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9105846> [AA/다이스/앵커/2차]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죽어나가는 모양입니다. - 04 :: 1001

오마하◆pCZHPbXMLs

2018-02-20 14:50:36 - 2018-02-20 17:03:22

0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4:50:36

                        ―――  、
                      /         \
                             _  ヽ
                    /   _ _    ´
                     |        ( ●)   }
                     | ( ●)
                    !       `       /
                            --    /
                     \     __ - ‐ 三|
                     __く   ̄「三三三三
                   __三三 ヽ  }三三三三` ー ┐
                  / /三三三Y三三三三三三/ニ∧
                ノ ̄_7三三三 }三三三三三 /三三 ∧
               /〈   _]三三三 }三三三三ニ/三三三 ∧
             __{{〈   _ノ三三三三 }三三三三/三三三三三ヽ、
           _/三ノ` ‐- '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l∧
             /三三/  〈三三l 三三三三l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
         /三三イ   〉/ |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 ∧
         〈三/ /  /   }三三三三!三三三三三ニ/  /三三三三 ∧
         /  /  /   j{三三三三|三三三三三 /__/三三三三三三〉
        /{  / /    j{三三三三 |三三三-―--ヽ ヽ三三三三三/
       / // /     j{三三三三三三/       \\三三>´
      //  / 、-――――――――/     、 /― 、'´
     '--´-‐ '´    ヽ`二二二二二二二/ | |  { /__〉
              /三三三三三三三ヽ- \ ヽ_\ヽ_/
            /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三{

▣─오마하───────────────────────────────────────▣

※ 이 어장은 원작 '실업희망자◆zb1wG8Cj56' 님을 위한 헌정 2차 창작입니다. 책임감 있게 연재할 생각이지만 리얼의 사정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원작과 전개 방식이 다르고, 내용도 상당히 다르니 원작을 몰라도 즐겁게 참여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존중과 예의범절은 필수입니다. 반말 정도야 괜찮지만 시비 걸거나 불판 만들거나 하지 맙시다. 제가 더 크게 불 지피는 방법이 있습니다. (?)

※ 진정한 암살자가 되어가는 '당신'. 이대로 괜찮은가? (?)

▣───────────────────────────────────────────▣

1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8887778/recent
2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8936711/recent
3어장 :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9021819/recent

900 이름 없음 (7812335E+5)

2018-02-20 (FIRE!) 16:55:24

27로 반이상 까인거면 피통이 50~55 정도인가?

901 이름 없음 (0646088E+5)

2018-02-20 (FIRE!) 16:55:28

>>899 상대 방어력도 염두해둬야하는데... 흠.

902 이름 없음 (7315636E+5)

2018-02-20 (FIRE!) 16:55:32

그럼 str는 5정도이겠군. 원작으론 F+~E-수준인가

903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5:44

@도망간다

904 이름 없음 (5641418E+5)

2018-02-20 (FIRE!) 16:55:45

아마 dex 판정에서 우리가 선공 먹을거같다.
1대1 상황으로 몰고가자

905 이름 없음 (0646088E+5)

2018-02-20 (FIRE!) 16:55:52

??????

906 이름 없음 (7812335E+5)

2018-02-20 (FIRE!) 16:56:02

.....

