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험이 아마 CON * 1 이라는 게 -> 몇칸 가서 무얼 하느냐에 따른 거였고, 그 동안 타임이 지나면 다시 움직이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저는 그걸 그냥 행동력 1 / 6 -> 으로 해놨는데 갈수록 타임지나면 완전 회복되서 파밍이 주를 이루더군요. 그래서 다음 때부터는 초기 행동력으로 반을 나눠서 타임을 지나가게 하겠습니다. 16 / 16 이면 8을 쓰면 타임 하나가 지나가는 식으로 입니다. 또한, 타임으로 회복을 이제 더는 불능
@패시브 -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살아있는 용광로: 나기토는 어디에서나 재료를 사용하여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숙련공: 또한 나기토와 나기토의 팀원은 장인의 솜씨를 거쳐 업그레이드된 일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포션재조(액티브) 포션을 재조한다 : 랭크가 높을 수록 다양한 효과의 더 좋은 효과의 포션을 작은 재료로 만들어낼 수 있다. A랭크시 앨릭서를 만들수 있다. : 앨릭서 - 죽지만 않았다면 모든 상태이상을 회복시키고 또 모든 HP와 SP를 치료하며 신체 결손을 치료한다.
3. [무기장인[匠人] (패시브 & 액티브):'근접무기'와 관련된 카테고리 한정으로 제작,강화가 가능한 어빌리티. 패시브: 자작 무기를 사용시, 랭크에 비례하여 명중률이 올라간다. 패시브:[번뜩이는 영감/패시브], =제작의 결과판정때, 100분에 1의 확률로 한단계 위의 등급이 제작 =강화의 결과판정때, 100분의 1의 확률로 두단계 강화 ==번뜩이는 영감의 다이스에 한해, 펌블의 패널티는 없습니다.
C랭크: 매직등급 제작 가능 B랭크: 레어등급 제작 가능 A랭크: 유니크등급 제작 가능
매직 24시간, 레어 48시간, 유니크 72시간이 필요하다. 추가로 노멀, 매직이외에는 반드시 공방이 필요. 생산하는 동안, 제작자는 공방에 박혀있는 것으로 간주, 사냥 혹은 탐색 같은 행위를 할수 없다. 비슷한 계열의 어빌, 혹은 스킬보유자가 도울경우, 그 스킬렙 혹은 어빌랭크에 비례하여 필요시간을 줄일수 있다. (12시간 미만은 불가능), 일부러 낮은 단계의 무기를 만드는 것으로 수량을 늘릴수도 있다. 하지만 그 보조자도 사냥 및 탐색을 할수 없다.
= 해당랭크 등급의 '무기'를 제작하고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 이 어빌리티의 소유자가 제작한 무기는 재료에 따라서 속성이 부여되거나 특별한 힘을 지닐 수도 있다.
4. [암굴왕 - 몽테 크리스토 미톨로지(패시브 / ?랭크)]: 복수의 화신의 힘을 빌리는 어빌리티. 죽음에 이르는 독염(毒炎)을 원념의 마력으로서 행사하고, 자신의 정신, 육체에 해되는것을 어느정도 무효화한다. =전투 중 자신의 차례의 개시시에 사용을 ON/OFF할수 있다. ON할 경우 매 턴 종료시 SP를 10씩 소비한다. =활성화 중 자신의 STR과 DEX의 기본치가 각각 12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한다.(HP는 증가하지 않는다.) =독염을 자유 앵커를 통해 구사할수 있다 (적 공격에 사용 시 SP소비 30, dice 10 50의 데미지(STR 보정 없음)) =상태이상 저항 굴림에서 +5보정
5. 코인겜블(액티브) - 나한테는 운 말고는 없어서 말이야? 동전의 앞 뒤 맞추기를 실행한다(이때 동전의 개수는 랭크에 비례한다.) 맞추는 수만큼 갬블코인을 얻는다. 겜블코인을 소모하여 어빌리티를 사용한다. 코인1개: 자신의 스텟 하나를 dice 0 10 을 실시한다. 0이 나온다면 크리티컬로 취급 한번 더 다이스한다 코인2개: 모든 동료의 스텟 하나를 dice 0 10로(0이 나온다면 크리티컬로 취급 한번 더 다이스 한다.) 부스트한다. 코인3개: dice 0 10 다이스하여 그 값 만큼의 명수의 상태이상을 모두 제거한다.dice 0 10로(0이 나온다면 크리티컬로 취급 한번 더 다이스 한다.) 코인4개: 하나의 어빌리티를 dice 1 3 를 하여 그턴 만큼 한단계 상승시킨다. 코인5개: dice 1 5을 실행한다. 나온 다이스의 값만큼 자신 혹은 동료에게 추가 공격기회를 부여 하고 필중시킨다.
6. 괴이한 공방(액티브&패시브): 소재와 다른 괴랄맞은 장비들이 튀어나오는 기묘한 어빌리티... 액티브:커맨드 '장비 제작'이 가능하다. =제작되는 장비의 최대 등급은 가장 등급이 높은 소재의 등급까지이다. =제작되는 장비의 등급은 주사위를 통해 결정하며, 카테고리(종류)는 앵커를 통해 결정한다. 액티브: 장비 제작시 원래 제작되어야 할 장비를 소재와 관련 없는 같은 카테고리와 같은 등급의 무작위 아이템으로 변경할 수 있다. =변경 판정은 주사위를 통해서 =C랭크라면, 추가 주사위 판정을 통해 다른 카테고리의 장비로 변경할 수 있다. =B랭크라면, 추가 주사위 판정을 통해 1단계 위의 등급까지로 변경할 수 있다. =A랭크라면, 추가 주사위 판정을 통해 2단계 위의 등급까지로 변경할 수 있다. 패시브: (S랭크 도달시 개방) =소재와 판정에 관계 없이 반드시 유니크 이상 등급의 장비를 제작한다.
7. 흑의 의지(패시브): ''어서와라... '남자의 세계'에... ''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법과 사회의 굴레에서 벗어나 무엇보다 순수한 상태에서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한 의지. 사악함과는 다른 무언가. 다만 엄연히 선을 부수는 것이다. 선을 넘는다면 그 끝은 좋지 않으리라
8. 아든트리 에스페리에(액티브): ''기다려라... 그리고 희망을 가져라.'' 악행과 절망과 후회로 가득찬 암흑 속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한 줄기 희망. 인간의 지혜는 모두 이 2가지 말에 응집된다. 즉, "기다려라". 그리고 "희망을 가져라" 아군 한명을 완전히 회복시키고 스테이터스를 상승시킨다.
9. 도깨비 공작소(액티브&패시브): 물품의 생산 확률이 올라가고 특수한 물품을 생산이 가능하다. E랭크 도깨비 속옷 질기다. 5000년동안 입어도 해지지 않는다. 어빌리티의 랭크가 올라가면 강력해진다. D랭크 도깨비 보자기 생각보다 크다. 많은걸 넣을 수 있다. 랭크가 올라가면 안이 넓어진다. B랭크 도깨비 방망이 아프다. 얻는것이 많아진다. 랭크가 올라가면 좋아진다. S랭크라면 무언가를 만들수 있을지도? A랭크 도깨비 감투 투명해진다. 웬만해서는 찾을 수 없다. 랭크가 높을수록 잘 숨는다.
10. 패시브 -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살아있는 용광로: 나기토는 어디에서나 재료를 사용하여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숙련공: 또한 나기토와 나기토의 팀원은 장인의 솜씨를 거쳐 업그레이드된 일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