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5331092> 대기실 :: 452

이름 없음

2018-01-07 22:18:02 - 2018-03-09 12:53:14

0 이름 없음 (3600865E+7)

2018-01-07 (내일 월요일) 22:18:02

어장의 잡담판이 소멸했을 때, 간단하게나마 쉴 수 있도록 만들어둔 대기실.
어장의 잡담판이 부활했을 때, 모든 레스를 하이드할 것.

363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00:01

게다가
S랭크에 A랭크 3단계 효과를 내려면 일단 S랭크로 올라가야 하는데 S랭크는 하나밖에 못올리잖아?
A랭크 5개 준비했다 쳐도 참치들이 폭왕을 올릴지 힐을 올릴지 버프어빌을 올릴지 그것도 관건.

364 이름 없음 (9961514E+6)

2018-02-24 (파란날) 20:00:12

찾았다!

365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00:44

그런데 인과력 A랭크는 정상적인 어빌리티 랭크에 따르면 S랭크 수준인가... 뭐 그정도는 아니겠지만

366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01:19

>>362 일단 캡틴이 허언 전용 아이템을 받아줄 것인가도 관건.

367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01:23

1. 폭왕의 허언이 자체적으로 A랭크가 된다.
2. 여기에 강화 1000을 통해 특수 강화한 A랭크가 된다. 굳이 말하자면 A+랭크.
3. 앨리스의 주문으로 폭왕의 허언을 일시적으로 강화한다.

정확히는 이렇지.. 앨리스 주문까지 들어가야 가능.

368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01:32

>>363 그야 허언에 강화 1000이 들어가고 아이템까지 준비되면 안 올리는게 더 이상한거 아닐까...

369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02:18

>>368 앨리스는 힐러라는 걸 기억함시다.(...)

370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02:19

>>367 아 그랬다.
>>365 그 정도야. 허언을 통상적으로 S랭크로 올렸을때 A랭크 1단계 수준.

371 이름 없음 (0545469E+6)

2018-02-24 (파란날) 20:02:46

〔무궁의 무련 (패시브 / C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한다. HP는 상승하지 않는다.

〔무궁의 무련 (패시브 / B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1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 쌍수무기(각각의 손에 한손 무기를 하나씩 들고 동시에 사용하는 것: 무기를 사용한 공격에 양손에 든 무기 2개의 모든 능력치를 합쳐 공격) 가능.

〔무궁의 무련 (패시브 / A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3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공격력+100, 방어력+100.
 = 쌍수무기(각각의 손에 한손 무기를 하나씩 들고 동시에 사용하는 것: 모든 공격에 두 무기의 공격력 합산) 가능, 한 턴에 2회 행동 가능. HP, SP는 상승하지 않는다.

C→B : 범위 추가. 배율 상승 (약 3배), 2회 행동 B→A : 배율 상승 (3배) 고정치 상승 추가.
배율이 약 3배씩 올라가는데 정상적인 S랭크는 900~1000% 올리기라도 하는걸려나.

372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03:17

>>368 강화 1000은 다른 어빌리티에도 넣을 수 있고 허언전용 아이템 마련하고 나면 안 올려도 충분히 유용한 어빌이라고 생각하기 마련이지.
인과력이 있으니까!!

373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04:27

>>372 다들 허언 S랭크를 포기하지 않을정도로 매력적으로 보이게 강화하겠다!

374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05:07

무의미해보인다고해도 포기하지않아!!!

375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05:53

>>369 힐은 허언으로도 할 수 있어! 현실조작이니까!

376 이름 없음 (9684338E+6)

2018-02-24 (파란날) 20:06:00

>>373
힘내라 허언참치!

377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06:09

진지하게 말하자면 도전한다면야 응원하겠는데, 참치들이 '도와줄' 거라고 기대하는 건 좀 낙관적이지 않나 싶어.
인과력과 차별화되는 허언만의 효용이 있고, 그게 앨리스의 힐+버프보다 강할 때가 아니면 S랭크 올라가긴 힘들걸.

뭘 S랭크로 올릴지는 앵커로 정할 거 같으니까.

378 이름 없음 (5406169E+6)

2018-02-24 (파란날) 20:06:26

>>371 정상적이어도 500% 일지도? 900~1000%는 나온다고해도 스탯 하나를 집중적으로 올리는 쪽일 것 같고.

