대」부터 존재한 종으로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적응종』 … 고대종의 진화계.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델타종』 … 「」의 δ 적응종. 장소에 있는 한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초월종』 … 이 어빌리티를 『고대종』으로 취급한다. 상대의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유종
『고유종』 … 종족으로 「」가 이 개체만이 있기 때문에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금관종』 … 「」의 최대 크기인 『고유종』 【체력】 종족값에 큰 상승 보정을 얻는다.
『유체종』 … 「」가 사후에 『고유종』으로 태어난 모습으로 「노말」과 「격투」기술을 무효화한다.
『히토쿠이』 … 식인의 생태를 가지는 『고유종』 『아인종』에 대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구현종』 … 「」가 인위적으로 누군가의 이능에 의해 『고유종』으로 탄생한 모습.

『천의무봉:○』 … 「」가 『』타입의 정점에 선 존재임을 알리는 어빌리티. 어빌리티의 발동률이 상승한다.
『백련자득』 … 자신을 한계까지 단련한 자의 칭호. 통상의 개체에 비해서 높은 종족치를 가지고 있다.
『재기발랄』 … 「」 종의 정점인 『고유종』. 통상의 개체에 비해서 높은 종족치를 가지고 있다.
『열등개체』 … 「」 종의 가장 약한 『고유종』. 통상의 개체에 비해서 낮은 종족치와 개체치를 지닌다.

・변종
『변종』 … 원종인 「」과는 다른 생태를 가진다. 『고의 전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하프』 … 인간과 「」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식인변종』… 식인의 생태를 가지는 「」의 『변종』. 『아인종』에 대한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혈계천부』 … 「」 종과 인간 사이에 태어난 『재기발랄』을 지닌 『하프』



・공격계 범용 어빌리티
『강체술』 …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강화(1.33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게 된다.
『유체술』 … 자신의 기술의 위력이 감퇴(0.75배)되지만, 기술의 추가 효과가 발동하기 쉬워진다.
『련기수속(練気収束)』 …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임의의 능력을 상승시킨다.
『련기감퇴(練気減退)』 … 공격이 명중했을 때, 드물게 상대의 임의의 능력을 저하시킨다.
『련기노도(練気怒涛)』 …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조금 회복한다.

・선제계 범용 어빌리티
『선수필살』 …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대수필살』 … 상대와 「스피드」이 종족값이 같았을 경우,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후수필살』 … 상대의 「스피드」가 자신보다 높으면, 저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쌍수필살』 … 『선수필살』、『대수필살』의 쌍방을 습득하고 있다.
『쌍수극살』 … 『선수필살』、『후수필살』의 쌍방을 습득하고 있다.
『천수필살』 … 『선수필살』、『대수필살』、『후수필살』을 모두 습득하고 있다.
『◯천필살』 … 날씨가 「◯◯」일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야생(위)』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드물게 선제한다.
『야생(진)』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저확률로 선제한다.
『야생(극)』 … 상대의 「공격기술」에 대해, 중확률로 선제한다.

・회피계 범용 어빌리티
『◯격회피』 … 「◯◯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낮은 확률로 회피한다.
『축지(위)』 … 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축지(진)』 …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순동(위)』 … 드물게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고등 기술.
『순동(진)』 …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회피한다. 초 고등 기술.
『물리회피 C~S』 …  명중 40~70 이하의 「물리기술」을 회피한다.
『특수회피 C~S』 …  명중 40~70 이하의 「특수기술」을 회피한다.

・방어/내성계 범용 어빌리티
『◯격내성』 … 「◯◯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8배)한다.
『◯격방어』 … 「◯◯ 타입」의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완화(0.6배)한다.
『물리방벽:C~S』 …  위력 40~70 이하의 「물리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특수방벽:C~S』 …  위력 40~70 이하의 「특수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합기(위)』 … 드물게 상대의 「공격기술」을 무효화한다.
『합기(진)』 …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무효화한다.
『호신(위)』 … 드물게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호신(진)』 …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주먹부수기』 … 상대의 「물리기술」을 극히 드물게 무효화한다.


・보조/방해계 범용 어빌리티
『중마의 법』 … 1/자동/상대의 풀이 죽었을 때, 추가 행동의 권리를 얻는다.
『전마의 법』 … 1/임의/상대가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임의의 아군과 교체한다.
『복마의 법』 … 1/선행/「빛의장막」, 「리플렉터」를 동시에 내보낸다.
『사마의 법』 … 1/임의/「상태이상」의 상대가 교체했을 때, 장소에 나온 상대를 「같은 상태이상」으로 한다.
『박마의 법』 … 1/임의/「상태이상」의 상대를 「검은눈빛」 상태로 만든다.
『방마의 법』 … 1/선행/「상태이상」의 상대를, T종료시에 「강제교체」시킨다.
『겁마의 법』 … 1/임의/상대의 풀이 죽었을 때, 상대를 「검은눈빛」 상태로 만든다.

・정계 범용 어빌리티
『영혼의 정』
『사랑(愛)의 정』        장식.연출용.
『사랑(恋)의 정』

『영혼의 정』 …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어빌리티를 재차 받는다. 「혼란」「헤롱헤롱」상태가 되지 않는다.
『사랑의 정』 … 낮은 확률로 한 번 받은 트레이너의 어빌리티를 재차 받는다. 「혼란」「헤롱헤롱」상태가 되지 않는다.

