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0452945> [AA/앵커/다이스/기타]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88)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07-01 22:48:55 - 2018-07-07 14:00:05

0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2018-07-01 (내일 월요일) 22:48:55


-==ニ二三¨¨¨ ̄..................................... ̄¨¨三二ニ=-........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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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ひ从とヒトとト人ひトh.:|!__.|!     :|/////| _.|  :.  l  |ニ. |  .:|三 |!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i/////| |   l  :j_ j  |ニ: |  ::|三 |!   |ニ!:::|  |
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ヒ人l   |!     .|/////| |   |f¨「   .l! |-= _.j三.:|!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 |_ |! |!  |!        ̄ ¨¨  ==ー
¨  =-  _   ^ f¨i ¨¨j   ,≦≧.,――――┘j_  }===        .,≦>i三K/j
      ¨  =-≦_   |_}三!                   ,.≦三>. |___j≧
            ¨   =-  _                | ̄ 「  j
                                    ¨ =

[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anchor>1517698860>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anchor>1517698860>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99, 연재 중): anchor>151769886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0~,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7695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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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인간은 결국 귀찮음으로 굴러가는 생물입니다. 귀찮으면 곧 죽어도 절대 안 하지.(아님

2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29:55

anchor>1529659595>1001

그런데 사실 그런 게 내 전문 분야임. 살짝 어두운 부분은 있을지언정 소년만화 트리.

3 이름 없음 (0516938E+6)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0:11

캡틴 아치가 마작도 나름 밝다고 생각하는데

4 이름 없음 (303592E+5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0:35

(로맨스물 쓰던 인간인데 여기선 딥 다크 스토리로 말이 많다)

5 이름 없음 (9462193E+6)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0:53

아치가 마작은 다갓의 장난으로 트라우마가 날아가서 그런게 아닐까...!

6 이름 없음 (0516938E+6)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1:39

>>5 1/10 x 1/20 = 1/200 은 쩔었지

7 이름 없음 (0516938E+6)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2:52

>>6 아 '1/200 도 쩔었지'인데 잘못썼네

8 이름 없음 (0795858E+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3:14

아치가도 어쨌든 주인공 설정이 설정이라... 캡틴이 출전순서 교체에 관한 설정 잡을 때 실수를 해서 그렇지 사실 진해피엔딩은 거의 불가능한 루트였다고 캡틴 스스로가 반쯤 인정했고..

9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34:02

>>8 그것도 원래는 인정 안 해 주려다가 참치들이 너무 절박해 뵈서 그냥 넘겼어.

그런데 히비키가 포지션을 맡던 최명화가 강했서요.

10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0:10

사실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어두운 부분이 없을 수는 없어. 개그물, 일상물 같은 특이한 케이스가 아닌 한.

일상물이나 개그물도 어느 정도 어두운 부분이 있기 마련이고, 아예 없는 개그 특화 같은 경우는 내 취향이 아니지.

11 이름 없음 (9462193E+6)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0:34

개그 특화... 보보보?

12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1:14

멀리 갈 거 없이 일상이나 남자 고교생의 일상 같은 거.

13 이름 없음 (0516938E+6)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2:46

둘 다 일상인데 일상이 아니야...

14 이름 없음 (9462193E+6)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3:08

일상...그건..

15 실업희망자◆zb1wG8Cj56 (844404E+5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44:15

어쨌든 이야기에 굴곡이 들어가는 순간 어두운 이야기는 빠질 수가 없어요.

그게 설정이든 이야기 전개든 뒷배경이든 과거사든.

관건은 이걸 얼마나 잘 조절하냐는 거지.

이게 심하면 그건 어두운 이야기고, 적절한 조미료 정도면 밝은 이야기고.

16 이름 없음 (0795858E+5)

2018-07-01 (내일 월요일) 23:55:23

어둡긴 존시나게 어두운데 주인공이 깡그리 깨부수면 그건 먼치킨물이고

17 이름 없음 (0533386E+5)

2018-07-02 (모두 수고..) 00:09:02

>>15

밝은 이야기를 쓰고 싶어요 쎈쎄에 (바짓가랑이)

18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10:42

>>17 힙스터 기질을 버리자(...)

