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0776868> [AA/앵커/다이스/기타]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3)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10-29 10:34:18 - 2018-12-11 11:12:06

0 실업희망자◆zb1wG8Cj56 (7943105E+5)

2018-10-29 (모두 수고..) 10:34:18


-==ニ二三¨¨¨ ̄..................................... ̄¨¨三二ニ=-........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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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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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ひ从とヒトとト人ひトh.:|!__.|!     :|/////| _.|  :.  l  |ニ. |  .:|三 |!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i/////| |   l  :j_ j  |ニ: |  ::|三 |!   |ニ!:::|  |
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ヒ人l   |!     .|/////| |   |f¨「   .l! |-= _.j三.:|!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 |_ |! |!  |!        ̄ ¨¨  ==ー
¨  =-  _   ^ f¨i ¨¨j   ,≦≧.,――――┘j_  }===        .,≦>i三K/j
      ¨  =-≦_   |_}三!                   ,.≦三>. |___j≧
            ¨   =-  _                | ̄ 「  j
                                    ¨ =

[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anchor>1517698860>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anchor>1517698860>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99, 연재 중): anchor>151769886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0~,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7695604/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연재 보류):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53813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99): anchor>1540133899>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0133899/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030268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1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40623448/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11월 15일. 그 날이 다가온다.

900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09:49:11

사신 토템: 깔아놓으면 언젠가는 적이 죽는다(?)

901 이름 없음 (2244074E+6)

2018-12-11 (FIRE!) 09:49:23

극대소멸주문메드로아!

902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09:49:41

>>900 더러운 장판기!

903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09:52:25

푸디스트의 혼만 채우면 Es 완성인데

904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09:52:51

>>902 하하 너셔리 라임 초안을 다듬을 준비는 언제나 만만이라구요!

905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09:53:28

>>904 짜기 귀찮으니까 짜 오세요. IP 바뀌면 골치 아프니까 주의하고.(...)

906 이름 없음 (2244074E+6)

2018-12-11 (FIRE!) 09:54:14

밥하러 잠슈

907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09:55:06

>>906 참바

908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09:55:35

왘 진짜 짜게 될 줄이야

909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09:55:48

>>908 귀찮음은 모든 것을 초월하는 법

910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09:56:11

〔너서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앨리스가 얻은 마도서. 어린아이의 꿈으로 만들어진 마도서이며 어린아이만 사용할 수 있다.
  = 전투 돌입 시 매 턴마다 '토템'을 하나씩 소환한다. 토템의 효과는 종류별로 다르며 중복하여 소환할 수 없다. 소환할 수 있는 토템의 수는 총 3개. 어떤 토템이 어느 때 소환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 시계토끼 토템 : 토끼의 형상을 한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에게 DEX 기본치가 10 상승하는 버프 부여
= 거북 토템 : 거북이 모양 토템. 마도서 소유자를 제외한 파티원의 SP를 매 턴 20씩 회복시킨다
= 세계수 토템 : 거대한 나무 형상의 토템. 모든 파티원의 HP를 매 턴 15씩 회복시킨다.
= 종소리 토템 : 큰 종의 형상을 한 토템. 3턴마다 모든 파티원의 HP를 .dice 50 100. = 85만큼 회복시킨다.(토템이 출현한 턴을 1턴으로 센다)
= 문어 토템 : 귀여운 문어 모양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파티원들에게서 매 턴마다 10의 SP를 흡수하는 대신, 소유자의 어빌리티 하나의 성능을 그 전투 동안만 100% 상승시킨다.


일단 초안인데 뭘 어떻게 다듬어 볼까 의견 받아도 되나요?

911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09:56:48

>>910 뭐니 이 빠른 속도

912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09:57:39

그야 이건 한참 전에 만들어 놓고 캡틴 잠수 때도 이거라도 씹어볼까 하고 올렸던 그 안이니까요.

그대로 쓰긴 그렇고 다듬어보고 싶은데 흠...

913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09:58:23

의견 받는 건 자유지만 아이피코드 바뀌지 않게 주의

914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00:44

옙 이거 만드는 동안 어디 갈 예정은 없으니.

보자...

시계토끼랑 거북은 좀 갈아엎고 싶은데. 힐계열 토템 두개는 마음에 들기는 하는데...