『주목의 독약』 … 1/자동/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했을 때, 상대를 독 상태로 만든다.
『황금 사과』 … 1/자동/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를 도발 상태로 한다.
『군략』 … 자신의 전체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 기술의 위력을 감소(0.8배)시킨다.
『홍일점』 … 1/자동/PT에서 ♀이 자신만일 때, 자신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진지작성』 … 자진에 전개하는 기술의 지속 T 수를 +1한다.
『전투속행』 …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초기합』 …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초근성』 …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화살막이의 가호』 … 상대의 특수 기술의 명중률이 감소(0.8배)한다.
『룬 (○)』 … 1/선행/기술 「잠재파워(○)」를 무작위로 날린다. 이때 자신의 특공을 가장 높은 종족값과 동랭크로 한다.
『직감』 … 낮은확률로 상대의 「효과가 굉장한」기술을 회피한다.

『이 악물기』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이를 악물어 참는다. 체력이 많을 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초 이 악물기』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이를 악물어 참는다. 체력이 많을 수록 발동하지 않는다.

『신과 같은 자』 …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

・범용회피/무효화 
『로데오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한다.
├『샤인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햇살이 강하다」로 한다.
├『레인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비」로 한다.
├『스노우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싸라기눈」로 한다.
├『미스트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날씨를 「안개」로 해요.사루와타리씨!
├『메테오 드라이브』 … 체력이 가득차있을 때, 낮은 확률로 상대로부터의 공격을 회피하고 상대 체력의 1/8의 데미지를 준다.


·『고의전장』 ※비고:오리지널

원본: 『고의 전장』 … 1/시합/선행/1T 동안 장소의 모든 존재는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고의전장:갑』 … 1/시합/선행/1T 동안 상대의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게한다.
『고의전장:을』 … 1/시합/선행/3T 동안 장소의 모든 존재는 어빌리티를 사용할 수 없다. 교체로 해제됨.
『고의전장:병』 … 1/시합/선행/2T 동안 장소의 모든 포켓몬의 어빌리티를 무효하는 「진」을 설치한다.

2 CIel◆n3TCb0GnDE (8255844E+5)

2018-11-04 (내일 월요일) 16:43:43

【이름】 
【나이】 ??

【경력】 
【전력】 

【TL】 
【NN】 無

【지시:】

【육성:】

【통솔:】

【능력:】


【PT 멤버】


【트레이너 어빌리티】※아레의 지령 리스트를 참고하여 1set선택

『포켓몬 도감』…     1/시/트레이너 어빌리티。 적진의 포켓몬의 데이터를 해석한다。

『맞춰라!』…     1/시/임의/아군이 내보낸 기술을 필중 시킨다, 다음 턴, 반동으로 움직일 수 없게된다。
『참아라!』…     1/시/임의/1턴 동안、아군의 포켓몬 1체가 상대로부터 받은 데미지를 반감하고 반드시 참는다。
『지켜라!』…     1/시/선행/1턴 동안、상대가 내보낸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피해라!』…     1/시/선행/1턴 동안、상대가 내보낸 「특수기술」을 무효화한다。

『공격지령:갑』…    1/시/임의/아군 1체의 「공/특공」을 올린다。
『방어지령:갑』…    1/시/임의/아군 1체의 「방/특방」을 올린다。
『돌격지령:갑』…    1/시/임의/아군 1체의 「공/속」을 올린다。
『특공지령:갑』…    1/시/임의/아군 1체의 「특공/속」을 올린다。
『회피지령:갑』…    1/시/임의/아군 1체의 「회피」를 올린다。
『집중지령:갑』…    1/시/임의/아군 1체의 「명중」을 올린다。


【소지품】
「원작 소지품 세트」 ─ 일부 소지품을 제외한 모든 소지품이 포함되어 있다.

【고유 어빌리티】
『』 … 「」고유 어빌리티

『』 … 「」고유 어빌리티

『』 … 「」고유 어빌리티


【전용 어빌리티】
없음

-----------------------------------------------------------------------------------------------------------------------------------

【이름】 
【타입】 
(8배─,/4배─,/2배─,/0배─,/0.5배─,/0.25배─,/0.125배─)


【성별】 

【특성 1】  … 

【특성 2】  … 

【특성 3】  … 


【소지품】  … 
【레벨】 

【기술:  】/6
기술명: 타입/종별/위력/명중/대상/우선도/접촉 여부/「특징」/상세


HP: 랭크/수치
공격: 랭크/수치
방어: 랭크/수치
특공: 랭크/수치
특방: 랭크/수치
속도: 랭크/수치

종합: 
※이 주제글의 >>1참고


【어빌리티】 
【역할】 『』 … 
【분류】 『』 … 
【칭호】 『』 … 
【속별】 『』 … 
【계제】 『』 … 
【계제】 『』 … 
【계제】 『』 … 
【계제】 『』 … 
【계제】 『』 … 
【특수】 『』 … 
【선제】 『』 … 
【방어】 『』 … 
【범용】 『』 … 
【제휴】 『』 … 
【 정】 『』 … 

