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치들의 뜨거운 관심과 저주가 다시 소생시킨 우라 어장입니다. -메이킹 할 때 다양한 의견을 내는 건 좋지만 싸우지 말고 축구로 해결합시다. -본 어장은 수위를 준수하거나 하거나 안 하거나하진 않고 합니다. -본 어장은 '주사위로 초차원 축구!'의 1.5 편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분쟁은 시시해! 쌐카로 해결해! 같은 분위기로 갑시다. -이전보다 갱신이 활발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징 -화신을 사용 가능합니다. 정말 압도적인 보정치라, 울트라 애들 제외하곤 왠만해선 패배 못할 최강의 스킬입니다. 다만, 보정치 무시 스킬 있는 애들은 주의합시다.
-극천의 유성우도 자신 포함 동료에게 매우매우 도움이 되는 엄청난 버프기입니다.
-처음엔 애매해 보여 이리저리 논의되던 타임로드가, MF가 되자 정말 매우 쓸만한 패시브가 되었습니다. 스킬 하나로 액티브 3개가 커버됩니다.
-매우 특수한 택틱스 2개가 있습니다. 베르세르크 레이로 화신 등등 종족 특수 스킬을 완벽 무효화 가능합니다. 종족 특수 스킬로 적이 세뇌시킬 가능성도 농후하니, 중요한 타이밍에 잘 사용합시다. 시트에 안 적혀있는, 1회성이지만 시합 종료 시간 단축하는 최강의 택틱스도 얻었습니다.
#개선점 -호무라 혼자 자신에게 유성우 쓸 때 캐치기에만 보정 붙는게 수수한 단점입니다. 서브GK로도 사용할꺼면 상관없는데, 완전히 MF로 쓸꺼면 심화 훈련으로 약간의 개선도 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건카타가 약간 아쉽습니다. 레벨업 더 해서 보정양을 늘리던가, 다른 스킬로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
-타임 로드 효과 최대로 보려면(블록 스킬 획득), 레벨을 끝까지 강화해야 합니다. 최대한 레벨업 노려봅시다.
-22어장 기준, 호무라 단독으로 커뮤에서 보정 받는 스킬이 없습니다. 스킬칸 여유가 되면 고려도 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시간 관련 택틱스가 최소 1분으로 나오면 위험하니, 다이스에 따라 최소 1분 될지도 모르니, 이에 대해 보완하는 패시브 익히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베르세르크 레이 쓰면 호무라의 최고 장점 화신도 봉인됩니다. 호무라 단독으로도 강한 스킬들 적는 것도 추천합니다.
<<얀넨카>>
#특징 -테이스팅! 거의 이 스킬 덕분에 이름을 다르게 기억할지도. 펌블 확정 1회 방어이니 엄청나게 효과 좋습니다. 커뮤 동반 S급 티어
-모만타이,로 재전 상대에게 강합니다. 자주 돌격해오는 적에게 상대하면, 보정치가 누적되니 이에 대해 전략으로 노려도 될거 같습니다.
#개선점 -액티브 수가 적습니다. DF이니, 블록, 드리블, 롱슛 중 좋은 스킬 앵커합시다.
-예전에 이미 작성된 스킬들이 있고, 이를 토대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패시브 스킬1-즐거움의 괴이:어느 환경에서도 즐기는 마음을 가진다, 즐기는 자는 강하다, 상시 +1/+100 보정을 받는다. 패시브 스킬2-여장부+++:의외로 터프하다, 성격이 잘 맞는 사람과 협동하거나 겨룰 때 추가 보정을 받는다. 패시브 스킬3-꺾이지 않는 여기사:뭔 짓을 당해도 굴복하거나 타락하지 않는 강인한 정신, 열세 상황에서 +1/+100의 보정을 받는다. 패시브 스킬4-7의 원죄-색욕:이성적인 캐릭터 상대로 커멘드 배틀을 벌일 때 +1/+150의 보정을 받는다, 바보에겐 작동하지 않는다. 패시브 스킬5-최후의 방패[광역]-놀랍게도 요괴 FC중에서 가장 정상적인 요괴 중 하나, 수비 상황에서 팀 전체에게 +1/+75의 보정을 상시 준다. 액티브 스킬1-眞열혈! 오라오라!(캐치):공을 향해 러쉬를 날려 공을 캐치한다.
