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세 자리 수 대기실 시작.
[전투 데이터] 명중: 3+10+0+4=17 / 회피: 3+10+0+0=13 공격력: 0+0+0+60=60 / 방어력: 0+0+0+10=10 기타: 록 캐논(개틀링 모드 기반).
[어빌리티] 〔다재다능 (패시브 / B랭크)〕: 전체적으로 재능이 있어 다재다능하다. = 모든 행위 판정+10. 〔대지의 여신 (액티브 / B랭크)〕: 땅을 다루는 힘. 강해지면 강해질 수록 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해진다. = 땅을 조종한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강해질 수록 다양한 것이 가능해진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에어로 마스터 (액티브 / B랭크)〕: 대기 중의 공기를 조작하여 바람을 다루는 힘. 랭크가 높아질 수록 '공기' 자체를 다룰 수 있다. = 바람을 조종한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랭크가 높아지면 '공기' 자체를 다룰 수 있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워터 엑스퍼트 (액티브 / B랭크)〕: 물을 조종하는 초능력. 이 능력이 강해지면 나중에는 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 물을 조종한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대기 중의 수분을 이용할 수도 있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친구가 갖고 싶어! (액티브 / B랭크)〕: 자신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상대를 찾는 능력. 자신과 적대적이지 않는 사람의 위치와 이름을 알 수 있다. = 자신에게 우호적인 상대를 찾아낸다. 사용 시 30SP 소비, 같은 공간(반 크기)에 있는 모든 이에게 적용.. = 적의를 본능적으로 감지한다. 숨어있는 모습은 볼 수 없으나 적의 감지 시 위험감지.
[스킬] 〔건축학 (INT / 10Lv)〕: 필요한 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설계도를 그려내는 기술. = 건축 관련 판정 시 +Lv. = 특전: 시각을 통해 보는 건물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상세한 건 앵커. 〔이걸 알면 친구가 생길까? (INT / 10Lv)〕: 친구를 얻기 위해 여러 분야에 손을 뻗었던 흔적.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식을 가지고 있다. = 행위 판정 시 dice 1 10를 굴려 Lv 이하, 나온 수×10%(소수점 이하 버림) INT 보정치를 판정에 적용. = 특전: 판정에서 펌블만 아닐 시 INT 보정치 추가 적용. 〔요리 (INT / 4Lv)〕: 프로 요리사에 가까운 요리 솜씨를 가지고 있다. 〔이건 먹을 수 있는거다! (INT / 1Lv)〕: 야생에서 먹을 수 있는 것을 찾는 데에 보정.
[장비] 〔록 캐논 (무기 / 레어 / 한손)〕: 정령 블랙 록 슈터가 깃들어 있는 캐논. 기본인 캐논 모드와 연사를 중심에 둔 개틀링 모드, 칼을 뽑은 블레이드 모드가 있다. = 정령: 블랙 록 슈터. = 캐논 모드: 원거리. 명중-4, 공격력+100. STR 보정치는 적용 되지 않는다. = 개틀링 모드: 원거리. 명중+4, 공격력+60. STR 보정치는 적용 되지 않는다. = 블레이드 모드: 근거리. 공격력+60.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가죽 신발 (방어구 / 노멀 / 기타)〕: 가죽으로 만들어진 신발. 기존 신발보다 내구성이 튼튼하다. = 방어력+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란제리 아머 (방어구 / 매직 / 몸)〕: 여성용 란제리 아머. 갑옷으로서 효과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노출이 많지만 효과는 발군. = 방어력+20, 여성이 착용하고 남성에게 커뮤니티 판정 시 판정에 +3.
[전투 데이터(디바이스: 바르디슈)] 명중: 3+42+0+0=45 / 회피: 3+42+0+0=45 공격력: 4+105+0+0=109 / 방어력: 0+105+0+5=110 기타: 사용 시 30SP 소비, 1턴 소비. 유지 시 매 턴 15SP 소비.
