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anchor>1517698860>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anchor>1517698860>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99, 연재 중): anchor>151769886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0~,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7695604/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53813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70): anchor>1526264384>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2643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388007/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484050/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61270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950589/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997627/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03879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16114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213676/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3370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38467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43256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591633/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8158239/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866966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908199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9659595/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452945/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826028/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9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1493547/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9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5555746/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9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8579444/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제 연재 방침은 언제나 anchor>1538579444>627입니다. 왜 이리 개떡 같이 연재하냐고요? 으쩌라구요!(쓰레기
[어빌리티] 〔인과력 (액티브 / A랭크)〕: 원인과 결과, 인과를 다룰 수 있는 힘. 랭크가 높아질수록 그 힘이 강해진다. 또한, '그들'의 목을 칠 수 있는 유일한 칼날이다. = 현재 2단계. 인과력 스택 5개. 스택을 사용하여 이하의 능력 사용 가능하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스택 1개에 주사위 3개를 굴려 제일 높은 것을 채택한다. 파티원에게도 재굴림 사용이 가능하다. 1회의 판정에 1회 사용 가능. = 스택을 1개 소비하여 1000보다 약한 현실 개변(자유 앵커)이 가능하다. = 스택을 소비하여 해당 전투(혹은 해당 행동 타임) 동안 어빌리티의 일시적 랭크 업이 가능해진다. 스택의 사용량은 다음과 같다. - C랭크까지는 단계 당 스택 1개, C랭크에서 B랭크는 스택 2, B랭크에서 A랭크는 스택 3개 사용. - 본인 또는 동료에게 사용 가능. = 1000을 이용하여 행할 수 있는 것들의 효과가 강화 된다. 이하는 대표적인 것들만 적어둔다. - 스테이터스 상승: 개별 dice 10 14, 전체 dice 4 5. - 어빌리티 랭크 상승: 랭크에 관계 없이 B랭크, 조건을 충족했다면 2개로 A랭크 상승 가능. - 스킬 레벨 상승: 레벨에 관계 없이 10Lv. - 호감도 상승: dice 6 10. - 포인트 획득: 100P. K 획득 불가. = 1000을 통해 주최 측과 인연 행동 시도 가능. 성공 시 행동 횟수 없는 인연 행동 성립. - 조건: 주인공이 만나 본 적 있는 인물 or 만날 개연성이 있는 인물. ※ 승급 조건: '인과력의 소유자'를 죽이고 '인과력의 소유자'의 플레이어 카드를 흡수. 그 외의 조건으로는 절대로 승급이 불가능하다.
〔무궁의 무련 (패시브 / A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공격력+100, 방어력+100.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 쌍수무기(각각의 손에 한손 무기를 하나씩 들고 동시에 사용하는 것: 무기를 이용한 공격에 두 무기의 공격력 합산) 가능,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초짐승의 직감: 鬪 (패시브 / A랭크)〕: 짐승의 영역마저 초월한 직감을 오로지 싸움에만 집중한 어빌리티. = 명중+10, 회피+10, 공격력+100. = 생존의 방어: 상대의 방어 무시 공격 중 방어 무시 효과를 무효화 한다. 대미지 자체는 그대로 적용 된다. 한 전투 1회 사용. = 본능적 공격: 1회 공격에 한해 상대의 방어력을 0으로 계산하고 대미지를 계산한다. 명중 판정 전에 선언해야 한다.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 초짐승의 본능: 상대의 공격력 판정 직전 선언. 사용 시 공격을 피한 것으로 처리한다.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200SP 소비.
〔영웅의 증표 (패시브 / B랭크)〕: 무궁의 무련만을 위해 만들어진 어빌리티. 본디 이름이 없었으나 영웅이 되기 위한 결의로서 이름이 지어졌다. = 어빌리티 랭크가 상승할수록 효과가 추가 된다. = E랭크: STR 보정이 들어가는 냉병기 사용 시 무기에 걸린 페널티 면제. = D랭크: 전투 시 명중+5, 회피+5. = C랭크: 기본 공격력+50, 기본 방어력+50. = B랭크: 전투 시 펌블 판정 없음(판정 주사위가 1이 나와도 펌블이 아닌 1로 판정). 한 전투 2회 사용 가능.
〔정령의 가호 (패시브 / B랭크)〕: 정령의 가호를 받음으로써 자신의 행운을 올리는 어빌리티. 정령의 사랑을 받는 이만이 이 어빌리티를 습득할 수 있다. = 명중+5, 회피+5. 정령 4명 소지 가능. 소지 정령: 이자요이 사쿠야, 에리스. = 정령 1명 소지 당 명중과 회피에 +2. 최대 4명까지 중첩 가능(2명 소지, +4).
〔힐링 팩터 (패시브 / B랭크)〕: 신체를 회복 시키는 회복 인자. = 매 턴마다 최대 HP, S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SP 회복.
〔제왕의 천안 (액티브 / B랭크)〕: 미래를 볼 수 있는 눈. 미래를 본다는 건 대단한 일이지만, 그만큼 주어지는 대가도 크다. = 일상, 혹은 전투 시 사용이 가능. 사용 시 한 번 당 50SP 소비. SP가 부족해도 사용이 가능하나, 사용 시마다 사용자의 시력 소비. = 일상: 특정한 인물 1명의 미래, 혹은 특정한 상황의 미래를 볼 수 있다. 내다 볼 수 있는 미래는 최대 2일 앞. = 전투: 1회의 전투에 1번 사용 가능. 사용 시 dice 1 3턴 간 본인 및 파티원의 명중, 회피 판정치에 +10.
〔패왕색 패기 (액티브 / B랭크)〕: 만인을 지배하는 패왕이 지니는 패기. 달리 말하자면 패왕의 자질이라고도 할 수 있다. = 전투 중 다수의 적에게 사용 가능. 사용 시 대상의 명중과 회피에 -20. dice 2 3.턴 간 유지. = 한 명에게 사용 시 40SP, 이후 한 명 추가 당 +10SP.
〔헤파이스토스의 불꽃 (액티브 / B랭크)〕: 대장장이 신이 전사를 위해 선물한 불꽃. 무기와 방어구를 제련하며, 전투와는 무관한 용도의 사물을 전투에 쓸 수 있도록 개조할 수 있다. = 무기에 사용 시 STR 기본치의 100%가 공격력에 추가. 방어구에 사용 시 CON 기본치의 100%가 방어력에 추가. 1회 사용 시마다 30SP 소비, 턴 소비 없음. = 무기가 아닌 아이템을 무기로 바꿀 수 있다(아이템 종류가 무기로 변함). 사용 시 1턴 소비, SP 소비 없음.
