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여러분은 지금 개차반 또라이가 고삐 풀고 날뛰면 어떻게 되는지를 보고 있습니다.
〔인과력 (액티브 / A랭크)〕: 원인과 결과, 인과를 다룰 수 있는 힘. 랭크가 높아질수록 그 힘이 강해진다. = 현재 1단계. 인과력 스택 5개. 스택을 사용하여 이하의 능력 사용 가능하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스택 1개에 주사위 3개를 굴려 제일 높은 것을 채택한다. 파티원에게도 재굴림 사용이 가능하다. 1회의 판정에 1회 사용 가능. = 스택을 1개 소비하여 1000보다 약한 현실 개변(자유 앵커)이 가능하다. = 스택을 소비하여 해당 전투(혹은 해당 행동 타임) 동안 어빌리티의 일시적 랭크 업이 가능해진다. 스택의 사용량은 다음과 같다. ※ C랭크까지는 단계 당 스택 1개, C랭크에서 B랭크는 스택 2, B랭크에서 A랭크는 스택 3개 사용.
〔폭왕의 허언 (액티브 / A랭크 / 4회)〕: 전대 인과력의 소유자 '참극왕'이 남긴 힘의 잔재. 현실을 비틀어 버리는 언령이다. = 허언 스택 5개. 스택을 사용하여 이하의 능력 사용 가능하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스택 1개에 주사위 3개를 굴려 제일 높은 것을 채택한다. 파티원에게도 재굴림 사용이 가능하다. 1회의 판정에 1회 사용 가능. = 스택을 1개 소비하여 1000보다 약한 현실 개변(자유 앵커)이 가능하다. = 스택을 소비하여 해당 전투(혹은 해당 행동 타임) 동안 어빌리티의 일시적 랭크 업이 가능해진다. 스택의 사용량은 다음과 같다. ※ C랭크까지는 단계 당 스택 1개, C랭크에서 B랭크는 스택 2, B랭크에서 A랭크는 스택 3개 사용. = 대가를 치르는 것으로 어빌리티 강화가 가능하다.
〔마도왕 (액티브 / A랭크 / 1회)〕: 마도의 심연에 도달한 자라는 증거. 어빌리티 랭크가 늘어날수록 사용가능한 마법이 늘어난다. = E랭크: 마도서와 계약할 때 조건 완화. = D랭크: 심연 - 상대의 INT와 사용자의 INT 그리고 이 어빌리티의 랭크를 비교해서 판정. 강렬한 환상을 보여준다. = C랭크: 현자의 지혜 - 소모하는 5 SP 당 인트 보정치 1씩 증가. 전투가 끝나면 풀린다. = B랭크: ??? - 이 어빌리티가 계약의 증거로 얻었다는 증명. 현재는 봉인중. = A랭크: 빛나는 부등변다면체 - 그 자체로 가공할 힘을 지닌 황금 상자를 소환한다. 물건은 아래와 같은 능력치를 지닌다.
〔빛나는 부등변다면체 (기타 / 엑서사리)〕: 기어다니는 혼돈의 힘을 빌리는 궁극의 마도병기 = 성좌를 지배하는 힘으로 대적하는 자에게 무작위의 저주를 내린다. 어떤 저주인지는 상황에 따라서 다르다. = 대인이든 대군이든 기본적으로 INT 보정치 대결로 낮으면 낮을수록 더 큰 피해를 선사한다.
〔시공회복 (패시브 / A랭크 / 2회)〕: 시공간을 조작하는 초월적인 힘. 이 어빌리티의 경우에는 시공이라는 원을 돌리는 것이다. = 매 턴마다 사용자의 시간을 되돌려 최대 HP, SP의 8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SP 회복. 자동으로 디버프의 사용시간을 날려버린다. +1턴 추가. = 기본적으로 하루의 8개의 스택을 지니며 아래와 같은 능력을 사용하는게 가능하다. = 사용자가 죽거나 아니면 그에 준하는 상태라면 스택을 소모해서 시간을 되돌린다. 최대 스택 소모량 3개 어느정도로 되돌리는지는 dice 1 3을 굴린다. = 스택 1개와 또는 100SP로 하루 분량의 시간을 조작하는게 가능하다.