[어빌리티] 〔운명의 붉은 실 (패시브 / B랭크)〕: 운명으로 이어져 있다는 것을 알리는 어빌리티. = 자신의 INT 기본치가 (서로의 호감도×7)만큼 상승한다(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 현재 호감도: 4. 〔디바이스: 바르디슈 (액티브 / B랭크)〕: 여러 마법식을 내장하고 있는 디바이스. 사용자의 마법을 보조해 준다. = 변신 시 명중+(INT 보정치×2), 회피+(INT 보정치×2), 공격력+(INT 보정치×5), 방어력+(INT 보정치×5). 사용 시 30SP 소비, 1턴 소비. 유지 시 매 턴마다 15SP 소비. = 포톤 랜서: 전기를 띈 노란 탄환을 여러 발 날린다. 원거리. INT 기본치의 공격력을 지닌 전기 탄환을 5발 날린다. - 각 탄환마다 명중 판정을 처리하며 대상을 분산해서 공격할 수도 있다. 사용 시 15SP 소비. = 공격 강화: 무기에 전기를 둘러 공격력을 강화한다. 무기를 이용한 근거리 공격 시 (INT 기본치×2)의 공격력 추가. - 사용 시 30SP 소비, dice 2 4턴 간 지속. 〔에리어 서치 (액티브 / B랭크)〕: 지역을 탐색 하는 어빌리티. 랭크가 올라갈수록 색적 범위 증가, 자신 혹은 자신 세력의 위치, 적 세력의 위치나 강함 등을 알 수 있다. = 사용자 본인이 있는 곳의 지역을 탐색한다. 현재로서는 큰 효과를 보기가 힘들다. 사용 시 30SP 소비. 〔파이어 마스터 (액티브 / B랭크)〕: 불을 자유자재로 만들고 지배하는 어빌리티. = 불을 조종한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랭크가 높아지면 불을 생성할 수 있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휩쓰는 쇠사슬 (액티브 / B랭크)〕: 어디선가 수많은 쇠사슬을 소환해 인근을 휩쓸거나 구속하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어빌리티. = 사용 방법은 자유 앵커로 적용. B랭크 상당의 효과 내에서 사용 가능. 사용 시 20~50SP 소비.
[스킬] 〔반론 (INT / 4Lv)〕: 타인이 내린 잘못된 결론, 이상한 의견을 내놓았을 때 반문, 반론하여 올바른 해답으로 나아가도록 돕는다. = 파티, 혹은 행동 횟수에서 같이 움직일 때 파티원의 의견 혹은 추측 굴림 시 판정. 실패했을 때 dice 1 10을 굴려 4 이하로 그 파티원의 판정을 재굴림하게 한다. 〔전투기술 (STR / 3Lv)〕: 싸움에 필요한 기술들의 집대성. 사용자의 임기응변에 따라 얼마든지 응용가능. 〔집중력 (INT / 2Lv)〕: 무언가에 집중해 그것을 유지하는 정신적인 능력. 〔미세관찰 (INT / 1Lv)〕: 그냥 넘어가기 쉬운 작은 변화를 알아차리는 기술. 〔심리학 (INT / 1Lv)〕: 인간의 성격과 감정의 구조를 이해하는 학문. 인간관계에 큰 도움이 된다.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성스러운 로켓 (액세서리 / 노멀 / 기타)〕: 사진이나 그림 등을 담아 목에 거는 장신구. 외견에는 성스러운 느낌의 조각이 양각 되어 있다. = INT+1.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전투 데이터] 명중: 3+0+0+0=3 / 회피: 3+0+0+0=3 공격력: 5+0+0+10=15 / 방어력: 0+0+0+40=40 기타: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관련 능력 기본치+30%. / dice 2 3.