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26830244> [AA/다이스/앵커/2차]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죽어나가는 모양입니다. - 38 :: 1001

오마하◆pCZHPbXMLs

2018-05-21 00:30:34 - 2018-05-25 21:57:18

0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00:30:34

                        /⌒ヽ
                       i/⌒ヽ
                         _}/__
                       ´ ̄     、 ` <
                      /         \   ヽ-、
                     /   {   ト、      ',   マ Y
                    ′   ',   | \. ',   i    .マ)
                   '   i/}∧ 斗 -- ヽ.|   |    i、)
                     {  .斗- .、',  | ィf=ミ、|   |    }Y
                      ∧ .i |ィfミ、 \{  Vrリ.Y  i!^Y  ム )
                     ∧ト、{(} リ)⌒乂_ ノ   ム 从.イYノ
                       |  从 ̄ '      |   /イ/
                       |  |. \ - -   .ィ|_ -=ニニニニ\
                      ',  i! _> < /ニニ|  |ニニニニ}
                    \{/ニニニニ}ノ {{ニ=- ¨    ̄_ ̄_}
                    (ニニミニニ/  《_ -=ニ≧=--..、 Yヽニ∨
                   /ニニ寸}}ノヽ -‐ >ニニニニ>イ| |ニ}ニ/
                  _..-=ニ>''⌒‘ー‐ 彡イアニニノニ{ニニ| |//
              ,.ィfニ>''´⌒ ー ---//=-.、 マニニニニ| |{
                 /ニ/ー- _/ _//ニニニ\\ニニ|ニニ| ||
             {ニニ{    / ̄ 〃/ニニニニニヽ. マニニニ| |',
               ニニ|    .:   .{{ {ニニニニニニハ. マニニ| | ∨
               マニi!    ::   || |ニニニニニニニ} ',ニニ! !ニ∨
   マ竺竺竺竺iiヘ  Vニゝ   .ィ、  .|| !ニニニニニニニノ ハ__  ̄_}
    ∨      .∧   ',ニ:::`寸 i:: :::.....|| |ニニニニニ> ´ //i!ニニ| |ニ|
   Y^i!  /    .∧  ,ニ_:::::i!     ,リニニニ> ´  // i!ニニ| |ニ!
   ヽ|/      ∧ーヘニ_:::|    〃ニニ}  _ 彡=/   .i!ニニ| |ニ',
    ( ̄フ  -==  }ニニハニ_:|    'ニニニ| i'ニニニ{    }ニニニ| ',ニ',
    にフ          |ニニ:} ハ| .:: /ニニニ! !ニニニ|     {ニニニ',  ∨,
    .}ー',          |ニニ/ .|∧  'ニニニニ.| |ニニニミ、   i!ニニヘ  ∨,
    / ̄        i! ̄}| |ニム.../ニニニニi! i!ニニニニ\ i!ニニニ∧  ∨,
   .〈           .イ // /ニ}レ'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ヽiニニニニi  i∧
    }竺三ニニニ彡///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
            /ニ/ /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 ',ニニニ.∧  マ ∨
             〈ニヽヽニ〈〈ニニニニニ〈 〈ニニニニニニニニニi!ニニニニ\ ヽV
                Y i 「 「 l iー┬┬┬┬┬- i l | .「 .「 .| iーr―}ニニニニニ|  i }
            }ー―..-..、┴┴,::-┴┴―ァ===┴┴┴――=}∨ニニニニ|  リ
            |::::{:::::::::::::::::::.、::::::',::::::::::::::/::::::i:::::::::::::::::::::::::::::::::} ∨ 「 l:.┬-イ
            |::::|:::::::::::::::::::::::\::',:::::::::/::::::::::::|:::::::::::::::::::::::::::::::从 ト_| | | ! {
            i!::::',:::::::::::::::::::::::::::`:: ̄::{:::::::::::::::',:::::::::::::::::::::::::::::i  } !`ー┼r'
               i!:::::',::::::::::::::::::::::::::::::::::::::i::::::::::::::::',::::::::::::::::::::::::::::!  し  } ! |
                ',::::::',::::::::::::::::::::::::::::::::ノ|',:::::::::::::::}:::::::::::::::::>''´|    /{ | i!
                ,`  ̄ ̄ ̄ ̄ ̄   i! ',  ̄ ̄ ̄ ̄      i!    .ゝし_ノ
                ∧             ,  ',           i!
              ∧          ,  ∧          i!

▣─오마하───────────────────────────────────────▣

※ 이 어장은 원작 '실업희망자◆zb1wG8Cj56' 님을 위한 헌정 2차 창작입니다. 책임감 있게 연재할 생각이지만 리얼의 사정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원작과 전개 방식이 다르고, 내용도 상당히 다르니 원작을 몰라도 즐겁게 참여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존중과 예의범절은 필수입니다. 반말 정도야 괜찮지만 시비 걸거나 불판 만들거나 하지 맙시다. 제가 더 크게 불 지피는 방법이 있습니다. (?)

