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터캐논… 특수/강철/80/100/단일/±0/비접촉/1할의 확률로 상대의 「특방」을 내린다. 10만볼트… 특수/전기/90/100/단일/±0/비접촉/1할의 확률로 상대를 「마비」상태로 한다. 볼트체인지… 특수/전기/70/100/단일/±0/비접촉/「유턴」기술 날려버리기… 변화/노말/─/100/단일/-6/비접촉/상대를 강제교대시킨다. 스텔스록… 변화/바위/─/─/적진/±0/비접촉/적진에 「스텔스록」을 설치해서 상대가 장소에 나올 때마다, 나온 포켓몬에게 「바위에 의한 상성*1/8」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깡그리태우기… 변화/불꽃/―/―/자진/±0/비접촉/자진의 설치물을 해제한다.
HP : B+ 공격: C 방어: AA+ 특공: B+ 특방: A- 속도: C+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γ』… 필드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복수갑의 장갑』… 자신의 「방/특방」을 강화(1.33배)한다. 『복수갑의 호송』… 상대의 공격을 받았을 때,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9배)하고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복수갑의 열선』… 아군과 교대할 때, 저확률로 상대를 「화상」상태로 한다. 『아크 리액터』… 공중에 떠오른다. 「전기」기술의 타입 일치 배율이 2배가 된다. <──일치 배율이 2배화 된다는 것이므로, 자속보정 1.5배->2배가 된다는 것이지 1.5배에 X2한다는것이 아닌점에 주의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덧붙여 공중에 떠오른다, 라는 효과는 땅 기술에 안맞는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여차할때는 추가조언을 하지요. 『대염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염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염요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상대의 기술의 위력을 반감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스톤에지… 물리/바위/100/80/단일/±0/비접촉/급소에 맞기 쉽다. (C+1) 폭발펀치… 물리/격투/100/50/단일/±0/접촉/10할의 확률로 상대를 「혼란」상태로 한다. <─고유와 특성과 선제 확정 고유 어빌리티와 조합하면 쿠소가 아닐까 싶지만 이번에 저는 주최자가 아닌 심판역이기에 밸런스는 노코멘트. 리프블레이드… 물리/풀/90/100/단일/±0/접촉/급소에 맞기 쉽다. (C+1) 상대측은 혼란 대비를 해두는것도 좋겠지요. 섀도에지… 물리/고스트/100/80/단일/±0/비접촉/급소에 맞기 쉽다. (C+1)
HP : A 공격: A 방어: AAA- 특공: D 특방: B+ 속도: D
【포텐셜】 『에이스 킬러β』… 『에이스』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압제반대』… 『특권』을 가진 상대에 대해, 자신의 『킬러』가 반드시 발동한다. 『검투사의 동지』… 『킬러』와 같은 PT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고 있는 『킬러』의 수에 비례해 「방」을 강화(1.1∼1.5배)한다. 『검투사의 반항』… 「큰」이상의 데미지를 받았을 때, 상대를 강제교대시킬 수 있다. <──자신의 최대 체력 절반 이상의 데미지를 받았을때로 처리합니다. 『검투사의 피학』… 「작은」이하의 데미지를 받았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하고,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여기서는 최대 체력의 1/6이하의 데미지를 받았을떄로 처리합니다. 『버서커』… 상대의 「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강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강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강박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앰부시』… 상대의 『에이스』가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가 필드에 나와서 처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상처받은 짐승의 포효』 <───이 어빌리티는 상대의 데미지를 무효화하거나, 반감하거나, 아무튼 '막는'게 아니라, 피해 자체를 뒤로 미루는것이므로 스파르타쿠스 전용 포텐셜. 1시합 1회. "어빌리티로 인한 방호 관통"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의해주세요.