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
2018-07-01 (내일 월요일) 22:48:55
-==ニ二三¨¨¨ ̄..................................... ̄¨¨三二ニ=-........_ .........................................................................................................................¨..........=-..._ .......................................................................[ニニ二〕......................................................¨.トi ......................................._....... r-======へ====== - _ ................... |:| ..........._.........-== ¨ |! く≧ 〔 ⌒'  ̄[ Y' ¨¨¨ {ト) ====-r=_ -= ¨ |! Ⅶ! o fhミ, ⌒' :| ¨-_ |! ,Ⅶ,ィ}|!,}{)I) | ¨-_ |! ¨¨^¨¨ ̄ _| ___ :|!¨¨¨¨¨¨¨¨¨¨¨¨¨¨¨¨¨¨¨¨¨¨¨¨¨¨¨¨i三三三三三三三三l:: |三≧. _ ______________| |三|!______|! : l!======┐ |三三三三三三三三l:: | ¨ |! |! |! |! .|三|! |! |! : |!. |/////| _r==, |三 Y ⌒Y三Y¨¨¨Y.:l:: | | ̄ ¨ 人ひ从とヒトとト人ひトh.:|!__.|! :|/////| _.| :. l |ニ. | .:|三 |!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i/////| | l :j_ j |ニ: | ::|三 |! |ニ!:::| | 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ヒ人l |! .|/////| | |f¨「 .l! |-= _.j三.:|!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 |_ |! |! |!  ̄ ¨¨ ==ー ¨ =- _ ^ f¨i ¨¨j ,≦≧.,――――┘j_ }=== .,≦>i三K/j ¨ =-≦_ |_}三! ,.≦三>. |___j≧ ¨ =- _ | ̄ 「 j ¨ = [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anchor>1517698860>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anchor>1517698860>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99, 연재 중): anchor>151769886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0~,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769560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70): anchor>1526264384>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2643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388007/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484050/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61270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950589/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997627/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03879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16114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7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213676/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3370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38467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43256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7591633/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8158239/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866966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908199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9659595/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인간은 결국 귀찮음으로 굴러가는 생물입니다. 귀찮으면 곧 죽어도 절대 안 하지.(아님
3
이름 없음
(0516938E+6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0:11
캡틴 아치가 마작도 나름 밝다고 생각하는데
4
이름 없음
(303592E+55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0:35
(로맨스물 쓰던 인간인데 여기선 딥 다크 스토리로 말이 많다)
5
이름 없음
(9462193E+6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0:53
아치가 마작은 다갓의 장난으로 트라우마가 날아가서 그런게 아닐까...!
6
이름 없음
(0516938E+6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1:39
>>5 1/10 x 1/20 = 1/200 은 쩔었지
7
이름 없음
(0516938E+6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2:52
>>6 아 '1/200 도 쩔었지'인데 잘못썼네
8
이름 없음
(0795858E+5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3:14
아치가도 어쨌든 주인공 설정이 설정이라... 캡틴이 출전순서 교체에 관한 설정 잡을 때 실수를 해서 그렇지 사실 진해피엔딩은 거의 불가능한 루트였다고 캡틴 스스로가 반쯤 인정했고..
9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4:02
>>8 그것도 원래는 인정 안 해 주려다가 참치들이 너무 절박해 뵈서 그냥 넘겼어.
그런데 히비키가 포지션을 맡던 최명화가 강했서요.
10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0:10
사실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어두운 부분이 없을 수는 없어. 개그물, 일상물 같은 특이한 케이스가 아닌 한. 일상물이나 개그물도 어느 정도 어두운 부분이 있기 마련이고, 아예 없는 개그 특화 같은 경우는 내 취향이 아니지.
11
이름 없음
(9462193E+6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0:34
개그 특화... 보보보?
12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1:14
멀리 갈 거 없이 일상이나 남자 고교생의 일상 같은 거.
13
이름 없음
(0516938E+6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2:46
둘 다 일상인데 일상이 아니야...
