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6314089> [AA,다이스,앵커 기타 등등]속-주사위로 초차원 축구 URA!-6 :: 1001

고양이 선생◆fwcdjFnyo6

2018-09-07 18:54:39 - 2018-09-08 14:39:49

0 고양이 선생◆fwcdjFnyo6 (2776212E+6)

2018-09-07 (불탄다..!) 18:54:39

━━━━━━━━━━━━━━━━━━━━━━━━━━━━━━━━━━━━━━

                                                  _ , -- ´ ̄    /
                                              / ̄ __ ニ-─ァ´ /
                                             / / ̄     /  /
                                   _,.   --─‐-   ._   \ \     <   ∠_
                             , ´, -v ,.-‐─-、 、-、 `ヽ、  >   ̄>   `-- _`-- 、_
                 /ヘr┐            / ∠_∠ く        >\ゝ,、 \   /        >   `>
               //V _」         / /|┌yヘ.\丶____ヽ‐、  /,、\ ヽ´    「`ー─ヘ     /
            // /ヘ.ヽ____,---─‐┤|/__〉 _> ─ \ヽ'/  \ヽ ',  /│「`7ヘ\-´
    厂l、     //      〉r─ ¬ 「 ̄ ̄ ̄ ̄'ヘ_-‐_ニニニニヽ__/ヽ〉、   〉 L.」─ー‐┘レ厶イ´ `ー─┐  /,ニヽ
      `,ニ、  //    / │   ∟|         ,イ ̄      〉' /  ヽ'__,/   l ̄ ̄ ̄    | 「 ̄ ̄ | レ '/_」└‐ヘ、
      | L.∠/     ∠ -‐┘     |-一ァ'    /│      //    | ┌'´ ̄| l          l |___」 /   ̄厂厂 ̄
     `ー‐-、\     |│      _」  /   /  L -‐'7 ヽ〈     │ |   | └‐一¬   / , -  /     //
      く く   ̄,-、   | L.-┐  |┌'7 /   ___\  ∧_/   〉丶_/l  | │   L.r‐┐ /  / /,//      //
      \\/,、│   | r1 | ∠ニニヽ--',ニニ-‐' 〉〈    //ヽノl |  | l     --===ニ Z/∠--───----、
         `ー'´ |│   l l//  / /<  ̄/,.ヘ\_冫、\   \\   | |  l |    __,.ィ7∠-‐7ヘ.\ ̄ ̄ // ̄ ̄
               l└ー┘__ニ_ー' / \二/ 丶 \/´\\_//  _|└ー┘」ー=ニ-‐ヘ`ー‐'/   \\//
               ̄ ̄ ̄     ̄     _, - ´\ 丶  `ーく  /  ̄ ̄ //     `ー‐′   `ー'´
                   /  _, -´       丶 `ー---┘└----‐'´,/
               / _, -´              `  ‐-─‐-‐  ´
                /,-´
            /‐'´ U-R-A

━━━━━━━━━━━━━━━━━━━━━━━━━━━━━━━━━━━━━━
참치들의 뜨거운 관심과 저주가 다시 소생시킨 우라 어장입니다.
-메이킹 할 때 다양한 의견을 내는 건 좋지만 싸우지 말고 축구로 해결합시다.
-본 어장은 수위를 준수하거나 하거나 안 하거나하진 않고 합니다.
-본 어장은 '주사위로 초차원 축구!'의 1.5 편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분쟁은 시시해! 쌐카로 해결해! 같은 분위기로 갑시다.
-이전보다 갱신이 활발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전 어장>
1-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5958550/#top
2-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6047704/#top
3-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6073616/#top
4-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6156581/#top
5-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6235244/#top
━━━━━━━━━━━━━━━━━━━━━━━━━━━━━━━━━━━━━━

33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07:52

>>30 어째서!아마카스나 카이지나 SDK는 상대적 안전패겠지!

34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07:57

>>30 스다쿄랑 카이지 빼고 다 보스급 악여어어어어어어어어억(떨림)

35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08:30

>>34 그렇기에 동료로 들이는 의미가 있어(초차원 전개)

36 이름 없음 (5094287E+6)

2018-09-07 (불탄다..!) 19:08:40

이 주제글의 32 아 실수,프론티어가 아니라 리그다.

37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08:41

>>32 가능은 할 것 같은데, 하루카 때나 레인저 때처럼 다갓의 재량으로 정해질 확률이...

