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β』…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받는 데미지를 턴 종료 시까지 반감한다. 『운명기의 광익』… 자신이 「충전」상태일 때, 자신의 「방/특방」을 강화(1.33배)한다. 『운명기의 충전』… 자신이 「충전」상태일 때, 턴 종료시에 체력을 1/8 회복한다. 『운명기의 퇴각』… 자신의 「충전」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턴 종료시에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아론다이트』… 상대의 『에이스』에게 받는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대의 선』… 상대의 속의 종족값이 자신과 동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화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화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화반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 『뇌운 감도는 운명의 방패』 데스티니 전용 포텐셜.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나올 때, 상대의 공격을 받을 때, 상대의 능력(기술)의 상승, 강화, 상태변화를 무시한다.
오레마스 오리지널 상태변화에 대한 정리. ・「가열」… 「불꽃」기술의 위력이 1번만 2배가 된다. ・「냉각」… 「얼음」기술의 위력이 1번만 2배가 된다. ・「악인」… T종료 시까지, 자신이 사용하는 기술의 타입이 「악」타입이 된다. ・「침수」… T종료 시까지, 자신이 사용하는 기술의 타입이 「물」타입이 된다. ・「동면」… 다음 T종료 시에 「얼음」상태가 된다. ・「폭탄」… 직접기술을 받으면 체력이 1/4감소한다. 명중 후(행동 후)、T경과에 의해 해제된다 (「마음의 눈」과 마찬가지)「바톤」으로 인계. ・「영격」… 상대의 기술에 1/2의 반동 데미지를 부여. 「바톤」으로 인계. ・「침묵」… 「소리」기술을 내보낼 수 없게 된다.
【충전(가열, 냉각)상태는 바톤터치로 인계되는】 것으로 합니다. 실기의 경우 인계 이전에 해제되므로, 오레마스의 사양입니다.
송전, 침수, 악인 상태는 행동하면 헤제된다. (추가행동 시에는 해제되어있다)
이번 작에서의 「가열」「냉각」「충전」상태의 「특방」의 상승은, 어디까지나 기술의 효과입니다. 포텐셜 등으로 【「가열」상태로 한다~】와 같은 효과인 경우, 「특방」은 오르지 않고, 「가열」상태가 될 뿐입니다.
오레마스에서의 「충전」상태에 대해서 ───────────────────────────────────────────────────── ◆「장소에 나왔을 때 「충전」상태로 한다」효과인 포텐셜의 발동. 1:죽어내밀기&T종료 시 교대인 경우. → 다음 T종료 시까지 2:통상교대&유턴 등의 T내 교대인 경우. → 마찬가지로 다음 T종료 시까지 ───────────────────────────────────────────────────── 「2」인 부분이 지금까지 애매해서, 실기의 사양에서보면 충전은 T종료 시 끝나는 게 되었겠지만, 지금까지 자연스레 ↑의 사양으로 해왔습니다. 그런 것도, 원흉인 미사카의 포텐셜의 초기효과는 「충전」을 사용하는~이란 효과였기 때문.