14
이름 없음
(9462193E+6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3:08
일상...그건..
15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4:15
어쨌든 이야기에 굴곡이 들어가는 순간 어두운 이야기는 빠질 수가 없어요. 그게 설정이든 이야기 전개든 뒷배경이든 과거사든. 관건은 이걸 얼마나 잘 조절하냐는 거지. 이게 심하면 그건 어두운 이야기고, 적절한 조미료 정도면 밝은 이야기고.
16
이름 없음
(0795858E+5 )
Mask
2018-07-01 (내일 월요일) 23:55:23
어둡긴 존시나게 어두운데 주인공이 깡그리 깨부수면 그건 먼치킨물이고
17
이름 없음
(0533386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09:02
>>15 밝은 이야기를 쓰고 싶어요 쎈쎄에 (바짓가랑이)
18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0:42
1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4:12
현대 던전 학원물인가, 중세 던전 학원물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20
이름 없음
(2879601E+6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6:02
타협해서 근대로?(헛소리)
2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6:24
22
이름 없음
(9581164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7:07
그렇다면 답은 초미래다
23
이름 없음
(593858E+60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8:12
총기류나 메카도 넣고 싶으시면 현대로, 아니라면 중세로?
24
이름 없음
(2879601E+6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8:35
역으로 생각하는거다... 초고대문명이라도 좋다고...
25
이름 없음
(593858E+60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18:47
귀족이라던가 계급제의 유무를 넣고 싶은지도 일까요?
26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20:56
흐으음.
27
이름 없음
(9581164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24:02
캡틴이 뭔갈 고민한다
28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24:16
일단 목표는 오늘 어장 개설로 잡고 돌려 봐야지. 돌아라, 나의 머리!!!
2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25:27
2020년 정도로 잡고 세상에 던전이 나타나고 인류가 발전하고 헌터 같은 직업이 인기가 많아지고 학원물의 이야기를 하고 점점 뭔가 올 거 같다
30
이름 없음
(2879601E+6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27:47
헌터양성학교?
3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29:22
>>30 학원물이니까요 추.
생각한 플롯이 두 개가 있는데 둘 다 재미있어 보여서 문제다
32
이름 없음
(463095E+62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31:34
몬스터 헌터?(?)
33
이름 없음
(593858E+60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32:07
2020년이면. 2년 뒤인가. 의외로 빠르다.
34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33:04
>>32 막상 몬헌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다
>>33 그쪽도 여러 루트를 고민 중.
35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35:00
일단 시스템부터 좀 개수해야지. 어딜 어떻게 고칠까...
36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42:20
1. 기본적인 시스템은 유지. 2. 그러나 전체적인 틀을 좀 뜯어 봤으면 싶은데. 3. d20 시스템 폐지. 1d100으로 바꿔볼까. 4. 능력치도 싹 다 바꿔야 하는데, 그럼. 흐음.
37
이름 없음
(593858E+60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42:30
저... 캡틴. 꺼라위키 타임라인 항목은 참치가 아니라 캡틴이 내용을 작성하신다는 말을 들었는데 맞나요?
38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45:49
>>37 일단은 그렇습니다만 왜 그러시나요? 경우에 따라서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14일은 제가 아니라 참치가 작성한 건데 고치기 귀찮아서 그냥 두고 있기도 하고.
3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48:27
사실 타임라인은 제가 스토리를 전체적으로 한 눈에 파악하려고 정리한 겁니다. 그걸 그냥 참치 여러분 보시려면 보시라고 공개했던 거라.
40
이름 없음
(593858E+60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48:49
>>38 죄송합니다!
14일차 작성한 참치가 접니다.
위키 참치가 타임테이블도 작성하는 줄 알고 입대하는데 타임 테이블까지 하기는 힘들겠지... 해서 했었습니다.
멋대로 작성한 것과 아는 게 늦어진 것 모두 사과드립니다.