〔천의무봉 (패시브 / A랭크 / 3회)〕: 필살의 각오가 수천만번 되새겨져 만들어진 경지로 흐름을 제압하는 완벽한 무결의 집합체. 만무만식의 요체가 존재한다면 무조건 그 정체를 통찰해내고, 모든 동작을 완전하게 변화시킨다. = 전투 시 자신의 펌블과 상대의 크리티컬 판정 없음. = STR,DEX,CON이 400% 상승한다. 공격력,방어력 +150 = 상대가 이 어빌리티보다 높은 랭크의 무술계 어빌리티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명중과 회피의 +20,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공격이나 그에 준하는 효과, 또는 공격력 200 이하의 공격은 일절 통하지 않는다. 조건을 넘는 공격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을 계산한다
〔칠채홍창 (액티브 / A랭크 / 2회)〕: 일곱 개의 빛으로 이루어진 창. = 사용 시 장비한 무기에 일곱 개의 빛이 깃든다. 전투 종료 시 원래대로 돌아간다. 그냥 무기로써 소환하는것도 가능. = 기존 장비 효과에 명중 +35, 대미지+500 무기 소환. dice 1 10을 굴려 7 이하일 시 상대의 방어력 무시. 사용 시 50SP 소비. = 자이언트 슬레이어 : 사용자보다 큰 적에게 명중과 데미지가 2배로 상승한다. = 투척시 소모한 SP×5만큼 데미지 추가, 소모한 SP의 1/5의 수치만큼 명중 상승. 강화가 자동으로 풀리며 무기는 사용자에게 돌아온다. 무기일때는 그냥 폭발.
〔하렘왕 오라 (패시브 / A랭크 / 1회)〕: 남녀노소 불문하고 휘어 잡아버리는 마성의 오오라. = 행동 횟수 소비로 캐릭터를 만날 시 호감도 +2(호감도: 극대부터는 미적용), 호감도가 깎일 상황이어도 호감도: 대(+7)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는다. = 호감도 대 이상의 플레이어의 한 어빌리티를 지정한다면 전투시 이 어빌리티가 지정한 어빌리티로 변한다. 랭크는 본래 어빌리티의 것을 따르며, 이 어빌리티 랭크보다 한 단계 낮은 어빌리티까지만 복제 가능.
[어빌리티] 〔인과력 (액티브 / A랭크)〕: 원인과 결과, 인과를 다룰 수 있는 힘. 랭크가 높아질수록 그 힘이 강해진다. = 현재 1단계. 인과력 스택 5개. 스택을 사용하여 이하의 능력 사용 가능하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스택 1개에 주사위 3개를 굴려 제일 높은 것을 채택한다. 파티원에게도 재굴림 사용이 가능하다. 1회의 판정에 1회 사용 가능. = 스택을 1개 소비하여 1000보다 약한 현실 개변(자유 앵커)이 가능하다. = 스택을 소비하여 해당 전투(혹은 해당 행동 타임) 동안 어빌리티의 일시적 랭크 업이 가능해진다. 스택의 사용량은 다음과 같다. ※ C랭크까지는 단계 당 스택 1개, C랭크에서 B랭크는 스택 2, B랭크에서 A랭크는 스택 3개 사용.
〔폭왕의 허언 (액티브 / A랭크 / 4회)〕: 전대 인과력의 소유자 '참극왕'이 남긴 힘의 잔재. 현실을 비틀어 버리는 언령이다. = 허언 스택 5개. 스택을 사용하여 이하의 능력 사용 가능하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스택 1개에 주사위 3개를 굴려 제일 높은 것을 채택한다. 파티원에게도 재굴림 사용이 가능하다. 1회의 판정에 1회 사용 가능. = 스택을 1개 소비하여 1000보다 약한 현실 개변(자유 앵커)이 가능하다. = 스택을 소비하여 해당 전투(혹은 해당 행동 타임) 동안 어빌리티의 일시적 랭크 업이 가능해진다. 스택의 사용량은 다음과 같다. ※ C랭크까지는 단계 당 스택 1개, C랭크에서 B랭크는 스택 2, B랭크에서 A랭크는 스택 3개 사용. = 대가를 치르는 것으로 어빌리티 강화가 가능하다.
〔마도왕 (액티브 / A랭크 / 1회)〕: 마도의 심연에 도달한 자라는 증거. 어빌리티 랭크가 늘어날수록 사용가능한 마법이 늘어난다. = E랭크: 마도서와 계약할 때 조건 완화. = D랭크: 심연 - 상대의 INT와 사용자의 INT 그리고 이 어빌리티의 랭크를 비교해서 판정. 강렬한 환상을 보여준다. = C랭크: 현자의 지혜 - 소모하는 5 SP 당 인트 보정치 1씩 증가. 전투가 끝나면 풀린다. = B랭크: ??? - 이 어빌리티가 계약의 증거로 얻었다는 증명. 현재는 봉인중. = A랭크: 빛나는 부등변다면체 - 그 자체로 가공할 힘을 지닌 황금 상자를 소환한다. 물건은 아래와 같은 능력치를 지닌다.