『』 … 「」 전용 어빌리티

3 CIel◆n3TCb0GnDE (8255844E+5)

2018-11-04 (내일 월요일) 16:44:01

『포켓몬 도감』 … 1/시/트레이너 어빌리티。 적진의 포켓몬의 데이터를 해석한다。

『맞춰라!』 … 1/시/임의/아군이 내보낸 기술을 필중 시킨다, 다음 턴, 반동으로 움직일 수 없게된다。
『참아라!』 … 1/시/임의/1턴 동안、아군의 포켓몬 1체가 상대로부터 받은 데미지를 반감하고 반드시 참는다。
『지켜라!』 … 1/시/선행/1턴 동안、상대가 내보낸 「물리기술」을 무효화한다。
『피해라!』 … 1/시/선행/1턴 동안、상대가 내보낸 「특수기술」을 무효화한다。

『공격지령』 … 1/시/임의/아군 1체의 「공격」을 올린다。
『방어지령』 … 1/시/임의/아군 1체의 「방어」을 올린다。
『특공지령』 … 1/시/임의/아군 1체의 「특공」을 올린다。
『특방지령』 … 1/시/임의/아군 1체의 「특방」을 올린다。
『속도지령』 … 1/시/임의/아군 1체의 「스피드」를 올린다。
『회피지령』 … 1/시/임의/아군 1체의 「회피」를 올린다。   

『공격지령:갑』 … 1/시/임의/아군 1체의 「공/특공」을 올린다。
『방어지령:갑』 … 1/시/임의/아군 1체의 「방/특방」을 올린다。
『돌격지령:갑』 … 1/시/임의/아군 1체의 「공/속」을 올린다。
『특공지령:갑』 … 1/시/임의/아군 1체의 「특공/속」을 올린다。
『회피지령:갑』 … 1/시/임의/아군 1체의 「회피」를 올린다。
『집중지령:갑』 … 1/시/임의/아군 1체의 「명중」을 올린다。

『공격지령:을』 … 1/시/임의/선행/1턴 동안, 아군 1체의 「공/특공」을 「2배」로 해, 「스피드」를 반감시킨다
『돌격지령:을』 … 1/시/임의/선행/1턴 동안, 아군 1체의 「공/속」을 「2배」로 한다。다음 턴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방어지령:을』 … 1/시/임의/선행/1턴 동안, 아군 1체의 「방/특방」을 「2배」로 해, 「스피드」를 반감시킨다
『특공지령:을』 … 1/시/임의/선행/1턴 동안, 아군 1체의 「특공/속」을 「2배」로 한다。다음 턴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회피지령:을』 … 1/시/임의/선행/1턴 동안, 아군 1체의 「회피」를 「2배」로 해, 「방/특방」을 반감시킨다
『집중지령:을』 … 1/시/임의/선행/1턴 동안, 아군 1체의 「명중」을 「2배」로 해, 「회피」를 반감시킨다。

『공격지령:병』 … 1/시/선행/5턴 동안, 아군의 「공/특공」를 강화(1.33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돌격지령:병』 … 1/시/선행/5턴 동안, 아군의 「공/속」을 강화(1.33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특공지령:병』 … 1/시/선행/5턴 동안, 아군의 「특공/속」을 강화(1.33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집중지령:병』 … 1/시/선행/5턴 동안, 아군의 「명중/회피」를 강화(1.33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방어지령:병』 … 1/시/선행/5턴 동안, 아군의 「방/특방」을 강화(1.33배)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급소지령:병』 … 1/시/선행/5턴 동안, 아군의 「급소율」을 강화(C+1)하는 결계를 자진에 전개한다。