1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14:12

현대 던전 학원물인가, 중세 던전 학원물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20 이름 없음 (2879601E+6)

2018-07-02 (모두 수고..) 00:16:02

타협해서 근대로?(헛소리)

2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16:24

>>20 근대 시르다...

22 이름 없음 (9581164E+5)

2018-07-02 (모두 수고..) 00:17:07

그렇다면 답은 초미래다

23 이름 없음 (593858E+60)

2018-07-02 (모두 수고..) 00:18:12

총기류나 메카도 넣고 싶으시면 현대로, 아니라면 중세로?

24 이름 없음 (2879601E+6)

2018-07-02 (모두 수고..) 00:18:35

역으로 생각하는거다...
초고대문명이라도 좋다고...

25 이름 없음 (593858E+60)

2018-07-02 (모두 수고..) 00:18:47

귀족이라던가 계급제의 유무를 넣고 싶은지도 일까요?

26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20:56

흐으음.

27 이름 없음 (9581164E+5)

2018-07-02 (모두 수고..) 00:24:02

캡틴이 뭔갈 고민한다

28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24:16

일단 목표는 오늘 어장 개설로 잡고 돌려 봐야지.

돌아라, 나의 머리!!!

2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25:27

2020년 정도로 잡고 세상에 던전이 나타나고 인류가 발전하고

헌터 같은 직업이 인기가 많아지고 학원물의 이야기를 하고

점점 뭔가 올 거 같다

30 이름 없음 (2879601E+6)

2018-07-02 (모두 수고..) 00:27:47

헌터양성학교?

3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29:22

>>30 학원물이니까요 추.

생각한 플롯이 두 개가 있는데 둘 다 재미있어 보여서 문제다

32 이름 없음 (463095E+62)

2018-07-02 (모두 수고..) 00:31:34

몬스터 헌터?(?)

33 이름 없음 (593858E+60)

2018-07-02 (모두 수고..) 00:32:07

2020년이면. 2년 뒤인가. 의외로 빠르다.

34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33:04

>>32 막상 몬헌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다

>>33 그쪽도 여러 루트를 고민 중.

35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35:00

일단 시스템부터 좀 개수해야지. 어딜 어떻게 고칠까...

36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42:20

1. 기본적인 시스템은 유지.
2. 그러나 전체적인 틀을 좀 뜯어 봤으면 싶은데.
3. d20 시스템 폐지. 1d100으로 바꿔볼까.
4. 능력치도 싹 다 바꿔야 하는데, 그럼. 흐음.

37 이름 없음 (593858E+60)

2018-07-02 (모두 수고..) 00:42:30

저... 캡틴.
꺼라위키 타임라인 항목은 참치가 아니라 캡틴이 내용을 작성하신다는 말을 들었는데 맞나요?

38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45:49

>>37 일단은 그렇습니다만 왜 그러시나요? 경우에 따라서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14일은 제가 아니라 참치가 작성한 건데 고치기 귀찮아서 그냥 두고 있기도 하고.

3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48:27

사실 타임라인은 제가 스토리를 전체적으로 한 눈에 파악하려고 정리한 겁니다.

그걸 그냥 참치 여러분 보시려면 보시라고 공개했던 거라.

40 이름 없음 (593858E+60)

2018-07-02 (모두 수고..) 00:48:49

>>38
죄송합니다!
14일차 작성한 참치가 접니다.
위키 참치가 타임테이블도 작성하는 줄 알고 입대하는데 타임 테이블까지 하기는 힘들겠지... 해서 했었습니다.

멋대로 작성한 것과 아는 게 늦어진 것 모두 사과드립니다.
지워도 되는지 여부 걱정하시는 거라면 지우시고 새로 작성하셔도 됩니다.




4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49:28

>>40 아뇨,. 괜찮습니다. 딱히 저는 터치 안 하니까요. 너무 개의치 마세요.(...)

