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 (약칭 캡틴)가 연재한 어장들의 2차 창작 잡담판입니다. 2차 창작에 대한 이야기만 합시다. 1. 2차 창작의 어장주라면 누구든 자유롭게 나메를 달 수 있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다음 잡담판의 링크는 반드시 951 레스부터 올릴 것. 어장 아껴 씁시다. 5. 제10세계를 마지막으로 더 이상의 2차 창작 어장 생성은 원작자인 실업희망자◆zb1wG8Cj56에 의해 금지되어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모든 공격판정에서 dice 1 5를 굴려 5일 경우 방어력 무시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공격, 또는 공격력 200 이하의 공격은 일절 통하지 않는다. 조건을 넘는 공격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을 계산한다. = 방어관통 종류의 능력에 완전면역
[어빌리티] 〔인과력 (액티브 / A랭크)〕: 선대 인과력의 소유자 중 하나인 '흑왕'의 인과력. 인과에 간섭 할 수 있는 힘. 랭크가 높아질수록 그 힘이 강해진다. 5개의 스택을 갖는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스택 1개에 주사위 3개를 굴려 제일 높은 것을 채택한다. 파티원에게도 재굴림 사용이 가능하다. 1회의 판정에 1회 사용 가능. = 스택을 1개 소비하여 1000보다 약한 현실 개변(자유 앵커)이 가능하다. = 스택을 소비하여 해당 전투(혹은 해당 행동 타임) 동안 어빌리티의 일시적 랭크 업이 가능해진다. 스택의 사용량은 다음과 같다. ※ C랭크까지는 단계 당 스택 1개, C랭크에서 B랭크는 스택 2, B랭크에서 A랭크는 스택 3개 사용. = 2회 스톡을 소모하는 대가로 '인과의 고정과 역전'을 사용할 수 있다. '원인'을 성립시킨다는 조건을 채울 경우, 바라는 '결과'로 즉시 도달, 과정을 무시한다.
〔피의 축복( 패시브 / B랭크)〕: 수라라고 불린 전사에게 걸려졌던 축복 = 상대에게 근접 데미지를 줄 경우 준 데미지의 10%를 HP, SP로 흡수한다. = 초과 회복을 할 경우 그 초과된 회복량의 절반만큼 아군 전체가 회복된다. SP는 회복되지 않는다 (예, 100HP의 초과회복 / 아군전체 회복 50HP)
〔무궁의 무련 (패시브 / A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패시브, 전투 시 한정, 자기 스탯 강화. STR, DEX, CON % 상승.(소수점 이하 올림.)HP, SP는 변하지 않는다. 랭크가 오를수록 추가 능력이 붙는다. A랭크의 경우 계수는 300%, 추가적으로 공격력+100, 방어력+100, 1턴 2회 행동. 쌍수무기 사용 시 모든 공격에 두 무기의 공격력 합산.
〔천변만화 (패시브 & 액티브 / A랭크)〕 : 말그대로 천변만화, 변신능력. A랭크라면 인간의 틀에서 벗어나 짐승으로도 변할 수 있다. 웨어비스트를 넘어서 흡혈종으로도 변할 수 있다. 변신을 간파하려면 같은 랭크거나 그 이상의 감지 어빌리티를 필요로 한다. 그 경우에는 INT 판정 대결을 하게 되며, 변신한 인물에게는 +30의 판정보정이 붙는다. 패시브 : 전투시 한정으로 근육량을 변이시켜 STR, DEX를 200%상승. 액티브 : 신체와 연관된 어빌리티를 '변화'로 재현할 수 있다. 매턴 SP 30소모. A랭크의 경우 2개 슬롯을 지니고 있으며, 1개 슬롯이면 C랭크의 어빌리티를 재현 2개 슬롯이면 B랭크의 어빌리티를 재현한다. 제약은 '당신이 알고 있는 어빌리티'야 하며, '신체를 변화시키는' 틀 내에 있어야만 한다. 직사의 마안, 왜곡의 마안, 천부의 괴력 등은 이에 속한다. = 슬롯 : 비어있음 = 슬롯 : 비어있음 슬롯변경은 하루에 단 한번, 아침에만 가능하다.