〔하렘왕 오라 (패시브 / C랭크)〕: 남녀노소 불문하고 휘어 잡아버리는 마성의 오오라. = 행동 횟수 소비로 캐릭터를 만날 시 호감도+1(호감도: 중부터는 미적용), 호감도가 깎일 상황이어도 호감도: 소(+3)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는다. = 논의 혹은 인연 등을 비롯한 커뮤 씬에서 대사 앵커 오답 시 페널티 면제. 한 커뮤 씬 3회.
〔인연의 사슬 (패시브 / C랭크)〕: 인연이 깊은 자들과 함께 싸울 때 그들에게 힘을 북돋아주는 인연의 증표. = '호감도: 중' 이상인 캐릭터가 파티에 있을 때 C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1개의 효과를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
[스킬] 〔검술 (DEX / 10Lv)〕: 검을 이용해 적과 싸우는 기술. =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Lv. = 특전: 검을 이용한 명중 판정 시 크리티컬치-1(19, 20이 크리티컬). 〔몸놀림 (DEX / 10Lv)〕: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 회피에 보정을 가한다.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회피에 보정. = 특전: 회피 보정이 결과치/2로 변경 된다. 〔생존기술 (INT / 5Lv)〕: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의 총체. 〔순보 (DEX / 5Lv)〕: 빠르게 달려나가는 스킬.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공격력에 보정. 〔추리 (INT / 3Lv)〕: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파쿠르 (DEX / 7Lv)〕: 도시와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장애물들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개인 훈련으로 재빠른 몸놀림을 가능하게 한다. 〔필기 (INT / 4Lv)〕: 보고 들은 것을 적어 기록하는 스킬.
[정령] 〔이자요이 사쿠야 (정령)〕: 시간의 정령. 주인공을 보필하는 든든한 메이드이기도 하다. = 주인공이 지정한 어빌리티(혹은 아이템) 1개의 조건이나 리스크를 완화한다. 하루 1개 지정 가능, 최대 1개. 다음 날이 되어야 바꿀 수 있다. = 전투 중 주인공이 지정한 주인공의 어빌리티(혹은 아이템) 1개를 앵커로 지정한 타이밍에 행동 횟수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하루 1회(소모품 5개) 사용 가능. ※ 두 능력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에리스 (정령)〕: 행운의 정령. 주인공의 앞길에 자그마한 행운이 깃들길 기원한다. 왠지 모르게 한심한 선배가 있을 것 같다. = 에리스와의 인연(호감도)이 깊어질수록 에리스의 힘이 증가한다. = 에리스의 호감도에 따라 행위 판정 다이스의 크리티컬 범위 상승. 호감도: 대(19~20), 호감도: 특대(18~20). = dice 1 100 다이스의 경우 호감도 수치만큼 다이스 값이 증가한다. +4. ※ 능력 보정치로 추가 되는 건 포함하지 않으며 오로지 굴린 다이스로만 측정.
[장비] 〔아론다이트 (무기 / 레어 / 한손)〕: 기사 란슬롯이 쓰던 검. 본디 성검이라 불리는 검이었으나 스스로 악을 자처한 주인을 따라 마검이 되어버렸다. = 근거리. 명중+6, 공격력+100(100/100). 포인트를 소비해 공격력을 상승 시킬 수 있다. 1P = 공격력 1이며 상한은 100까지. +50P 투자. = 짐승 죽이기: 짐승 및 생체적으로 짐승과 관련된 적과의 전투 시 명중+1, 공격력+15, 상대의 공격력-15. = 용살: 용종 및 생체적으로 용과 관련된 적과의 전투 시 명중+1, 공격력+15, 상대의 공격력-15 = 거수 사냥: 거대한 적과의 전투 시 명중+1, 공격력+15, 상대의 공격력-15. = 아론다이트 오버로드 추가. SP를 소모하는 것으로 아론다이트에 강력한 절삭력을 지닌 빛을 순환시켜 강력한 공격을 날리는 기술. ※ 최대 100SP까지 한 번에 소모 가능. ※ 근거리 공격: 소모한 SP×3만큼 데미지 추가, 소모한 SP의 1/10의 수치만큼 명중 상승. 3턴 간 유지. ※ 원거리 공격: 소모한 SP×1만큼 데미지 추가, 소모한 SP의 1/10의 수치만큼 명중 상승. ※ 한 번의 전투에 최대 1회 사용 가능.
〔유스티티아 (무기 / 유니크 / 한손)〕: 어떤 죄의 무게도 소홀히 여기지 않으려 했던 자가 빚어낸 무기. 최초의 목적처럼, 바라건데 이 검을 통해 평화가 계속되기를. = 장착 조건: 성향이 이타적 선일 것. = 공격형, 방어형 두 형태가 있으며 형태의 변환에 행동 횟수 1회가 소모 된다. = 공격형: 근거리. 명중+8, 공격력+150. 성향이 악인 존재에게 대미지 2배, 성향이 이기적인 존재에게 대미지 1.5배. 성향이 이기적 악인 존재에게 대미지 3배. = 방어형: 받는 대미지 0.5배. 이 효과는 방어를 차감하기 전 최종 대미지에 적용하며 방어 무시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또한 적이 즉사 확률 공격을 가할 경우 즉사 확률을 줄인다.