〔빛나는 부등변다면체 (기타 / 엑서사리)〕: 기어다니는 혼돈의 힘을 빌리는 궁극의 마도병기 = 성좌를 지배하는 힘으로 대적하는 자에게 무작위의 저주를 내린다. 어떤 저주인지는 상황에 따라서 다르다. = 대인이든 대군이든 기본적으로 INT 보정치 대결로 낮으면 낮을수록 더 큰 피해를 선사한다.
〔시공회복 (패시브 / A랭크 / 2회)〕: 시공간을 조작하는 초월적인 힘. 이 어빌리티의 경우에는 시공이라는 원을 돌리는 것이다. = 매 턴마다 사용자의 시간을 되돌려 최대 HP, SP의 8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SP 회복. 자동으로 디버프의 사용시간을 날려버린다. +1턴 추가. = 기본적으로 하루의 8개의 스택을 지니며 아래와 같은 능력을 사용하는게 가능하다. = 사용자가 죽거나 아니면 그에 준하는 상태라면 스택을 소모해서 시간을 되돌린다. 최대 스택 소모량 3개 어느정도로 되돌리는지는 dice 1 3을 굴린다. = 스택 1개와 또는 100SP로 하루 분량의 시간을 조작하는게 가능하다.
〔천의무봉 (패시브 / A랭크 / 3회)〕: 필살의 각오가 수천만번 되새겨져 만들어진 경지로 흐름을 제압하는 완벽한 무결의 집합체. = 만무만식의 요체가 존재한다면 무조건 그 정체를 통찰해내고, 모든 동작을 완전하게 변화시킨다. = 전투 시 자신의 펌블과 상대의 크리티컬 판정 없음. = STR,DEX,CON이 400% 상승한다. 공격력,방어력 +150 = 상대가 이 어빌리티보다 높은 랭크의 무술계 어빌리티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명중과 회피의 +20,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공격이나 그에 준하는 효과, 또는 공격력 200 이하의 공격은 일절 통하지 않는다. 조건을 넘는 공격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을 계산한다
〔칠채홍창 (액티브 / A랭크 / 2회)〕: 일곱 개의 빛으로 이루어진 창. = 사용 시 장비한 무기에 일곱 개의 빛이 깃든다. 전투 종료 시 원래대로 돌아간다. 그냥 무기로써 소환하는것도 가능. = 기존 장비 효과에 명중 +35, 대미지+500 무기 소환. dice 1 10을 굴려 7 이하일 시 상대의 방어력 무시. 사용 시 50SP 소비. = 자이언트 슬레이어 : 사용자보다 큰 적에게 명중과 데미지가 2배로 상승한다. = 투척시 소모한 SP×5만큼 데미지 추가, 소모한 SP의 1/5의 수치만큼 명중 상승. 강화가 자동으로 풀리며 무기는 사용자에게 돌아온다. 무기일때는 그냥 폭발.
〔하렘왕 오라 (패시브 / A랭크 / 1회)〕: 남녀노소 불문하고 휘어 잡아버리는 마성의 오오라. = 행동 횟수 소비로 캐릭터를 만날 시 호감도 +2(호감도: 극대부터는 미적용), 호감도가 깎일 상황이어도 호감도: 대(+7)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는다. = 호감도 대 이상의 플레이어의 한 어빌리티를 지정한다면 전투시 이 어빌리티가 지정한 어빌리티로 변한다. 랭크는 본래 어빌리티의 것을 따르며, 이 어빌리티 랭크보다 한 단계 낮은 어빌리티까지만 복제 가능.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신창 롱기누스 (무기 / 레어 / 양손)〕: 신의 축복을 받는 위대한 성창. 다만 힘이 봉인되어졌다. = 명중+10, 공격력+50, 부정적인 것들을 공격 시 계산이 끝난 최종 대미지 1.5배. 〔?? (악세서리 / 레어 / 기타)〕: 계약의 증거. 달성율이 높아진다면 강해진다. = 달성율이 높아질수록 모든 능력치가 증가. 현재 모든 능력치의 20% 증가. 〔드 마리니의 시계 (악세서리 / 유니크 / 기타)〕: 공간을 다루는 외신의 시계. 원전은 이계와 잇는 벽시계이나 아공간을 갖는 회중시계로 개조 되었다. = 교실 1개 크기의 아공간을 소유한다. 생물도 들어갈 수 있다.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스킬] 〔추리 (INT / 4Lv)〕: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마인드 컨트롤 (INT / 4Lv)〕: 마음을 빠르게 조종하는 기술. 슬픔 분노 증오같은 감정을 재빠르게 숨기거나 억누를수있다. 〔체조 (INT / 4Lv)〕: 유연한 몸놀림으로 회피나 명중 보정에 보너스를 받는다. 〔전투기술 (STR / 3Lv)〕: 실전에서 사용가능한 기술들을 총 망라한것. 기습 낭심차기 눈찌르기 등 어떤것이든 허용한다. 〔협상 (INT / 2Lv)〕: 훌륭한 협상가의 자질. 대상과 협상이나 그 비슷한것을 할때 보너스를 받는다.
