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9699159> [AA/앵커/다이스/기타]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8)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8-02-27 11:39:09 - 2018-02-28 02:23:21

0 실업희망자◆zb1wG8Cj56 (1465108E+5)

2018-02-27 (FIRE!) 11:39:09


-==ニ二三¨¨¨ ̄..................................... ̄¨¨三二ニ=-........_
.........................................................................................................................¨..........=-..._
.......................................................................[ニニ二〕......................................................¨.トi
......................................._....... r-======へ======  -  _ ................... |:|
..........._.........-==  ¨   |!   く≧   〔 ⌒'       ̄[ Y' ¨¨¨    {ト) ====-r=_
-=  ¨            |!                    Ⅶ! o fhミ,        ⌒'   :|  ¨-_
              |!                  ,Ⅶ,ィ}|!,}{)I)              |   ¨-_
              |!                ¨¨^¨¨ ̄                _|
         ___   :|!¨¨¨¨¨¨¨¨¨¨¨¨¨¨¨¨¨¨¨¨¨¨¨¨¨¨¨¨i三三三三三三三三l:: |三≧.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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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三|! |! |! : |!.     |/////|    _r==,  |三 Y ⌒Y三Y¨¨¨Y.:l:: |  | ̄ ¨
人ひ从とヒトとト人ひトh.:|!__.|!     :|/////| _.|  :.  l  |ニ. |  .:|三 |!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i/////| |   l  :j_ j  |ニ: |  ::|三 |!   |ニ!:::|  |
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ヒ人l   |!     .|/////| |   |f¨「   .l! |-= _.j三.:|!   |ニ!:::|  |
ヒ从とト人ひ从とヒトと从l   |!     :|/////| |_ |! |!  |!        ̄ ¨¨  ==ー
¨  =-  _   ^ f¨i ¨¨j   ,≦≧.,――――┘j_  }===        .,≦>i三K/j
      ¨  =-≦_   |_}三!                   ,.≦三>. |___j≧
            ¨   =-  _                | ̄ 「  j
                                    ¨ =

[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anchor>1517698860>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anchor>1517698860>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anchor>1517698860>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99, 연재 중): anchor>151769886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0~, 연재 중):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769560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40): anchor>1519029271>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029271/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134007/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210439/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316597/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472065/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49538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4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579165/

2차 창작 공용 잡담판: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139524/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서울사축.

747 이름 없음 (7854471E+5)

2018-02-28 (水) 00:36:52

>>741 ?!

748 이름 없음 (8935109E+6)

2018-02-28 (水) 00:37:10

>>740

이 세상에는 백합이라는 좋은 문명이 있기에..

749 이름 없음 (2025605E+6)

2018-02-28 (水) 00:37:34

미소녀 동물원도 있잖아아아아

세계관이 X망이라도 재미있는 학교생활이라던가

750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37:43

>>746 초보 어장주가 '당신'과 '나'로 더블 주인공 쓰면 어려울려나요...

751 이름 없음 (8935109E+6)

2018-02-28 (水) 00:37:56

>>749 DIE★SUKI

752 이름 없음 (711557E+53)

2018-02-28 (水) 00:37:57

어째서인지는 잘 모르지만 만약 2차 창작 주인공이 여자라면

하쿠농이 최고라고 생각해. (아무말)

753 이름 없음 (7854471E+5)

2018-02-28 (水) 00:38:01

미소녀 동물원인가..... 나는 정상적인 연애를 원한다!!!1

754 이름 없음 (1308339E+6)

2018-02-28 (水) 00:38:05

팠다.(떨림)

755 이름 없음 (3846168E+6)

2018-02-28 (水) 00:38:10

>>740 반대로 생각하는겁니다.....키미시타와 라고....
이케맨 여캐라고...

756 이름 없음 (7854471E+5)

2018-02-28 (水) 00:38:13

>>752 아 그건 인정.

757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38:28

>>750 객관적인 평가를 원하시는 건가요, 하시기 위한 조언을 원하시는 건가요?

거기에 따라서 드릴 말씀이 달라집니다.

758 이름 없음 (8935109E+6)

2018-02-28 (水) 00:38:34

>>754 링크는 어디냐!

759 이름 없음 (3846168E+6)

2018-02-28 (水) 00:38:37

>>752 의문의 납득

760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38:45

>>754 팠댄다!!!

761 이름 없음 (7854471E+5)

2018-02-28 (水) 00:38:5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745875/recent
포탈!

762 이름 없음 (1308339E+6)

2018-02-28 (水) 00:38:5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745875/recent
드, 드리겠습니다.