38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09:14

>>32 다갓이 어쩌느냐에 따라 달렸다
삼해의 페이스리스 같은 상황이 될수도 히메쟝같은 참사가 일어날수도

39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09:15

다갓 : 아 그거 무리
할 가능성 높으니까 차라리 1001로 강화하는게 나을지도 몰라...

40 이름 없음 (5094287E+6)

2018-09-07 (불탄다..!) 19:10:25

1001로 들어주는 거에는 일레븐 포인트 사용 불가능인가?

41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10:38

>>30보고 생각난, 작정하고 네타계로 질러보고 싶은 캐릭터 - 전광전차(아카츠키 전광전기)

햣하! 초차원 축구라면 전차와도 쌐카를 할 수 있어야지!!(정줄놓)

42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10:53

>>40 잘못삐끗하면 1001까지 지뢰가 되버려 그거(떨리는 목소리

43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11:40

>>41 왠지 그걸 보고 SOA를 외쳐대며 미쳐가는 닷디아나쟝이 연상됬다
보고싶다 왠지...

44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13:46

사실 네타계라고만 하기엔 설정은 빌어먹게 무거운 캐릭터지만.....(내부 동력원으로 쓸모없는 클론 병사들을 갈아넣어 구동, 죽었거나 죽어가는 클론 병사들의 의식이 섞이면서 자아를 각성해 폭주 등등)

45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17:31

사실 우리들 어장에서 네타계라는 이름의 초대형 폭탄들 많지 않아?
응 원작에서 엄청나게 날뛰는 녀석들이.. 여기서는(아련)

46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19:50

>>45 대표적으로 카루마... 원작에선 제멋대로 휘저어놓으면서도 결과적으로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트릭스터계 캐릭터였지만 여기선 위통 상식인(...)이 되었으니까. 후반엔 상식을 내던지면서 꽤 날뛰었지만.

47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20:59

>>46 분명 초반에는 엄청나게 멋있는 악역으로 보였건만 어쩌다가(눈물)

48 이름 없음 (5094287E+6)

2018-09-07 (불탄다..!) 19:21:07

그러고보면 오우거쪽에 미호 있으니까,액티브로 전차 소환 같은 거 노릴 수 있지 않을까.

49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24:16

>>48 블록이라던가 슛으로 전차 소환하는 필살기가 있을 느낌... 전작의 레인저도 초밤 아머 가드!라고 해서 투기로 된 장갑판을 만들어내는 캐치기가 있었고.

50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25:31

>>48 전작에서 로드 롤러를 소환한 디오 생각하면 가능할지도

51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34:29

근데 AA는 찾아보면 생각도 못한게 많이 나오네(...) 매드맥스의 임모탄 조도 AA가 다섯장이나 있어. 쓸려면 못 쓸건 없을 레벨...

52 이름 없음 (8944308E+6)

2018-09-07 (불탄다..!) 19:35:55

신비한 AA의 세계

53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37:51

이쯤에서 일레븐 포인트의 정체를 추리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은데

54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39:52

이번에도 11이 뜨거나 선생님이 뭔가 실수하거나 해서 포인트는 얻는 방식은 동일
거기에 호무라의 패시브로 획득하는 방법이 추가되었고 컷씬도 추가됨

그 대신 포인트 사용할 때 특정 인물에게 감지당할 위험이 있고
그 위험범위는 사용할 때마다 범위가 증가
덧붙여 그 인물은 포인트가 사용될 때마다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 그 자체를 감지하는 능력이 있음

55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40:20

>>53 전작 기준으로는 플룻폭사를 막기 위한 안전장치, 지금작 기준으로는 거기에 추가로 시나리오의 핵심과 연관된 떡밥으로 추정 중.

