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1066667> [AA/앵커/다이스]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7)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07-09 01:17:37 - 2018-07-10 02:28:03

0 실업희망자◆zb1wG8Cj56 (4369445E+6)

2018-07-09 (모두 수고..) 01:17:37


               .........:::::::::::.... .......
         ____  .... .........::::::::::...r‐ ' _ノ.
     .   /      \ .... .........::::::::_ ) (_
        /   /   ヽヽ.. ..... ......:::(⊂ニニ⊃)
      . |       /|   | ..... ......: ::::`二⊃ノ   수위 깎아.
     .  \___/ ̄|  /..... ......: :::: ((  ̄
        r'ニニヽ._\_./.. ..... ......: ::::::  ;;                              Aye, aye, sir.<스태P
      r':ニニ:_`ー三`:く._           [l、.
    /: : : : : : :`,ニ、: :_:_;>      /,ィつ
 .   /: : : : : : : : / : : : ヽ\     ,∠∠Z'_つ
   | : :.:.:.:.:.: . :/: : : : : : l : ヽ.   / .r─-'-っ
 .   |:.:.:.:.:.:.:.:.:.,' ''" ̄: : :l: : : :l   /  ):::厂 ´
    |:.:.:.:.::.:.:.:l -─-: : /:_:_:_:_l / ̄`Y´
 .   |:.:.::.:.::.::l.__: : : :/::: : : : :l/⌒ヽ: :
    |::.:::.::.::l: : : : : : /:::: : : : : |: : : : ゙/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538131/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554581/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623119/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87208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895917/
학원도시에서 던전을 공략하며 잘 먹고 잘 사는 이야기.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30970195/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그렇지만 가급적이면 완결을 목표로 쓰고 있습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여러분의 마음을 철저히 반영한 어장을 돌리겠습니다.

661 실업희망자◆zb1wG8Cj56 (0065732E+6)

2018-07-10 (FIRE!) 00:44:27

◆ 행동 시스템

0. 하루는 오전, 오후, 방과후, 밤 타임으로 구분 되며 이때 행동하는 것 등을 통틀어 행동 시스템이라 지칭한다.

1. 각 행동 타임에는 다음과 같은 행동이 발생한다.
 1-1. 오전: 하루의 시작. 특별한 이벤트가 없다면 대부분 생략 된다.
 1-2. 오후: 수업 or 던전 탐사. 선택에 따라 행동이 달라진다.
  1-2-1. 수업: 수업을 받으며 능력치를 상승 시킨다. 각 수업에 따라 상승할 수 있는 능력치가 다르며 수업치를 채우면 해당 능력치가 +1 증가한다.
  1-2-2. 던전 탐사: 던전에 들어가 던전을 탐사한다. 오후, 방과후를 통째로 사용하며 탐사 종료 시 밤으로 넘어간다.
 1-3. 방과후: 던전 탐사를 제외한 자유 행동이 가능하다. 자세한 것은 하단 참조.
 1-4. 밤: 인연이 있는 캐릭터들과 인연 행동이 가능하다. 자세한 것은 하단 참조.

2. 자유 행동은 주인공(플레이어)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을 말한다.
 2-1. 주인공(플레이어)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자유로이 선언 후 dice 1 100을 굴린다. 그 중 제일 높은 주사위를 포함한 선언을 채택한다.
  2-1-1. 단, 행동은 1번의 행동에 끝낼 수 있는 행동에 한한다. 예를 들어 '공부한다'는 1회 행동이지만 '공부하고 / 번화가에서 데이트를 한다'는 2회 행동.
 2-2. 별다른 언급이 없는 한 자유 행동은 기본 1회만 주어지며 던전 탐사는 자유 행동이 2회가 있어야 가능하다.

3. 밤 타임에는 인연이 있는 캐릭터와 인연을 돈독히 하는 인연 행동이 가능하다.
 3-1. 인연 행동이란 누군가를 만나는 걸 말한다. 방식은 자유 행동과 마찬가지로 만나고 싶은 캐릭터를 선언 후 dice 1 100. 제일 높은 주사위를 포함한 선언을 채택한다.
 3-2. 인연 행동에서 발생한 이벤트 등에 따라 호감도가 상승하거나 하락한다.
끝.

Powered by lightuna v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