907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6:06

지금이라면 걍 인간 코스프레 가능

908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6:19

@도망간다

909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6:56:20

※ 전투 시스템 (※ 『실업희망자』 님의 시스템입니다.)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스킬,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기본 공격은 특수한 조건이 없는 한, 한 번의 공격에 무기 하나만으로 공격 할 수 있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보정치+무기 대미지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여 최종 대미지 산출.
  2-1-3. 2-1-2에서 산출한 최종 대미지에서 상대의 방어력(장비의 방어력+막기 선언 시 CON 보정치, 둘을 합산 후 어빌리티의 효과 적용한 수치)만큼 뺀 수치가 실질 대미지.
  2-1-4. 만일 공격 측 명중 판정에서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방어 판정에서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방어 측도 크리티컬을 띄울 시 2-1-2번 항목을 따라 결정한다.
   2-1-4-1.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최종 대미지(방어력 제하기 전)가 1.5배 증가.
   2-1-4-1. 방어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공격 측에 페널티.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보정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선언 시 회피는 DEX 보정치, 막기는 CON 보정치만큼 보정이 주어진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스킬은 자신이 지닌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여러 효과를 보정 받는 것. 스킬을 한 번의 행동 횟수에 한 개만 쓸 수 있으며 사용 시 5SP가 소비 된다.
  2-4-1. 공격과 관련 된 스킬은 사용 시 기본 공격과 함께 사용 된다.
  2-4-2. 방어와 관련 된 스킬은 자신이 방어 할 때 사용하며 이 때는 한 턴에 한 번만 사용 할 수 있다.

 2-5.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하며 턴을 소비한다.

 2-6.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910 이름 없음 (5521353E+5)

2018-02-20 (FIRE!) 16:56:23

도망간다가 아니라 끌여들인다라거 해야죠 그럼....

911 이름 없음 (5356804E+6)

2018-02-20 (FIRE!) 16:56:26

슬슬 새어장 파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어장주님

912 이름 없음 (3656146E+6)

2018-02-20 (FIRE!) 16:56:34

은신풀렸으니 기본 평타뎀으로 생각해야될테고, 대충 평타당 데미지를 11정전후로 보면
도마뱀A를 2회 때려서 죽이고 상황을 봐야겠네.

913 이름 없음 (8570836E+6)

2018-02-20 (FIRE!) 16:56:48

도망간다 앵커 뭐니

914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6:56:49

그리고 새 어장 파옵니다.

915 이름 없음 (7812335E+5)

2018-02-20 (FIRE!) 16:56:50

깜짝아 뭔 소린가 했네.

916 이름 없음 (3656146E+6)

2018-02-20 (FIRE!) 16:56:55

@도망가지 않는다

917 이름 없음 (0646088E+5)

2018-02-20 (FIRE!) 16:57:07

일단 1000으로 가즈아 ! ! !

918 이름 없음 (7315636E+5)

2018-02-20 (FIRE!) 16:57:41

>>1000 이면 당고크리쳐가 테이밍된다

919 이름 없음 (5641418E+5)

2018-02-20 (FIRE!) 16:57:45

괜히 어그로 끌리지 말고 진행에 따라가자고...

어장주도 사람인데 시스템마냥 이것저것 다 수용하지도 않을텐데

920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7:45

@괴물의 어그로를 끈다

921 이름 없음 (5521353E+5)

2018-02-20 (FIRE!) 16:58:04

근데 우리 플레이어라는거 들킬수 밖에 없는게
저희 불사조 있어요....

922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8:05

>>920 이러면 학생도 구하고 인간 코슬프레 가능

923 이름 없음 (7812335E+5)

2018-02-20 (FIRE!) 16:58:07

>>1000 이면 인과력이 랭크업된다.

924 이름 없음 (3656146E+6)

2018-02-20 (FIRE!) 16:58:13

제발 이미 된 상황을 비틀려고 하지 좀 말지...

925 이름 없음 (5356804E+6)

2018-02-20 (FIRE!) 16:58:16

인과력 랭크업 가즈아

926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8:25

>>921 그러니 어그로를 끄는거죠

927 이름 없음 (0646088E+5)

2018-02-20 (FIRE!) 16:58:35

>>921 초재생능력있다고 다 들키는거 아닙니다.

928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8:42

학생들이 우리를 못보게 그리고 싸우기

929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6:58:51

자꾸 불판 일어날 것 같아서 한 마디.

모든 해답은 >>649에 있습니다.

930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9:07

그러면 학생들을 지키면서 쉽게 변명 가능

931 이름 없음 (7812335E+5)

2018-02-20 (FIRE!) 16:59:08

그니까 도망가자는 앵커는 그냥 몬스터의 어그로를 끌자는거.

