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4323753> [AA,다이스,앵커 기타 등등]주사위로 초차원 축구!-17 :: 1001

고양이 선생◆fwcdjFnyo6

2018-08-15 18:02:23 - 2018-08-16 21:06:54

0 고양이 선생◆fwcdjFnyo6 (0913269E+6)

2018-08-15 (水) 18: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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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참 활어회 어장주의 막무가내 초차원 쌐카 어장입니다 많은 관심과 도움을 바랍니다.
-뭔가 공지 같은 걸 적어야 할 것 같은데 뭘 적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분쟁은 시시해! 쌐카로 해결해! 같은 분위기로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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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이름 없음 (1414268E+6)

2018-08-15 (水) 18:14:38

네~

27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8:14:57

>>23-24 성배전쟁의 인과를 끌어오면 아니되오(떨림)

28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8:15:55

다음에 상대팀 앵커 나오면 야라나이코+이치고 한꺼번에 앵커해볼까
물론 내용물은..(악 화 되 었 다)

29 이름 없음 (074914E+66)

2018-08-15 (水) 18:21:37

나중에 봐요ㅡ

30 이름 없음 (8019044E+6)

2018-08-15 (水) 18:21:45

난이도 고만 올려라.....
우리도 너무 상대가 강하면 지친다고

31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8:26:10

>>30 난이도 쪽은 생각해볼만하긴 한데, 그렇다고 캐릭터 메이킹할때 일부러 디메리트 스킬이나 개그 스킬만 넣는것도 좀 그래...

그리고 인살남중의 사례를 보면 디메리트 앵커여도 그만큼 역보정이 들어갈 가능성도 무시는 못할거같아.

32 이름 없음 (0247409E+6)

2018-08-15 (水) 18:46:37

인살남중 개그 앵커들 앵커한 사람인데, 역보정 준 만큼 메리트도 분명히 줬어?

빈유 약점, 하지만 거유 특공 이라는 등등

근데 은하 미소년처럼 대책없이 강한 능력이면 대처가 불가능하잖아

차라리 액티브 였으면 대책 마련 되었을텐데.

33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8:47:56

불굴의 명검-미뭉/최저라도 미뭉을 쓰지 않으면 승기가 보이지 않는.....다고.....? 자신의 다이스 최종값에 상시 +1/+15 의 보정.
경기당 한 번, 이 스킬을 파기하고 크리티컬을 무효.

한 번 네타용으로 만들어봤는데
패시브 하나 봉인 하고 크리티컬 1회 봉쇄는 역시 지나친걸까?

34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8:48:43

>>32 은하 미소년의 +100 보정은 선생님이 달았으니까(떨림)
원래라면 1D11에서만 +1하는게 앵커한 참치에 의도였을거라고 생각해

35 이름 없음 (074914E+66)

2018-08-15 (水) 18:51:18

센세가 은하미소년을 오케이하고 게다가 +100 보정까지 달아 준 건 그만큼 히로토가 에이세이의 에이스니까였겠지?
나도 아군이든 적이든 너무 강한 스킬은 밸런스적으로 위험하지 않나 싶은데, 결국 최종적으로 사양을 변경하거나 승인하는 건 센세의 권한이니ㅡ

36 이름 없음 (074914E+66)

2018-08-15 (水) 18:52:36

>>33은 글쎄... 크리티컬, 즉 이야기적으로의 재미를 굳이 셀프 봉쇄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 싶은데

37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8:53:48

>>36 확실히...그럼 저 부분은 지우는게 좋겠네

38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8:56:14

>>32 대책이라면 있긴 해 다이스 수치를 올리는 거. 지금은 합숙도중이지만 아마 합숙이 끝나고 본선진출할 때쯤 되면 제우스 중도 지금보다 보정이 더 붙을거고, 아니면 다이스값을 추가하는 스킬같은 걸 앵커해보는 수밖에...

>>33 크리티컬은 얼마나 터질지 예측을 할 수 없는거니까, 넣기 좀 미묘한 것 같아. 이번에 은하미소년으로 의견이 갈리는 것처럼, 만약 결정적인 순간에 크리티컬이 무효화되서 제우스중이 불리해지면 또 시끌시끌할 거 같고...

39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8:57:59

>>38 저 크리티컬 봉쇄는 아냐의 리다이스 자폭 무브때문에 넣었던거니까
억지로 우겨넣더라도 가진 스킬 싸그리 파기한다면 모를까 크리를 막아버리는거 자체가 무지막지하게 사기급이니

40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8:58:22

그리고 은하미소년이 피곤하긴 한데 은하미소년이든 상대하는 측이든 다이스 운에 갈리는 것도 있지않나. 코모리가 두 번이나 막는가 하면 헤클 선배가 뚫리기도 하니까.