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뒤로 미룰 수 있다. 이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_, -‐ ‐- 、_ , -―'" _, -‐'`ヽ、 / , ' , -‐'" 、r- i ヽ / / / ,、ヘ i ヽヽ i /i i l lヽ/ヽ ヽ ヽヽ、 i / i i l l l l i i i,iヽiヽヘヽ、_ . i / i i i i i l i i i il ` `::l;;;;;l:::ヽ`゙ヽ、_ i / i /i i i i i i '"リtl/ l ::::l;;;;/::::::::` 、::::`゙―- 、_ i / i / ヽli /l /'" イ;d l i ::::l;;;l:::::::::::::::::ヽ:::::::::::::::::::::`゙ ‐- 、 / /l i' i / ,-‐r‐ ヽ、i i;;/;;/;;;;;;;;;;;ヽ::::::`,;;;;;::::::::::::::::::::::::::ヽ // / i ∧ l<ヽ;;d ' 〉i i`゙゛‐- 、_;;;;;;;;ヽ 、::`,;;;:::::::::::::::::::::::ヽ ./'"l /i i i r'l l l _ /l lヽi ヽ、;;;;;;;;;;;;;;;;;;;;;;;ヽ::::::::::::::::::ヽ、 . l i i i i lヽl ll l ' / l l _ , -‐>―-、;;;;;;;;;;;;ヽ:::::::::::::::::l . レl N l l l i iヽiヽ 、____ /_〈l /`゙ヽへ'"::::::::::::::::: , '::::::;;`ヽ、;;;;;;;_,-‐;;;;;;;;l ヽl、 lレ'/"~lノ, / ヽ,,l/:::::::::::::/::::::::::::::::::::::::::::::::::ヽ;;;;;;;ヽ'";;;;;;;;;/ / `゙゛‐- 、 l-、 ゙ヽ、::::::, ':::::::::::::::::::::::/::::;;;;;;;;;;;;;;;;;_ ,-‐'" 〉-―-、 >ヽヽy‐、___i;;/;:::::::::;;;:::::::/::;;;;;;;;;;;;;_, -‐'" /";;;r‐r 、ゝ`ヽ、 il ̄l l::::::::ヽ〈;;:::;;;:::;;;;/;;;;;;;;;;, -‐'" /;;;;;;;;;;/;/:::::::::::::l;;;l;ヽ、 /l::::;;lヽi`゙゛ヽヽ、/;;;;;;;_ , -'" /;;;;;;;;;/;/;;:::::::::::::::l;;;l::::::`:::ll::::::l ヽ `ヽヽl‐'" l;;;;;;;;;;/;/;;;;;;;;:::::::::::::l;;;l:::::::::::::ll::::ヽ ヽ ヽヽ ━━━━━━━━━━━━━━━━━━━━━━━━━━━━━━━━━━━━━━━━━━━ 【이름】 료우기 시키 【타입】 악 (2배×격투/벌레/페어리, 1/2배×고스트/악, 0배×에스퍼) 【특성】 틀깨기… 상대의 방호특성을 무시한다. 【소지품】
【기술 ×4 : 기습, 깜짝베기, 판별, 칼춤】
기습… 물리/악/80/100/단일/+1/접촉/선제기술. 상대가 공격기술의 사용 전이 아니면 실패한다. 깜짝베기… 물리/악/90/100/단일/±0/접촉/급소에 맞기 쉽다(C+1). <──음, 독이라고 적혀 있었지만 아마 표기오류라 생각하므로 '악'으로 수정하겠습니다. 판별… 변화/격투/─/─/자신/+4/비접촉/그 턴에 받는 기술을 전부 무효화한다. 연속해서 사용하면 실패하기 쉬워진다. 칼춤… 변화/노말/─/─/자신/±0/비접촉/자신의 「공격」을 2단계 올린다.
HP : C- 공격: AA 방어: C+ 특공: D 특방: B+ 속도: B
【포텐셜】 『에이스 킬러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료우기의 심안』… 자신의 「깜짝베기」가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 (C+3) 『료우기의 사선』…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명중했을 때, 상대의 타입내성을 관통한다. 『료우기의 음양』…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명중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회복한다. 『직사의 마안』… 자신의 기술에 「1할:일격필살」의 추가효과를 부여한다. 이 추가효과는 다른 효과에 의해 변동하지 않는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요박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필드에 나오면, T종료 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버닝휩… 물리/불꽃(풀)/130/85/단일/±0/접촉/「불꽃/풀」의 2타입에서 유효한 상성으로 데미지 계산을 한다. 불붙이기… 특수/불꽃/40/―/단일/±0/비접촉/필중기술. 10할「도발」 리프스톰… 특수/풀/130/90/단일/±0/비접촉/사용 후 「특공」이 2단계 내린다. 지진… 물리/땅/100/100/전체/±0/비접촉/「구멍파기」 사용한 포켓몬에게 2배 데미지. 방어… 변화/노말/─/─/자신/+4/비접촉/그 턴에 받는 기술을 전부 무효화한다. 연속해서 사용하면 실패하기 쉬워진다.