932 이름 없음 (8570836E+6)

2018-02-20 (FIRE!) 16:59:13

인과력 랭크업이나 가즈아

933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6:59:23

저는 이 앵커에 따라서 이벤트를 전개 중이고,

이걸로 여러분이 10어장도 못 채우고 이야기가 끝난다는 건 일어나지 않습니다.

934 이름 없음 (3656146E+6)

2018-02-20 (FIRE!) 16:59:30

@어장주 지금 '나'가 들어온 체육관 안에 치하야를 제외한 다른학생은 없는건가요?
그리고 만약 시체가 있다면 어느정도가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전투중이라 자세히 살피진 못해도 대충 열댓명은 된다는 식으로 살필 수 있을테니까요)

935 이름 없음 (5356804E+6)

2018-02-20 (FIRE!) 16:59:37

>>929 이거 완전 골D로져 급인데 "모든것은 >>649에 놔두고 왔다!!"

936 이름 없음 (8570836E+6)

2018-02-20 (FIRE!) 16:59:52

아아. 저거였구나.

937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6:59:52

애초에 잘 생각해 보시죠.

질서(Law) 루트도 권장하고, 혼돈(Chaos) 루트도 권장하는데.

저런 상황에서 나서는 거에 패널티를 과도하게 부여하면 누가 질서 루트 탑니까? 혼돈 루트 타지.

938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6:59:55

어그로 끄는것도 나서는것 아님, 학생들을 괴물로부터 지키기 위하여 괴물을 자기한테 끌어들이기 학생들이 못보게 싸우기

939 이름 없음 (0275911E+5)

2018-02-20 (FIRE!) 17:00:06

>>1000이면 아스나(소아온)-검술부 에이스이자 주인공의 소꿉친구 등장

940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7:00:19

가속은 제가 링크 건 뒤부터 해주시길 바라고, >>951 쯤에는 다음 어장 링크 올립니다.

941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7:00:25

>>938 아님을 임으로

942 이름 없음 (7315636E+5)

2018-02-20 (FIRE!) 17:00:31

@ >>1000 이면 당고크리쳐가 테이밍된다 같은 1000 되나요

943 이름 없음 (3656146E+6)

2018-02-20 (FIRE!) 17:00:40

혼돈이 이익이되고 질서가 손해가 된다고 생각하는거면 속이 대체 얼마나 꼬인건지...

944 이름 없음 (0646088E+5)

2018-02-20 (FIRE!) 17:00:40

당고크리쳐가 뭔가요?

945 이름 없음 (2908557E+5)

2018-02-20 (FIRE!) 17:00:52

걍 어그로 끌어서 나서서 신상 지키자

946 이름 없음 (0646088E+5)

2018-02-20 (FIRE!) 17:01:00

>>943 성향은 상황에 따라서 이득과 손해가 갈리는법인거죠.

947 오마하◆pCZHPbXMLs (3261148E+5)

2018-02-20 (FIRE!) 17:01:00

>>942

AA 적당한 거 갖고 오시면 해드립니다.

948 이름 없음 (0338141E+5)

2018-02-20 (FIRE!) 17:01:19

>>944 로보토미에 나오는 등장하는 것 중 하나야

949 이름 없음 (5356804E+6)

2018-02-20 (FIRE!) 17:01:19

일단 뭐든 좋으니까 싸우던거는 다죽이고 생각하자

950 이름 없음 (5641418E+5)

2018-02-20 (FIRE!) 17:01:32

흐-음.

어장주는 설명으로 '조용히 있을 수 있는데 굳이 나선다' 라고 했어.

이제는 이짓저짓 해도 플레이어인거 들켜도 할말은 없다고 본다.

그리고 플레이어인거 들키는게 과도한 패널티라고 생각하지 않아. 모든걸 얻을순 없는거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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