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죽어나가는 모양입니다.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8887778/
이 어장은…
1. 1000 앵커가 나빠서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퉷. (?) 2. 누구나 가볍게 참여할 수 있도록 라이트하게 진행합니다. 분위기 헤비하게 만들면 때린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1000 앵커가 나빠서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퉷. (수미상관)
[해석] 〔 (패시브/D랭크)〕: = "해석학은 사고기술의 일부이며 고로 철학적이다". 인간이 가진 오감과 사고능력을 이용해 사건, 사물, 현상, 기술에 대한 본질적인 원리를 분석하는 것으로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지식으로 만들 수 있는 어빌리티이다. 0.사건, 사고, 현상, 대화, 물건, 스킬, 어빌리티등등 주위의 모든 정보를 기억한다. 1.동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스킬은 보는 것으로 모방, 동랭크 초과의 어빌리티, 스킬은 int판정을 통해 열화해서 모방이 가능하다. 2.물건, 대화, 사건, 사고는 int 판정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는게 가능하다 (등급 성장시 추가적인 보정) 3.int수치 0.5당 1개의 특정정보를 축척할 수 있다.(상세한 정보, 모방한 스킬, 어빌리티 한정)
[응용] 〔 (액티브/D랭크)〕: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1.하루에 3번, 해석을 통해 얻은 특정정보들을 추가적으로 해석 시도가 가능하다. int수치로 성공을 판정하며 성공한다면 정보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얻는다. 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은 물건, 어빌리티, 스킬에 한한다.(추리시에도 사용은 가능하다.) 2.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 한정으로 타인에게 그 지식들을 전수할 수 있는 아이템의 생성이 가능하다. 타인이 이 아이템을 통해 얻은 어빌리티 랭크는 무조건 E로 시작하며 스킬또한 lv1로 시작된다. (물건은 설계도, 어빌리티는 어빌리티 카드, 스킬은 스킬북이라는 명칭이 붙는다) (랭크 성장시 시작 레벨 상승) 3.하루에 1번(랭크 성장시 상승), 해석을 통해 축척한 지식중에서 하나를 골라 그 현상을 구현할 수 있는 재료가 갖추어져 있다면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시도가 가능하다. int 판정을 통해 성공여부를 결정한다.
위 2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스킬이 성장하면 상승하는 것은 성공 확률 보정)
[대현자] 〔 (패시브/D랭크)〕: = "너 자신을 알라." 그녀가 책을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서 색을 찾은 즈음, 반쯤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인공지능이 단말기를 벗어나 하나의 어빌리티로 그녀에게 정착했다. 이유는 그녀도 모르는듯 하지만. 일종의 인공적인 지능인만큼 주인 이상으로 정보의 정리와 응용면에서 강하다. 주인인 아티의 int수치만큼 추리or정보 탐색 요소등에서 추가적인 보정을 가해준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는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 안경캐로 변신할 수 있다.(엄근진)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독서매체 한정 해석, 응용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 기반의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그리고 마침내 학교에 등교한 그날. 참 운이 없었다고 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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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는 어제 했어야 했던 스킬의 구체화와 오타 수정 버전 last 스텟은 어장주의 의도가 있을지 모르니 일단 수정x 선거문구 추가
[해석] 〔 (패시브/D랭크)〕: = "해석학은 사고기술의 일부이며 고로 철학적이다". 인간이 가진 오감과 사고능력을 이용해 사건, 사물, 현상, 기술에 대한 본질적인 원리를 분석하는 것으로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지식으로 만들 수 있는 어빌리티이다. 0.사건, 사고, 현상, 대화, 물건, 스킬, 어빌리티등등 주위의 모든 정보를 기억한다. 1.동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스킬은 보는 것으로 모방, 동랭크 초과의 어빌리티, 스킬은 int판정을 통해 열화해서 모방이 가능하다. 2.물건, 대화, 사건, 사고는 int 판정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는게 가능하다 (등급 성장시 추가적인 보정) 3.int수치 0.5당 1개의 특정정보를 축척할 수 있다.(상세한 정보, 모방한 스킬, 어빌리티 한정)
[응용] 〔 (액티브/D랭크)〕: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1.하루에 3번, 해석을 통해 얻은 특정정보들을 추가적으로 해석 시도가 가능하다. int수치로 성공을 판정하며 성공한다면 정보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얻는다. 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은 물건, 어빌리티, 스킬에 한한다.(추리시에도 사용은 가능하다.) 2.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 한정으로 타인에게 그 지식들을 전수할 수 있는 아이템의 생성이 가능하다. 타인이 이 아이템을 통해 얻은 어빌리티 랭크는 무조건 E로 시작하며 스킬또한 lv1로 시작된다. (물건은 설계도, 어빌리티는 어빌리티 카드, 스킬은 스킬북이라는 명칭이 붙는다) (랭크 성장시 시작 레벨 상승) 3.하루에 1번(랭크 성장시 상승), 해석을 통해 축척한 지식중에서 하나를 골라 그 현상을 구현할 수 있는 재료가 갖추어져 있다면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시도가 가능하다. int 판정을 통해 성공여부를 결정한다.