〔흑기사의 갑주 (방어구 / 레어 / 몸)〕: 충절을 위해 스스로 악을 자처한 흑기사, 란슬롯의 갑주. 그래서인지 갑주는 검게 변했으나, 그 색은 깨끗한 검은색이다. = 방어력+80. dice 1 10을 굴려 2이하일 시 대미지 완전 무효화. = 성법기: C랭크 이하의 어빌리티를 통한 기습 및 그에 준하는 기습 공격 무효화. 대미지 완전 무효화 효과에 +1.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수납 아이템: 간이 소독약, 나침반, 서바이벌 캠핑 세트, 소방용 도끼, 이스테의 노래, 중급 횃불(잔여 사용 횟수 2회), 필승의 부적. = 츠쿠모가미: 아케미 호무라. 이하의 능력을 지니고 있다. ※ 턴 소비 없이 인벤토리 링에 존재하는 물품의 즉시 사용 가능, 장비의 즉시 착용 및 교체 가능. = '어빌리티 슬롯' 생성. 최대 5개. 등록된 어빌리티: 없음. ※ 자신 혹은 호감도: 중 이상의 플레이어의 어빌리티 등록 가능. 슬롯 하나 당 1회에 한해 발동, C랭크 이하 어빌리티만 등록 가능. ※ 패시브, 액티브 어빌리티 전부 저장 가능하며 발동 시 SP 소비. 패시브는 전투 시작 시, 액티브는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행동 횟수 소비 없음). = '커뮤니티 슬롯' 생성. 최대 5개. 등록된 커뮤니티: 없음. ※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호감도: 중 이상인 사람들을 커뮤니티 슬롯에 등록. 이후 각각의 슬롯으로 '인연확장'이나 '인연집중' 중 하나를 발동. ※ 인연확장: 커뮤니티 슬롯에 등록 된 대상의 호감도만큼 그 대상이나 다른 대상의 능력 기본치 상승. 복수 사용 가능. - 대상의 어느 능력 기본치를 얼마나 올리는지는 사용자가 정하며 올려지는 다른 대상이 꼭 커뮤니티 슬롯에 등록 되어 있을 필요는 없다. - 사용 시 사용자와 사용하는 슬롯의 대상의 20SP 사용, 한 타임 간 지속. ※ 인연집중: 커뮤니티 슬롯에 등록 된 대상의 호감도만큼 사용자의 능력 기본치를 올린다. 복수 사용 가능. - 호감도 1당 원하는 능력 기본치 1을 올릴 수 있다. - 사용 시 사용자와 사용하는 슬롯의 대상의 20SP 사용, 한 타임 간 지속.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학생용 소도구, 장도리, 중급 공구가방, 방탄 교복, 페리카 수납 중. 〔학생용 소도구 (도구 / 노멀)〕: 가위나 칼, 공책 등을 모아놓은 학생용 소도구. = 학생용 소도구로 할 수 있는 걸 한다. 자세한 건 앵커. 〔장도리 (무기 / 노멀)〕: 못을 박거나 하는 데 쓰는 작은 망치. 그러나 매우 아프다. = 근거리. 명중-2, 공격력+10. 〔중급 공구가방 (도구 / 노멀)〕: 아버지들이 홈쇼핑에서 충동구매 하는 딱 그 정도의 공구가방. = 중급 공구 도구로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자세한 건 앵커. 〔방탄 교복 (방어구 / 매직 / 몸)〕: 특수한 소재로 만들어진 교복. 제작자: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 방어력+20. 〔페리카 (기타 / 매직)〕: 일진회에서 제작한 전용 화폐. 이걸 통해 일진회에게서 이득을 취할 수 있다. = 개당 매직 아이템 1개로 교환, 혹은 그에 준하는 이득 적용 가능. 일진회의 세력 호감도가 증가할수록 가치 또한 증가한다. 총 5개.
〔간이 소독약 (도구 / 노멀)〕: 상처에 뿌릴 수 있는 간이 소독약. = HP 10 회복. 〔나침반 (도구 / 노멀)〕: 방위를 아는데 사용하는 나침반. = '탐색' 할 때 방위를 헷갈리지 않는다. 〔서바이벌 캠핑 세트 (도구 / 노멀)〕: 서바이벌이나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여있는 세트. 최대 4인용. = '밤' 시간대에 학교 이외의 곳에서 숙면 시 숙면으로 인한 페널티 없음. 최대 4명 사용 가능.
〔소방용 도끼 (무기 / 매직 / 한손)〕: 소방용으로 쓰는 도끼. 무기로도 쓸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하다. = 근거리. 명중-3, 공격력+20. = 츠쿠모가미: 사쿠마 마유. 이하의 능력을 지니고 있다. ※ 언제나 인간형이나 도끼형으로 변할 수 있지만 전투 능력은 없다. ※ 하루에 세 번 주인공, 혹은 동료의 행동을 도울 수 있고 이때 주인공의 능력 보정치 만큼 그 행동에 가산한다. 한 타임에 1회, 하루 3회 사용 가능. ※ 전투에 이용 불가능, 사쿠마 마유에게 자체 능력치 없음, 사쿠마 마유에게 혼자 행동 지시 불가, 무조건 누군가와 같이 행동. ※ 하루에 한 번은 적어도 주인공과 행동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시 다음 날 사쿠마 마유의 행동 횟수가 1로 줄어들고 강제로 주인공과 행동한다.
〔앤서토커 (도구 / 레어)〕: 질문자의 질문에 대답하는 시스템. 허용선을 넘는 질문에는 대답하지 않으며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 있다. = 얻을 수 있는 질문의 선은 C랭크 1000 범위. 질문이 기각 될 경우 횟수가 소비 되진 않는다. 잔여 횟수 4회. = 인터페이스: BB. 특수효과 '애널라이즈' 사용 가능. ※ 적이 사용자보다 약할 경우: 판정,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즉시 적의 데이터를 알아낸다. ※ 적이 사용자와 비슷한 경우: INT 판정 대결. 이기면 곧바로, 지면 1턴 경과 후 적의 데이터를 알아낸다. 턴의 경과이므로 행동 횟수 소비는 없다. ※ 적이 사용자보다 강할 경우: INT 판정 대결. 이기면 1턴 경과 후, 지면 2~3턴 경과 후 적의 데이터를 알아낸다. 턴의 경과이므로 행동 횟수 소비는 없다. ※ 사용자의 행동 횟수를 1회 소비하는 것으로 경과 턴 수를 1턴 단축할 수 있다.
〔이스테의 노래 (기타 / 유니크)〕: 시공간에 관한 힘을 얻을 수 있다고 전해지는 마도서. 그러나 그 진위는 알 수 없다. = 정령: 토키사키 쿠루미. = 봉인이 해제 됨에 따라 추가 능력이 주어진다. 봉인 단계: 1단계 해제 / 매개체: 손. ※ 1단계(패시브): 명중+5, 회피+5. ※ 2단계(???): 200P 사용 시 봉인 해제.
〔중급 횃불 (도구 / 노멀)〕: 불을 밝힐 수 있는 횃불. 괜찮은 품질이라 그런지 제법 밝고 오래 쓸 수 있다. = '저녁, 밤'에 있는 시야 페널티 무시. 총 3회(잔여 2회) 사용 가능. 〔필승의 부적 (기타 / 레어)〕: 이렇다 할 때 사용하면 그 순간의 운을 확실히 쥘 수 있는 부적. = 일회용. 사용 시 해당 행위 판정의 결과를 크리티컬로 적용한다. = 주사위를 굴리기 전 사용해야 하며 타인의 판정에는 영향을 끼칠 수 없다.