915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02:16

▼────────────────────────────────────────▼

 [프로파일]
 성명: Es(발음은 에스).
 연령: 15세.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성향: -.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60 (20)】 / 【DEX: 45 (15)】 / 【INT: 15 (5)】 / 【CON: 30 (10)】
 【HP: 600 (600)】 / 【SP: 300 (300)】

 [어빌리티]
 〔무궁의 무련 (패시브 / B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1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는 상승하지 않는다.
  = 손 하나에 한손짜리 검 하나만 장착 시 그 검의 공격력 +50%.

 〔무궁의 무련 (패시브 / A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공격력+100, 방어력+100. HP는 상승하지 않는다.
  = 한손 무기 사용 시 그 무기의 공격력 및 방어력 2배,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검식 (패시브 / A랭크)〕: 무궁의 무련만을 위해 만들어진 어떤 어빌리티를 개조한 검의 집대성.
  = 어빌리티 랭크가 상승할수록 효과가 추가 된다.
  = E랭크: 전투 시 명중+5, 회피+5.
  = D랭크: 기본 공격력+50, 기본 방어력+50.
  = C랭크: 전투 시 펌블 판정 없음(판정 주사위가 1이 나와도 펌블이 아닌 1로 판정). 한 전투 2회 사용 가능.
  = B랭크: 어빌리티 '무궁의 무련'의 랭크를 1단계 상승 시킨다. 최대 A랭크까지만 상승시킬 수 있으며 하루 1회 사용 가능.
  = A랭크: 'Type:Exterminator 아르토리우스' 사용 가능.
   = 공격력+500, 전체 공격 1회 실시. 사용 시 150SP 소비.

 〔새파랗게 타오르는 불꽃 (액티브 / B랭크)〕: 새파랗게 타오르는 불꽃을 몸에 둘러 전투력을 향상시킨다.
  = 발동 시간 동안 공격력+200. 사용 시 50SP 소비, dice 2 3턴 간 유지.

 〔고속회복 (패시브 / B랭크)〕: 단련으로 향상 시킨 신체 본연의 자연치유력을 승화한 어빌리티.
  = 매 턴마다 최대 H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영웅선망 · 아르고노트 (액티브 / B랭크)〕: 영웅을 동경하는 힘을 모아 힘으로 빚어내는 어빌리티.
  = 아르고노트를 사용할 때마다 20%씩 누적, 누적 후 공격 시 최종 공격력(방어력을 제하기 전의 공격력)을 누적한 퍼센트만큼 증가.
  = 사용 시 30SP 소비. 최대 5턴, 100% 누적 가능.

 [스킬]
 〔검술 (DEX / 10Lv)〕: 검을 다루는 실력. 조부인 실버즈 레일리로부터 사사하였다.
  =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Lv.
  = 특전: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시 크리티컬치-1(19, 20이 크리티컬).

 〔공간전투 (DEX / 6Lv)〕: 어떤 공간에서든 최적의 전투를 추구하는 전투이론. '전투'에 한해서라면 그 몸놀림을 방해할 수 있는 것은 없다.
  = 지형에 따른 페널티를 받지 않으며 몸놀림에 관한 판정 시 +Lv.
   - 단, 지형에 따른 페널티(험지나 늪 등)에 대해서만이며 지형에 걸린 저주 등에 대한 페널티는 받는다.

 〔전장의 시야 (DEX / 6Lv)〕: 아무리 혼란한 전투 중이라도 적과 아군의 상황을 살피고 움직일 수 있는 기술. 위기에 빠진 동료에게 달려가 돕는다.
  = 아군이 판정할 시 그 판정의 보정치+Lv. 사용 시 10SP 소비.

 〔독성 면역 (CON / 6Lv)〕: 조부 실버즈 레일리는 전투에 관해서는 인정사정없는 스승이었다. 게임판 내에 존재하는 독에 대해서는 대부분 항체를 가지고 있다.
  = 소 단계의 상태이상에 대해 저항할 때 보정. 상태이상 룰이 확정 되면 개정.

 [장비]
 〔계정봉인 무라쿠모 (무기 / 유니크 / 한손)〕: 계정봉룡이라 불리던 몬스터의 체내에 잠들어 있던 검. 평상시에는 검집으로 봉인이 되어 있다.
  = 근거리. 명중+15, 공격력+150, 방어력+100.
  = 봉인 해제 시: 근거리. 명중+15, 공격력+250,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방어력 무시 공격.
  = 'Type:Exterminator 아르토리우스'의 효과 1.5배(공격력+750).