[배경 설정] = 평온한 가정과 평범한 일상을 보냈으나 이세계로 넘어온 결과 모든 것이 파멸했다. 구원받지 못 한 소녀. 해서는 안 되는 계약을 해 버리고, 접촉해서는 안 되는 자들에게 접촉했다. 그럼에도 소녀가 그 모든 것을 이겨내고 절망적인 현실과 싸우는 의지를 가지게 한 건 바로 참극왕이겠지. ...그가 남긴 마지막 유언이 바로 이 소녀를 움직이는 원동력이다. 본인은 자신이 겁쟁이라고 생각하지만 참극왕이 믿고 미래를 맡겼을 만큼 강단 있는 인물이다. 살아 오면서 인간의 온갖 추악한 몰골과 극한의 상황을 겪었음에도 아직까지 인간의 대한 믿음을 유지하고 있는 건 참극왕에게 감화된 결과다. 현재 계약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잊어 버렸다. 그러나 목표는 잊어 버리지 않고있다.
※참극왕 : 이세계 진입 당시 순진하던 소녀를 이끌고 구해준 장본인. 신쿠가 가지고 있던 인과력은 본래 그녀의 것이 아니라 이 사람의 것이었다. 대단히 강하면서도 오만했고 사람을 얕잡아 보는 성격인데다가 기본적으로 자신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은 아예 신경을 쓰지 않아서 적이 대단히 많았다. 그럼에도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사람은 사람을 구할 수 있다고 믿었고 대가 없이 누군가를 구하기도 했다. 그리고 그가 마지막에 보여줬던 모습은... 여러모로 복잡한 인물. 어째서 그가 처음 만난 소녀를 믿고 아꼈는지, 그리고 마지막에 미래를 걸고 보내줬는지는 아무도 알지 못한다. 현재 계약과 인과력의 양도의 결과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 되었으며, 구원을 위해서는 계약의 엄수가 필요하다.
= 전투 시 자신의 펌블과 상대의 크리티컬 판정 없음. (추가) = STR,DEX,CON이 400% 상승한다. 공격력,방어력 +150 (100%, 공방 +50) = 상대가 이 어빌리티보다 높은 랭크의 무술계 어빌리티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명중과 회피의 +20,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이건 원래 천의무봉의 능력) = B랭크 이하의 어빌리티 공격이나 그에 준하는 효과, 또는 공격력 200 이하의 공격은 일절 통하지 않는다. 조건을 넘는 공격 시 공격력을 반으로 차감 후 방어력을 계산한다 (추가)
1. [직접적 성행위 묘사]는 전면 금지. 2. AA 상 유두, 성기 등의 노출 금지. 3. 성적 행위와 관련된 세부행위 단어의 [직접적 언급] 금지. └단, 필요하다면 X등의 필터링을 포함하여 언급 가능. 4. 근친성교/강간 등의 [국내법상 저촉되는 성행위]는 묘사 금지.
1. 이 주제글의 XX: >>XX - XX에는 해당 답글의 파란 숫자. 2. 주사위 굴리는 법: .dice a b. - a는 최소치, b는 최대치. dice 맨 앞과 최대치 맨 뒤에 마침표 꼭 붙일 것. 3. 그 외 자잘한 팁. - 나메 란은 텅 비워 두면 자연스럽게 이름 없음이 된다. - 콘솔 란에 relay라고 치면 마솝한 뒤에 자연스럽게 스크롤이 제일 아래로 내려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