HP : B 공격: B 방어: A 특공: A- 특방: D 속도: D
【포텐셜】 『마술사』… 선발로 필드에 나오면, 「특공」이 오른다. 『델타종』… 「덩쿠림보」의 δ적응종. 필드에 있는 한 『올드 타입』의 효과를 무효화한다. 『염만초의 도발』… 상대의 「특공」이 떨어졌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도발」상태로 한다. 『염만초의 심안』… 상대의 「특공」이 떨어졌을 때, 중확률로 상대를 「마음의눈」상태로 한다. 『염만초의 윤회』… 선발(죽어내밀기)로 필드에 나왔을 때, T종료 시 아군과 임의교대할 수 있다. 『델타포스 (풀)』…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풀」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암회피』…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암내성』…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암박격』…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마법약』… 1/시/자동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특공」이 오른다.
【자질 평가】 ㆍ지시:C … 극히 보통의 지시력. 종종 도박에 나서기도 하지만, 대개는 안전패를 택한다. ㆍ통솔:C+(D+) … 약간 아래의 통솔력. 우호종과의 친밀도는 높다. 『천부의 재능』에 의해 약간 올라 있다. ㆍ육성:AA … 『극』에 달하는 수준의 육성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직도 육성만큼은 성장중. <──시즈오와의 육성 랭크 차이가 제법 되므로, 대략 평균 레벨 40정도는 우위가 되는걸로 하겠습니다. ㆍ능력:C+ … 아군 전원에게 유사 「옹골참」을 부여하는 고유 포텐셜.
【지령 포텐셜】 『물러나!』…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물리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피해라!』… 1/시/선행/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특수 기술」을 회피시킨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돌아와!』… 1/시/임의/아군의 통상 교대 시、상대의 행동 후에 아군 포켓몬을 필드에 낼 수 있다. 『버텨라!』… 1/시/임의/아군 포켓몬 1체에게의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해、반드시 버틴다.(※1T이 아니라、1번의 공격에 대해 반응)
【기술 ×6:불꽃펀치, 번개펀치, 냉동펀치, 귀신의주먹, 한팔뒤집기, 파동탄】 불꽃펀치… 물리/불꽃/75/100/단일/±0/O/「펀치」기술. 1할 「화상」. 번개펀치… 물리/전기/75/100/단일/±0/O/「펀치」기술. 1할 「마비」. 냉동펀치… 물리/얼음/75/100/단일/±0/O/「펀치」기술. 1할 「얼음」. 귀신의주먹… 물리/격투/150/100/단일/±0/O/「펀치」기술. 연속으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한팔뒤집기… 물리/격투/80/─/단일/-7/O/필중기술. 명중 시 「강제 교대」. 2할 「마비」. 파동탄… 특수/격투/80/─/단일/±0/X/「폭탄」「볼」등의 기술. 「파동」기술. 필중기술.
공격:AA- 방어:A+ 특공:B+ 특방:B+ 속도:C+
【포텐셜】 『부동의 에이스』… 「여기다!」일 때, 모든 능력치가 오르고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흑권』…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펀치」기술의 위력이 강화(1.33배)되고, 추가 효과 발생률이 1할 오른다. 『천부의 재능』… 「에레미아」 종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을 1랭크 올린다. 『흑권사의 무술』… 저확률로 추가 공격을 내보낸다. 『흑권사의 체술』…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2배로 한다. 『흑권사의 유술』…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반감)한다. <────회피 가능하다면 회피 우선, 회피가 불가능한 상황에서만 반감 다이스를 굴립니다. 『흑권사의 개가』…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체력을 1/2 회복하고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에레미아』… 「4」배수T, 가장 마지막에 「격투」기술에 의한 추가행동을 얻는다. <──── 이 어빌리티는 4의 배수 T 개시시점에 지크가 장소에 나와있어야만 적용가능합니다. 『영혼의 유대』…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요회피』… 상대의 「페어리」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요내성』…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요반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카운트 아츠』… 「여기다!」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33배)한다. 『킬러』가 있다면 발동하지 않는다. 『단련의 증표』…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 『검은 주먹』 지클린데 에레미아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상대 포켓몬의 「방어」등의 기술, 특성, 상대 트레이너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효화한다.