턴 간 방어력+20 추가.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어빌리티] 〔아이의 꿈 (패시브 / B랭크)〕: 아이가 믿는 것을 강화한다. = 소환수 자바워크 대폭 강화. 공격력과 방어력을 (INT 보정치×5)로 계산한다. = 이계의 신의 주문의 사용 횟수가 하루 2회로 증가한다. 〔어빌리티 슬롯 (액티브 / B랭크)〕: 조건을 충족한 플레이어의 동의를 받고 그 플레이어의 어빌리티를 '슬롯'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 등록 조건: 같은 파티에 있는 같은 세력의 캐릭터만 등록 가능. 이 어빌리티의 랭크와 같거나 낮은 랭크의 어빌리티만 등록 가능. = 최대 슬롯 1개 등록 가능. 패시브, 액티브 어빌리티 전부 저장 가능하며 발동 시 SP 소비. 패시브는 전투 시작 시, 액티브는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행동 횟수 소비 없음). 〔이계의 신의 주문 (액티브 / B랭크)〕: 주문은 Ph'nglui Mglw'nafh Cthulhu R'lyeh Wgah'nagl Fhtagn. 다른 세계의 신의 주문을 빌어 초월적인 힘을 강화한다. = 사용 시 어빌리티 1개를 지정. 그 어빌리티의 효과를 일시적으로 100% 상승. 대상인 어빌리티에 지정 된 1회 사용 조건만큼 지속. = 이 어빌리티의 랭크 이하의 어빌리티만 강화 가능. 하루 1회 사용 가능, 사용 시 50SP 소비. 〔익스텐드 힐링 (액티브 / B랭크)〕: 일반적인 힐링보다 한층 더 확장된 힐링. = 사용 시 대상의 HP를 회복한다. 10SP 당 사용자의 (INT 보정치×3)만큼 대상의 HP 회복. 〔자바워크 소환 (액티브 / B랭크)〕: 앨리스만을 따르는 이계의 괴물, 자바워크를 소환하는 어빌리티. = 자바워크를 소환한다. 자바워크는 자유 앵커가 없는 소환수 개념이며 정해진 명령만 행할 수 있다. = 자바워크가 행하는 행위 판정은 앨리스의 INT 판정으로 대체. 소환 시 50SP 소비, 한 전투 간 유지. - HP: HP가 0이 되면 소환이 해제 된다. 총 HP는 앨리스의 (INT 보정치×10). - 공격: 적 1체를 공격한다. 근거리. 공격력은 앨리스의 (INT 보정치×3). - 보호: 앨리스를 보호한다. 방어력은 앨리스의 (INT 보정치×3).
[스킬] 〔심리학 (INT / 10Lv)〕: 인간의 성격과 감정의 구조를 이해하는 학문. 인간과 관련한 판정에 보정. = 특전: 관련 판정+5. 〔약학 (INT / 10Lv)〕: 사용할 수 있는 약 등을 조제하고 만드는 스킬. = 특전: 관련 판정을 생략한다. 〔의료지식 (INT / 10Lv)〕: 인체를 치료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 = 특전: 관련 판정을 생략한다. 〔마인드 컨트롤 (INT / 5Lv)〕: 상처받은 아이가 칭찬받기 위해 마음을 속이는 기술을 연습한 것. 천재소녀답게 효과는 대단히 훌륭했기에 누구도 소녀의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망상 (INT / 5Lv)〕: 앨리스가 언제나 꿈꾸던 이상적인 세계 절망적인 사태라도 이겨낸다. 간단히 말해서 정신승리법이다. 〔인기척 죽이기 (DEX / 5Lv)〕: 최대한 남들에게 들키지 않고 걷는 방법이나, 숨소리를 최대한 작게 내는 방법 등등의 지식.