379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06:57

>>375 우리 인과력 A1단계 힐량 보면 글쎄다.... 효율 되게 떨어질 듯 한데.(...)

380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07:23

>>379 우리 스톡으로 힐 한적이 있었나?

381 이름 없음 (9684338E+6)

2018-02-24 (파란날) 20:07:30

그러고보니 인과력 쓰면 턴 행동수도 늘릴 수 있지 않을까?

382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09:25

>>375 현실조작 횟수가 아까워.
그리고 허언 S랭크 도전한다는건 힐이 A랭크라는건데, 허언 S랭크로 힐 A랭크 이상의 효과가 가능할거 같지 않은데.
진짜로 인과력 A랭크 3단계급이 되면 힐 A랭크를 S랭크로 올릴 수 있겠지만, 그때도 주문까지 동원해야 할테니까 앨리스가 우리한테 버프를 못 걸잖아.

383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10:01

>>380 지난번에 캡틴이 sp 절반 채워준다 한 적 있었을걸.

384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10:19

아마 hp도 똑같을 것 같고.

385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11:13

힐링팩터 S랭크면 1회 부활도 된다니까 힐 S랭크도 1, 2회 정도 부활 가능할걸.

386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11:31

>>382 애초에 인과력하고 비교하니까 이상한거야... 허언은 허언 나름대로 강하다고 캡틴이 공인해줬는걸!

387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11:42

만약 우리가 B랭크의 힐 어빌을 갖고 있다고 가정하자.
우리는 B랭크를 인과력 스톡을 써 A랭크로 올릴 수 있다. 그 상태에서 우리는 A랭크의 힐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렇다면 B랭크의 힐 어빌이 없다면 어떨까?
A랭크의 힐 능력을 사용할 수 있을 리가 만무하다. 왜? A랭크의 힐 능력을 쓰려면 B랭크 어빌이 필요하니까!

388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12:02

>>386 인과력을 목표로 잡고있으니까 하는 말이야

389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12:43

>>386 '포기하지 않는다'고 말해놓고 이제와서 '인과력과 비교하지 마'하고 주장하는 건 아니겠지...!

390 이름 없음 (9684338E+6)

2018-02-24 (파란날) 20:13:38

인과력 A3이 죽은 사람 살리니까 A2쯤 되면 시간 감는 것도 가능한거 아냐? 데미지 받기 전으로 몸 상태를 돌린다던가 하면 되지 않아?

391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13:48

일단 좀 정리해서 말하자면
허언의 강화 목표는 인과력이다. 이건 변하지않음.
그리고 허언 S랭크는 내 개인적인 목표지 참치들한테 강요하게는 아니다.
앨리스 S랭크 찍는걸 비교하자면 인과력이 아니라 앨리스가 가진 어빌리티로 비교해야한다. 인과력이 나올 이유가 없음.

392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14:15

허언은 허언 나름대로 강하니까 허언이 허언하듯 허언으로 허언하면 참치들도 허언할텐데
굳이 허언으로 인과력하려 하니까 참치들이 허언하지 않으려 하는거야 알게써?

393 이름 없음 (9961514E+6)

2018-02-24 (파란날) 20:14:35

>>387 그래도 인과력 어빌이 랭크업하면 언젠가는 없는 어빌도 만들어내는 미띤놈이 될지도 몰라...

394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14:55

>>392 어디의 주문이니.(...)

395 이름 없음 (9961514E+6)

2018-02-24 (파란날) 20:15:24

>>392 동일단어로 하는 말을 들으면 나도 모르는 새에 납득이 가더라. 왜그런거지

396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15:39

인과력 랭크가 올라가면 원인 없는 결과가 가능해지니까 말야.

397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16:30

>>391 좋아, 나도 정리해서 말하겠어
첫째로, 허언 S랭크는 개인적으로 성공하기는 어렵다고 본다.
S랭크 조건이 그냥 1000으로 공개된다면 먼저잡는 사람이 임자일수도 있지만,
그 경우에도 허언의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1000 하나 버리는거 감수하고 다른 1000 시도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까.

따라서, 허언 S랭크를 하고싶다면 참치들을 아군으로 끌어들이는게 좋다고 생각해.

