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성표]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연재 종료): >>1 야루오 In 아치가 학원 마작부! 세계대회편! (연재 예정): >>1
야루오의 용과 같이!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2
야라나이오 In 미야모리 고교 마작부! (연재 or 리메이크 예정): >>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연재 중): >>3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01~20): >>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2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6861134/ NT-H 방송국 시청자 대기실. (2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16990444/
[이 어장은...] 0.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들의 통합 잡담판입니다. 실업희망자◆zb1wG8Cj56가 연재한 어장에 관련 된 잡담과 여러 잡담을 자유로이 즐겨 주세요. 1.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2.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3. 잡담판 특성 상 위 어장들의 스포일러가 다수 적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 점을 유의하여 잡담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한 번 제대로 정리해 본 잡담판. 처음부터 대충 돌리다 말 예정이었던 어장들은 목록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0.거짓말 여부를 간파 가능한 어빌리티가 있을수도 있고, 우리 하이브마인드로 그들의 눈을 속이는건 어렵다. 그러니 거짓말은 하지 말고, 진실만을 말할 것. 다만 진실을 모두 말할 필요는 없다. 특히 정보 출처에 대해서는 적당히 가리자. 가이드라인은 아래쪽에.
1.우리들의 패
1-1.서로가 이득을 얻기 위해 공투할 시에 반드시 밝혀야 할 정보들. 1-1-1.미끼정보와 거래정보를 구분할 것.미끼정보는 정보를 밝히는 것으로 빚을 지우며, 공투 시의 이점과 공투하지 않을 경우의 리스크를 늘린다. 반면 거래정보는 정보 자체를 공투 시의 이점으로 삼는다. 1-1-2.미끼정보 -몬스터의 종류와, 종류별 대략적인 숫자. -각 몬스터의 대략적인 강함. -서바이벌부 전원이 플레이어라는 정보->일진회와 공투 시 전력이 상당히 상승한다는 이점. 단, 이것은 위의 두 정보보다는 나중에 밝힐 것. 극적인 타이밍 필요. 1-1-3.거래정보 -각 몬스터의 시트.
1-2.상황에 따라서 우리가 덤으로 얹어줄 것들-우리가 그들에게 줄 수 있는 것은 '생존확률 증가'가 메인이다. 이건 보조 1-2-1.몬스터 소재의 분배 -우리는 혼자서 키린/도도블랑고와 싸우는게 아니다. 에스 동료화 성공한다 쳐도 이자요이는 소재분배 따로 논의해야 하고 야라나이오 교섭 성공하면 걔랑도 소재분배 논의해야 하는데 벌써부터 얼마만치 챙겨주겠다고 말하기는 어렵다.얀쿡? 그깟거 얼마나 한다고. -몬스터 소재보다 목숨이 중요하다. 이번 습격은 미래를 대비할 발판으로 삼을 만큼 여유롭지 못하다. 특히 몬스터 규모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더욱 그렇다. 1-2-2.학교의 전기 문제(중요. 토론 필요.) -이것을 교섭재료로 삼으려면 '지금 당장 쓸 수 있다'고 해선 안 된다. 망한다. -할거면 '쓸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걸 살짝 내비치며, '앞으로 좋은 관계가 되는게 어떻겠느냐' 하는 식으로 말하는 게 좋아 보인다. 1-2-3.재화(액재료. 토론 필수.) -그냥 하지 말자.호타로에 대한 혐의가 아직 남아있는 이 시점에선 약점을 던져주는 일이다. 단, 경우에 따라서는 '약점을 던져준다'는 것 자체가 성의를 보이는 일일 수도 있다. -하게 된다면 재화를 직접 넘겨줄 필요는 없다. 상점에서 일진회가 요구하는 물건을 사서 전해주면 된다. -그리고 할거면 2번 잘 읽을것.
2. 출처 문제->질문받지 않도록 하는 게 가장 좋다. 하지만 질문받게 된다면 어쩔 수 없다.
2-1.몬스터의 종류와 수에 대한 출처. 2-1-1.미래예지 - 제왕의 천안에 대해 밝히지 말 것. 밝혀도 학생회에 먼저 밝힐 것. 그리고 미래를 '보는'어빌리티가 아닌 미래에 대한 '정보를 얻는' 어빌리티라고만 말할 것. 2-1-2.이세계 주민 - 주최측과는 별개로 이세계 주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밝힐 것. 거짓말 간파하는 어빌이 저쪽에 있을지도 모르니 그냥 그런게 있다고만 말하고, 그들에게 정보를 들었냐고 말하면 마치 그렇다는 듯이 씩 웃기만 할 것.
2-2. 몬스터 시트의 입수방법 2-2-1.'몬스터를 애널라이즈 할 수 있는 방법을 갖고 있다'고 말할 것. 경우에 따라 BB의 존재까지는 밝힐 수 있어도 '인간은' 애널라이즈 못하는 것처럼 느껴지게 할 것. 거짓말을 섞지 않은 채 자연스럽게 그런 뉘앙스를 줄 수 있다. 2-2-2.앤서토커는 밝히지 말 것.
2-3.재화의 출처. 2-3-1.이세계 주민 - 주최측과는 별개로 이세계 주민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밝힐 것. 그리고 이세계 주민이 '이전 게임'의 플레이어라는 사실을 푼 후, 그들에게 받았으며, 입수방법은 모른다고 말해야 한다. 2-3-2.그냥 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