현재 캐치기, 패시브1 제외 전부 쓸만하니, 스킬 복구 되는 1001이나, 커뮤를 노려봅시다.
#특징 - 최대 특징은 3단계까지 차지해서 쓰는 롱슛입니다. 레벨을 올려, 위력을 강화시킵시다.
- 인간 외에 대부분 보정을 받는 강한 스킬을 최근에 받았습니다.
- 유일한 요괴 속성 FW. 지금은 모르지만, 이건 나중에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개선점 - 22어장 기준 스킬 수가 부족합니다. FW인데 액티브 1개 밖에 없는 게 치명적. 좋은 스킬들 잘 붙여 줍시다.
- 인간에게는 역보정 받는 게 새로운 단점입니다. 평상시엔 별로 신경 안 쓰인데, 하필 얻은 시점이 VS제국중....그 밖에 최종보스에 인간 있을 가능성도 높으니 주의합시다.
-삼보괴페가 3단계 차지 해야 최대 슛이 나가는 게 약간 불안정합니다. 패시브로 최대 차지 확정으로 걸 수 있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지사키 치히로>>
#특징 - 우리의 남주인공(포지션), 그나마 호무라를 구원해줄 여지가 높은 1인. 본인도 22어장 기준 자기혐오 슬럼프에 빠졌지만 잘 해결할거라 믿습니다.
-제가 앵커한 얼터에고, 인간 찬가, 데이터 드레인, 다이스 해커즈 전부 걸려서, 그냥 제가 키운 거 같은 양아들 같습니다. 지금도 얼떨떨해요.
-22어장 기준, 커뮤 동반 동료 S급 티어가 되었습니다. 일레븐 포인트 소모하는 게 단점인데, 11포인트가 액재료가 확실하다 보니, 최대한 사용 줄이고자 하면 큰 단점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하3까지 큰 수 고르는게 너무 사기라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하3까지 다갓이 죽어라! 하고 펌블 난무하는 걸 몇 번이나 봤습니다. 어차피 다갓의 마음대로입니다.
- 울트라 적들 대상으로 엄청난 보정을 얻을 인간 찬가가 있습니다. 최종 보스 애들은 치히로로 직접 끔살 시켜줍시다.
-적의 패시브를 뻇어 올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드레인이 있습니다. 천계편에서도 패스할수록 보정 얻는 강한 스킬을 얻어 엄청나게 도움 되었으니, 강적에게 부딪쳐봅시다.
<<개선점>> -얼터 에고, 데이터 드레인, 다이스 해커즈 모두 레벨 최대이면 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가니, 레벨 맥스를 목표로 합시다. 특히 후반에 택틱스 남발이 될 수 있으니, 정보 확정 파악 해주는 얼터 예고는 레벨업 급합니다.
-데이터 드레인이 레벨 최대여야, 상대방 패시브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레벨 맥스를 목표로 합시다. 그리고 치히로에겐 역보정인 지뢰 패시브 스킬도 얻을 수 있으니, 도박적입니다.
-호무라 있으면 보정 받는 스킬이 있습니다. 나중에 합체기라도 생기면 크게 도움 될지도 모릅니다.
- 필살 슛이 급합니다. 아크 레일건도 좋긴 한데, 필살기 없이 막아낸다는 제한이 너무 커서... 다른 참치가 언급한 안티 레일건이라던가, 등으로 상대 선수 낚는 전략도 좋습니다. 좋은 필살 슛을 하나 더 얻는 걸 추천합니다.
- 화신 각성이 가깝습니다. 다이스 해커즈도 얻었으니 제발 다음엔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개인적인 망상이긴 한데, 스토리 외적으로도 약간 배신 복선이 있지 않나 합니다. 선생님이 유일한 인간 동료 붙여줄려고 한것도 그렇고... 최종 보스가 원 인간 출신+환생 가능하다는 거 생각하면, 치히로가 선인이더라도, 나중에 그 환생된 정신 때문에 뒷통수 가할지도 모른다는 망상입니다. 꼭두각시 서커스의 페이스리스도 그런 식이었고요. 그냥 개인적인 망상이니 재미로 읽어주세요.
#특징 - 최대 특징은 3단계까지 차지해서 쓰는 롱슛입니다. 레벨을 올려, 위력을 강화시킵시다.