〔흑왕( 패시브 & 액티브 / B랭크)〕 : 시공을 지배하는 불멸의 왕이라는 증거. 시공간계열 어빌리티중에서도 그 힘은 수위에 꼽힌다. 최상위 어빌리티. =시공회복(패시브) : 매 턴마다 사용자의 시간을 되돌려 최대 HP, SP의 20% 회복.(HP와 SP회복부분은 S랭크가 되어도 변하지 않는다) 신체에 결손이 일어날 경우 다음턴에 다시 원상으로 돌아온다 (팔이 잘릴경우 다음턴에 다시 팔이 붙어있는 상태로 돌아온다) =관측자(패시브) : B랭크 이하의 시공간 계열 어빌리티에 면역 =액티브 : 기존적으로 하루에 4개의 스택을 갖는다. 다음날이 되면 스택은 전부 회복된다. 스택을 하나 씩 소모하는 것으로 아래와 같은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더 월드: 1개의 스택을 소모하는 대가로 1턴간 '당신'만이 움직인다. 정지된 시간 속에서 모든 적은 방어력이 적용되지 않으며 당연하지만 회피 방어가 불가능하다. =바이츠 더스트(불완전) : 1개의 스택을 소모하는 대가로 자신의 HP를 30% 회복하며, 신체가 결손될 경우 원상태로 돌아오며 모든 디버프를 해제한다. - 이 능력만을 한정으로 행동을 소비하지 않는다. =검은 왕 : 3개의 스택을 유지한채로 사망할 경우, 3개의 스택을 소모하고 HP SP를 모두 회복하여 부활한다.
〔코드 언노운 (패시브 / A랭크)〕: 서쪽의 카미다나에서 얻은 이스터에그. 아직도 막대한 힘을 품고 있는 어빌리티이다. =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공격력+100, 방어력+100.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공격, 또는 공격력 200 이하의 공격은 일절 통하지 않는다. 조건을 넘는 공격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을 계산한다. = 방어관통 종류의 능력에 완전면역
〔천재 (패시브 / B랭크)〕: 하늘이 준 재능. 그 모든 것에 뛰어난 재능을 보인다. = 모든 행위 판정+20 = 어떤 무기를 쓰든 패널티를 받지 않는다. = 추리 판정에서는 펌블이 일어나지 않는다.
〔블루 스카이 ( 패시브 / B 랭크)〕 : 비행능력, 어떻게보면 허공을 밟고 걷고 달리는 것 처럼 보인다. 거꾸로 서 있을 수도 있으며, 공간의 제약에서 자유롭다. = 비행이 가능하고 허공을 밟고 달리는 것이 가능하다.(적이 공중에 날아도 대상의 회피 보정, 명중보정을 무효화한다) = 공중전일 경우 선제권을 갖는다. = 회피 + 20, 추위 면역, 산소부족 내성 = 일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스킬]
1. 암살술(DEX) / 6레벨 암살을 위해 단련된 지식과 기술. 인체의 급소에 해박하고 기습에 능하다
2. 구타(STR) / 2레벨 매우 심플하게 타격을 준다. 마치 기술따윈 어린아이의 호신술이라 말하듯.... 주먹이나 둔기 등으로 공격시 추가 데미지
3. 오덕군자(INT) / 10레벨 오덕력과 학식, 덕망이 충만하여 군자에 이른 사람을 일컫는 말. 새로운 것을 받아들임에 있어 편견에 치우치지 않고 타인의 취향을 존중해주는 어진 성품을 지닌 자다. 회화에 보정
4. 추리(INT) / 10레벨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10
5. 마이페이스(괴전파) (INT) / 9 레벨 대화, 협상 등에서 자연스럽게 주도권을 잡는다. 주도권 싸움에서 스킬레벨/2만큼 보정. +4
6. 악마의 입재간:도발 (INT) /1레벨 상대를 도발하는데 매우 능하다.