41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00:24

그리고 너무 세면 세다하고, 그걸 또 이기면 이기는대로 약해보인다고 하면 말야.....

42 이름 없음 (8019044E+6)

2018-08-15 (水) 19:01:59

아 근데 우리 진자 용케도 이렇게 성장했구나
축구부 다수가 축구가 처음인 인원들인거 생각하면 대단한 성장속도다(떨림)

43 이름 없음 (074914E+66)

2018-08-15 (水) 19:02:06

이거 PVP 어장이 아니니까 밸런스보다 중요한 건 이야기의 재미라고 생각해.
그 재미를 어디서 느끼느냐는 다들 조금씩 다르겠지만 나는 제우스중 축구부가 성장하는 걸 보는 게 좋거든. 스킬이나 스탯이 아니라 서로의 관계와 멘탈적으로 말이지...
다른 학교들도 어느 학교가 강하니 약하니를 떠나서 다들 매력적인 학교인 점도 좋아. 다이스 결과에 따라 얼마든지 우리가 질 수도 있는 싸움이었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그래서 상대 메이킹하는 과정도 즐겁네.

44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03:47

>>43 나란 참치처럼 군상극을 좋아한다면 상대 메이킹이 특히 즐겁더라고
이래저래 이 팀에게도 나름대로의 고통과 노력과 청춘의 이야기가 깃들어있으니까

45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06:16

>>43-44 케모노 중은 그런면에서 좋았던 거 같아. 앰피리오중도 커뮤 기회가 오면 좋을것 같은데.

46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06:24

물론 네로 메이킹할때 천지인 그렇게 쓴건 진짜로 미안
토우마 하고의 시너지를 생각하지 못하고 만들어버렸어

47 이름 없음 (26766E+65)

2018-08-15 (水) 19:07:01

사실 고양이 선생님이 잘 제어하고 있는거 아니야?
우리가 개그 앵커 넣어도 상황에 잘 맞게 묘사하고
우리가 엄청 쌘 캐릭터를 완성해도 스킬과 상황을 적절히 잘 배치하잖아
만약 고양이 센세가 부담가면 '아 이건 아니지 않나요'를 시전하겠지 좀 여유를 가지자고.



흙흙 고양이 센세 그저 빛빛!

48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07:36

>>46 그건 솔직히 대부분 예상못했을걸....

49 이름 없음 (26766E+65)

2018-08-15 (水) 19:08:10

>>46 아니 오히려 고양이 센세가 잘 한거지, 아슬아슬 스릴이 넘쳤으니까
오히려 나로선 잘했다고 생각해

50 이름 없음 (26766E+65)

2018-08-15 (水) 19:09:04

그리고 이번 1001도 기대 되는데, 뭔가 스포츠 만화에서 이런 전개도 종종 있잖아.

51 이름 없음 (5159667E+6)

2018-08-15 (水) 19:10:38

>>47대로 밸런스는 센세가 알아서 잘 조절하고 있잖아? 조정할 스킬은 조정하고 거기에 맞게 연출하고. 괜히 우리끼리 옥신각신하지 말자구
솔직히 오탈자나 오폭 때나 가끔 생각나지 초심자 어장주가 아닌 것 같어...

52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10:46

근데 은하미소년이 왜 욕을 먹은지는 사실 앵커한 나도 공감이 가는게, 평범하게 즐겜시합이었으면 문제없었겠는데 상황이 상황이었으니까.

...솔직히 리다이스 스킬 가진 선수가 제우스중에 셋정도 있으니 어떻게든 되겠지했는데 돌파/방어 대결까진 예상 못했....

53 이름 없음 (5159667E+6)

2018-08-15 (水) 19:11:39

>>46 토우마를 유독 아끼는 네로랑도 잘 맞고 4강다운 멋진 스킬이었다고 생각해
미안할 건 젠젠!

54 이름 없음 (26766E+65)

2018-08-15 (水) 19:12:35

사실 은하미소년이 우리가 낼수 있는 최강의 단독 스킬인것 같에 시너지 쪽은 우리가 생각하기 힘들지만, 반대로 우리가 낼 수 있는 최강의 스킬군을 이정도로 잡으면 앞으로 밸런스 세우기 쉽지 않을까?

55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13:00

근데 생각해보니 사과해야 될것도 같다..... 은하미소년은 사실 원작네타로 넣은거였습니다 살려주세요.(DOGEZA)

다만 너무 강한 스킬을 넣지말자는 건 앵커를 제한하자는 것 같아서, 그쪽은 다시 생각해봐주세요...