763 이름 없음 (711557E+53)

2018-02-28 (水) 00:38:5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745875/recent

이거네.

764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39:02

>>757 둘 다 가능할까요...?

765 이름 없음 (2025605E+6)

2018-02-28 (水) 00:39:09

가즈아아

766 이름 없음 (711557E+53)

2018-02-28 (水) 00:39:12

노도의 3연타wwwwwwwwwwwwwwwwww

767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39:1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745875/recent

Eagle을 봐라!

768 이름 없음 (3846168E+6)

2018-02-28 (水) 00:39:24

비슷한 타이밍에 같은 링크가 3! 온다 유우마!

769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39:34

>>764 둘 다라. 알겠습니다.

770 이름 없음 (711557E+53)

2018-02-28 (水) 00:40:02

참여는 나중에 할 게, 어장주.

나도 지금 어장 돌리는 중이라.

771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40:28

(긴장)

772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41:59

일단 더블 주인공 체제에 대해서부터 짚고 가 볼까요. 핵심만 간단하게.

핵심만 간단하게 짚고 가자면 더블 주인공 체제는 하나의 세계관, 하나의 작품에서 두 시점으로 이야기를 진행하는 것이 됩니다.
주인공이 두 명이기에 이야기의 메인스트림도 두 개가 되고요, 그에 따라 다른 이야기를 전개하는 맛이 있습니다.
주인공 A가 1을 할 때 주인공 B는 2를 하고, 이 둘이 겹치거나 평행선을 달리거나, 아예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면서 이야기의 폭이 넓고 깊이가 깊어지죠.
이것이 더블 주인공 체제의 장점인데......

달리 말하자면 이건 하나의 작품 속에서 두 개의 이야기를 짜내야 한다는 말입니다.

773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43:06

으음... 이야기가 2개...

774 이름 없음 (9784348E+5)

2018-02-28 (水) 00:43:36

>>772 그러므로 아주 귀찮다(진실)

775 이름 없음 (7854471E+5)

2018-02-28 (水) 00:44:45

머리가 쥐어터진다.

776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45:52

작품 두 개를 만드는 것과 더블 주인공 체제는 운용 방식이 완전히 다릅니다.
완전히 별개의 작품이라면 각 주인공에 맞게 설정과 복선, 캐릭터, 사건사고 등을 자유로이 만들 수가 있습니다.
작가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만들 수 있고 이야기를 쓰는 것도 한결 자유로워집니다.

반면 더블 주인공 체제는 하나의 작품에서 두 개의 이야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세계관, 설정, 복선, 캐릭터, 사건사고 등을 공유하는 셈이죠.
그렇게 되면 이야기 전개에서 소비해야 할 콘텐츠, 복선이나 캐릭터 등을 적절히 나눠야 하는데 초보 분들은 이게 힘듭니다.
주인공 A가 사건 1을 다 써 버리면 주인공 B는 사건 1을 쓰지 못 합니다. 이야기를 만드는데 있어 사용해야 할 자원이 사라지니까 이야기를 만드는 게 더욱 힘들어지죠.
그리고 더블 주인공은 같은 작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이기에 반드시 연관성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크든 작든 서로에게 영향을 끼치며 톱니바퀴 굴러 가듯이 만들어야 하죠.

문제는 지금 질문하신 분께서 시도하려는 건 혼자서 쓰시는 글이 아니라 어장, 참치라는 변수가 엄청나게 많이 개입하는 이야기라는 점입니다.

777 이름 없음 (1749043E+6)

2018-02-28 (水) 00:46:36

흠흠

778 이름 없음 (8935109E+6)

2018-02-28 (水) 00:47:01

요약.

그냥해도 힘든 일인데 참치라는 변수가 추가로 더해져서 메챠쿠챠 힘든일이다.

779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48:45

작품 하나를 쓸 때도 더블 주인공 체제는 잘못 쓰면 몰입만 깨는 요소가 됩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글쓰기에서도 말입니다.
혼자 글 쓰는 것도 그런데 하물며 어장입니다. 참치는 성향과 기호에 따라 주인공을 좋아할 테고 이는 주인공 편애로 갈라질 수가 있습니다.
주인공 편애가 아니더라도 이야기의 전개, 주사위, 앵커 등을 통해 주인공 한 명에게 비중이 쏠릴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더블 주인공이란 그런 겁니다.

그래서 객관적인 평가로 말씀 드리자면 초보는 손도 대지 말 것. 이게 제 생각입니다.

780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48:47

지금 제가 구상하고있는 기본적으로 '당신'참치들의 이야기를 주류로 간간히 '나'가 개입해서 이야기를 전개시키는 방식인데... 으음...