[장비]
〔무한인 (무기 / 유니크 / 한손)〕: 불에 타죽어가면서도 광소를 멈추지 않은 광란의 검객이 사용한 도검. 전설적인 장인 아라이 샤쿠가 만든 '최종형 살인기검'으로 극한의 기술로 만들어진 '마검'이다. =근거리. 명중 +20, 공격력 + 300 (300/300) 포인트를 투자해 공격력을 상승 시킬 수 있다. 1P = 공격력 1, 상한은 300까지. =염령(焰靈) : 무한인의 칼날을 칼집이나 지면에 마찰시켜 칼끝에 불을 붙인다. 베이는 고통과 타는 고통을 동시에 맛보게 하는 마검. 공격 판정에서 공격력을 +60만큼 더 추가한다. =화산령신(火産霊神) : SP를 소모하는 것으로 무한인으로 베어낸 대상의 발밑으로부터 지옥불같은 화염기둥을 치솟게 하여 막대한 데미지를 입힌다. *오로지 근거리에만 적용, SP 30를 소모하여 STR보정치*3 만큼의 방어력 무시 데미지가 추가된다.
〔전인도[全刃刀] (무기 / 레어 / 한손or양손)〕 : 사람베는 발도재라 불린 살인무사가 현역시절 사용한 살인기검. 아라이 샤쿠 작 초기형살인기검(新井赤空作初期型殺人奇剣) 전인도(全刃刀) = 근거리. 명중+6, 공격력+100(100/100). 포인트를 소비해 공격력을 상승 시킬 수 있다. 1P = 공격력 1이며 상한은 100까지. = 간파 : 크리티컬 범위 + 1 / 명중 다이스로 19까지를 '크리티컬'로 인정한다.
〔스사노오의 허물 - 3단계 - (방어구 / 유니크 / 몸)〕: 신묘한 힘이 일렁이는 백색의 전신갑주. 신(神)의 불완전한 그릇 = 방어력+300, 착용자의 말투가 무조건적으로 바뀐다. 정신간섭 계통에 있어서 절대판정으로 면역. = 각살(刻殺) : 착용자에게 살해당한 존재는 '인과력'이 아닌 이상 되살아날 수 없으며, 시간을 되돌릴 수 없다. = 봉마진(封魔陣) : A랭크 이하의 원거리 어빌리티 공격을 무시한다. 원거리 공격일 경우 절반의 데미지만 받는다. = 참신(斬神) : 당신은 질서 성향이 아니기에 발현되지 않는다. = 무신(武神) : 혼돈 성향일 경우 발현된다. 공격력+300. 살아있는 생명에 대해서 1.1배 데미지. 크리티컬 판정일 시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다.
〔흑색 외투 (방어구 / 매직 / 몸)〕 방어력 + 30
〔왕률건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 황금의 도시와 이어진 열쇠 공간을 연결해서 보물고 안에 있는 도구를 자유롭게 꺼낼 수 있게 된다. 생물을 제외한 것이라면 제약없이 보물고에 저장할 수 있다. / 현재 보관품 없음 = 효과 해금 필요 = 효과 해금 필요
〔포식자의 펜던트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티가렉스의 머리를 본딴 금속장식이 달린 펜던트, 형용하기 어려운 기운이 맴돌고 있다. = 짐승의 본능 : 한 번의 전투에서 1회 한정으로 공격을 절대적으로 회피한다 = 날카로운 발톱 : 모든 근접공격이 20% 확률로 방어력 무시 (dice 1 5를 굴려 5일 경우 방어력 무시 판정)
[아이템] 학생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이름없는 권총(? / ? / 한손)〕: ? 〔탄환(액티브/B랭크)〕 : 탄환을 발사해 아군에게 버프를 걸거나 체력과 정신력을 회복시켜줄 수도 있고, 적에게 디버프를 걸 수도 있게 된다. 총 5가지의 탄환이 있다. = 회복탄환 : 아군을 지목하여 즉시 최대체력의 30%를 회복시킨다. = 강주탄환 : 아군을 지목하여 즉시 최대SP의 30%를 회복시킨다. = 귀인탄환 : 아군을 지목하여 2턴간 데미지를 10% 상승 = 물리 간섭 보호장 : 최대 200데미지를 차단하는 보호막을 대상에게 적용시킨다. = SAN치 회복탄 : 잠시동안 정신적인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며, 마음의 상처를 치료한다. = 클리포트 간섭 역장-적중시 대상의 DEX를 2턴간 10%감소 = 하루 4발씩은 무료로 발사가 가능하다. 그 이후부턴 SP를 30씩 소모한다. = 현재 랭크에서는 2연발 사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