[어빌리티] 〔스텔스 (액티브 / B랭크)〕: 상대로부터 자기 자신의 존재를 감추는 어빌리티. 어빌리티가 높아지면 정말로 사라진다. = 시각, 청각, 후각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투명화. 사용 시 20SP, 풀지 않으면 1시간 기본 유지. 차후 계속 유지 하려면 시간 당 10SP씩 소비. = INT 기본치 10 이하인 캐릭터는 탐지 불가. INT 기본치 11 이상, 탐지 계통 어빌리티가 있으면 가능하나 판정 대결 시 토요코 모모코에게 +10 보정. 〔구명줄 (액티브 / B랭크)〕: 일정 거리 내에 '웨이 포인트'를 하나 정해두고 발동 시켜 거기로 순간이동하는 어빌리티. 웨이 포인트는 단 하나만 설정이 가능하다. = 사용 시 웨이 포인트로 곧바로 순간이동. 2칸 내에 웨이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 웨이 포인트: 서바이벌 부실. 〔밤하늘의 날개 (액티브 / C랭크)〕: 밤하늘의 천 개의 별빛을 모아 만들어진 듯한 아름다운 날개. = 발동 후 염동력, 투시력, 텔레포트 사용이 가능해진다. 전투 후 해제된다. 사용 시 20SP 소비. 한 전투 유지, 밤하늘의 반지 장비 시에만 사용 가능. = 염동력: 자신의 INT 보정치와 SP 소모량에 비례해 원하는 형태의 물리력을 행사한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 염동력 사용을 통한 근거리 공격 및 막기 선언 시 10SP 당 STR 보정치, 혹은 CON 보정치를 (INT 보정치)/2로 대체 가능. = 투시력: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용 시 15SP 소비. = 텔레포트: 자신이 있는 칸 내에서 원하는 장소로 이동한다. 사용 시 15SP 소비. 〔마술의 소양 (패시브 / D랭크)〕: 마술적 소양이 있음을 나타내는 어빌리티. = INT 기본치 30% 증가(소수점 이하 버림). 〔월광의 기사 (액티브 / D랭크)〕: 에메랄드 시티의 비취색 달빛을 자신의 무기에 깃들게 해 무기를 진화시킨다. = 사용 시 장비한 무기가 문라이트 소드로 변환. 기존 장비의 효과를 그대로 흡수. 전투 종료 시 원래대로 돌아간다. = 문라이트 소드로 '언데드' 속성을 지닌 적을 공격 시 적의 방어력 10% 경감.
[스킬] 〔추적 (INT / 5Lv)〕: 추적할 사람이 남긴 흔적들을 보다 빠르게 조사하고 생각하여 좀 더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안목 (INT / 1Lv)〕: 특이하거나 가치 있는 물건을 판별하는 정도의 스킬. 〔매달리기 (DEX / 1Lv)〕: 천장, 벽 등에 오래, 쉽게 매달릴 수 있게 하는 스킬.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껌칼 (도구 / 노멀 / 한손)〕: 바닥에 붙은 껌을 떼는데 쓰는 칼. 커터 등처럼 날카롭지는 않으나... = 근거리. 명중-1, 공격력+1. 〔밤하늘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밤하늘을 담아 만든 것 같은 반지. 착용자의 몸을 날렵하게 해주며 은신에 큰 효과를 준다. = DEX+4, 은신 판정+5(저녁, 밤 시간에는 +10으로 변경). 〔역동하는 대지의 귀걸이 (액세서리 / 노멀 / 기타)〕: 장착자에게 힘을 주는 귀걸이. 소소하지만 도움이 될지도. = SP+10.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대걸레 (무기 / 노멀 / 양손)〕: 청소용 대걸레. 사용 방법에 따라 봉처럼 쓸 수 있다. = 근거리. 명중+2. 공격력+3. 〔시설 관리실 열쇠 (도구 / 매직)〕: 시설 관리실을 여는 열쇠. = 시설 관리실 관련 앵커를 자유로이 가능하게 한다. 〔예비 열쇠 뭉치 (도구 / 매직)〕: 학교의 중요 시설들의 예비 열쇠들. 단, 부실은 미포함. = 학교 중요 시설 관련 앵커를 자유로이 가능하게 한다.
[어빌리티] 〔전장의 가호 (액티브 / B랭크)〕: 전장에서 노래를 부름으로써 상대의 능력을 끌어 올려줄 수 있다. = 사용 시 dice 3 5턴 간 아군 전원의 기본 능력치 50% 상승(소수점 올림). 사용 시 30SP 소비. 〔심포기어: 건그니르 (액티브 / B랭크)〕: 성유물의 조각을 이용해 만들어진 특수한 의장. = 변신 시 명중+10, 회피+10, 방어력+50, 아이템 건그니르 소환. 사용 시 20SP 소비. 한 전투 동안 유지. 〔고블린의 공방 (패시브 / B랭크)〕: 시간을 들여 좋은 물품을 제작 할 수 있는 어빌리티. = 들인 행동 횟수에 따라 생성하는 아이템의 질이 좋아진다. 행동 횟수 한 번마다 품질의 질이 증가.
[스킬] 〔창술 (DEX / 10Lv)〕: 창을 자유롭게 다루는 스킬. = 창 관련 무기 사용 시 명중+10. = 특전: 창 관련 무기 사용 시 적의 방어력을 반으로 차감 후 계산.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손재주 (DEX / 2Lv)〕: 도구나 물건을 만들거나 다루는데 능숙한 스킬. 〔카운셀링 (INT / 1Lv)〕: 동료의 정신적 데미지를 낮춰주는 스킬. 〔재단 (DEX / 1Lv)〕: 의류 제작에 이용할 수 있는 소재로 의류를 제작하는 스킬.
[장비] 〔목검 (무기 / 노멀 / 한손)〕: 검도부에서 사용하는 목검. 둔기로 꽤 적합. = 근거리. 공격력+10. 〔건그니르 (무기 / 레어 / 양손)〕: 심포기어의 성유물. 커다란 창 형태를 하고 있다. = 근거리. 공격력+50. = 호라이즌 스피어: 강한 마력을 담아 커다란 포격을 가한다. 원거리. 공격력을 추가로 +100, 전체 공격. 30SP 소비. 〔여성용 사슬 갑옷 (방어구 / 노멀 / 몸)〕: 여성용으로 제작된 사슬 갑옷. = 방어력+20, DEX-1.
[아이템] 〔학생용 가방(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맥가이버칼 (도구 / 노멀)〕: 정식 명칭은 스위스 아미 나이프. 단도를 포함한 여러 공구가 오밀조밀하게 뭉쳐 있다. = 맥가이버칼로 할 수 있는 여러 작업을 할 수 있다. = 무기로 사용 시: (무기 / 노멀 / 한손), 근거리. 공격력+5.