42 이름 없음 (593858E+60)

2018-07-02 (모두 수고..) 00:51:34

원래는 캡틴께서 적으시던 거면 14일차는 신뢰도 문제가 있지 않나 해서요. 제가 놓쳤을 수도 있고...

43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52:25

저야 어차피 타임라인을 제 거 보고 있고 참치들 참고 정도로는 딱 좋고.

그래서 그냥 두고 있습니다.

44 이름 없음 (593858E+60)

2018-07-02 (모두 수고..) 00:56:23

으음. 캡틴이 괜찮으시다면야......

혹시 나중에 문제가 생기시면 지우셔도 됩니다. 내용이 틀린거라던가 나중에 떡밥해결로 변경된게 있다던가.

45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56:40

>>44 예. 고치게 되면 고치겠읍니다.

46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57:59

dice 1 20 시스템은 빼기가 힘들 거 같고. 배수를 /3이 아닌 /5로 나눠 볼까.

가능하면 레벨제가 좋겠다. 레벨이 오르면 포인트 등이 주어지고 그걸 어떻게 분배하냐 자유고.

레벨에 따라 어빌리티에 랭크 제한을 걸어도 되고. 흐음.

47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0:59:15

데이터는 결국 떼어놓을 수 없을 거 같으니 가지고 가는 걸로 하고.

어빌리티 개수는 최대 5개? 이건 너무 심심한 거 같은데.

스킬의 폭을 조금 더 늘려보자. 기술이 아니라 어빌리티의 하위로 조금 더 영향을 주는 식으로.

가령 소지품 슬롯+1이라거나.

48 이름 없음 (9581164E+5)

2018-07-02 (모두 수고..) 00:59:54

시스템 깍는 실업희망자

49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1:01:40

>>48 결국 데이터는 떼어놓을 수 없고 이게 내 무기라면 무기를 갈고 닦아야지.

50 이름 없음 (2879601E+6)

2018-07-02 (모두 수고..) 01:02:20

어장 만들기. step 1.
시스템 구상하기

51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1:04:02

플롯 1. 중세 판타지.

과거 썼던 영웅물을 기반. 중세 판타지 시대에 마신이 있었고 그걸 쓰러뜨린 영웅이 500년 뒤 미래로 타임리프.
영웅이 아닌 개인으로서 살아가게 된 주인공이 바뀐 세상에 적응하며 던전을 공략하는 모험가가 된다.



플롯 2. 현대 판타지 A.

배경 시대는 2020년 정도. 서기 2000년에 던전이 나오고, 20년이 지난 2020년이 배경.
던전에서 나오는 소재는 돈이 되고 그 외 등등으로 인해 플레이어, 헌터가 되고 싶어하는 자들이 많아짐.
현판소도 아니니 헌터가 아닌 모험자로. 그렇게 모험자가 된 주인공의 이야기.



플롯 3. 현대 판타지 B.

까마득한 과거부터 던전이 있었고 그게 발전해 온 21세기라는 설정.
던전은 옛날부터 있었다는 걸 빼면 현판 A하고 비슷한 플롯. 하지만 느낌은 확연히 다를 듯.



공통 분모.
1. 주인공은 좀 세게 잡자. 호쾌하게 가기.
2. 하렘물. 참치들 좋아할 히로인하고 많이 엮게 한다.
3. 그 외는 천천히 생각하기.

52 실업희망자◆zb1wG8Cj56 (8070421E+5)

2018-07-02 (모두 수고..) 01:06:07

체크할 점.

1. 주인공의 이름 여부. 과몰입 시스템을 이번에도 적용할 것인가, 말 것인가.
- 적용할 경우 '당신' 시리즈가 늘어나는데 이건 슬슬 질리니까 이번엔 주인공의 이름이 있는 쪽으로?
- 그렇지만 그러면 참치가 어느 정도 떨어질 텐데 그 부분은 고민.
- 어느 쪽이든 결국 내 어장의 장점은 상업성, 팔리는 글이니까 그걸 놓치면 안 된다고 봄.

2. 개편해야 하는 시스템.
- 플레이어 시스템, 던전 시스템, 전투 시스템의 커맨드 추가 및 변경 등.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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