4 CIel◆n3TCb0GnDE (8255844E+5)

2018-11-04 (내일 월요일) 16:44:20


 포켓몬 타입 상성표!(모바일에서는 깨집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효과 발군(×2) 공백:효과 보통(×1) △:효과 별로(×0.5) ×:효과가 없다(×0)
┣━━━━━┳━━━━━━━━━━━━━━━━━━━━━━━━━━━━━━━━━━━┓
┃     ┃      공 격 받 는   포 켓 몬 의   타 입      ┃
┃     ┣━┯━┯━┯━┯━┯━┳━┯━┯━┯━┯━┯━┳━┯━┯━┯━┯━┯━┫
┃     ┃노│불│물│전│풀│얼┃격│독│땅│비│에│벌┃바│고│드│악│강│페┃
┃     ┃말│꽃│ │기│ │음┃투│ │ │행│스│레┃위│스│래│ │철│어┃
┃     ┃ │ │ │ │ │ ┃ │ │ │ │퍼│ ┃ │트│곤│ │ │리┃
┣━┳━━━╋━┿━┿━┿━┿━┿━╋━┿━┿━┿━┿━┿━╋━┿━┿━┿━┿━┿━┫
┃ ┃노말 ┃ │ │ │ │ │ ┃ │ │ │ │ │ ┃△│×│ │ │△│ ┃
┃ ┠───╂─┼─┼─┼─┼─┼─╂─┼─┼─┼─┼─┼─╂─┼─┼─┼─┼─┼─┨
┃ ┃불꽃 ┃ │△│△│ │●│●┃ │ │ │ │ │●┃△│ │△│ │●│ ┃
┃ ┠───╂─┼─┼─┼─┼─┼─╂─┼─┼─┼─┼─┼─╂─┼─┼─┼─┼─┼─┨
┃ ┃물  ┃ │●│△│ │△│ ┃ │ │●│ │ │ ┃●│ │△│ │ │ ┃
┃ ┠───╂─┼─┼─┼─┼─┼─╂─┼─┼─┼─┼─┼─╂─┼─┼─┼─┼─┼─┨
┃ ┃전기 ┃ │ │●│△│△│ ┃ │ │×│●│ │ ┃ │ │△│ │ │ ┃
┃공┠───╂─┼─┼─┼─┼─┼─╂─┼─┼─┼─┼─┼─╂─┼─┼─┼─┼─┼─┨
┃ ┃풀  ┃ │△│●│ │△│ ┃ │△│●│△│ │△┃●│ │△│ │△│ ┃
┃격┠───╂─┼─┼─┼─┼─┼─╂─┼─┼─┼─┼─┼─╂─┼─┼─┼─┼─┼─┨
┃ ┃얼음 ┃ │△│△│ │●│△┃ │ │●│●│ │ ┃ │ │●│ │△│ ┃
┃하┣━━━╋━┿━┿━┿━┿━┿━╋━┿━┿━┿━┿━┿━╋━┿━┿━┿━┿━┿━┫
┃ ┃격투 ┃●│ │ │ │ │●┃ │△│ │△│△│△┃●│×│ │●│●│△┃
┃는┠───╂─┼─┼─┼─┼─┼─╂─┼─┼─┼─┼─┼─╂─┼─┼─┼─┼─┼─┨
┃ ┃독  ┃ │ │ │ │●│ ┃ │△│△│ │ │ ┃△│△│ │ │×│●┃
┃ ┠───╂─┼─┼─┼─┼─┼─╂─┼─┼─┼─┼─┼─╂─┼─┼─┼─┼─┼─┨
┃ ┃땅  ┃ │●│ │●│△│ ┃ │●│ │×│ │△┃●│ │ │ │●│ ┃
┃기┠───╂─┼─┼─┼─┼─┼─╂─┼─┼─┼─┼─┼─╂─┼─┼─┼─┼─┼─┨
┃ ┃비행 ┃ │ │ │△│●│ ┃●│ │ │ │ │●┃△│ │ │ │△│ ┃
┃술┠───╂─┼─┼─┼─┼─┼─╂─┼─┼─┼─┼─┼─╂─┼─┼─┼─┼─┼─┨
┃ ┃에스퍼┃ │ │ │ │ │ ┃●│●│ │ │△│ ┃ │ │ │×│△│ ┃
┃의┠───╂─┼─┼─┼─┼─┼─╂─┼─┼─┼─┼─┼─╂─┼─┼─┼─┼─┼─┨
┃ ┃벌레 ┃ │△│ │ │●│ ┃△│△│ │△│●│ ┃ │△│ │●│△│△┃
┃ ┣━━━╋━┿━┿━┿━┿━┿━╋━┿━┿━┿━┿━┿━╋━┿━┿━┿━┿━┿━┫
┃ ┃바위 ┃ │●│ │ │ │●┃△│ │△│●│ │●┃ │ │ │ │△│ ┃
┃타┠───╂─┼─┼─┼─┼─┼─╂─┼─┼─┼─┼─┼─╂─┼─┼─┼─┼─┼─┨
┃ ┃고스트┃×│ │ │ │ │ ┃ │ │ │ │●│ ┃ │●│ │△│ │ ┃
┃입┠───╂─┼─┼─┼─┼─┼─╂─┼─┼─┼─┼─┼─╂─┼─┼─┼─┼─┼─┨
┃ ┃드래곤┃ │ │ │ │ │ ┃ │ │ │ │ │ ┃ │ │●│ │△│×┃
┃ ┠───╂─┼─┼─┼─┼─┼─╂─┼─┼─┼─┼─┼─╂─┼─┼─┼─┼─┼─┨
┃ ┃악  ┃ │ │ │ │ │ ┃△│ │ │ │●│ ┃ │●│ │△│ │△┃
┃ ┠───╂─┼─┼─┼─┼─┼─╂─┼─┼─┼─┼─┼─╂─┼─┼─┼─┼─┼─┨
┃ ┃강철 ┃ │△│△│△│ │●┃ │ │ │ │ │ ┃●│ │ │ │△│●┃
┃ ┠───╂─┼─┼─┼─┼─┼─╂─┼─┼─┼─┼─┼─╂─┼─┼─┼─┼─┼─┨
┃ ┃페어리┃ │△│ │ │ │ ┃●│△│ │ │ │ ┃ │ │●│●│△│ ┃
┗━┻━━━┻━┷━┷━┷━┷━┷━┻━┷━┷━┷━┷━┷━┻━┷━┷━┷━┷━┷━┛
포켓몬의 타입과 기술의 타입이 일치하면 위력이 1.5배가 된다.(자속보정)
불꽃 타입 포켓몬: 화상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얼음 타입 포켓몬: 얼음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독 타입 포켓몬: 독, 맹독에 걸리지 않는다. 교체시 독압정이 뿌려져 있다면 독압정을 제거한다.
강철 타입 포켓몬: 독, 맹독에 걸리지 않는다.
풀 타입 포켓몬: 씨뿌리기, 독가루, 저리가루, 수면가루, 버섯포자 기술이 통하지 않는다.
고스트 타입 포켓몬: 그림자밟기, 개미지옥, 자력, 검은눈빛, 블록, 거미집이 통하지 않는다.
땅 타입 포켓몬: 전기자석파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전기 타입 포켓몬: 마비상태가 되지 않는다.

