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실업희망자◆zb1wG8Cj56
(7943105E+5 )
2018-10-29 (모두 수고..) 10:34:18
-==ニ二三¨¨¨ ̄..................................... ̄¨¨三二ニ=-........_ .........................................................................................................................¨..........=-..._ .......................................................................[ニニ二〕......................................................¨.トi ......................................._....... r-======へ====== - _ ................... |:| ..........._.........-== ¨ |! く≧ 〔 ⌒'  ̄[ Y' ¨¨¨ {ト) ====-r=_ -= ¨ |! Ⅶ! o fhミ, ⌒' :| ¨-_ |! ,Ⅶ,ィ}|!,}{)I) | ¨-_ |! ¨¨^¨¨ ̄ _| ___ :|!¨¨¨¨¨¨¨¨¨¨¨¨¨¨¨¨¨¨¨¨¨¨¨¨¨¨¨¨i三三三三三三三三l:: |三≧. _ ______________| |三|!______|! : l!======┐ |三三三三三三三三l:: | ¨ |! |! |! |! .|三|! |! |! : |!. |/////| _r==, |三 Y ⌒Y三Y¨¨¨Y.:l:: | | ̄ ¨ 人ひ从とヒトとト人ひトh.:|!__.|! :|/////| _.| :. l |ニ. | .:|三 |!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i/////| | l :j_ j |ニ: | ::|三 |! |ニ!:::| | 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ヒ人l |! .|/////| | |f¨「 .l! |-= _.j三.:|!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 |_ |! |! |!  ̄ ¨¨ ==ー ¨ =- _ ^ f¨i ¨¨j ,≦≧.,――――┘j_ }=== .,≦>i三K/j ¨ =-≦_ |_}三! ,.≦三>. |___j≧ ¨ =- _ | ̄ 「 j ¨ = [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anchor>1517698860>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anchor>1517698860>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99, 연재 중): anchor>151769886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0~,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7695604/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연재 보류):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53813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99): anchor>1540133899>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0133899/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030268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0623448/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11월 15일. 그 날이 다가온다.
920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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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2:25
어빌리티 간섭형 어빌리티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자동화 시트는 꼬이기 시작하고 (아무말)
921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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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3:14
>>920 이세계 생존은 자동화 시트가 없는 것이애오 학원도시에서 받고 이걸 컨버전 할까 하는 의견이 오고 가기는 했는데 내가 진행을 안 해서
922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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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3:38
레어 아이템에서 아무래도 문어 토템은 효과가 좀 세겠지. 어차피 칼질은 예정되어 있다지만
923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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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4:06
>>921 누가 몰래 만드는 중일 수도 있어(소근
924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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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4:40
>>923 그럴 일은 절대 없다고 말할 수가 있다
925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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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5:20
초안은 최대한 칼질 없이 그대로 수용되는 걸 목적으로 뒀다면 지금은 살짝 욕망대로 손대보는 중.
926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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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6:47
하여간 Es 들어갔으니 이제는 메어리 짤 차례군
927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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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6:57
던전도시랑은 난이도가 달라도 너무 달라서; 해당 시스템이 시작된 작품이라 어빌리티에 달린 보너스 숫자에 같은 등급끼리도 차이가 크다던가 하는 문제가 한두군데가 아니라서 컨버팅 해보려다가 말았음.
928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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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8:05
세계수, 음... 세계수...
929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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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8:16
세계수의 미궁?
930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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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8:32
>>927 에이. 하지 마요. 힘든 거 하는 거 아님.
931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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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19:13
무엇보다 다른 사람의 어빌리티에 간섭하는 어빌리티라는 존재부터가 데이터 꼬이게 하는데는 천재적인 능력이 있다 말할 수 이께쓰요. 엑셀... 스프레드시트로는 안됨. 그렇다고 어장 하나 굴리자고 DBMS를 만드는것도 좀 배보다 배꼽이 큰 것 같고.
932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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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0:10
난 던전도시 자동화 시트 만든것만으로도 이미 할 일 다했지롱! 오레와☆싱난다!
933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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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0:33
로그 호라이즌 TRPG의 자동화 시트 죽이던데. 모든 스킬 아예 전부 타이핑 해서 입력해 둬서 시트에 자동으로 적용 되게 해 놓고.(...)
934
이름 없음
(224407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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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0:48
무시무시
935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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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1:03
>>932 아. 본인이셨어? 잘 오셨어. 학원도시는 톡 까놓고 거의 연중에 가까운데 여기에 넣을 거 있는가. 아챠코 호감도 2배가 안 될 거 같으니.