【기술 ×8:고속스핀, 불꽃펀치, 드릴라이너, 드릴브레이크, 스톤에지, 방어, 압정뿌리기, 스텔스록】 고속스핀… 물리/노말/20/100/단일/±0/O/자진의 설치물을 해제한다. 자신의 「씨뿌리기」「조이기」상태를 해제한다. 불꽃펀치… 물리/불꽃/75/100/단일/±0/O/「펀치」기술. 1할 「화상」. 드릴라이너… 물리/땅/80/95/단일/±0/O/급소에 맞기 쉽다.(C+1) 드릴브레이크… 물리/땅/150/90/단일/-3/O/「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상대가 「방어」등의 기술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실패한다. 스톤에지… 물리/바위/100/80/단일/±0/X/「칼」「검」등의 기술. 급소에 맞기 쉽다.(C+1) 방어… 변화/노말/─/─/자신/+4/─/상대의 기술을 「방어」한다. 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압정뿌리기… 변화/땅/─/─/적진/±0/─/대지설치기술. 상대가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에게 데미지를 준다. 설치횟수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한다.(체력의 1/8→1/6→1/4) 스텔스록… 변화/바위/─/─/적진/±0/─/설치기술. 필드에 나온 상대에게 체력의 1/8의 「바위」데미지를 준다.
공격:C+ 방어:AA+ 특공:D+ 특방:C+ 속도:D+
【포텐셜】 『경화』…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방」이 오른다. 『홍련암의 휴식』… 적진에 설치기술이 설치되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홍련암의 완강』… 적진에 설치기술이 있을 때, 상대의 「특공/C」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홍련암의 굴착』… 자신이 장소에 있는 한, 적진의 설치기술이 해제되지 않는다. 『홍련암의 열혈』…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불꽃」기술의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상대의 「물」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간멘』… 「드릴」「스핀」등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33배)한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초회피』… 상대의 「풀」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초내성』… 상대의 「풀」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초박격』… 적진에 「풀」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회복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단련의 증표』…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기술 ×6:파도타기, 방전, 러스터캐논, 날려버리기, 순풍, 스텔스록】 파도타기… 특수/물/90/100/전체/±0/X/「다이빙」상태인 상대에게 2배의 위력으로 명중한다. 방전… 특수/전기/80/100/전체/±0/X/3할 「마비」. 러스터캐논… 특수/강철/80/100/단일/±0/X/1할로 상대 「특방 -1」. 날려버리기… 변화/노말/─/100/단일/-6/X/명중 시 「강제 교대」. 순풍… 변화/비행/─/─/자진/±0/─/4T 동안 유지되는 「순풍」을 전개한다. 스텔스록… 변화/바위/─/─/적진/±0/─/설치기술. 필드에 나온 상대에게 체력의 1/8의 「바위」데미지를 준다.
공격:D- ※「순풍」… 아군의 「속」을 2배로 한다. 『진지작성』 등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방어:AA 특공:C- 특방:AA 속도:E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α』…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최초로 내보내는 기술의 위력을 2배로 한다. 『불침의 여백작』… 「쿈코」가 트레이너일 때, 자신의 「방/특방」의 종족치를 트레이너의 「육성」과 동랭크로 한다. <── 상대가 방호어빌리티를 무효화한다고 해서 종족치가 내려가진 않습니다. 『백작함의 수호』… 자신이 공격하지 않을 때,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공격기술을 내보내지 않는 모든상황'에 적용합니다. 교대로 나오건, 변화기술을 사용하건. 『백작함의 갑판』… 자신이 공격하지 않을 때, 상대의 「공/C」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윗줄과 동일. 『백작함의 수송』… 자신이 공격하지 않을 때, 상대의 공격을 받으면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상대의 공격을 받은 타이밍에 교대선택을 해야하므로, 자기 행동을 하고난 뒤에 교대한다! 같은건 불가능한 것에 주의해주세요. 『백작함의 긍지』… 「필중」「추격」효과가 부여된 기술을 무효화해,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저 효과가 붙은 기술을 무효화하고, 바로 위의 어빌리티처럼 교대가능한걸로 처리합니다. 『결혼(가)』… 필드에 있을 때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다시 『지령』을 받을 수 있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지회피』… 상대의 「땅」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지내성』… 상대의 「땅」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지박격』… 적진에 「땅」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단련의 증표』…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 『발퀴레는 그대의 용기를 사랑하니』 <─── "강제교대"에는 적용되지 않는걸로 처리합니다. 