781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49:08

>>780 그 경우는 더블 주인공보다는 다른 체제를 짜야 할 겁니다.

782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49:37

감사합니다 캡틴 여러가지 의미로 좋은 조언이었습니다. 역시 좀 더 고민해봐야겠네요.

783 이름 없음 (1749043E+6)

2018-02-28 (水) 00:50:02

>>780 그 경우는 주인공:'당신', 화자:'나'인 셈인가?

784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50:14

그냥 '나'를 참치들의 앵커없이 굴리는 앙코물로하고 '당신'을 이 어장처럼 하는 방법으로 가야할려나...

785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51:22

질문자께서 어떤 식으로 어장을 디자인 하는지는 모르지만 일단 하시려는 게 굉장히 힘드실 겁니다.
조언이 필요하시면 말씀해 주세요. 또 도와 드리겠습니다.

786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51:25

>>783 그건 조금 고민해봐야겠네요.

787 이름 없음 (8935109E+6)

2018-02-28 (水) 00:52:07

갑자기 떠올랐는데

글쓰는게 취미던 어떤 친구가 2인칭 시점의 소설을 써서 자신의 천재성을 증명하겠다며 1달 내내 노트랑 컴퓨터만 붙잡고 있다가 시험을 망친 일이 있었습니다. 물론 글은 못 썼다고..

788 이름 없음 (4782217E+5)

2018-02-28 (水) 00:52:38

캡틴도 말하고 있지만... 더블 주인공, 아니 굳이 둘 다 주인공이 아니더라도 두 시점에서 이야기를 진행시키는 건 정말 어렵습니다. A가 행한 일이 B가 행하는 일의 동기이자 복선이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제가 쓰는 글 중 하나는 주인공은 둘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한 시점에서 사건을 진행합니다. 그러다가 어쩌다 둘이 갈라지게 된 적이 있는데... 세 달쯤 휴재때렸습니다(...)

789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52:44

>>787 2인칭......

790 이름 없음 (0014125E+5)

2018-02-28 (水) 00:53:08

>>785 대충 골자는 '나'를 참치들의 앵커없이 어장주가 알아서 굴리는 주연 '당신'을 이 어장처럼 우리로 삼아서 굴리는 주연... 이런 느낌입니다.

791 이름 없음 (711557E+53)

2018-02-28 (水) 00:53:59

>>790

그러니까 어장주도 플레이하고 싶단 거네. (아무말)

792 이름 없음 (4782217E+5)

2018-02-28 (水) 00:54:06

참치어장에서 이와 같은 방식을 채택하게 된다면 정말 어지간한 역량이 아니고선 힘들 겁니다. 반대로 참치어장이기에 의외로 스무스하게 넘어갈 수 있는 부분도 있긴 하겠습니다만은...

793 이름 없음 (711557E+53)

2018-02-28 (水) 00:55:14

아─ 마토이 류코 출연시키고 싶다─

794 실업희망자◆zb1wG8Cj56 (3150639E+5)

2018-02-28 (水) 00:55:43

>>790 과연. 방식은 대충 알겠는데... 진짜 힘들겠군요. 여러 의미로요.
도전하시겠다면 말릴 권리야 없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비추천합니다. 힘드실 거거든요. 어장주님께서요.
이해하기 쉬운 예시를 드리자면...

1. 사카마키 이자요이가 강해졌을 때 "쟤가 다 해 먹겠네."
2. 비프데 야라나이오의 강함을 보고 "저거 어장주 캐릭터네."

어장주님께서 굴리는 '나'가 조금이라도 잘 나가면 이런 소리 반드시 나옵니다. 그리고 어장주님은 그 말에 상처 입으실 거고요.

795 이름 없음 (8935109E+6)

2018-02-28 (水) 00:55:49

아아ㅡ 유카리 엉덩이 팡팡 하고 싶다아

796 이름 없음 (711557E+53)

2018-02-28 (水) 00:56:57

>>794

물론 저게 어장주 입장, 캡틴 입장에서도 짜증나는 말들인 건 알지만 그래도 가끔 생각하는 거.

내 2차 창작에도 저런 강한 라이벌 출연시키고 싶었다. (먼산)

797 이름 없음 (4782217E+5)

2018-02-28 (水) 00:57:17

그거랑 별개로 예전에 글짓기 카페에서 시도했던 것 중에 하나의 소설을 두 작가가 시점을 나누어 각각 다른 시점과 주인공으로 글을 써 본 적이 있는데... 굉장히 새로운 경험이었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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