936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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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2:59
anchor>1535555746>164-177 모모코 극대코인 가즈아
937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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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3:32
>>936 이미 오고 간 말이었어!
938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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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3:39
와 씨 근데 저게 벌써 3개월전이네'
939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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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4:07
〔너서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앨리스가 얻은 마도서. 어린아이의 꿈으로 만들어진 마도서이며 어린아이만 사용할 수 있다. = 전투 시 매 턴마다 '토템'을 하나씩 소환한다. 토템의 효과는 각자 다르며 중복하여 소환할 수 없다. 소환할 수 있는 토템의 수는 총 3개. 어떤 토템이 어느 때 소환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 유리구두 토템 : 예쁜 구두의 형상을 한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에게 DEX 기본치가 10 상승하는 버프 부여 = 빵조각 토템 : 3턴에 한 번, 모든 파티원의 소 단계 이하의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 곰인형 토템 : 곰돌이 모양 토템. 소환 이후 매 턴마다 100씩 늘어나는 최대 HP를 가지며 마도서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보호'커맨드가 자동 입력된다. = 종소리 토템 : 큰 종의 형상을 한 토템. 3턴마다 모든 파티원의 HP를 .dice 50 100. = 68 만큼 회복시킨다.(토템이 출현한 턴을 1턴으로 센다) = 문어 토템 : 귀여운 문어 모양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파티원들에게서 매 턴마다 10의 SP를 흡수하는 대신, 소유자의 어빌리티 하나의 성능을 그 전투 동안만 100% 상승시킨다.
940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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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5:15
로그호라 시트는 엑셀 만져본 경험 있으면 불가능은 아니에요. 순수하게 시간과 정신을 갈아넣으면 뭐..... 이세계학교 시트가 불가능한건 매번 새로운 스킬과 어빌리티가 나오니까 완전자동화가 불가능하다는거죠.
941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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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5:46
근데 어느쪽이건 시간과 정신과 노오력을 갈아넣어야 하는건 마찬가지잖아? 난 여기서 빠져나가야겠어! (와장창)
942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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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5:55
>>940-941 참바(아님
943
이름 없음
(2512569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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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6:34
역시 문제는 순환참조인가?
944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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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8:03
〔너서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앨리스가 얻은 마도서. 어린아이의 꿈으로 만들어진 마도서이며 어린아이만 사용할 수 있다. = 전투 시 매 턴마다 '토템'을 하나씩 소환한다. 토템의 효과는 각자 다르며 중복하여 소환할 수 없다. 소환할 수 있는 토템의 수는 총 3개. 어떤 토템이 어느 때 소환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 유리구두 토템 : 예쁜 구두의 형상을 한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에게 DEX 기본치가 10 상승하는 버프 부여 = 빵조각 토템 : 3턴에 한 번, 모든 파티원의 소 단계 이하의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 곰인형 토템 : 곰돌이 모양 토템. 소환 이후 매 턴마다 100씩 늘어나는 최대 HP를 가지며 마도서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보호'커맨드가 자동 입력된다. = 종소리 토템 : 큰 종의 형상을 한 토템. 3턴마다 모든 파티원의 HP를 .dice 50 100. = 69 만큼 회복시킨다.(토템이 출현한 턴을 1턴으로 센다) = 문어 토템 : 귀여운 문어 모양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파티원들에게서 매 턴마다 10의 SP를 흡수하는 대신, 소유자의 어빌리티 하나의 성능을 그 전투 동안만 100% 상승시킨다. 가독성 테스트를 미리 했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
945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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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8:33
일단 자동화 참치. 시간 괜찮으면 구분하게 잠시 코드 좀 달아 보십쇼.
946
이름 없음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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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8:57
>>943 그쪽 문제도 있고, 시트끼리의 간섭이 꼬이는 문제도 있고. 순환참조가 없더라도 '다른 시트에 영향을 주는 수치'가 존재한다면 자동화 자체를 그 수치... 여기서는 너서리라임의 토템같은 어빌리티가 '존재한다'는걸 가정해둔 상태에서 자동화를 해야하거든요. 로그호라같은 경우에는 모든 스킬이 등록되어있으니까 이 경우에는 이만큼 저 경우에는 저만큼 하라고 수식을 길고 복잡하게 써야하지만 한번만 쓰면 끝인 반면에, 이세계학교는 저런 토템같은 어빌리티나 스킬이 나올때마다 수정해야 한다는게 문제. 한번 잡아버리면 끝이 없습니다 (헤쓱)
947
이름 없음◆/pUGf0jYVs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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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29:19
므냫. 달았으요.
948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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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0:08
자암시 대기. 5분 내로 옴.