 〔푸른 인도자의 드레스 (방어구 / 유니크 / 몸)〕: 조부인 실버즈 레일리에게서 받은 푸른색의 드레스. 특수한 재질로 짜여져 있다.
  = 방어력+75,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대미지 완전 무효화.
  = 푸른 인도자의 환영 : 드레스에 담긴 힘이 환영분신을 만들어내어 공격을 피한다.
   - 회피+10.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명중 무효화.
  = 푸른 인도자의 예지 : 드레스에 담긴 힘이 필중의 투로를 제시한다.
   - 명중+15.
  = 푸른 인도자의 문장 : 드레스에 담긴 힘이 착용자에게 기예를 부여한다.
   - 전투 시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100% 상승.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
  ※처리 방식은 푸른 인도자의 환영 우선 후 대미지 완전 무효화 판정.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은 아니지만 받았다.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

귀찮다. 푸디스트의 혼 치우고 4Lv인거 3Lv로 바꿔서 나머지 셋 1Lv씩 상승.

끝. 땡땡땡.

916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02:37

이제 메어리 치우고

키린 치우고

야라나이오를 벼리면 된다

917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03:27

5P 손해봤다!(아무말

918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07:26

근데 내가 하기도 거시기한 말이기야 한데 이 토템들 깔기 시작하면 매 턴 데이터 계산하기 매우 귀찮겠다;;

919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09:29

>>918

920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12:25

어빌리티 간섭형 어빌리티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자동화 시트는 꼬이기 시작하고 (아무말)

921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13:14

>>920 이세계 생존은 자동화 시트가 없는 것이애오

학원도시에서 받고 이걸 컨버전 할까 하는 의견이 오고 가기는 했는데 내가 진행을 안 해서

922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13:38

레어 아이템에서 아무래도 문어 토템은 효과가 좀 세겠지. 어차피 칼질은 예정되어 있다지만

923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14:06

>>921 누가 몰래 만드는 중일 수도 있어(소근

924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14:40

>>923 그럴 일은 절대 없다고 말할 수가 있다

925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15:20

초안은 최대한 칼질 없이 그대로 수용되는 걸 목적으로 뒀다면 지금은 살짝 욕망대로 손대보는 중.

926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16:47

하여간 Es 들어갔으니 이제는 메어리 짤 차례군

927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16:57

던전도시랑은 난이도가 달라도 너무 달라서;

해당 시스템이 시작된 작품이라 어빌리티에 달린 보너스 숫자에 같은 등급끼리도 차이가 크다던가 하는 문제가 한두군데가 아니라서 컨버팅 해보려다가 말았음.

928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18:05

세계수, 음... 세계수...

929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18:16

세계수의 미궁?

930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18:32

>>927 에이. 하지 마요. 힘든 거 하는 거 아님.

931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19:13

무엇보다 다른 사람의 어빌리티에 간섭하는 어빌리티라는 존재부터가 데이터 꼬이게 하는데는 천재적인 능력이 있다 말할 수 이께쓰요.

엑셀... 스프레드시트로는 안됨. 그렇다고 어장 하나 굴리자고 DBMS를 만드는것도 좀 배보다 배꼽이 큰 것 같고.

932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20:10

난 던전도시 자동화 시트 만든것만으로도 이미 할 일 다했지롱! 오레와☆싱난다!

933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20:33

로그 호라이즌 TRPG의 자동화 시트 죽이던데.

모든 스킬 아예 전부 타이핑 해서 입력해 둬서 시트에 자동으로 적용 되게 해 놓고.(...)

934 이름 없음 (2244074E+6)

2018-12-11 (FIRE!) 10:20:48

무시무시

935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21:03

>>932 아. 본인이셨어? 잘 오셨어.

학원도시는 톡 까놓고 거의 연중에 가까운데 여기에 넣을 거 있는가.

아챠코 호감도 2배가 안 될 거 같으니.

936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22:59

anchor>1535555746>164-177

모모코 극대코인 가즈아

937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23:32

>>936 이미 오고 간 말이었어!

