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름력1211년 1분기-45턴
<셀틱 왕국>
국가이념[산처럼 인내하고 숲처럼 번창하라]:요새유지비가 25%감소하고, 궁병의 사격+1, 전쟁이 선포될때마다(선포하건 선포당하건)
요새가 지어진 지역은 요새레벨만큼 현재 연구된 최고테크 일반유닛 궁병을 무료로 소집함.
특수유닛/건물:샤프슈터(특수유닛),산성(특수건물)
안정도:+2+1
모든 군주포인트 수급계수+1, 이벤트 판정결과+5, 식량/인력/자금 생산에+10%
리롤권:2/4장.
중상주의:43+15+20+20
국가 총 지역무역력:711
군사력79 행정력57 외교력107
군사유지비:32(168-126[실용주의]-10%[수송대]-12%[군사기술])
└육군유지비:80(90-10[병기창])
└해군유지비:70(88-10[조선소]-10%[선박기술자])
└요새유지비:18(41-55%[국가이념])
식량7541fd
└식량생산:+1960(활력71-400[유닛]+40[재배지]+450[대농장]
+5%[재배지]+90%[대농장]+30%[안정도]+20%[대지주])
인력:6400/6400(기본1000+활력71+250[조선소]+500[병영]+1100[문화적연대])
└인력생산:+725(활력71+10[조선소]+25[병영]+110[문화적연대]+30%[안정도]+15%[석재])
자금2041gp
└기타유지비:90(+18[보좌관],+72[조언가])
└자금생산:+425(부유63+4[시장]+5[무역시장]+10[부호특성]+1[재배지]+12[상인조합]+7[연금공방]+44[문화적연대]+12[백화점]
+10%[서커스장]+10%[시장]+5%[무역시장]+30%[안정도1]+20%[가도정비]+50%[금광]+15%[상인조합]+30%[백화점])
└지역무역수입:+697
└특산품가치수입:+110(+110[금광])
젬:268gm
└젬생산:+16(+6[마법공방]+2[연금공방]+4[마탑]+10%[마탑]+20%[마법학교])
신앙661ft
└신앙생산:+46(+12[종교통합]+6[선교원]+20[대사원]+20%[대사원])
번영도:81
└번영생산:+81(문화60+30%[학교]+5%[극장])
─조언가─
공작원3Lv[첩보망구축효율+100%,유지비24]
대지주3Lv(식량생산+20%,유지비24]
선박기술자3Lv(함선 양성비용과 해군유지비 10%감소.)
─기술과 이념─
매턴 모든기술2점 충전.
모든기술10%할인[국교10%]
군사기술10%할인[군사교육10%]
모든기술24점할인[계몽24]
모든이념29점할인[계몽24/학교30]
모든이념10%할인.[관용사상]
군사기술5[88/350] *실제요구치256
행정기술9[372/550] *실제요구치471
외교기술5[6/350] *실제요구치291
@혁신@
└<계몽>:지도자의 군사,행정,외교 합만큼 기술과 이념비용 감소. 매턴 [5+지도자의 행정]만큼 행정기술 추가 충전.
└<실용주의>:[행정기술x5]+[번영생산량]만큼 군사유지비 감소. 건설비용10%할인.
└<문화적 연대>:문화개발도2당 최대인력+50, 인력생산+5증가. 문화개발도만큼 자금생산.
└다음 하위이념 비용 행정력216점.
@확장@
└<부역투입>:건물을 건설할 때, 자금 대신 건설비용의 10배만큼의 인력이나 식량을 대신 지불해 건설하는걸 허용한다.
└<대확장운동>:모든 지역에 강역+1보너스. 강역확장에 필요한 식량비용이 25%할인.
└<가도정비>:보급효율+10%증가. 자금생산+20%증가.
└다음하위이념비용 216외교력
@방어@
└<경계선상>:요새와 장벽이 강역을 점유하지 않게 되고, 타세력과 맞닿은 국경지역 숫자x2만큼 군사력 생산증가.