5 CIel◆n3TCb0GnDE (8255844E+5)

2018-11-04 (내일 월요일) 16:44:32


《 급소 》
아군의 공격이 급소에 명중하면 아군의 「공격/특공/스피드」의 랭크 다운과 상대의 「방어/특방」의 랭크업을 무시한 상태의 최종 데미지의 2배로 계산한다.
급소율
기본 = 1/16 (6.25%)
1랭크 = 1/8 (12.5%)
2랭크 = 1/4 (25%)
3랭크 = 1/3 (33.3%)
4랭크 = 1/2 (50%)


《 상태이상 》
독: 배틀에서 매턴 최대 HP의 1/8을 잃게 된다.
독 상태에 빠진 포켓몬이 상대 포켓몬을 기절시킬 경우, 그 턴에는 독에 의한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맹독: 매턴 최대HP의 1/16만큼 데미지가 증가한다.(1/16→2/16→3/16…)
독타입 포켓몬이 쓰면 무조건 명중한다. 상대방이 다이빙, 구멍파기, 뛰어오르다, 공중날기, 섀도다이브를 사용했을 때에도 명중한다.

얼음: 포켓몬이 행동불능이 되고 20%의 확률로 얼음 상태를 회보갈 수 있다.
쾌청 상태일 때는 얼어붙지 않고 얼음 상태가 회복된다.
불꽃타입 기술에 공격당하면 얼음 상태가 회복된다.
특성 타오르는불꽃인 포켓몬은 불꽃 타입 기술에 데미지를 입는다.

마비: 1/4의 확률로 기술을 쓰지 못한다.
포켓몬의 스피드가 1/4로 줄어들게 된다.

화상: 최대 HP의 1/8이 감소한다.
공격력이 평상시의 0.5배로 줄어든다.

잚듬: 갊듬 상태가 되면 1-5 턴동안 행동 할 수 없다.
교체가 되어도 카운트 되었던 수면 턴은 그대로 유지된다.


《 자주 나오는 상태변화 》※요청에 따라 갱신됨
혼란: 혼란에 빠질시 1-4턴동안 50%의 확률로 자신을 공격한다.
자신을 공격할시엔 40 위력의 물리 데미지를 받는다.(자신의 공격/방어 로 계산한다)
마비나 반동 등으로 인해 행동을 하지 못했을 때는 턴 수가 계산되지 않는다.

헤롱헤롱: 이성에게만 걸리며, 걸릴 경우 50% 확률로 행동을 봉쇄한다.(무성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헤롱헤롱을 사용한 포켓몬이 나와있는 한 효과가 계속 유지된다.

검은눈빛(교체불가): 이 기술에 걸린 포켓몬은 다른 포켓몬과 교체하거나 도망갈 수 없게 된다.

풀죽음: 풀죽은 턴에는 행동할 수 없게 된다.
그 턴에만 효과가 있으므로 선제공격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

리플렉터: 5턴동안 상대로부터 받는 물리공격의 데미지를 반감시킨다.
빛의장막: 5턴동안 상대로부터 받는 특수공격의 데미지를 반감시킨다

대타출동: 자신의 HP를 1/4만큼 소모하여 자신의 HP의 1/4의 HP를 가진 대타를 불러낸다.
남은 HP가 1/4 미만이라면 기술 발동에 실패하며, 남은 HP가 정확히 1/4이라도 실패한다.(HP를 4의 배수+α로 맞추면 대타출동을 최대 4회 사용할 수 있다)
락블레스트등의 연속기술로 대타가 파괴되면 본체가 데미지를 입는다.
상대의 각종 상태이상 및 상태변화 기술을 방지할 수 있다.(화염구슬 등으로 스스로 상태이상에 걸리는 경우는 방지하지 못한다)
기술 변신과 능력치 변화 기술을 막는다.
프리폴은 대타 뒤에 숨은 포켓몬에게는 실패한다.

저주: 기술을 쓰는 포켓몬이 고스트 타입일 경우에는 자신의 HP 절반을 깎아 상대 포켓몬의 HP를 매턴 1/4씩 깎는다. 이 효과는 다른 포켓몬으로 교체하게 되면 사라진다.
기술을 쓰는 포켓몬이 고스트 타입이 아닐 경우에는 자신의 스피드를 1랭크 하락시키고 공격/방어를 각각 1랭크씩 상승시킨다.

사슬묶기: 상대가 직전에 썼던 기술을 2-5턴간 쓰지 못하게 한다.

악몽: 잠이 든 상대의 HP를 매 턴 마다 1/4씩 깎는다.