지워도 되는지 여부 걱정하시는 거라면 지우시고 새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4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49:28
>>40 아뇨,. 괜찮습니다. 딱히 저는 터치 안 하니까요. 너무 개의치 마세요.(...)
42
이름 없음
(593858E+60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51:34
원래는 캡틴께서 적으시던 거면 14일차는 신뢰도 문제가 있지 않나 해서요. 제가 놓쳤을 수도 있고...
43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52:25
저야 어차피 타임라인을 제 거 보고 있고 참치들 참고 정도로는 딱 좋고. 그래서 그냥 두고 있습니다.
44
이름 없음
(593858E+60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56:23
으음. 캡틴이 괜찮으시다면야...... 혹시 나중에 문제가 생기시면 지우셔도 됩니다. 내용이 틀린거라던가 나중에 떡밥해결로 변경된게 있다던가.
45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56:40
46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57:59
dice 1 20 시스템은 빼기가 힘들 거 같고. 배수를 /3이 아닌 /5로 나눠 볼까. 가능하면 레벨제가 좋겠다. 레벨이 오르면 포인트 등이 주어지고 그걸 어떻게 분배하냐 자유고. 레벨에 따라 어빌리티에 랭크 제한을 걸어도 되고. 흐음.
47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59:15
데이터는 결국 떼어놓을 수 없을 거 같으니 가지고 가는 걸로 하고. 어빌리티 개수는 최대 5개? 이건 너무 심심한 거 같은데. 스킬의 폭을 조금 더 늘려보자. 기술이 아니라 어빌리티의 하위로 조금 더 영향을 주는 식으로. 가령 소지품 슬롯+1이라거나.
48
이름 없음
(9581164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0:59:54
시스템 깍는 실업희망자
4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1:01:40
>>48 결국 데이터는 떼어놓을 수 없고 이게 내 무기라면 무기를 갈고 닦아야지.
50
이름 없음
(2879601E+6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1:02:20
어장 만들기. step 1. 시스템 구상하기
5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1:04:02
플롯 1. 중세 판타지. 과거 썼던 영웅물을 기반. 중세 판타지 시대에 마신이 있었고 그걸 쓰러뜨린 영웅이 500년 뒤 미래로 타임리프. 영웅이 아닌 개인으로서 살아가게 된 주인공이 바뀐 세상에 적응하며 던전을 공략하는 모험가가 된다. 플롯 2. 현대 판타지 A. 배경 시대는 2020년 정도. 서기 2000년에 던전이 나오고, 20년이 지난 2020년이 배경. 던전에서 나오는 소재는 돈이 되고 그 외 등등으로 인해 플레이어, 헌터가 되고 싶어하는 자들이 많아짐. 현판소도 아니니 헌터가 아닌 모험자로. 그렇게 모험자가 된 주인공의 이야기. 플롯 3. 현대 판타지 B. 까마득한 과거부터 던전이 있었고 그게 발전해 온 21세기라는 설정. 던전은 옛날부터 있었다는 걸 빼면 현판 A하고 비슷한 플롯. 하지만 느낌은 확연히 다를 듯. 공통 분모. 1. 주인공은 좀 세게 잡자. 호쾌하게 가기. 2. 하렘물. 참치들 좋아할 히로인하고 많이 엮게 한다. 3. 그 외는 천천히 생각하기.
52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
Mask
2018-07-02 (모두 수고..) 01:06:07
체크할 점. 1. 주인공의 이름 여부. 과몰입 시스템을 이번에도 적용할 것인가, 말 것인가. - 적용할 경우 '당신' 시리즈가 늘어나는데 이건 슬슬 질리니까 이번엔 주인공의 이름이 있는 쪽으로? - 그렇지만 그러면 참치가 어느 정도 떨어질 텐데 그 부분은 고민. - 어느 쪽이든 결국 내 어장의 장점은 상업성, 팔리는 글이니까 그걸 놓치면 안 된다고 봄. 2. 개편해야 하는 시스템. - 플레이어 시스템, 던전 시스템, 전투 시스템의 커맨드 추가 및 변경 등.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