[어빌리티] 〔살의의 파동 (액티브 / B랭크)〕: 생명을 죽이는 것에 특화 된 강한 에너지를 몸에 두른다. = 공격력+50(무기, 다른 어빌리티 등과 중복 가능). 사용 시 20SP 소비, 전투 종료 시 자동 해제. = 살의의 파동 발동 시 대상 1명에게 살의 집중 가능. 살의 집중 시 대상은 유즈키 유카리의 공격에 한해 회피-5 페널티 〔분쇄의 톱날 (액티브 / B랭크)〕: 더욱 강화 된 마법 무기 '분쇄의 체인 소'를 소환한다. 유즈키 유카리 한정 사용 가능. = 사용 시 장비한 무기가 분쇄의 체인 소로 변환. 기존 장비의 효과를 그대로 흡수. 전투 종료 시 원래대로 돌아간다. = 기존 장비 효과에 공격력+50 무기 소환.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상대의 방어력 무시. 사용 시 30SP 소비. = 기존 장비가 없을 경우 공격력+50짜리 무기만 소환 된다. 〔금강불괴 (패시브 / B랭크)〕: 자기 자신의 몸을 강하게 만드는 어빌리티.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 1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능력치 증가로 인한 HP, SP 상승 없음). = 방어력+50. 〔전투의 소양 (패시브 / B랭크)〕: 몸에 자연스레 스며들어 있는 전투의 소양. 달리 말하자면 전투의 자질이기도 하다.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 100% 상승(능력치 증가로 인한 HP 상승 없음). = 명중 혹은 회피 실패시 그 결과를 성공으로 변경. 한 전투 1회 사용 가능. 〔직사의 마안 (액티브 / C랭크)〕: 사물의 '죽음'을 시각으로 인식하여 죽음에 간섭하는 능력. = 사용 시 모든 공격에 대한 공격력+80. 매 턴 20SP 소비, SP 전부 소비 시 HP 소비.
[스킬] 〔도축기술 (DEX / 4Lv)〕: 생물을 도축해 부위별로 나누는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전기톱 사용자 (DEX / 3Lv)〕: 세계 전기톱 협회의 회원. 개성적인 교육을 받아 전기톱을 무기로 사용했을 때 다른 무기보다 더 잘 다룰 수 있다. = 전기톱 관련 무기 사용 시 명중+3. 〔태클러 (INT / 2Lv)〕: 훌륭한 트집잡기로 분위기를 밝게하고 인간관계를 부드럽게 한다 〔곡예 (DEX / 8Lv)〕: 균형, 민첩성 등의 고급 기술을 요하는 전신 운동으로 회피에 보정은 준다. = 회피+8.
[장비] 〔야만의 심장 (방어구 / 레어 / 몸)〕: 이계의 대마법사가 만든 성물로 추정 되는 방어구.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으나 봉인 상태. = 방어력+50, HP+50. = 강철 신경: HP가 0이 되는 대미지를 입으면 1로 버티고 HP를 전체의 10%만큼 회복. 한 전투 1회 발동. 〔토라수스: 드레노어의 바위심장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이계의 대마법사가 만든 성물 중 하나.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으나 봉인 된 상태. = STR+10, HP+100.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목검 (무기 / 노멀 / 한손)〕: 검도부에서 사용하는 목검. 둔기로 꽤 적합. = 공격력+10.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어빌리티] 〔전격 조작 (액티브 / B랭크)〕: 스스로 전격을 발전 시키거나 전격을 다뤄 공격하는 등, 전격을 쓸 수 있다. = 발전기 급 전력을 발전하거나 조작 할 수 있다. 사용 방식은 앵커 나름. = 공격에 사용 시 3SP 당 근거리 공격력+(INT 보정치×5), 원거리 공격력+(INT 보정치×3). 사용 시 STR 보정은 없다. 〔자기장 조작 (액티브 / B랭크)〕: 자기장을 조작한다. 자기장을 이용해 금속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 사철을 응축해 무기로 쓰거나,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 자기장을 조작한다. 사용 방식은 앵커 나름. 사용 시 30SP 소비. = B랭크 상당의 자유 앵커 가능. 〔백년가약 (패시브 / C랭크)〕: 서로에게 맹세하는 아름다운 언약. 인연의 상징을 나타내는 어빌리티. = '주인공'과 같은 파티에 있을 경우 자신과 '주인공'의 STR, DEX 기본치가 (서로의 호감도×3)만큼 상승한다(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전자안 (액티브 / D랭크)〕: 전기의 흐름이나 이동을 볼수있고 그 의미를 이해한다. = 시야에 전기의 흐름이 보이나 아직 볼 수 있는 건 미약. 사용 시 10SP 소비.
[스킬] 〔심호흡 (INT / 4Lv)〕: 심리적 불안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다. 전투 중에 피로를 덜 느낀다. 〔약선 (INT / 4Lv)〕: 몸이 건강해지는 요리에 능숙하다. 〔전자기학 전공 (INT / 2Lv)〕: 고등학생주제에 대학원 레벨의 전자기학을 취미로 익히고 있다. 〔접골 (DEX / 1Lv)〕: 생물의 뼈나 근육을 비틀어 제압할 수 있는 기술. 다만 원래는 빠진 뼈 등을 맞추기 위한 기능이기 때문에 치료도 된다. 〔서바이벌 요리 (INT / 1Lv)〕: 자연 그대로의 재료로 요리를 만드는데 능숙한 스킬. 익숙해지면 익숙해질수록 현대 도구가 필요 없다.
[장비] 〔컴파운드 보우 (무기 / 노멀 / 양손)〕: 보통의 활과 다르게 시위에 줄이 여러 가닥이 있는 특이한 활. = 원거리. 공격력+20. 공격 시마다 화살 1개 소비. 화살에 따라 공격력 및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코끼리 가죽으로 만든 레더 아머 (방어구 / 노멀 / 몸)〕: 코끼리 가죽으로 제작 되었다. 제작에 희생 되었을 코끼리에게 명복을 빌도록 하자. = 방어력+10.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전투 데이터] 명중: 3+0+7+0=10 / 회피: 3+0+0+0=3 공격력: 4+0+0+20=24 / 방어력: 0+0+0+5=5 기타: 하루 1번 다이스에 +1 보정. 단 전투 다이스는 예외.