- 인간 외에 대부분 보정을 받는 강한 스킬을 최근에 받았습니다.
- 유일한 요괴 속성 FW. 지금은 모르지만, 이건 나중에 큰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개선점 - 22어장 기준 스킬 수가 부족합니다. FW인데 액티브 1개 밖에 없는 게 치명적. 좋은 스킬들 잘 붙여 줍시다.
- 인간에게는 역보정 받는 게 새로운 단점입니다. 평상시엔 별로 신경 안 쓰인데, 하필 얻은 시점이 VS제국중....그 밖에 최종보스에 인간 있을 가능성도 높으니 주의합시다.
-삼보괴페가 3단계 차지 해야 최대 슛이 나가는 게 약간 불안정합니다. 패시브로 최대 차지 확정으로 걸 수 있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후지사키 치히로>>
#특징 - 우리의 남주인공(포지션), 그나마 호무라를 구원해줄 여지가 높은 1인. 본인도 22어장 기준 자기혐오 슬럼프에 빠졌지만 잘 해결할거라 믿습니다.
-제가 앵커한 얼터에고, 인간 찬가, 데이터 드레인, 다이스 해커즈 전부 걸려서, 그냥 제가 키운 거 같은 양아들 같습니다. 지금도 얼떨떨해요.
-22어장 기준, 커뮤 동반 동료 S급 티어가 되었습니다. 일레븐 포인트 소모하는 게 단점인데, 11포인트가 액재료가 확실하다 보니, 최대한 사용 줄이고자 하면 큰 단점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하3까지 큰 수 고르는게 너무 사기라고 하시는 분도 있는데, 하3까지 다갓이 죽어라! 하고 펌블 난무하는 걸 몇 번이나 봤습니다. 어차피 다갓의 마음대로입니다.
- 울트라 적들 대상으로 엄청난 보정을 얻을 인간 찬가가 있습니다. 최종 보스 애들은 치히로로 직접 끔살 시켜줍시다.
-적의 패시브를 뻇어 올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드레인이 있습니다. 천계편에서도 패스할수록 보정 얻는 강한 스킬을 얻어 엄청나게 도움 되었으니, 강적에게 부딪쳐봅시다.
<<개선점>> -얼터 에고, 데이터 드레인, 다이스 해커즈 모두 레벨 최대이면 효율이 엄청나게 올라가니, 레벨 맥스를 목표로 합시다. 특히 후반에 택틱스 남발이 될 수 있으니, 정보 확정 파악 해주는 얼터 예고는 레벨업 급합니다.
-데이터 드레인이 레벨 최대여야, 상대방 패시브를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레벨 맥스를 목표로 합시다. 그리고 치히로에겐 역보정인 지뢰 패시브 스킬도 얻을 수 있으니, 도박적입니다.
-호무라 있으면 보정 받는 스킬이 있습니다. 나중에 합체기라도 생기면 크게 도움 될지도 모릅니다.
- 필살 슛이 급합니다. 아크 레일건도 좋긴 한데, 필살기 없이 막아낸다는 제한이 너무 커서... 다른 참치가 언급한 안티 레일건이라던가, 등으로 상대 선수 낚는 전략도 좋습니다. 좋은 필살 슛을 하나 더 얻는 걸 추천합니다.
- 화신 각성이 가깝습니다. 다이스 해커즈도 얻었으니 제발 다음엔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개인적인 망상이긴 한데, 스토리 외적으로도 약간 배신 복선이 있지 않나 합니다. 선생님이 유일한 인간 동료 붙여줄려고 한것도 그렇고... 최종 보스가 원 인간 출신+환생 가능하다는 거 생각하면, 치히로가 선인이더라도, 나중에 그 환생된 정신 때문에 뒷통수 가할지도 모른다는 망상입니다. 꼭두각시 서커스의 페이스리스도 그런 식이었고요. 그냥 개인적인 망상이니 재미로 읽어주세요.
<<라하르>> #특징 - 1.5부의 메구밍 포지션. 이 시합을 끝내려 왔다! 모든 스킬 채운 완전체
- 보정 받는 양이 어마무시합니다. 그냥 받는 보정에, 순간 받을 수 있는 보정, 그것도 울트라 리그 특공인거. 거기에 빈유에겐 자비가 없습니다.