6 CIel◆n3TCb0GnDE (8255844E+5)

2018-11-04 (내일 월요일) 16:44:49

《 주요한 도구 》
「자뭉열매」… 체력이 1/2이하가 됐을 때, 1번만 체력을 1/4회복한다.
「리샘열매」… 「상태이상」 또는 「혼란」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기합의띠」… 체력이 가득일 때, 1번만 「빈사」가 되는 공격을 남은 체력 「1」로 버틴다.
「울퉁불퉁멧」… 「접촉기술」을 받으면 상대에게 1/8의 데미지를 준다.
「생명의구슬」… 공격 시, 체력이 최대치의 1/10깎인다, 대신 기술의 위력이 강화(1.3배)된다.
「레드카드」…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 때, 1번만 상대를 「강제교대」시킨다.
「탈출버튼」…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 때, 1번만 아군과 「임의교대」한다.
「풍선」… 공중에 떠오른다. 공격을 받으면 파괴된다. (※시스템에 표시된다)
「달인의띠」… 자신의 기술이 「효과가 굉장」할 때,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플레이트」… 자신의 「○」타입 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한다.
「초점렌즈」… 자신의 공격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1)
「맹독구슬」… T종료 시 「맹독」상태가 된다.
「화염구슬」… T종료 시 「화상」상태가 된다.
「먹다남은음식」… 매 T 종료 시, 체력을 1/16회복한다.
「○주얼」… 「○」기술을 내보낼 때, 1번만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 구애계열 》
「구애머리띠」… 지니게 하면 자신의 「공격」이 강화(1.5배)된다. 단 필드에 나와서 최초로 내보낸 기술만 내보낼 수 있게 된다. (※필드를 벗어나면 해제된다.)
「구애안경」… 지니게 하면 자신의 「특공」이 강화(1.5배)된다. 단 필드에 나와서 최초로 내보낸 기술만 내보낼 수 있게 된다. (※필드를 벗어나면 해제된다.)
「구애스카프」… 지니게 하면 자신의 「속도」가 강화(1.5배)된다. 단 필드에 나와서 최초로 내보낸 기술만 내보낼 수 있게 된다. (※필드를 벗어나면 해제된다.)

《 기타 도구 》
「왕의징표석」… 자신의 기술에 「1할:풀죽음」의 추가효과를 부여한다.
「아름다운허물」… 아군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반짝가루」… 자신의 회피를 강화(1.1배)한다.
「방진고글」… 「싸라기눈」「모래바람」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가루」등의 기술을 무효화한다.
「검은진흙」… 「독」포켓몬이 소지하면 매 T 종료 시, 체력을 1/16회복한다. 그 외의 경우 매 T 종료 시, 체력이 1/8씩 감소한다.
「조개껍질방울」… 자신의 공격 명중 시, 체력을 1/16회복한다.
「큰뿌리」… 체력을 흡수하는 기술의 회복량이 30% 증가한다.
「방호패드」… 자신의 「접촉기술」에 반응하는 효과를 받지 않는다.
「주눅구슬」… 상대에 의해 능력이 감소(저하)했을 때, 시합 중 1번만 자신의 「속」이 오른다.
「조임밴드」… 「조이기」상태에 의한 데미지가 「1/6」으로 증가한다.
「메트로놈」… 이전 턴과 같은 기술을 내보낸 횟수에 비례해서 기술의 위력이 강화된다. (1.1~2배)
「박식안경」… 자신의 「특공」을 강화(1.1배)한다.
「힘의머리띠」… 자신의 「공격」을 강화(1.1배)한다.
「광각렌즈」… 자신의 「명중」을 강화(1.1배)한다.
「포커스렌즈」…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할 때, 자신의 「명중」을 강화(1.2배)한다.
「기합의머리띠」… 1할의 확률로 「빈사」가 되는 공격을 남은 체력 「1」로 버틴다.
「선제공격손톱」… 2할의 확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한다.
「빨간실」… 「헤롱헤롱」상태가 됐을 때, 상대를 「헤롱헤롱」상태로 한다.

《 특정 타입 기술을 받았을 때 소비하는 도구 》
「구근」… 「물」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특공」이 오른다.
「충전지」… 「전기」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공」이 오른다.
「눈덩이」… 「얼음」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공」이 오른다.
「빛이끼」… 「물」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특방」이 오른다.

《 기술 지속시간을 늘리는 도구 》
「뜨거운바위」… 자신의 기술, 특성에 의한 「쾌청」상태의 지속 T수를 +3한다.
「보송보송바위」… 자신의 기술, 특성에 의한 「모래바람」상태의 지속 T수를 +3한다.
「차가운바위」… 자신의 기술, 특성에 의한 「싸라기눈」상태의 지속 T수를 +3한다.
「축축한바위」… 자신의 기술, 특성에 의한 「축축한바위」상태의 지속 T수를 +3한다.
「빛의점토」… 자신이 전개하는 「리플렉터」등의 기술의 지속 T수를 +3한다.
「끈기갈고리손톱」… 「조이기」등의 기술의 지속시간이 언제나 5T이 된다.
「그라운드코트」… 자신의 기술, 특성에 의한 「필드」상태의 지속 T수를 +3한다.

《 디메리트 도구 》
「끈적끈적바늘」… 매 T 체력이 1/8씩 감소한다. 소지품이 없는 상대의 「접촉기술」을 받으면 반드시 상대에게 옮겨진다.
「검은철구」… 자신의 「속」이 반감한다. 공중에 떠있어도 「땅」기술에 맞는다.
「겨냥표적」… 상대의 기술이 타입상성으로 무효화되지 않게 된다.
「느림보꼬리」… 상대보다 나중에 행동하게 된다.