56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40:42

사실 여기서 일레븐 포인트에 대한 불길한 내용 나올때마다
저번 작품에서 마미의 일레븐 포인트의 정체도 의심스럽다고...?
물론 이 작품 만드신다고 생각하셨을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미가 그 일레븐 포인트를 사용한 대가는 누가 가져간거야? 라는 의문이 안사라져

57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41:30

>>56 사용한 대가는 이미 치뤄졌을거라고 본다
다른 팀들이 결과적으로 떨어지거나해서 말이지

58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42:29

하드모드라서 포인트 사용시 리스크로 추가된 것 같으나 정확한 작동원리는 불명
그리고 일레븐 포인트를 소모해서 나오는 판정인데 거기에 왜 또 11이 호옹이이이이이 판정인지도 불명
포인트 사용을 들켰을 때의 페널티가 구체적으로 얼마나 거대한 것인지도 불명 (일단 상당히 위협적인 액시던트일 확률은 거의 백프로)

지금까지는 이런 정도인가

59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42:38

일레븐 포인트가 제우스에게 좋은 쪽으로 작동한다는걸 생각해봤을때
아마 제우스에게 닥칠 불행이나 배드 이벤트,혹은 인과를 다른 누군가에게 떠넘기거나해서 회피하는거일 가능성이 있다.

60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43:16

>>56 지난 작품에서는 순수하게 "크리티컬의 보상"으로서, 다이스를 통해 얻은 럭키 포인트의 누적보상이라는 개념이었지
이번처럼 "운을 억지로 끌어다 쓴다"는 개념이 아니었어

61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43:21

사실 메타적으론 별 거 없을 가능성(...)도 일단은 생각중. 부X영화에서 나왔듯이 떡밥은 있으면 궁금한데 나중에 밝혀지면 김이 빠지는 물건이라.

또 지나고나선 오독, 심독이었거나 결국 맥거핀이 되서 안밝혀지는 일도 종종 봤고.

62 이름 없음 (4118123E+5)

2018-09-07 (불탄다..!) 19:43:25

아마 일레븐 포인트 사용시 판정에서 11이 걸리면 발각범위가 줄어드는 거 아니려나

63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45:01

60>> 보충하자면 비슷한 원리로 개인 레벨에서 통용되는 하위호환이긴 하지만 레이튼 교수님이 힌트코인 버프를 받기도 했었고
이런 럭키 포인트 누적제는 AA작품뿐만 아니라 다른 리퀘스트 계열 연재에서 주사위를 굴릴 때 흔히 채택하는 소재라 그걸론 이상할 게 없어

64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45:42

>>62 아군의 판정이 끼어들 여지가 없는 적측의 크리티컬 판정이란 점에서, 최악의 경우엔 에이세이 전 때 안데르센의 필살기가 진화한것처럼, '위화감의 정체는 호무라, 너였구나.'같은 전개가 나올 가능성도 부정은 못하... 레알 그런 전개는 보고싶지않슾셒슾.....

65 이름 없음 (8292939E+6)

2018-09-07 (불탄다..!) 19:47:14

메타적으로 고양이 선생이 최종보스로 등장하는 거 아닐까.

...근데 저 고양이 aa 대체 어디서 나온거야.

본 적이 없었는데.

냥코 선생님(나츠메 우인장)이 대부분 나왔지

66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48:14

사실 전작에서 마도카 뒤에 호무라가 따라붙었을 때 어느 정도 예상이 가능한 부분이긴 했지만
범위가 약간 좁을 뿐 비슷한 효능을 가진 힌트코인과 달리 일레븐 포인트에만 하이리스크의 페널티가 부여된 건 깊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거 같아서
힌트코인의 예제처럼 인과개변계 특수능력이 복수 존재하는 세계관인데 이번 건은 너무 핀포인트로 찔러 오는 느낌이거든

67 이름 없음 (8292939E+6)

2018-09-07 (불탄다..!) 19:48:18

치히로 패시브 스킬 2 개 다 걸린 참치인데, 성능 어떻게 봐?

너무 미묘하게 되었으려나...

얼터에고 좀 더 강하게 질러볼껄

68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49:00

>>66 회피한 인과등이 쌓이고 쌓였을 가능성....은 무리려나

69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49:14

>>65 야루요미 기준 범용 AA의 동물/고양이 항목.

70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50:14

>>66 아마 이것도 전작연동의 패널티일 가능성이 있을 듯. 호무라의 정체가 확정된다는 것과 연계되는 사항일 것 같고.

71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50:27

>>68 아니 그거 가능성 있을것같은데?
뭐.... 마마마에서도 그것때문에 마도카쪽이 엄청난 일이 벌어지기도 했고...

72 이름 없음 (8292939E+6)

2018-09-07 (불탄다..!) 19:51:55

근데 더 월드...

시간 관련 스킬...

혹시 호무라는 DIO의 자식?(아무말)

73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52:48

>>71 다만 어째서 그렇게 되는지 깔끔하게 설명하기가 힘들다
단순히 나란 참치가 머리가 나빠서인것도 있지만...