938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23:39

와 씨 근데 저게 벌써 3개월전이네'

939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24:07

〔너서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앨리스가 얻은 마도서. 어린아이의 꿈으로 만들어진 마도서이며 어린아이만 사용할 수 있다.
  = 전투 시 매 턴마다 '토템'을 하나씩 소환한다. 토템의 효과는 각자 다르며 중복하여 소환할 수 없다. 소환할 수 있는 토템의 수는 총 3개. 어떤 토템이 어느 때 소환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 유리구두 토템 : 예쁜 구두의 형상을 한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에게 DEX 기본치가 10 상승하는 버프 부여
= 빵조각 토템 : 3턴에 한 번, 모든 파티원의 소 단계 이하의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 곰인형 토템 : 곰돌이 모양 토템. 소환 이후 매 턴마다 100씩 늘어나는 최대 HP를 가지며 마도서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보호'커맨드가 자동 입력된다.
= 종소리 토템 : 큰 종의 형상을 한 토템. 3턴마다 모든 파티원의 HP를 .dice 50 100. = 68만큼 회복시킨다.(토템이 출현한 턴을 1턴으로 센다)
= 문어 토템 : 귀여운 문어 모양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파티원들에게서 매 턴마다 10의 SP를 흡수하는 대신, 소유자의 어빌리티 하나의 성능을 그 전투 동안만 100% 상승시킨다.

940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25:15

로그호라 시트는 엑셀 만져본 경험 있으면 불가능은 아니에요. 순수하게 시간과 정신을 갈아넣으면 뭐.....

이세계학교 시트가 불가능한건 매번 새로운 스킬과 어빌리티가 나오니까 완전자동화가 불가능하다는거죠.

941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25:46

근데 어느쪽이건 시간과 정신과 노오력을 갈아넣어야 하는건 마찬가지잖아? 난 여기서 빠져나가야겠어! (와장창)

942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25:55

>>940-941 참바(아님

943 이름 없음 (2512569E+6)

2018-12-11 (FIRE!) 10:26:34

역시 문제는 순환참조인가?

944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28:03

〔너서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앨리스가 얻은 마도서. 어린아이의 꿈으로 만들어진 마도서이며 어린아이만 사용할 수 있다.
  = 전투 시 매 턴마다 '토템'을 하나씩 소환한다. 토템의 효과는 각자 다르며 중복하여 소환할 수 없다. 소환할 수 있는 토템의 수는 총 3개. 어떤 토템이 어느 때 소환될지는 아무도 모른다.
   = 유리구두 토템 : 예쁜 구두의 형상을 한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에게 DEX 기본치가 10 상승하는 버프 부여
   = 빵조각 토템 : 3턴에 한 번, 모든 파티원의 소 단계 이하의 상태이상을 해제한다.
   = 곰인형 토템 : 곰돌이 모양 토템. 소환 이후 매 턴마다 100씩 늘어나는 최대 HP를 가지며 마도서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보호'커맨드가 자동 입력된다.
   = 종소리 토템 : 큰 종의 형상을 한 토템. 3턴마다 모든 파티원의 HP를 .dice 50 100. = 69만큼 회복시킨다.(토템이 출현한 턴을 1턴으로 센다)
   = 문어 토템 : 귀여운 문어 모양 토템. 마도서의 소유자를 제외한 파티원들에게서 매 턴마다 10의 SP를 흡수하는 대신, 소유자의 어빌리티 하나의 성능을 그 전투 동안만 100% 상승시킨다.



가독성 테스트를 미리 했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

945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28:33

일단 자동화 참치. 시간 괜찮으면 구분하게 잠시 코드 좀 달아 보십쇼.

946 이름 없음 (1659891E+6)

2018-12-11 (FIRE!) 10:28:57

>>943 그쪽 문제도 있고, 시트끼리의 간섭이 꼬이는 문제도 있고.

순환참조가 없더라도 '다른 시트에 영향을 주는 수치'가 존재한다면 자동화 자체를 그 수치... 여기서는 너서리라임의 토템같은 어빌리티가 '존재한다'는걸 가정해둔 상태에서 자동화를 해야하거든요.

로그호라같은 경우에는 모든 스킬이 등록되어있으니까 이 경우에는 이만큼 저 경우에는 저만큼 하라고 수식을 길고 복잡하게 써야하지만 한번만 쓰면 끝인 반면에,

이세계학교는 저런 토템같은 어빌리티나 스킬이 나올때마다 수정해야 한다는게 문제. 한번 잡아버리면 끝이 없습니다 (헤쓱)

947 이름 없음◆/pUGf0jYVs (1659891E+6)

2018-12-11 (FIRE!) 10:29:19

므냫. 달았으요.

948 실업희망자◆zb1wG8Cj56 (2647784E+6)

2018-12-11 (FIRE!) 10:30:08

자암시 대기. 5분 내로 옴.

949 이름 없음 (2178161E+6)

2018-12-11 (FIRE!) 10:30:25

심지어 토템 같은 경우는 저 문어 토템이 나올지 안 나올지, 나온다면 몇 턴에 나올지를 아무도 모른다는 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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