《 시드 》
「그래스시드」… 전체 필드가 「그래스필드」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방어」를 올린다.
「미스트시드」… 전체 필드가 「미스트필드」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특방」을 올린다.
「사이코시드」… 전체 필드가 「사이코필드」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특방」을 올린다.
「일렉트릭시드」… 전체 필드가 「일렉트릭필드」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방어」를 올린다.

《 나무열매 》
【상태이상 치유계】
「복슝열매」… 「독」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독」상태를 치유한다.
「유루열매」… 「잠듦」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잠듦」상태를 치유한다.
「버치열매」… 「마비」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마비」상태를 치유한다.
「복분열매」… 「화상」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화상」상태를 치유한다.
「배리열매」… 「얼음」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얼음」상태를 치유한다.
「시몬열매」… 「혼란」상태가 됐을 때, 1번만 자신의 「혼란」상태를 치유한다.

【위력반감계】
「오카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불꽃」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꼬시개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물」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초나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전기」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린드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풀」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플카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얼음」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로플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격투」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으름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독」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슈캐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땅」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바코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비행」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야파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에스퍼」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리체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벌레」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루미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바위」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수불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고스트」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하반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드래곤」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마코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악」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바리비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강철」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로셀열매」… 1번만 「효과가 굉장」한 「페어리」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카리열매」… 1번만 「노말」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능력상승계】
「치리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공」을 올린다.
「용아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방」을 올린다.
「야타비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특공」을 올린다.
「규살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특방」을 올린다.
「캄라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속」을 올린다.
「미클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명중」을 올린다.
「랑사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C」를 올린다.
「스타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1번만 랜덤으로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애슈열매」… 체력이 1/4이하가 됐을 때, 다음T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악키열매」… 「물리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자신의 「방」이 오른다.
「타라프열매」… 「특수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자신의 「특방」이 오른다.

【기타】
「의문열매」… 「효과가 굉장」한 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체력을 1/4회복한다.
「자보열매」… 「물리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상대에게 1/8의 데미지를 준다.
「애터열매」… 「특수기술」을 받았을 때, 1번만 상대에게 1/8의 데미지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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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지인 소지품 리스트】
ㆍ진화의휘석
ㆍ약점보험
ㆍ돌격조끼
ㆍ파괴의유전자
ㆍ무화열매, 위키열매, 마고열매, 아바열매, 파야열매
※「전기구슬」 등의 전용 소지품을 소지품으로 하는 건 자유이지만,
  해당되는 포켓몬이 아닐 경우 효과를 받을 수 없음.

【원작과의 변동점】
ㆍ울퉁불퉁헬멧의 데미지 변동 : 1/6→1/8
ㆍ쥬얼의 데미지 강화 : 1.3배→1.5배
ㆍ선제공격손톱 : 2할로 상대보다 먼저 행동.
ㆍ애슈열매 : 체력이 1/4 이하가 되었을 때, 다음T에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
ㆍ조개껍질방울 :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체력을 1/16 회복. (연속기술은 1번의 공격으로 취급)
ㆍ방호패드 : 자신의 「접촉기술」에 반응하는 효과를 받지 않는다.
ㆍ주눅구슬 : 상대에 의해 자신의 능력치가 감소(저하)했을 때, 시합 중 1번만 자신의 「속」이 오른다.

【주의점】
ㆍ소지품은 중복되지 않게 선택할 것.
ㆍ쥬얼, 플레이트는 「다른 타입」일 경우 중복되지 않는 소지품으로 취급.

7 CIel◆n3TCb0GnDE (8255844E+5)

2018-11-04 (내일 월요일) 16:44:59

《햇살이 강하다》

효과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물 타입 기술의 위력이 0.5배가 된다。
포켓몬이 얼음 상태가 되지 않는다。

햇살이 강하다 상태를 만드는 기술
쾌청

햇살이 강하다 상태를 만드는 특성
가뭄

햇살이 강하다 상태와 관련있는 기술
광합성의 HP 회복량이 1/2에서 2/3으로 오른다。
달의불빛의 HP 회복량이 1/2에서 2/3으로 오른다。
번개의 명중률이 50이 된다。
솔라빔을 한 턴을 소비하지 않고 바로 쓸 수 있다。
아침햇살의 HP 회복량이 1/2에서 2/3으로 오른다。
웨더볼의 타입이 불꽃이 되고, 위력이 100이 된다。
폭풍의 명중률이 50이 된다。
성장의 공격/특수공격 랭크상승치가 1에서 2로 오른다。

햇살이 강하다 상태와 관련있는 특성
건조피부
기분파
날씨부정
리프가드
선파워
에어록
엽록소
플라워기프트
수확

햇살이 강하다 상태와 관련있는 도구
뜨거운바위

《햇살이 아주 강하다》

효과
끝의대지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배틀에 나와 있을 때에만 발동된다。
이 날씨일 때 날씨를 바꾸는 기술과 특성은 모두 실패한다。
이 날씨일 때 물타입 기술은 모두 실패한다。
그 외의 효과는 햇살이 강하다 상태와 동일하다。

햇살이 아주 강하다 상태를 만드는 특성
끝의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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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강우량에 따라 3가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효과는 모두 같다。

효과
물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가 된다。
불꽃 타입 기술의 위력이 0.5배가 된다。
포켓몬이 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비 상태를 만드는 기술
비바라기