텍스트적으로 죽어내밀기에는 적용합니다. 그라프 체펠린 전용 포텐셜. 장소를 떠날 때, 아군의 『에이스』를 발동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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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6:질풍, 사막의바람, 질풍탄, 지뢰밭, 날개쉬기, 안개제거】 질풍… 물리/비행/40/100/단일/+1/O/선제기술. 사막의바람… 특수/땅(비행)/130/85/단일/±0/X/「땅/비행」의 2타입에서 유효한 상성으로 데미지 계산을 한다. <──만약 상대가 땅 타입 기술을 무효화하고, 비행에 약점이라면 비행으로 데미지 계산을 하는 처리입니다. 질풍탄… 특수/비행/80/─/단일/±0/X/「폭탄」「볼」등의 기술. 필중기술. 지뢰밭… 변화/땅/─/─/적진/±0/─/대지설치기술. 상대가 필드에 나왔을 때, 상대에게 체력의 1/4의 데미지를 준다. 한번 효과가 발생하면 해제된다. 날개쉬기… 변화/비행/─/─/자신/±0/─/체력을 1/2 회복한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비행」타입을 없앤다. 안개제거… 변화/비행/─/─/전체 장소/±0/─/서로의 장소의 상태를 초기화한다.
공격:D+ 방어:B- 특공:A+ 특방:D+ 속도:A+
【포텐셜】 『에이스 킬러 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사막매의 선회』… 장소에 나오고 2T째의 턴 종료시에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사막매의 삭풍』… 기후가 「난기류」일 때, 자신의 「비행」기술이 상대의 타입 내성을 관통한다. <──그러니까 상대쪽 '타입'란에 비행이 0.5배 0.25배 써있어도 무조건 1배로 두들겨 팹니다. 2배는 원래대로. 『사막매의 광풍』… 기후가 「난기류」일 때,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필중 기술에 발동하지 않습니다. 『사막매의 지배』…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 (땅)』으로 취급한다. 상대의 『익스펜션 (비행)』을 무효화한다. <──『익스펜션 (비행)』… 날씨의 디메리트를 받지 않는다. 상대로부터의 강제교대를 받지 않는다. <──『익스펜션 (땅)』… 설치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Bf109G-0』… 자신의 「속」의 종족치를 「A+」까지 올린다. 자신의 「회피」를 강화(1.1배)한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빙회피』… 상대의 「얼음」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빙내성』…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장소에 나오면,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단련의 증표』…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기술 ×6:히트블레이드, 그림자꿰매기, 물거품아리아, 충격파, 판별, 날개쉬기】 히트블레이드… 물리/불꽃/90/100/단일/±0/O/「칼」「검」등의 기술. 급소에 맞기 쉽다.(C+1) 그림자꿰매기… 물리/고스트/80/100/단일/±0/X/명중 시、3T간 「검은눈빛」 상태가 된다. 물거품아리아… 특수/물/90/100/전체/±0/X/「소리」기술. 상대의 「화상」을 치유한다. 충격파… 특수/비행/100/100/전체/±0/X/「소리」기술. 판별… 변화/격투/─/─/자신/+4/─/상대의 기술을 「방어」한다. 연속해서 내보내면 실패하기 쉽다. 날개쉬기… 변화/비행/─/─/자신/±0/─/체력을 1/2 회복한다.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비행」타입을 없앤다. <──쉽게 말하면, 이 기술을 쓴 턴만 타입이 물 단일이 됩니다. 위의 한나도 쓴 동안은 땅 단일 타입이 됩니다. 단일 타입이 된다는게 무슨 효용이 있을지는 다양한 케이스가 있겠지만, 우선은 타입 내성이 바뀐다 정도만 알아주세요. 공격:B+ 방어:B+ 특공:A+ 특방:C- 속도:B+
【포텐셜】 『SAKIMORI』… 장소에 나올 때, 2T 동안 자신의 「방/특방」을 강화(1.33배)한다. 『풍명인의 타도』… 자신의 공격기술이 명중했을 때, 「아쿠아링」상태를 해제해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를 강화(1.5배)할 수 있다. 『풍명인의 합기』… 상대의 공격기술이 명중했을 때, 「아쿠아링」상태를 해제해 상대의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할 수 있다. <──임의교대로 나와서 이걸로 기술을 받고, 『풍명인의 납도』로 되돌아가는것도 가능합니다. 『풍명인의 납도』… 자신의 「아쿠아링」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단, 임의교대로 나온 턴에 전용을 사용하고 난뒤에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풍명인의 절창』… 자신이 「아쿠아링」상태일 때, 자신의 「소리」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아메노하바키리』… 자신의 「특공」의 종족치를 「A+」로 한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전회피』… 상대의 「전기」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전내성』…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전반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단련의 증표』…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 『발검ㆍ하늘의 역린』 <──통상적으로 임의교대한 턴에는 교대한것 자체로 행동이 끝납니다만, 이 전용을 사용할 경우에만 턴의 최후에 후려칠수 있습니다. 카자나리 츠바사 전용 포텐셜. 1/시/선행 레드카드라던가와 조합하면 무지막지 흉악합니다. 「기능확장:하늘의검」을 내보낸다. 이 포텐셜은 통상 교대로 장소에 나온 턴의 제일 마지막에도 발동할 수 있다.