【「충전」상태의 해제는 「전기」기술을 내보낸 후이므로,】 「충전」상태로 「충전」하면 실패합니다. 오레마스라면 「충전」해제 교대라든지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행동 끝난 순간에 해제】. (スレ25>>677)
【포텐셜】 『어벤저』…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하프』… 인간과 「산달폰」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옥좌』… 자신(상대)의 「효과 발군」인 기술의 위력이 강화(저하)(1.25배/0.8배)된다. 『검정령의 대검』… 선발(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턴 종료시까지 상대 포켓몬의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검정령의 참격』… 자신의 기술이 저확률로 「효과 발군」이 된다. 『검정령의 둔주』…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산달폰』… 자신이 「검」「칼」등의 기술을 내보낼 때, 자신의 「공」을 자신의 「특공」의 종족치와 동랭크로 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독회피』…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독」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독내성』…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독」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독박격』… 적진에 「독」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리벤지 힐』…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왔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익스펜션 (격투)』…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라 퓌셀』… 상대의 특성이 「없음」일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강화(1.2배)된다. ******************************************************** 『할반 헤레브』 야토가미 토카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페어리」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하고, 상대의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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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4:그로우펀치, 멀리치기, 지구던지기, 자기재생】
공격:C+ 방어:C+ 특공:C+ 특방:C+ 속도:C+
【포텐셜】 『에이스 킬러 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고유종』… 「닌자 슬레이어」가 이 개체만이 있기 때문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인살』… 자신의 「위력:40」이하인 기술이 상대의 방호 특성을 무시한다. 『인살인의 장속』… 자신(상대)가 죽어내밀기로 장소에 나올 때, 상대의 타입을 「악」으로 변경한다. 『인살인의 원념』… 상대가 장소에 나올 때, 상대를 「악인」상태로 한다. 『인살인의 안광』… 「악인」상태인 상대에게 자신의 기술이 「필중」한다. 『인살인의 복수』… 「빈사」인 아군의 수에 비례해,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강화(1.1∼1.6배)된다. 『셀프 브리드』… 자신이 PT의 트레이너일 때, 자신의 『선』『회피』『내성』『격』『기합』을 『극』에 달한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악회피』… 상대의 「악」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악내성』… 상대의 「악」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악추격』… 적진에 「악」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앰부시』… 상대의 『에이스』가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방이 장소에 나와 처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챠도 호흡법』… 자신이 공격하지 않을 때, 턴 종료시에 체력을 1/8 회복한다.
【포텐셜】 『야생 포켓몬』… 야생일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크게 오른다. 『독안귀의 곤봉』… 자진이 《상록숲》일 때, 상대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독안귀의 야전』… 자진이 《상록숲》일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2배)한다. 『독안귀의 야영』… 자진이 《상록숲》일 때, 턴 종료시에 체력을 1/8 회복한다. 『독안귀의 만련』… 자신의 『회피』『내성』『격』을 『극』으로 한다. 『모노클 사이트』… 자신의 「단일기술」의 명중을 강화(1.2배)하고, 「전체기술」의 명중률을 저하(0.8배)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극투회피』… 상대의 「격투」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투내성』… 상대의 「격투」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투반격』… 적진에 「격투」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투쟁 본능』… 야생일 때,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을 무효화한다. 『익스펜션 (노말)』… 「노말」기술의 타입 일치에 의한 강화 배율을 2배로 한다. 『상록의 열매』… 턴 종료시, 체력을 1/16 회복한다.
【포텐셜】 『에이스 킬러 β』… 『에이스』에게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고유종』… 「메리 나이트메어」가 이 개체만이 있기 때문에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몽식마의 환몽』… 상대가 「잠듦」상태일 때, 자신의 「에스퍼」기술이 상대의 타입 내성을 관통한다. 『몽식마의 각성』… 상대의 「잠듦」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나이트메어 존』… 상대가 「잠듦」상태일 때, 자신의 공격 명중 시에 상대의 체력이 1/16감소한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령회피』…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령내성』…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령박격』…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장소에 나오면,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 『꿈을 먹는 메리 씨』 메리 나이트메어 전용 포텐셜. 장소에 나올 때, 「최면술」을 내보낸다.
【포텐셜】 『인챈터』… 장소를 떠날 때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하프』… 인간과 「운디네」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요시농』… 「레티」가 트레이너일 때, 상대의 「공/특공」을 저하(0.8배)한다. 『빙정령의 빙벽』… 「오로라베일」을 내보낼 때, 지속 T수를 +2한다. 『빙정령의 영의』… 상대의 「효과 발군(별로)」인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85배)한다. 『빙정령의 귀가』… 기후가 「싸라기눈」에서 바뀔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자드키엘』… 자신의 타입 불일치인 「페어리」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영혼의 유대』…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전회피』…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전내성』…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전반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군략』… 자신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강화(1.2배)하고, 상대의 「전체기술」의 위력을 감소(0.8배)시킨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익스펜션 (얼음)』… 「화상」상태가 되지 않는다. 「얼음」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화이트 아웃』… 기후가 「싸라기눈」일 때, 자신의 「회피」를 강화(1.2배)한다. 『화이트 캔디』… 기후가 「싸라기눈」일 때, 턴 종료시에 체력을 1/16 회복한다. ******************************************************** 『설산의 숨바꼭질』 요시노 전용 포텐셜. 기후가 「싸라기눈」이 되었을 때, 턴 종료시에 아군과 교대해 장소에 나올 수 있다.