위 2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스킬이 성장하면 상승하는 것은 성공 확률 보정)
[대현자] 〔 (패시브/D랭크)〕: = "너 자신을 알라." 그녀가 책을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서 색을 찾은 즈음, 반쯤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인공지능이 단말기를 벗어나 하나의 어빌리티로 그녀에게 정착했다. 이유는 그녀도 모르는듯 하지만. 일종의 인공적인 지능인만큼 주인 이상으로 정보의 정리와 응용면에서 강하다. 주인인 아티의 int수치만큼 추리or정보 탐색 요소등에서 추가적인 보정을 가해준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는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 안경캐로 변신할 수 있다.(엄근진)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독서매체 한정 해석, 응용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 기반의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해석] 〔 (패시브/D랭크)〕: = "해석학은 사고기술의 일부이며 고로 철학적이다". 인간이 가진 오감과 사고능력을 이용해 사건, 사물, 현상, 기술에 대한 본질적인 원리를 분석하는 것으로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지식으로 만들 수 있는 어빌리티이다. 0.사건, 사고, 현상, 대화, 물건, 스킬, 어빌리티등등 주위의 모든 정보를 기억한다. 1.동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스킬은 보는 것으로 모방, 동랭크 초과의 어빌리티, 스킬은 int판정을 통해 열화해서 모방이 가능하다. 2.물건, 대화, 사건, 사고는 int 판정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는게 가능하다 (등급 성장시 추가적인 보정) 3.int수치 0.5당 1개의 특정정보를 축척할 수 있다.(상세한 정보, 모방한 스킬, 어빌리티 한정)
[응용] 〔 (액티브/D랭크)〕: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1.하루에 3번, 해석을 통해 얻은 특정정보들을 추가적으로 해석 시도가 가능하다. int수치로 성공을 판정하며 성공한다면 정보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얻는다. 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은 물건, 어빌리티, 스킬에 한한다.(추리시에도 사용은 가능하다.) 2.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 한정으로 타인에게 그 지식들을 전수할 수 있는 아이템의 생성이 가능하다. 타인이 이 아이템을 통해 얻은 어빌리티 랭크는 무조건 E로 시작하며 스킬또한 lv1로 시작된다. (물건은 설계도, 어빌리티는 어빌리티 카드, 스킬은 스킬북이라는 명칭이 붙는다) (랭크 성장시 시작 레벨 상승) 3.하루에 1번(랭크 성장시 상승), 해석을 통해 축척한 지식중에서 하나를 골라 그 현상을 구현할 수 있는 재료가 갖추어져 있다면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시도가 가능하다. int 판정을 통해 성공여부를 결정한다.