하늘의검… 물리/물(비행)/200/100/단일/±0/O/「검」「칼」등의 기술. 「물/비행」의 2타입에서 유효한 상성으로 데미지 계산을 한다.
【기술 ×6:프리즈볼트, 화염탄, 콜드플레어, 기합구슬, 깡그리태우기, 냉각】 프리즈볼트… 물리/얼음/140/90/단일/±0/X/「모으기」기술. 3할 「마비」. <──"모으기" 기술이란건 본래 1T간 충전하고 2T에 쏴재끼는 하전입자포 같은겁니다만, 크리스는 어빌리티로 그냥 막쏘니까 무시합시다. 화염탄… 특수/불꽃/100/100/전체/±0/X/「폭탄」「볼」등의 기술. 3할 「화상」. 콜드플레어… 특수/얼음/140/90/단일/±0/X/「모으기」기술. 3할 「화상」. 기합구슬… 특수/격투/120/70/단일/±0/X/「폭탄」「볼」등의 기술. 1할로 상대 「특방 -1」. 깡그리태우기… 변화/불꽃/─/─/자진/±0/─/자진의 설치물을 해제한다. 냉각… 변화/얼음/─/─/자신/±0/─/자신을 「냉각」상태로 하고, 「특방 +1」. <──"냉각" 상태가 되면, 자신이 다음에 기술을 내보낼때까지 얼음 기술의 위력이 2배가 됩니다. 단, 기술을 쓰거나 장소를 떠나면 해제됩니다. 냉각상태에서 프리즈볼트, 콜드플레어 같은걸 쏘면 위력 2배, 다른 타입 기술을 쓰면 위력 2배는 없이 냉각상태만 해제됩니다. 냉각 상태에서 냉각 기술 사용은 이번 경기에선 가능한걸로 취급합니다.
공격:C+ 방어:C+ 특공:A+ 특방:B+ 속도:B-
【포텐셜】 『어벤저』…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고유종』… 「유키네 크리스」가 이 개체만이 있기 때문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홍설희의 마궁』… 자신의 「위력:120」 이상인 기술의 「모으기」를 생략한다. 『홍설희의 마탄』…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를 「마음의눈」상태로 한다. <──쉽게 말하면 죽어내밀기로 나왔을땐 자신의 기술이 명중률 무관하게 '필중'합니다. 피해라 같은것도 무시. 『홍설희의 빙탄』… 자신의 기술이 「방어」등의 기술로 무효화되었을 때, 자신을 「냉각」상태로 한다. 『홍설희의 난사』…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오고 2T째의 턴까지 저확률로 추가 공격을 실시한다. <──3T째에 죽어내밀기로 나왔으면 4T~5T동안은 공격하고난 뒤에 저확률로 추가공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 『어벤지 하트』… 자신을 『어벤저』로 임명할 수 있다.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로 「빈사」상태가 되지 않는다. <──그러니까 체력이 "1"남아서 도트뎀으로 죽을 상황이어도 공격안받으면 안죽습니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암회피』… 상대의 「바위」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암내성』… 상대의 「바위」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암반격』…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단련의 증표』…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