[장비] 〔서포트용 지팡이 (무기 / 레어 / 양손)〕: 서포트를 하는 사람을 위한 무기. 공격력 자체는 없지만 서포트를 돕는데 특화 되어 있다. = 근거리. 공격력+10.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관련 능력 기본치+30%. 〔서포트용 방어구 (방어구 / 레어 / 몸)〕: 서포트를 하는 사람을 위한 방어구. = 방어력+40.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dice 2 3.턴 간 방어력+20 추가.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지혜의 여신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지혜의 여신인 이세계의 신이 아끼던 반지 중 하나. 착용자의 지력을 상승 시켜준다. = INT+20. 〔너서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앨리스가 얻은 마도서. 어린아이의 꿈으로 만들어진 마도서이며 어린아이만 사용할 수 있다. =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전투 데이터] 명중: 0+26+0+0=26 / 회피: 0+26+0+0=26 공격력: 0+50+0+0=50 / 방어력: 0+50+0+5=54 기타: 상대를 공격 시 상대에게 입힌 실제 대미지(HP를 깎은 수치)의 30%만큼 HP, SP 회복.
[어빌리티] 〔드레인 오라 (패시브 / B랭크)〕: 에너지를 흡수하는 오라를 몸에 두르는 어빌리티. = 상대를 공격 시 상대에게 입힌 실제 대미지(HP를 깎은 수치)의 30%만큼 HP, SP 회복. 〔처형인 (패시브/ B랭크)〕: 단죄하고, 처형하는 이의 능력을 나타낸 어빌리티. = 공격 시 관련 보정치를 전부 (INT 보정치×2)로 대체한다. = 전투 시작 시 공격력+50, 방어력+50. 〔라이트 리플렉터 (액티브 / B랭크)〕: 사용자를 수호하는 빛의 방패. = 전투 시작 시 공격 반사 1회의 효과 부여(관통계에 관통). = 어빌리티 사용 시 (INT 보정치×5)의 내구도를 가진 방벽을 1명에게 전개한다. 특정한 어빌리티가 없을 경우 방벽부터 처리한다. 사용 시 20SP 소비. 〔사랑의 정 (액티브 / B랭크)〕: 세계가 변한다 해도 변하지 않는 사랑의 정. = 이 어빌리티를 지닌 플레이어 본인의 가족 혹은 호감도 극대의 존재 1명을 대상으로 지정 가능. = 지정 시 하루 한 번, 지정한 사람의 어빌리티 1개를 복제해 이 어빌리티에 덮어 씌운다. 전투 시 한 전투 간 유지, 비전투 시 한 타임 간 유지. = 복제한 어빌리티의 랭크는 이 어빌리티의 랭크가 되며 효과도 그에 따라 적용 된다. 〔섬멸의 전투복 (액티브 / B랭크)〕: 전투복(대낫 네메시스 휩, 신갑 셀레스티아)을 소환해 장착한다. = 장착시 공격력+30, 방어력+30 증가. 사용 시 30SP 소비. 한 전투 유지. = 전투 시 즉사 혹은 최대 HP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시 어빌리티 해제 후 대미지 면제. 이후 어빌리티는 24시간 동안 사용 불가.
[스킬] 〔정보처리 (INT / 10Lv)〕: 자신이 보고, 듣고, 알고있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스킬. = 자신 혹은 아군에게 유리한 방향의 정보를 찾아낸다. = 특전: 하루 한 번 어떤 정보에 관해 그 정보의 진의를 알아낼 수 있다. 〔모험자 (INT / 4Lv)〕: 짧은시간 동안 자주 위험지대를 다니며 상처없이 돌아다닌걸로 얻은 스킬. = 수색 탐색 조사시에 +Lv만큼 판정 보정. 〔거짓 간파 (INT / 3Lv)〕: 숙련된 경험을 바탕으로 상대한테 참과 거짓을 간파. = 상대의 거짓말 등을 간파 시도 시 +Lv만큼 보정.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배경 설정] = 유즈키 유카리의 동생이자 월반 트리오(슈텔, 앨리스, 렌) 중 한 명. 성향은 자신 위주의 이기주의지만 가족과 친한 사람들에게만은 이타주의. 월반 트리오끼리 서로 친하게 지내고 있으며 서바이벌 부 가입 이전까지는 학교 밖으로 나가 사냥하며 지내고 있었다. 자신은 눈치 채지 못하고 있지만 실은 중증의 시스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