[어빌리티] 〔우주 CQC (패시브 / B랭크)〕: 그 어떤 무기든 다룰 수 있는 우주 CQC. 그러나 현실은 막싸움. = 무기로 쓸 수 있는 모든 물체에 대한 능력치 선결 조건 및 무기 본연의 페널티 없음. = 무기가 아닌 것 또한 무기로 사용 가능. 능력치는 상황에 따라 변동. 〔랜덤박스 (액티브 / B랭크)〕: 랜덤박스를 만들며 나오는 내용물은 완전 랜덤. 좋은것도 있고 나쁜것도 있다. 여는 것은 다른 사람도 할 수 있으며 여는 사람에 따라 내용물에 차이가 생긴다. = 매일 dice 2 3개의 랜덤박스를 생성한다. 확률 소폭 증가. 사용 시 20SP 소비.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사용 가능. 행동 횟수 소비 시 랜덤박스 개수+1. 〔혼돈의 존재 (액티브 / B랭크)〕: 존재 자체가 혼돈의 존재. 그 혼돈은 자신의 행동에도 적용 된다. = 자신의 주사위 굴림에 -5에서 +5 사이의 주사위 눈 추가. 이걸로 결과가 1 이하가 된 경우 펌블 처리, 크리티컬 이상이 된 경우 크리티컬 처리. 사용 시 10SP 소비. 〔전원 출동 황제드라몬 (액티브 / D랭크)〕: 소환수 '황제드라몬'을 소환하여 많은 인원이 단체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 최대 10명이 탈 수 있으며 최대 5칸까지 이동할 수 있다.
[스킬] 〔변장술 (DEX / 3Lv)〕: 그 누구도 알아채지 못할 변장을 할 수 있다. 〔협상의 대가 (INT / 2Lv)〕: 거래나 협상과 같은 모든 대화 행위에서 우위를 점하는 기술. 〔예리한 눈초리 (INT / 1Lv)〕: 타인의 선의/호의와 악의/적의를 쉽게 분별할 수 있다. 〔be폭력주의 (INT / 7Lv)〕: 문명의 마하트마 간디에게 감명의 받아 깨달은 마음가짐. 전투와 무력쪽에 보정. = 무기 장비 시 명중+7.
[장비] 〔빠루 (무기 / 매직 / 한손)〕: 정식 명칭은 쇠지렛대(Crowbar). 그러나 이유 모르게 빠루라 불리고 있다. = 근거리. 공격력+20.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소소한 행운의 반지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소소하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반지. = 하루 1번 다이스에 +1 보정. 단 전투 다이스는 예외.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전투 데이터] 명중: 3+10+0+4=17 / 회피: 3+10+0+0=13 공격력: 0+0+0+60=60 / 방어력: 0+0+0+10=10 기타: 록 캐논(개틀링 모드 기반).
[어빌리티] 〔다재다능 (패시브 / B랭크)〕: 전체적으로 재능이 있어 다재다능하다. = 모든 행위 판정+10. 〔워터 엑스퍼트 (액티브 / B랭크)〕: 물을 조종하는 초능력. 이 능력이 강해지면 나중에는 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 물을 조종한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대기 중의 수분을 이용할 수도 있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에어로 마스터 (액티브 / C랭크)〕: 대기 중의 공기를 조작하여 바람을 다루는 힘. 랭크가 높아질 수록 '공기' 자체를 다룰 수 있다. = 바람을 조종한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랭크가 높아지면 '공기' 자체를 다룰 수 있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친구가 갖고 싶어! (액티브 / D랭크)〕: 자신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상대를 찾는 능력. 자신과 적대적이지 않는 사람의 위치와 이름을 알 수 있다. = 자신에게 우호적인 상대를 찾아낸다. 적의 감지는 아직 불가능. 사용 시 10SP 소비. 〔대지의 여신 (액티브 / D랭크)〕: 땅을 다루는 힘. 강해지면 강해질 수록 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해진다. = 땅을 조종한다. 세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강해질 수록 다양한 것이 가능해진다. 사용 시 10~SP 소비, 사용 방법은 앵커 재량.
[스킬] 〔이걸 알면 친구가 생길까? (INT / 4Lv)〕: 친구를 얻기 위해 여러 분야에 손을 뻗었던 흔적.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식을 가지고 있다. 얼마나 아는지는 다이스. 〔요리 (INT / 4Lv)〕: 프로 요리사에 가까운 요리 솜씨를 가지고 있다. 〔이건 먹을 수 있는거다! (INT / 1Lv)〕: 야생에서 먹을 수 있는 것을 찾는 데에 보정.
[장비] 〔록 캐논 (무기 / 레어 / 한손)〕: 정령 블랙 록 슈터가 깃들어 있는 캐논. 기본인 캐논 모드와 연사를 중심에 둔 개틀링 모드, 칼을 뽑은 블레이드 모드가 있다. = 정령: 블랙 록 슈터. = 캐논 모드: 원거리. 명중-4, 공격력+100. STR 보정치는 적용 되지 않는다. = 개틀링 모드: 원거리. 명중+4, 공격력+60. STR 보정치는 적용 되지 않는다. = 블레이드 모드: 근거리. 공격력+60.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가죽 신발 (방어구 / 노멀 / 기타)〕: 가죽으로 만들어진 신발. 기존 신발보다 내구성이 튼튼하다. = 방어력+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란제리 아머 (방어구 / 매직 / 몸)〕: 여성용 란제리 아머. 갑옷으로서 효과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노출이 많지만 효과는 발군. = 방어력+20, 여성이 착용하고 남성에게 커뮤니티 판정 시 판정에 +3.
[전투 데이터(디바이스: 바르디슈)] 명중: 3+12+0+0=15 / 회피: 3+12+0+0=15 공격력: 4+40+0+0=44 / 방어력: 0+40+0+5=45 기타: 사용 시 20SP 소비, 1턴 소비. 유지 시 매 턴 10SP 소비.