949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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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0:25
심지어 토템 같은 경우는 저 문어 토템이 나올지 안 나올지, 나온다면 몇 턴에 나올지를 아무도 모른다는 거(....)
951
이름 없음
(2512569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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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1:36
미지수 수 자체가 미지수구군요!
952
이름 없음◆/pUGf0jYVs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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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1:38
>>948 옼케. >>949 그런거죠. 그래서 아예 데이터베이스나 게임을 만들어버리는게 시트 제작하는 입장에서는 편한데, 부담이 좀 심한정도가 아니니까 (....)
953
이름 없음◆/pUGf0jYVs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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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2:19
>>950 확인. >>951 (끄덕)
954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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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3:01
일단 보자. 지난번에 만들어 준 시트를 학원도시 시트 또는 학원, 지금 보는 건 견본이라고 합시다.
955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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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4:09
지금 관건이 이 부분이에요. 제가 원하는 게 딱 이곳. 능력점 계산표, 침식률 계산표. 어빌리티나 스킬의 효과 자체를 자동화 하는 게 아니라 아예 저런 식으로 한쪽으로 몰아서 저기에 수치만 입력하면 최종적으로 적용이 되는 식.
956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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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4:15
저 시트 뭐시여 아, 제3자도 저거 켜도 되나요?
957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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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4:36
그리고 밑으로 내려보면 무기에 장비여부, A를 입력하면 적용이 되는 방식.
958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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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4:50
>>956 보시는 건 상관 없지 말입니다
959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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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5:57
직접 만져 볼 거면 옵션을 볼 수 있음에서 수정할 수 있음으로 풀어드리고. 풀어드릴까?
960
이름 없음◆/pUGf0jYVs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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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6:54
아. 지난번에 학원시트 만들어드렸을 때 순수 능력치 보너스를 ×랑 +로 나누고 또 그게 데미지에 적용되는지 아닌지 나누고 한것처럼 나누는걸 무기, 어빌리티, 스킬에 각각 적용하고 On/Off 스위치 넣듯이 해서 직접 수정하지 않고 그때그때 조절할 수 있게 하는 그런 느낌으로요?
961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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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8:28
>>960 말이 살짝 헷갈리는데 조금 풀어서. 그리고 새 어장 파 옵니다.
962
이름 없음
(217816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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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8:37
형액형 오타 있어요(소근) 침식률f#2에 f는 오타인가 아닌가(소근소근)
963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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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39:18
>>962 즈어도 제가 만든 게 아니라.(...)
964
이름 없음
(2178161E+6 )
Mask
2018-12-11 (FIRE!) 10:40:38
저런 시트에서 오타 발견하면 얼마나 피곤하면 오타가 날까 하는 짠한 마음이 든다
965
이름 없음
(2178161E+6 )
Mask
2018-12-11 (FIRE!) 10:40:56
케릭터.(소근소근소근)
966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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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41:3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4492475/ 다음 대기실.
967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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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44:21
새삼 이렇게 저렇게 신경 써 주는 참치들이 많은 걸 보면 난 복받았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968
이름 없음◆/pUGf0jYVs
(1659891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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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45:27
왜 어빌리티에 STR +200%라고 적혀있던걸 지난번에 드린 시트에서는 직접 *3으로 수정해야 했는데 그걸 자동화 해서 특정 어빌리티의 레벨, 랭크등을 바꾸고 사용중으로 표시하면 자동으로 *1이 *3이 되는 쪽으로.... 대충 그런 의미인 것 같은데. 불가능은 아니고, 그때 던전학원 시트 만들면서도 생각은 해봤어요. 다만 이렇게 익명으로 1회용 아이디 만들어서 주고받는중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중. 문제가 되는 부분은 그쪽으로 시트를 만들려고 해도 타인, 타자의 능력치에 영향을 주는 어빌리티를 깔끔하게 짜는게 어렵다는거에요. 애초부터 모든 캐릭터의 시트를 직접 만들어서 드린다면 모를까, 자동화 시트만 만들어서 드린 후에 실업희망자님이 수정하실 예정이라면 딱 잘라서 실업희망자님이 직접 만드는게 빠릅니다.
969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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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46:34
>>968 역시 그리 되나. 알겠읍니다. 자동화 건은 여기서 마무리 짓기로. 주신 걸 기반 삼아 혼자 주물럭대 보겠읍니다. 협조 감사하고 모모코 특대 조건 조만간 공개할게.(...)
970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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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11 (FIRE!) 10:47:00
놀면서까지 엑셀 만지기는 진짜 싫었으나 또 노가다 하면서 만들겠지. 튜위치그라운드 때처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