└<요새국가>:요새,장벽의 유지비30%감소. 요새가 레벨만큼 군사력생산. 지역방어력+25%증가. 요새가 지어진 지역에 통제율+10보너스.
└<수송대>:매 전투턴 종료시 부상인력10%회복. 보급효율+10%증가. 군사유지비10%감소.
└다음 하위이념비용 216군사력
@질적@
└<참모본부>:자군 지휘관의 전술발동율+10%보너스, 적군 지휘관의 전술발동율-5%페널티를 부여.
└<군사교육>:규율+5보너스. 군사기술비용10%할인, 매턴 군사기술을 지도자와 군사보좌관의 군사합만큼 충전.
└<군사개편>:모든 유닛에게 전력의 20%만큼 전력증가 보너스(최소1은 증가), 군사기술5레벨과 10레벨에도 추가로 전력+1씩 보너스.
└<관용사상>:종교통합도+25보너스, 이념비용10%할인.
└다음 하위이념비용 326군사력
@첩보@
└<권모술수의 달인>:음모의 성공율이 +15%p증가합니다. 음모실패시 외교력50점 혹은 자금100gp로 발각을 무마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스파이>:추가 첩보원+1명, 음모비용으로 소비되는 첩보망이 25%감소.
└<블랙네트워크>:음모 비용을 첩보망대신 자금으로 지불허용. 첩보원1명당 매턴 랜덤한 기술 4점 충전.
└다음 하위이념비용 216외교력
─퀘스트&거래&정책&스케쥴─
57턴쨰에 미클라스의 아이라 공녀가 셀틱으로 신부수업옴.(2왕자 루이스의 약혼녀)
46턴까지 임볼릭 대축제(안정도에 +1보너스. 중상주의+20보너스.)
54턴까지 국내상인 지원을 위해 매턴 외교력20점과 자금50gp, 그리고 [체스터:철광][뱅거파르:곡물][밴허르:기름][바움란트:수정]을 제공.
57턴까지 아우스트라드에 첩보원파견불가(방첩망 걸림)
52턴까지 셀토스-체스터 다리건설로 매턴 83gp소모.
[헥센에 500gp를 일시불로 주고 48턴 부터 68턴까지 매분기 30gp를 돌려받기]
<퀘스트1>
52턴까지 도서관,학교,대학 건물을 [6/8개]건설할것.
보상:???,귀족과시민지지+10.
실패:페널티없음.
─요원─
선교사1[선교력5+2] *국내선교중
선교사2[선교력5+2] *국내선교중
상인1[재력5+6] *셀토스에서 상업활성
상인2[재력5+6] *골덴샤프트에서 금광활성
상인3[재력5+6] *골덴샤프트 상업활성
첩보원1[첩보력15+5] *48턴까지 사용불가.
첩보원2[첩보력15+5] *칼데아스 첩보중
첩보원3[첩보력15+5] *마이닝엔 첩보중
외교관1[영향력5+5] *엘랑스 개선중
외교관2[영향력5+5] *달루시아 개선중
─무역권 수입─
빙해[자금5/인력100]실제수입:자금+21,인력+408
└켈스20/체스터63/브리간테60/뒤퍼드33/뱅거파르15/벤허르10/골덴샤프트207/바움란트15=총 지역무역력408
아렌티[자금15]실제수입:자금+23
└셀토스148=총 지역무역력148
벨루제[자금10/식량100]실제수입:자금+16,식량+155
└론다나55/소형선40/쾌속선60=총 지역무역력155
─외교─
*56턴까지 미클라스와 상호 불가침+선교금지 협정. (기본3년마다 재갱신협의, 다음 갱신68턴)
*반영구적으로 헥센과 공수동맹.