[어빌리티] 〔디바이스: 바르디슈 (액티브 / B랭크)〕: 여러 마법식을 내장하고 있는 디바이스. 사용자의 마법을 보조해 준다. = 변신 시 명중+(INT 보정치*3), 회피+(INT 보정치*3), 공격력+(INT 보정치*10), 방어력+(INT 보정치*10). 사용 시 20SP 소비, 1턴 소비. 유지 시 매 턴마다 10SP 소비. = 포톤 랜서: 전기를 띈 노란 탄환을 여러 발 날린다. 원거리. INT 기본치의 공격력을 지닌 전기 탄환을 5발 날린다. - 각 탄환마다 명중 판정을 처리하며 대상을 분산해서 공격할 수도 있다. 사용 시 15SP 소비. = 공격 강화: 무기에 전기를 둘러 공격력을 강화한다. 무기를 이용한 근거리 공격 시 INT 기본치*2의 공격력 추가. - 사용 시 20SP 소비, dice 2 4턴 간 지속. 〔휩쓰는 쇠사슬 (액티브 / C랭크)〕: 어디선가 수많은 쇠사슬을 소환해 인근을 휩쓸거나 구속하는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어빌리티. = 사용 방법은 자유 앵커로 적용. C랭크 상당의 효과 내에서 사용 가능. 사용 시 10~30SP 소비. 〔운명의 붉은 실 (패시브 / D랭크)〕: 운명으로 이어져 있다는 것을 알리는 어빌리티. = '주인공'과 같은 파티에 있을 경우 자신과 '주인공'의 INT 기본치가 (서로의 호감도×1)만큼 상승한다(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에리어 서치 (액티브 / D랭크)〕: 지역을 탐색 하는 어빌리티. 랭크가 올라갈수록 색적 범위 증가, 자신 혹은 자신 세력의 위치, 적 세력의 위치나 강함 등을 알 수 있다. = 사용자 본인이 있는 곳의 지역을 탐색한다. 현재로서는 큰 효과를 보기가 힘들다. 사용 시 30SP 소비.
[스킬] 〔반론 (INT / 4Lv)〕: 타인이 내린 잘못된 결론, 이상한 의견을 내놓았을 때 반문, 반론하여 올바른 해답으로 나아가도록 돕는다. = 파티, 혹은 행동 횟수에서 같이 움직일 때 파티원의 의견 혹은 추측 굴림 시 판정. 실패했을 때 dice 1 10을 굴려 4 이하로 그 파티원의 판정을 재굴림하게 한다. 〔전투기술 (STR / 3Lv)〕: 싸움에 필요한 기술들의 집대성. 사용자의 임기응변에 따라 얼마든지 응용가능. 〔집중력 (INT / 2Lv)〕: 무언가에 집중해 그것을 유지하는 정신적인 능력. 〔심리학 (INT / 1Lv)〕: 인간의 성격과 감정의 구조를 이해하는 학문. 인간관계에 큰 도움이 된다. 〔미세관찰 (INT / 1Lv)〕: 그냥 넘어가기 쉬운 작은 변화를 알아차리는 기술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성스러운 로켓 (액세서리 / 노멀 / 기타)〕: 사진이나 그림 등을 담아 목에 거는 장신구. 외견에는 성스러운 느낌의 조각이 양각 되어 있다. = INT+1.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전투 데이터] 명중: 3+0+0+0=3 / 회피: 3+0+0+0=3 공격력: 2+0+0+10=12 / 방어력: 0+0+0+40=40 기타: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관련 능력 기본치+30%. / dice 2 3.턴 간 방어력+20 추가.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어빌리티] 〔익스텐드 힐링 (액티브 / B랭크)〕: 일반적인 힐링보다 한층 더 확장된 힐링. = 사용 시 대상의 HP를 회복한다. 10SP 당 사용자의 INT 기본치*7만큼 대상의 HP 회복. 〔자바워크 소환 (액티브 / B랭크)〕: 앨리스만을 따르는 이계의 괴물, 자바워크를 소환하는 어빌리티. = 자바워크를 소환한다. 자바워크는 자유 앵커가 없는 소환수 개념이며 정해진 명령만 행할 수 있다. 소환 시 50SP 소비, 한 전투 간 유지. = HP: HP가 0이 되면 소환이 해제 된다. 총 HP는 앨리스의 INT 기본치*30. = 공격: 적 1체를 공격한다. 근거리. 공격력은 앨리스의 INT 기본치*5. = 보호: 앨리스를 보호한다. 방어력은 앨리스의 INT 기본치*5. 〔이계의 신의 주문 (액티브 / B랭크)〕: 주문은 Ph'nglui Mglw'nafh Cthulhu R'lyeh Wgah'nagl Fhtagn. 다른 세계의 신의 주문을 빌어 초월적인 힘을 강화한다. = 사용 시 어빌리티 1개를 지정. 그 어빌리티의 효과를 일시적으로 100% 상승. 대상인 어빌리티에 지정 된 1회 사용 조건만큼 지속. = 이 어빌리티의 랭크 이하의 어빌리티만 강화 가능. 하루 1회 사용 가능, 사용 시 50SP 소비. 〔어빌리티 슬롯 (액티브 / D랭크)〕: 조건을 충족한 플레이어의 동의를 받고 그 플레이어의 어빌리티를 '슬롯'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 등록 조건: 같은 세력에 있는 호감도 대 이상의 인물의 어빌리티만 등록 가능. 슬롯 1개당 어빌리티 1개 등록 가능. 이 어빌리티의 랭크와 같거나 낮은 랭크의 어빌리티만 등록 가능. = 최대 슬롯 1개 등록 가능. 패시브, 액티브 어빌리티 전부 저장 가능하며 발동 시 SP 소비. 패시브는 전투 시작 시, 액티브는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행동 횟수 소비 없음). 〔아이의 꿈 (패시브 / B랭크)〕: 아이가 믿는 것을 강화한다. = 소환수 자바워크 대폭 강화. 공격력과 방어력을 INT 기본치*10으로 계산한다. = 이계의 신의 주문의 사용 횟수가 하루 2회로 증가한다.
[스킬] 〔심리학 (INT / 5Lv)〕: 인간의 성격과 감정의 구조를 이해하는 학문. 인간과 관련한 판정에 보정. 〔망상 (INT / 5Lv)〕: 앨리스가 언제나 꿈꾸던 이상적인 세계 절망적인 사태라도 이겨낸다. 간단히 말해서 정신승리법이다. 〔인기척 죽이기 (DEX / 5Lv)〕: 최대한 남들에게 들키지 않고 걷는 방법이나, 숨소리를 최대한 작게 내는 방법 등등의 지식. 〔의료지식 (INT / 5Lv)〕: 인체를 치료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 〔마인드 컨트롤 (INT / 5Lv)〕: 상처받은 아이가 칭잔받기 위해 마음을 속이는 기술을 연습한 것. 천재소녀답게 효과는 대단히 훌륭했기에 누구도 소녀의 마음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장비] 〔서포트용 지팡이 (무기 / 레어 / 양손)〕: 서포트를 하는 사람을 위한 무기. 공격력 자체는 없지만 서포트를 돕는데 특화 되어 있다. = 근거리. 공격력+10.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관련 능력 기본치+30%. 〔서포트용 방어구 (방어구 / 레어 / 몸)〕: 서포트를 하는 사람을 위한 방어구. = 방어력+40. 서포트에 관련 된 행위를 할 시 dice 2 3.턴 간 방어력+20 추가.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지혜의 여신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지혜의 여신인 이세계의 신이 아끼던 반지 중 하나. 착용자의 지력을 상승 시켜준다. = INT+20. 〔너셔리 라임 (기타 / 레어 / 기타)〕: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개요] 아지트 명: 서바이벌 부실. 아지트 소유주: '주인공'. 아지트 크기: 대(大, 12/15). 아지트 위치: 본관 2층. 아지트 개요: '서바이벌 부'의 거점. 원래는 빈 교실인 걸 '학생회'로부터 받은 것이며 현재 서바이벌 부의 부실로 쓰이고 있다.