56 이름 없음 (5159667E+6)

2018-08-15 (水) 19:13:14

다이스 보정이나 리다이스, 하1~하2 선택이 굉장히 무서운 스킬이란 건 잘 알았지(교훈)

57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13:27

>>54 배틀다이스 +90보정 정도가 상한선 이라고 보면 될까?

58 이름 없음 (26766E+65)

2018-08-15 (水) 19:13:42

자율규제! 좋은 울림이다!

59 이름 없음 (5159667E+6)

2018-08-15 (水) 19:14:54

상위권 팀 중에 메이킹 안한 팀이 뭐뭐 있었지?
아케히사 1군이랑 위치스?

60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15:15

>>51 그리고 제 국 중 .

61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15:21

>>55 앵커한 참치가 그렇게 죄책감 가질 필요는 없을거라고 봐
원래라면 1D11다이스 +1보정이라는 수수하게 좋은 스킬이였으니까
그런데 거기서 선생님이 +100 보정을 붙이시니까 코즈믹 호러가 완성되었다(떨림)

62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16:01

>>59 거기에 더해서 제국중 정도려나

63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16:11

제국중도 대충 에이세이와 비슷하거나 더 강하겠지... 세이지로 포지션으로 로마니가 있으니까.

64 이름 없음 (516368E+58)

2018-08-15 (水) 19:17:33

보정 100은 정말로 끔직하고 무서웠어

65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17:40

하늘을 달리는 신의 준마-스케밍/악화되었다-------!!!!!!!! 자신에 다이스 최종값에 +0/+30 의 보정.
이 스킬을 파기하고 배틀 다이스 최대치에 +150,최소치에 -80 의 보정을 넣고 1번만 리다이스.
혹은 1D11 다이스에 +2 보정을 넣고 리다이스.

미뭉이랑 동시에 작성한 스킬 예시 하나.
이건 수치를 손보면 아주 못써먹을 것도 없을거 같긴 한데

66 이름 없음 (5159667E+6)

2018-08-15 (水) 19:18:32

나는 자세한 수치는 빼고 앵커할래
빛빛빛 선생님이 다 해주실거야...

67 이름 없음 (3772854E+6)

2018-08-15 (水) 19:20:03

확실히 자세한 수치 조정은 그냥 선생님한테 맡기는 편이 나을 거야

68 이름 없음 (26766E+65)

2018-08-15 (水) 19:20:13

>>66 오호 이방법이 괜찮을 것 같은데

69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23:53

아슬아슬 칼싸움 레벨 X(패시브): 소지로의 승리를 향한 귀기어린 집념. 자신이 불리하다고 느낄때 자신에게 보정치를 추가한다. 조건은 자신의 체력이 낮을 때, 자신보다 명백해 강한 상대와 1:1에 들어갔을 때, 아군 팀이 지고 있을때, 아군 팀의 인원이 적 팀보다 적을 때, 자신이 재정비 스킬을 쓰지못할 때. 조건이 추가될수록 자신이 받는 보정치가 강화되며, 그 반동도 강해진다. 이 스킬이 발동되었을 때 상대의 패시브를 무효로 취급한다.

소지로에게 스킬 추가기회가 있으면 주고싶은 스킬. 이것도 밸런스가 역시 문젤려나.

70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26:01

>>69 보정치가 얼마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패시브 무효는 토우마의 그거를 뒤집은거고

71 이름 없음 (0247409E+6)

2018-08-15 (水) 19:26:05

남성 특공, 여성 특공 같이 범위 제한하는 한에서 보너스 높게 주는 식이면 어떨까?

범위를 엄청 넓혀버리면 좀....

72 이름 없음 (3011976E+6)

2018-08-15 (水) 19:27:32

>>71 범위가 매우 넓거나 상시발동 이지만 보정치를 약하게 주는건...괜찮겠지...?(눈빙빙)

73 이름 없음 (0247409E+6)

2018-08-15 (水) 19:28:52

은하 미소년급의 상시 발동만 아니면 되지 않을까(먼산)

하다못해 1:1 상황이라는 보정 붙는다던가.

74 이름 없음 (1893538E+6)

2018-08-15 (水) 19:29:08

>>71 왠지 복수 특공이나 스토킹 특공, 경쟁 특공(특정 1인을 지목하고 그 시합동안 보너스)같은게 나오면 무서울 것 같아. 조건을 엄청 좁게 잡고 보너스가 엄청 높은 방식.

75 이름 없음 (5841481E+6)

2018-08-15 (水) 19:29:31

수치는 빼고 대랙적인 강함만 묘사하면 되지 않을까? 선생님이 알아서 벨런스 잡아 주시겠지

76 이름 없음 (5841481E+6)

2018-08-15 (水) 19:30:03

그나저나, 에이세이가 이정도면 제국은 어떨지..... 지금까지 나온 네임드 말고도 더 있을거아니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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