398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17:24

인과력에 덤비는 폭왕참치의 모습은 마치 사이타마에 덤비는 심해왕 같은 느낌이었달까...

399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17:57

>>398 심해왕에 덤비는 무면허라이더나 사이타마에 덤비는 보로스 정도는 해줘...

400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19:31

둘째로, 방금 허언참치는 >>375에서 '허언으로도 힐을 대신할 수 있다' 고 했어.
이 말을 나는 S랭크 허언으로 S랭크 힐을 대신한다고 판단했어. 판단의 근거는
1.대화의 맥락이 허언을 S랭크로 올릴 필요성이 있느냐에 대한 이야기였다. 따라서 S랭크 허언에 대한 이야기이다.
2.허언이 S랭크면 힐은 A랭크다. 따라서 힐이 아니라 굳이 허언을 쓴다면 그 허언의 효과는 S랭크 힐이어야 한다.

401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20:27

>>400 그냥 종합적인 이득이 힐 S랭크 이상이면 허언 올리는게 좋은거 아니야?

402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20:45

>>399 힘내라구. 보로스 정도로라도 인과력과 싸울 수 있을만큼 노력해봐!

403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20:46

애초에 허언은 단일 특화가 아니라 범용성으로 승부를 보는 어빌리티인데(...)

404 이름 없음 (9961514E+6)

2018-02-24 (파란날) 20:21:04

>>397 그러고보면 S랭크 승급 조건을 갖추기 위해선 A랭크 5개에 최소1000P가 필요하다 했었지?
그럼 평범한 플레이어는 하나가 최대일까나?
최대로 익힐수 있는 수가 5개라고 했으니까.

405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22:06

>>404 우리도 아마 1개밖에 못 얻을 것 같다고 캡틴이 말한 적이 있었어.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406 이름 없음 (0603119E+6)

2018-02-24 (파란날) 20:24:10

그런데 지금 S랭크 뭐 올릴지 얘기해도 현실감이... 우리조차도 A랭크 2개 예정 정도라...

407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24:41

>>400에 이어서 발언하겠어.
S랭크의 허언은 효과 자체만으로는 인과력 A랭크 1단계와 동격이야.
허언참치는 이를 허언해서 A랭크 3단계까지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잡았어. 그리고 A랭크 3단계 인과력은 1개의 A랭크 힐 어빌을 S랭크로 끌어올릴 수 있어.
하지만 허언으로 이것을 재현했을 경우 앨리스의 '버프 어빌리티'가 봉인될 거야. 허언에 버프 어빌리티까지 동원해야 힐 어빌 상승이 가능하니까.
이는 치명적인 약점이야.

408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25:47

>>401 앨리스는 이미 포지션이 잡혀져 있으니까. '종합적인 이득'이 '효율'로 이어질지는 별개.

409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25:48

>>407 나는 분명히 버프없이 단일 어빌리티인 '폭왕의 허언'이 S랭크가 됐을때 인과력 A랭크 3단계와 동격인걸 목표로 잡았는데 어째서 갑자기 버프가 추가되었는가...

410 이름 없음 (5393843E+6)

2018-02-24 (파란날) 20:26:23

>>408 앨리스는 힐러라기에는 전문 서포터잖아. 단순히 '힐'만 잘하는것보다 다용도로 도움을 줄 수 있는게 좋은거 아닐까...

411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26:25

>>409 헐 목표가 그거였어?!

412 이름 없음 (2810425E+6)

2018-02-24 (파란날) 20:26:40

저 참치가 허언을 노리든 말든 솔직히 상관은 없어 그건 참치의 마음이고 다른 참치가 끼어들 권리는 없어
그렇지만 매번 그거 때문에 내가 만든게 약해 소리를 계속 해대고 인과력에 미치지 않는다고 투덜거리고 자꾸 그러면 주변사람들도 불편해져
노리는건 좋지만 그러는건 자중해야하지 않을까 싶어

413 이름 없음 (6555569E+6)

2018-02-24 (파란날) 20:27:44

>>410 다용도로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고 허언이 유용하다고도 생각하는데 그건 허언이 S랭크까지 오르지 않아도 가능하니까.
'허언의 존재'에 대한 메리트와 'S랭크 허언'의 메리트는 별개.

Powered by lightuna v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