[보관품] 〔휴대용 차원문 생성장치(도구 / 레어)〕: 거리 제한 없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는 차원문을 만드는 장치. = 사용자가 한 번 가 본 곳이라면 자유로이 이동 할 수 있다. 단, 사용자가 가 보지 못 한 곳은 갈 수 없다. = 사용자가 한 번 가 본 곳을 '좌표'로 설정이 가능하다. 좌표가 등록 되어 있다면 그 장소에 가 보지 못 한 다른 사용자들도 그 곳으로 향할 수 있다. = 좌표 현황(1/5): 도로테아의 던전. 〔리리아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사과 모양의 루비가 박힌 반지. 보석 겉면에 "I have made this ring for Lyria" -Adol christin- 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 ■■■■■■■■■■■■■■■■■■■■(데이터 판별 불가). 〔제작용 소재*8 (소재 / 노멀)〕: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소재. = 노멀 아이템을 만들 때 사용 된다. 〔갓 핸드 (방어구 / 매직 / 기타)〕: 헤라클레스의 사자 가죽. 뛰어난 아이템이나 대부분의 능력이 봉인된 상태다. = 방어구+20. 〔도스팡고의 해머 (무기 / 레어 / 양손)〕: 도스팡고의 엄니로 만들어진 해머. 파괴력은 굉장하나 그만큼 무겁고 다루기 힘들다. = 명중-5, 대미지+65. STR 10 이상 사용 가능.
〔설사자의 고기 (식량 / 매직)*90〕: 설사자를 사냥해서 나온 고기. 먹는 자로 하여금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 사용 시 식량 1끼 분 효과, SP 10 회복. ※편의 상 합친 것. 들고 나갈 때는 10개 인벤토리 1칸.
〔식량 전용 가방 (도구 / 노멀)〕: 식량만을 잔뜩 비축할 수 있는 가방. 최대 100끼를 비축할 수 있다. = 식량 66끼.
〔아이템 수납 상자 (도구 / 노멀)〕: 아이템을 담을 수 있는 수납 상자. 최대 15개를 수납할 수 있다. = 눈으로 빚은 설사자의 가죽, 설사자의 송곳니 6개, 설사자의 발톱 6개.
※ 아이템 수납 상자에 보관 되어 있는 아이템. 〔눈으로 빚은 설사자의 가죽 (소재 / 유니크)〕: 도도블랑고 중에서도 특별한 도도블랑고에게서만 얻어낼 수 있는 가죽. 더욱 튼튼하고 더욱 따뜻하다. = 방어구 제작 시 방어력+100, 추위로 인한 페널티 없음, 냉기나 추위 계통 공격의 대미지 30% 경감. 〔설사자의 송곳니 (소재 / 레어)*6〕: 도도블랑고의 송곳니. 크고 무거워서 사용하기 힘드나 강력한 일격을 자랑하는 무기로 만들 수 있다. = 무기 제작 시 명중-10, 공격력+100, 대미지 계산 시 상대의 방어력을 20% 제한 후 대미지 계산. 〔설사자의 발톱 (소재 / 레어)*6〕: 도도블랑고의 발톱. 그 자체만으로도 무기로 쓸 수 있을 정도로 날카롭다. = 공격력+50, 대미지 계산 시 상대의 방어력을 10% 제한 후 대미지 계산.
〔방벽 생성기 (방어구 / 레어 / 양손)〕: 방벽을 생성하는 기계. 기본적으로 한쪽 팔에 장착하나 생성한 방벽을 다루려면 양손으로 기계를 다뤄야 한다. = 파티 전원을 지키는 방벽 생성. 최종 대미지 100 이하인 공격 방어. = 최종 대미지가 100 이하인 공격을 전부 막아내나 그 대미지만큼 방벽의 HP가 소모된다. 방벽의 HP가 0이 되면 방벽이 사라진다. = 방벽의 HP는 회복할 수 없으며 0이 되어 사라지면 2턴 후 재사용 가능. = 방벽의 HP: 100/100.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무기 / 레어 / 효과참조)〕: 무기라는 카테고리에 포함 되어 있다면 그 어떤 무기로도 변할 수 있는 아티팩트. = 무기 변경 시 냉병기(검, 창, 도끼, 활을 비롯한 화약을 쓰지 않는 무기) 종류로만 변경 가능. 레어급 무기로 변경, 상세한 건 상황에 따라 조율. ※ 화기를 비롯한 더욱 강한 무기나 다양한 무기는 아이템 등급이 오르면 가능해진다.
〔인챈트 스크롤: 카바차&쿤달라 (기타 / 레어)〕: 방어구에 특수한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인챈트 스크롤. = 방어구 1개에 다음과 같은 효과 부여. = '가난한 자의 견식': 전투 중 사용 가능. 다음 턴 종료시까지 상대 1체의 회피가 감소(dice 2 4의 결과치*3). 40SP 소비, 사용 시 5턴 쿨타임. = '마력 방출 (화염): DEX, CON 판정+2. 발동 시 다음 상대 공격 명중시까지 방어력+10. 30SP 소비. ※ 자신의 공격에 사용 시, 명중할 경우 공격력 10% 추가.
〔패브리케이터 (도구/레어)〕: 물질을 분자 단위로 재조립해 물건을 만드는 기계. 다만 전기가 좀 필요하다. = 하루에 한 번 레어 등급 이하의 아이템을 제조할 수 있다. - 제조에는 전기가 필요하다. 전기 관련 어빌리티를 사용 시 이하의 조건 필수. - 노멀: D랭크, 매직: C랭크, 레어: B랭크. - 전기 공학 관련 기능 4Lv 이상. = 노멀 등급의 아이템은 재료만 충분하다면 최대 5개까지 양산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