※ 이 어장만의 특별 룰로, 대사 앵커를 걸기 전엔 미리 1레스 씩 잡담이라도 좋으니 뭔가 레스를 작성합시다. 다중이를 걸러내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 anchor>1526653401>906 이거 폭발시키려다 말았읍니다.

▣───────────────────────────────────────────▣

1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8887778/
2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8936711/
3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021819/
4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105846/
5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113484/
6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129547/
7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205089/
8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229197/
9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290463/
10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317238/
11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649465/
12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809560/
13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994535/
14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0078983/
15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0344457/
16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0689057/
17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0770991/
18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1468280/
19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1908430/
20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2514521/
21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2856059/
22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3190518/
23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3286900/
24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3635837/
25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3713533/
26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3894502/
27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4213407/
28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4239231/
29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4322158/
30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4404438/
31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4756325/
32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4850520/
33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4926411/
34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5354730/
35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5876512/
36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055275/
37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26653401/

305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31:56

학교를 버리는 것으로 학생들 대다수를 최소한 지금은 지킬 수 있는 방안이 하나 나왔지.

306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2:15

>>132-139에 대한 대답이 먼저였지?

307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32:43

음. 가장 처음으로 돌아와서 생각해보면.

일단 이번 대사앵커는

「치하야의 질문」에 대한 답변.

주요 내용은 "추가로 학생들을 들였을 때 그 인원이 증가하게 되어 생겨나는 문제."

극단적인 예시로 앞에서 강당의 건이 나왔지 100여명 넘어가기 시작하면 강당 외엔 수용 공간이 없으니까

308 이름 없음 (56803E+62)

2018-05-21 (모두 수고..) 22:33:15

그런데 학교 버리면 당장 기도메타로 플레이어 카드 얻을수 있는 기회가 사라져서....

309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3:22

지금 질문은 '학생의 수용'에 대한 질문이었으니 그에 맞는 답을 생각해야겠지.

그리고 지금 나온 지적이, 1쪽을 막으면 나머지 3쪽에서 몰려와서 나머지 학교 부분이 당하게 된다... 맞지?

310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3:42

>>308 메타 보상 정보는 일단 제쳐두자고.

311 이름 없음 (9482505E+6)

2018-05-21 (모두 수고..) 22:34:02

(한숨)

312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34:20

>>310

플레이어 카드 얻는 건 메타 보상 정보라고 할 수 없으요

어차피 그건 메타적 요소가 들어갈 수밖에 없고.

313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4:57

일단, 나머지 3곳이 당한다 라는 발상을 제쳐두고 생각하면 일단 방법이 없지는 않아.

반과 반의 경계를 허무는 식으로 공간을 넓힌다.... 라는 조금 과격한 방법이 있긴 하거든.

314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35:02

>>309 그런거였어?

수용학생이 너무 많아지면 지금 병력으로 안전한 상황을 만들 수 없다. 는게 중점 아냐?

315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5:30

>>312 아하..
>>314 아, 그런가.

316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35:47

정확히 하자면

1,우리끼리만 생존하는거면(여기서 우리끼리는 브라더후드, 과학부, 구 일진회 연합) 작은 교실을 거점으로 존버하면 넘길 수 있음
2.근데 대장이 다른 학생들도 가능한 한 보호하겠다고 함. 여기서 다른 학생들의 범위
3.전체를 보호한다고 하면 학교라는 공간은 빙어에 적합하지가 않음.

317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36:42

아예 외부에서 버틴다는 선택지도 있지만 많은 학생을 외부로 돌리고 그 학생들을 보호하는 것도 문제.

여기선 차라리 보호할 학생의 최대수를 정해놓는게 어떨까.

318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7:09

근데 생각해본건데,

만약 '우리끼리'로만 한군데에 모아둔다고 해도 위의 지적(나머지 3방향에서의 공격)
에는 결국 당하는거 아니야?

319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37:31

여기서 극단적인 선택으로 나온게

1.학교를 버린다
2.몇몇을 미끼로 삼아 침공을 저지하면서 한 방향식 각개격파한다.(덤으로 미끼의 성장을 기대한다)

대충 이정도

320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38:32

>>318그 경우에는 훨씬 적은 공간을 보호하니까, 방어측의 부담이 줄음. 4방향 전체를 커버 할 수 있다고 가정하는거지.

321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38:45

>>318

아니 예를 들면 우리가 보호할 대상을 한 교실에 몰아넣고

공격하러 나가는 플레이어를 제외하고 그 교실을 방어할 최후미 방어선을 만들면 교실 하나정도는 보호할 수 있겠지

322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8:47

공간을 넓히는 확장공사로 한군데에 모아두는식이면 어느정도 원래 계획(우리만)이랑 비슷한 방법으로 할 수 있지만.
약점은 공유하고 있지 않아?

323 이름 없음 (9482505E+6)

2018-05-21 (모두 수고..) 22:38:48

어 나 놓친 부분 있나.