칸타라[우호도20]+25(국혼)+15[다리건설] /외교망:60점
미클라스[우호도35] /외교망:0점
마일란드[우호도-10]/외교망:0점
헥센[우호도55]+25[국혼]/외교망:0점
엘랑스[우호도64]+10[외교관10]/외교망:185점
아우스트라드[우호도10]/외교망:0점
하일레[우호도30]/외교망:10점
달루시아[우호도-31]+10[외교관10]/외교망:40점
프루샤덴부르크[우호도-5]/외교망:0점
─첩보─
국내방첩:274
프루샤덴:20
마일란드:340
엘랑스:86
마이닝엔:160
포메렌:120
칼데아스:40
─군사─
육군규율:13/50+5[군사교육5]
해군규율:0/50+5[군사교육5]
켈스:중보병4,석궁병2,샤프슈터3,수송선4(환영의해역),쾌속선3(환영의해역),포격선2(환영의해역),충격선3(환영의해역)
뱅거파르:중보병3,석궁병3
바움란트:중보병3,석궁병4
골덴샤프트:중보병3,석궁병2,
론다나:쾌속선2(벨루제무역로투입)
셀토스:쾌속선1(아렌티무역로투입)
─종교─
국교:드루이드교
종교통합:+68+60(+10[사원]+5[대사원]+20[선교원]+25[관용사상])
수호신:깃펜의 루구스(행정기술 요구치의 10%씩 매턴 충전.)
드루이드보좌:지도자 행정+1보좌.
-계층-
귀족:지지20/영향22-16
사제:지지10/영향4-16
상인:지지18+15/영향31-16
시민:지지35/영향20-16
─지역─
활력31+40 부유24+39 문화13+49 총합161
1.수도-켈스(활력3+4 부유2+4 문화1+7) *통제율65+30+16
└강역[6/6+1]마법공방,법원,요새1Lv,상인조합,대농장,진료소,대학,대사원
└특산품:향료
2.체스터(활력3+5 부유2+7 문화1+6) *통제율65+15+16
└강역[6/5+1]대사원,대농장,백화점,작업장,경기장,학교
└특산품:철광
3.론다나(활력5+5 부유7+5 문화2+9) *통제율57+16
└강역[6/6+1]선교원,대농장,연금공방,항구,극장,상인조합,학교
└특산품:수은
4.셀토스(활력3+3 부유3+4 문화3+11) *통제율56+10+16
└강역[6/5+1]상인조합,대농장,마탑,대사원,마법학교,학교
└특산품:석재
5.브리간테(활력2+3 부유2+6 문화1+5) *통제율58+10+16
└강역[6/5+1]대농장,백화점,마법공방,조선소,대사원,학교
└특산품:목재
6.뒤퍼드(활력2+4 부유1+4 문화1+3) *통제율75+16
└강역[5/4+1]대농장,백화점,마법공방,사원,진료소
└특산품:소금
7.뱅거파르(활력3+6 부유1+2 문화1+2) *통제율55+10+16
└강역[4/4+1]요새3Lv,시장,재배지,건축사무소,산성,선교원
└특산품:곡물
8.벤허르(활력2+4 부유1+2 문화1+2) *통제율55+16
└강역[5/5+1]대농장,시장,작업장,병기창,요새1Lv,학교
└특산품:기름
9.골덴샤프트(활력5+3 부유3+4 문화1+1) *통제율53+25+16
└강역[5/5+1]:무역시장,병영,요새3Lv,법원,서커스장,대농장
└특산품:금광(무역시장과 백화점으로 가치11.2)
10.바움란트(활력3+3 부유2+1 문화1+2) *통제율38+10+16
└강역[4/4+1]:시장,대농장,법원,학교,요새1Lv
└특산품:수정
-불가사의업적-
브리간테-빌란디아 다리건설(중상주의+20보너스, 칸타라와 우호+15보너스)
빌란디아-칸타라 다리건설(칸타라측에 보너스, 브리간테-빌란디아 다리에 보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