74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19:52:49

>>67 패시브 쪽은 그대로 쓰기 힘들다 할 경우에 선생님이 수정해서 사용하고 하시니, 너무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을 듯. 조금 다른 예지만 전작의 은하미소년은 앵커때 다이스 보정치가 +1이었다가 채택되고 난 후 +1/+100 보정치로 상향받아서 참치들 골머리를 썩게 만들기도 했었고.

75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52:50

>>67 저 정도면 충분하다고 보는데?
호무라 쪽의 액재료 문제를 생각하면 그 쪽을 보완해 줄 스킬이 필요하긴 했어
지금 당장 쓸모가 없다는 건 아쉽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큰 보정이 붙는다는 건 좋은 일이지

76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53:31

>>74 은하 미소년은 정말 트라우마였어(떨림)

77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19:53:32

>>71 선생님이 호무라의 정체가 확정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하드모드가 시작됐으니까
아마 그것과 과련 있는 이야기가 확실하겠지
그리고 선생님이 AA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걸로 보아서는 아마도......

78 이름 없음 (1274632E+6)

2018-09-07 (불탄다..!) 19:54:17

>>67 적어도 인간찬가는 확실하게 강하다
은하미소년이 +1/+100이란 결승전기준 수수한 보정으로 깽판을 친걸 생각해보면..(다만 AKIRA는 그걸 또 죄다 블로킹)

79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19:59:41

호무라 정체는 역시 미래인일 가능성이 높을려나...?
뭐 아님 새로운 종족일수도 잇지만

80 이름 없음 (6649061E+6)

2018-09-07 (불탄다..!) 20:01:55

일단 포인트 사용 때의 판정에서 11을 뽑아내지 않는 이상은 정확한 추리는 무리겠지만
일단은 거대한 시한폭탄을 안고 가는 것만은 틀림없어 보이고
호무라는 최소한 일순 전 세계 이상의 무언가일 확률이 높은 거 같아

1부보다 다이스가 훨씬 짜게 나오고 있는 1.5부 특성상 최소한 앵커라도 정신 바짝 차리고 다는 수밖에
물론 캐릭터 앵커는 비인간 쪽으로도 자유롭게 달면서 폭주하는게 좋겠지만 역시 스킬 쪽이 좀 그렇지
만약 액재료 앵커가 채택된다면 1부보다 더 심하게 반발하는 참치도 있을지도

81 이름 없음 (2643121E+5)

2018-09-07 (불탄다..!) 20:03:16

>>80 이런 이유로 적 스킬은 정도껏 합시다

잠깐 딴짓하고 왔더니 제국을 상대할대 1,3,8 이 지뢰였을때의 기분을 다시 느끼고 싶지않아...

82 고양이 선생◆fwcdjFnyo6 (2776212E+6)

2018-09-07 (불탄다..!) 20:03:47




                           〃`ヽ
                       //  ∧
                        //     |
                  ∧ , -―' └ 、   |
                 |/:::::::_:::::::::::::::ヽ  /
                 /::::::::::fTフ::::::_::::`:::::ヽ
              f フ   =二 ̄_::::::::::::::::l
.              l Y      ,―---:::::::::::::::::::i
               ゞ厂 ̄ ̄     ....::::::::::〈
                 `‐-、'        ::::::::::::::!
                      ヽ       :::::::::::i
                      |        :::::::::::{
                  i         , -―≦|
                     /     /      i
                  /≧=――´        .|
                  ,/              |
             ィ/          /    |
            //        r'ヽ/        |
             /  _       / Y′       |
           //´ ̄  ゝ―ー-(  Y′      / i
.          / | __               /  |
━━[고양이 선생]━━━━━━━━━━━━━━━━━━━━━━━━━━━━━━━━━
짜잔 선생님 복귀, 좀 오래걸렸네요, 미안해요~
다시 시작할게요~

그리고 선생님의 이 AA는 우주해피해피 명작 프린세스 츄츄에 나오는 고양이 선생님이에요~

재밌으니까 모두 프린세스 츄츄 보시고 동화로운 세계를 즐겨요!

83 이름 없음 (0487086E+5)

2018-09-07 (불탄다..!) 20:04:26

아, 그 작품이었나....(어중간하게 알고있던 참치)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