학교 지키면 플레이어 카드 생겨?

324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39:20

그림 그려도 되는거 맞던가.. 잠시.

325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39:22

>>323

아뇨, 그런 말은 안 했는데.

326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39:33

>>324

그림 그려도 되는 거 맞아요.

327 이름 없음 (56803E+62)

2018-05-21 (모두 수고..) 22:39:35

>>323 생기는게 아니라 학교에서 파밍을 할수가 있음

328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39:52

>>323 학교에서 플레이어카드가 생성되니까. 학교가 없으면 안 생기겠지?

329 이름 없음 (56803E+62)

2018-05-21 (모두 수고..) 22:40:05

보정치 관련이 아니라 보정치와 다이스값이 20이 나오면 되는거니깐. 유우나 혼자 파밍보내고 20뜨기 기도해도 되는거임

330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1:19

일단 학교가 이렇고

331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41:26

플레이어카드는 둘째치고 일단 현재 안건을 나눠보면

1. 보호 학생의 수를 제한. 아무리 많아도 이 이상은 수용하지 않는다는 최대선을 정한다.

2. 학교 밖으로 나가서 방어한다.

이정도 아냐?

332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1:39

오는 방향을 1234라고 치자.

333 이름 없음 (9482505E+6)

2018-05-21 (모두 수고..) 22:41:53

사실 학교가 무너져도 무너진 돌더미 사이에서 카드 나오는거 아닐까?(...)

334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41:59

순간 4가 2개임줄 알았어 ㅋㅋㅋ

335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2:26

일단 카드는 지금 중요하지 않은 거 아니야?

일단 지금 스토리상의 우리는 그 사실을 모르니까 말이지.

그걸 무작정 계획에 포함시키기는 힘들지.

336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44:18

ㄴㄴ 플레이어 카드만 이라기보다는, 학교에서 나오는 무료 아이템 전체를 말하는겨.
학교를 포기하면 그 전체를 앞으로는 구하지 못하니까

337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5:02

빨간 네모에 한다고치자.
물론 가정이고 방위는 지금 중요하지 않다치고

338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45:18

일단 먼저 정하자.

학생 얼마나 지킬거야? 소수? 아니면 전체?

어느쪽이 목표? 전자라면 확실히 안전하겠지. 가능하다면 후자가 이상적이지만

339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6:13

일단 2번을 막는 모습이 되 있는데, 3번쪽에도 가까운 형태면 실상 2방위를 보호하면서 기지를 보호할수 있나? 그럼 1과 4는 멀어지니
아지트에서 당장의 피해를 받을 가능성이 줄고.

본관쪽(옆건물)에는 일진회가 방호준비를 해놔서 바로 넘어오기는 힘들겠지.

340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47:07

>>339

2번에 가까운 쪽이 본관이고 4번에 가까운 쪽이 별관(후관). 유의할 것.

341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47:08

나는 개인적으로는 포기할 숫자는 포기하자는 타입이지. 그것도 괜히 소문같은게 퍼지지 않도록 가능한 한 적은 수만 구하고. 냉정하게.

근데 다른 참치들은 아닌듯

342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7:25

물론 1, 4의 방향은 금방 무너질 가능성을 배재 할수는 없다만 2,3번이 F뿐이면 어떻게든 빠르게.

343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7:41

>>340 아, 그래요? (글적)

344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48:20

이쪽이 본관이고 일진회쪽이 별관이라 했나?

345 이름 없음 (2549098E+6)

2018-05-21 (모두 수고..) 22:48:35

>>341 아니 나도 그런타입이야.

346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48:42

>>344

일진회 쪽 별관은 무너져서 본관 1층으로 옮겨온 상태.

닼브 아지트는 별관 3층.

347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49:05

여러분 아지트는 학교 '정중앙'에 위치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348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49:20

X축, Y축, Z축으로도 중간임. 와우 펄펙ㅌ

349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49:48

그럼 화학부는요?

350 이름 없음 (2727845E+5)

2018-05-21 (모두 수고..) 22:49:57

쓸데없이 뭔가 대단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51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50:44

>>349

화학부, 별관 2층. 방위 중 3번째에 가까운 편.

352 이름 없음 (917829E+65)

2018-05-21 (모두 수고..) 22:50:56

@오마하 어장주, 현재 위치인 아키츠마루네 아지트와 같은 교실에서의 최대 수용인구는 몇명이죠?

353 이름 없음 (9435989E+6)

2018-05-21 (모두 수고..) 22:51:28

(빨강:일진회
파랑:아지트)
이런모습인가

354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51:33

>>352

40명.

이 이상은 밀집도가 너무 높아져서 뭔가 터지면 도미노처럼 펑펑 터집니다.

355 오마하◆pCZHPbXMLs (4784482E+5)

2018-05-21 (모두 수고..) 22:51:52

>>353

네. 맞아요. 둘 다 정확히 위치 잡으셨어요.

끝.

Powered by lightuna v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