비 상태를 만드는 특성
잔비

비 상태와 관련있는 기술
광합성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달의불빛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번개가 반드시 명중하게 되고, 다이아몬드·펄에서는 30%의 확률로 방어를 무시하고 공격한다。
솔라빔의 위력이 120에서 60으로 줄어든다。
아침햇살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웨더볼의 타입이 물이 되고, 위력이 100이 된다。
폭풍의 명중률이 100%가 된다。

비 상태와 관련있는 특성
기분파
날씨부정
쓱쓱
에어록
촉촉바디
젖은접시
건조피부

비 상태와 관련있는 도구
축축한바위

《강한비》

효과
시작의바다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배틀에 나와 있을때에만 발동된다。
이 날씨일 때 날씨를 바꾸는 기술과 특성은 모두 실패한다。
이 날씨일 때 불타입 기술은 모두 실패한다。
그 외의 효과는 비 상태와 동일하다。

강한 비 상태를 만드는 특성
시작의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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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래바람》

효과
바위, 땅, 강철 타입 포켓몬이 아니면 매 턴마다 체력의 1/16의 데미지를 받는다。
바위 타입 포켓몬의 특수방어가 1.5배가 된다。

모래바람 상태를 만드는 기술
모래바람

모래바람 상태를 만드는 특성
모래날림

모래바람 상태와 관련있는 기술
광합성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달의불빛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솔라빔의 위력이 120에서 60으로 줄어든다。
아침햇살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웨더볼의 타입이 바위가 되고, 위력이 100이 된다。

모래바람 상태와 관련있는 특성
날씨부정
모래숨기
모래의힘
모래헤치기
방진
에어록

모래바람 상태와 관련있는 도구
보송보송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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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라기눈》

강설량에 따라 4가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다이아몬드 더스트라는 눈이 내리기도 하는데, 이 때는 싸라기눈 상태가 되지 않는다。
다이아몬드 더스트를 제외한 3가지 싸라기눈 상태의 효과는 모두 같다。

효과
얼음 타입 포켓몬이 아니면 매 턴마다 체력의 1/16의 데미지를 받는다。
얼음 타입 포켓몬의 특수공격이 1.5배가 된다。★추가요소

싸라기눈 상태를 만드는 기술
싸라기눈

싸라기눈 상태를 만드는 특성
눈퍼뜨리기

싸라기눈 상태와 관련있는 기술
광합성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눈보라가 반드시 명중하게 되고, 다이아몬드·펄에서는 30%의 확률로 방어를 무시하고 공격한다。
달의불빛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솔라빔의 위력이 120에서 60으로 줄어든다。
아침햇살의 HP 회복량이 1/2에서 1/4로 줄어든다。
웨더볼의 타입이 얼음이 되고, 위력이 100이 된다。

싸라기눈 상태와 관련있는 특성
기분파
날씨부정
눈숨기
방진
아이스바디
에어록

싸라기눈 상태와 관련있는 도구
차가운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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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

효과
모든 기술의 명중률이 0.8배가 된다。
필드에서 달콤한꿀을 사용해도 효과가 발동되지 않는다。
페어리 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 된다。

《농무》
발생 : 기술 「안개」특성 「안개 부흥」 「도주」

효과
자리에 있는 「독」,「페어리」을 제외한 모든 포켓몬의 명중률이 0.8 배가된다。
「독」,「페어리」타입 기술의 위력이 1.5 배가된다。
일부 기술이 필중하게된다。 (※ 「미스트 볼」등)
「아침햇살」'등 다른 날씨 보정을 받는 기술의 효력이 약해진다。
웨더 볼의 유형은 「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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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발생 : 기술 『땅거미』/특성 『원초의 암흑』 『밤과 띠』

효과
「고스트」타입,「악」타입 기술의 위력이 1.5배 강화되고 날씨의 변화에​​ 따라 일부 기술이 파워 업 또는 다운한다。
밤에 약한 포켓몬은 잡기 쉬워진다。
「쉐도우 다이브」는 모아없이 발동한다。
「달의 불빛」는 회복 량이 증량한다。
특성이 「야행성」일 때, 스피드가 2 배가 된다。
웨더 볼의 유형은 「고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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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하늘》

효과
필드에 있는 모든 몬스터의 명중이 1.1배 된다。
「드래곤」「노말」 타입의 기술의 위력이 1.5배로 된다。
일부 기술이 필중된다。(※「코멧펀치、「코멧버스터」등)
일부 기술의 위력이 오른다。(※「스피드스타」만 강화율이 2배가 된다)
일부 기술의 효과량이 오른다。(※「파멸의소원」、「희망사항」이 1.5배로)
「아침햇살」등의 다른 날씨로 보정을 받는 기술의 효력이 약해진다。
웨더볼의 타입은 「드래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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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천》

발생:기술「소나기구름」 특성「적란운」

효과
「강철」타입의 「방어」가 1.2배가 된다。
일부 타입의 기술의 위력이 저하해, 일부 기술의 위력이 상승한다。
「페어리」타입의 「스피드」가 0.8배가 된다。
※사양 변경의 가능성이 큼
웨더볼의 타입은 「강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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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04 (내일 월요일) 16:4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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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04 (내일 월요일) 16:4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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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이름 없음 (085318E+65)

2018-11-04 (내일 월요일) 17:01:30

뒤늦어서 놓칠뻔했다 메이킹 어장이라니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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