위 2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스킬이 성장하면 상승하는 것은 성공 확률 보정)
[대현자] 〔 (패시브/D랭크)〕: = "너 자신을 알라." 그녀가 책을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서 색을 찾은 즈음, 반쯤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인공지능이 단말기를 벗어나 하나의 어빌리티로 그녀에게 정착했다. 이유는 그녀도 모르는듯 하지만. 일종의 인공적인 지능인만큼 주인 이상으로 정보의 정리와 응용면에서 강하다. 주인인 아티의 int수치만큼 추리or정보 탐색 요소등에서 추가적인 보정을 가해준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는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 안경캐로 변신할 수 있다.(엄근진)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독서매체 한정 해석, 응용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 기반의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해석] 〔 (패시브/D랭크)〕: = "해석학은 사고기술의 일부이며 고로 철학적이다". 인간이 가진 오감과 사고능력을 이용해 사건, 사물, 현상, 기술에 대한 본질적인 원리를 분석하는 것으로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지식으로 만들 수 있는 어빌리티이다. 0.사건, 사고, 현상, 대화, 물건, 스킬, 어빌리티등등 주위의 모든 정보를 기억한다. 1.동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스킬은 보는 것으로 모방, 동랭크 초과의 어빌리티, 스킬은 int판정을 통해 열화해서 모방이 가능하다. 2.물건, 대화, 사건, 사고는 int 판정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얻는게 가능하다 (등급 성장시 추가적인 보정) 3.int수치 0.5당 1개의 특정정보를 축척할 수 있다.(상세한 정보, 모방한 스킬, 어빌리티 한정)
[응용] 〔 (액티브/D랭크)〕: ="사람은 책을 만들고 책은 사람을 만든다" 1.하루에 3번, 해석을 통해 얻은 특정정보들을 추가적으로 해석 시도가 가능하다. int수치로 성공을 판정하며 성공한다면 정보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얻는다. 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은 물건, 어빌리티, 스킬에 한한다.(추리시에도 사용은 가능하다.) 2.완벽한 이해를 얻을 수 있는 종류의 지식 한정으로 타인에게 그 지식들을 전수할 수 있는 아이템의 생성이 가능하다. 타인이 이 아이템을 통해 얻은 어빌리티 랭크는 무조건 E로 시작하며 스킬또한 lv1로 시작된다. (물건은 설계도, 어빌리티는 어빌리티 카드, 스킬은 스킬북이라는 명칭이 붙는다) (랭크 성장시 시작 레벨 상승) 3.하루에 1번(랭크 성장시 상승), 해석을 통해 축척한 지식중에서 하나를 골라 그 현상을 구현할 수 있는 재료가 갖추어져 있다면 과정을 생략하고 원하는 결과에 도달할 수 있는 시도가 가능하다. int 판정을 통해 성공여부를 결정한다.
위 2어빌의 int로 판정한다는 뜻은 100주사위를 굴렸을 때 int이하를 성공으로 한다는 말. (스킬이 성장하면 상승하는 것은 성공 확률 보정)
[대현자] 〔 (패시브/D랭크)〕: = "너 자신을 알라." 그녀가 책을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서 색을 찾은 즈음, 반쯤 의도적으로 만들어낸 인공지능이 단말기를 벗어나 하나의 어빌리티로 그녀에게 정착했다. 이유는 그녀도 모르는듯 하지만. 일종의 인공적인 지능인만큼 주인 이상으로 정보의 정리와 응용면에서 강하다. 주인인 아티의 int수치만큼 추리or정보 탐색 요소등에서 추가적인 보정을 가해준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안경〕: 시력을 약간 보정해주는 안경이다. 안경캐는 귀하다. 조심히 대하도록 하자. = 안경캐로 변신할 수 있다.(엄근진)
[암산] 〔 (int/3Lv)〕: 말 그대로의 암산. 다만, 일종의 사고가속의 효과를 낼 수는 있다.
[독해] 〔 (int/3Lv)〕: 글을 이해하는 능력, 독서매체 한정 해석, 응용 어빌에 보정.
[청해] 〔 (int/3Lv)〕: 말을 듣고 이해하는 능력. 소리 기반의 정보를 확득하는 확률에 보정
[어휘] 〔 (int/3Lv)〕: 단어의 조합 능력. 상대에게 영향을 주는 대화에서 보정,(매체 불문)
[전술] 〔 (int/1Lv)〕: 그녀가 최근 접한 취미. 전술적 행동에 보정.
[배경 설정]
= 그녀의 세계는 항상 새하얬다. 새하안 방, 새하얀 옷을 입은 새하얀 사람들. 그리고 때가 되면 아파오는 몸과 그럴 때마다 무언가를 먹고 주사를 맞는 겨우 그런 삶이었다. 고통스럽다라는 감정은 없었다. 그런걸 몰랐었으니까. 즐겁지도 않았다. 즐겁다는게 뭔지 몰랐으니까. 그저 살아있으니까 살아간다, 그런 삶이었던걸로 기억한다. 그런 삶이, 어느 누군가가 읽어준 책 한권에 뒤바뀌었다. 그 책에는, 분명하게 지식이 있었고 지식은 어느새인가 그녀의 세계에 색을 불어넣었다. 그리고 그것이 계기였다.
그녀는 지식을 탐구했다. 책뿐만이 아닌 이 세상 모든것을 직접 알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리고 인간관계라는 직접 체험해보고 싶은 것중 한가지가 생겼다. 그녀는 간신히 조르고 졸라 학교에 다닐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