- 아군 버프 토템으로도 너무 좋습니다. 꺼내는 것만으로 좋습니다.
-오우거 전용 시스템인 오버드라이브에도 효과적인 패시브 얻어 엄청나게 강력합니다.
-액티브 3개 모두 슛인데 전부 강력한 슛입니다. 버릴게 없어요.
<<개선점>> -액티브 3개가 전부 슛인게 단점. 그 메구밍도 드리블은 있었어. 라하르 전용 서포트 스킬도 다른 애에게 기억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거유에게 취약합니다. 근데 기본 보정량이 흉악해서......울트라 리그 대상이면 그냥 무보정시켜버리는 데요.
- 아직 팀 잔류가 확정아닙니다. 라하르 커뮤 기회 있으면 반드시 1번은 해둡시다. 저게 적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위가 아픕니다.
-그나마 쓸모 없는게 패시브1? 이거 있든 없는 마왕 같은건 변함 없으니 Ts라던가 재밌는 스킬 넣고 싶으면 개선시켜 봅시다. 기회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제로 커스텀(윙건담)>> #특징 - 뽜이팅 롸벗. 슈로대 하지마루요!
-최대 특징은 믹시 맥스 서포터. 아군이 믹시 맥스 얻으면 대활약 할 거 같습니다. 아직은 무쓸모 스킬.
-기본 받는 보정량이 우수합니다. 디메리트가 강해서 그렇지.
-3연사라는 악의 넘치는 개변을 개선하고 나온, 유틸성 굉장히 좋은 협동기인 트윈 버스터 라이플이 있습니다. 아군의 보정치가 합쳐지는 거니, FW들이 자기가 특공 되는 대상으로 협동기 써서 보정 넣으면 장난 아닐겁니다. 거기다 롱슛이야! 협력 아군으로 속성 변경도 되니, 노릴 수도 있습니다
<<개선점>> - 사원원망의 연장전 오버히트와 지원 사격의 파울 판정 디메리트가 심합니다. 디메리트 지우는 패시브나, 안정적인 패시브가 급합니다.
<<넵튠>> #특징 -굳세어라 넵튠. 그냥 그 크리 안 터지는 게 본인에게 행복하지 않았을까...?
- 교섭 시 한정만 S급 커뮤 동반 인원입니다. 넣어준 초대형 어장주 별로 쓸모 없을 거 같아 아쉬워 했는데, 암굴왕이랑 교섭 말리고 있는 거 보니, 다른 교섭 이벤트엔 데리고 갑시다. “큰 보정” 걸리는 게 허용 되었으니 +2는 되겠죠....?
- 넵튠의 최대 장점은 ‘여신의 축복’입니다. 전후반전 모두 소울화 가능한 것도 그렇지만, FW 4명으로 공격적으로 나가도 수비 상황에 보정이 걸린다는, 수비 보정이 가능한게 엄청난 토템입니다. 아군이 공격적으로 나가도 DF 진이 보정으로 보완되는 거니까요. 최악, FW 4명, MF 4명 DF 2명으로 해도 어떻게든 될지 모릅니다. 우리 DF진 많이 우수해요.
- 소울화 능력치도 매우 좋습니다. 보정 요원, 그야 말로 주인공.
#개선점 - 공격기가 전부 협동기인게 장점이자 단점. 보완하긴 해야합니다. 네푸네푸 콤비네이션, 단독으로도 쓸 수는 있습니다. 제우스랑 같이 쓰는게 더 강하다는 멘트가 붙어서 슬퍼서 그렇지... 넵튠 다른 캐릭터들 볼 수 있는 걸 위안 삼습니다.
- 초대형 어장주 스킬 개선 필요합니다(앵커한 본인). 교섭 시 보정은 좋은데, 뒤의 부자들 대상 특공이 너무 제한적이라서... 캡틴이나 주장 대상으로 패시브 무시 보정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아까 말했지만 여신의 축복은 우수한 수비 토템입니다. 최대한 레벨업 해둡시다.
- 그리고 다들 잊었겠지만........ 넵튠은 원래 “파일럿”으로 모집한 1001 캐릭터입니다. 전투 걱정 되면, 학원함 운용할 때 은밀성이나 운전에 보정 얻는 패시브 노려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시호>> #특징 -아직 22어장 기준 메이킹 안 한 액재료 듬뿍 담은 그 가문 어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