【포텐셜】 『톱 배터』… 선발로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크게 올린다. 『열화』… 「하야테」가 트레이너일 때, 자신이 『선발』에 임명되어 있으면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1배)한다. 『열화의 마검』… 자신의 「불꽃」기술이 장소의 디메리트를 무시한다. 『열화의 강궁』… 자신의 우선도 「-」인 기술이 상대의 「방/특방/회피」를 무시한다. 『열화의 기공』… 자신의 「가열」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레반틴』… 「4」배수T, 가장 마지막에 「불꽃」기술에 의한 추가 행동을 얻는다. 『영혼의 유대』…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대의 선』… 상대의 속의 종족값이 자신과 동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암회피』…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암내성』…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암반격』…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만능약』… 1/시/자동 「방어」 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익스펜션 (불꽃)』… 「얼음」상태가 되지 않는다. 「불꽃」기술의 추가 효과 발생률이 2할 오른다. 『볼켄리터』… 자신의 특성이 「칠흑」이 되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오른다. 『나하트리터』… 자신의 특성이 「칠흑」일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강화(1.1배)된다. ******************************************************** 『불꽃의 마검』 시그넘 전용 포텐셜. 1/시 트레이너의 『지령』을 받을 때, 「가열」상태가 된다.
【포텐셜】 『에이스 킬러 β』… 『에이스』에게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에이스』의 「공/특공」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녹영의 기승』… 자신의 「속」의 종족치를 「B」로 한다. 중확률로 설치기술을 무시한다. 『녹영의 음영』… 자신의 특성이 「칠흑」일 때, 상대의 「페어리」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녹영의 선회』… 장소에 나오고 3T째의 턴 종료시,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델타리자몽』… 자신의 「공/방/특공」의 종족치를 「A」로 한다. 『대의 선』… 상대의 속의 종족값이 자신과 동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요반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앰부시』… 상대의 『에이스』가 장소에 나왔을 때, 상대방이 장소에 나와 처음으로 내보내는 기술의 우선도를 「-1」로 변경한다. 『익스펜션 (드래곤)』… 「체력」의 종족치가 조금 증가한다. 『볼켄리터』… 자신의 특성이 「칠흑」이 되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임의의 능력치가 오른다. 『나하트리터』… 자신의 특성이 「칠흑」일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강화(1.1배)된다. ******************************************************** 『흑룡쇄 새린』 미도라시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기술에 「추격」효과를 부여하고, 상대에게 「필중」시킨다.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β』…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받는 데미지를 턴 종료 시까지 반감한다. 『적응종』… 고대종 「킬가르도」의 진화계. 『올드 타입』을 무효화한다. 『황금』… 「유우키」가 트레이너일 때, 상대의 「효과 발군」인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75배)한다. 『황금기의 불굴』… 자신의 「방어」등의 기술이 관통(해제)되지 않는다. 『황금기의 장전』… 「방어」등의 기술로 상대의 기술을 무효화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황금기의 격려』… 아군과 임의 교대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임의의 능력치를 올린다. 『가란트 아머』… 자신의 모든 종족치에 「+」 보정을 받는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화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화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화박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 『역시 나이트는 격이 달랐다』 부론트씨 전용 포텐셜.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나올 때, 상대의 공격을 받을 때, 상대의 능력(기술)의 상승, 강화, 상태변화를 무시한다.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가 「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독자적인 전용 포텐셜을 지닌다. 『혈계천부』… 「서몬나이트」 종과 인간 사이에 태어난 『천부의 재능』을 지닌 『하프』. 『선생님』… 『제4계제』에 도달한다. 자신의 트레이너와 『영혼의 유대』를 맺는다. 『발검희의 무련』… 자신의 『선』『회피』『내성』『격』『기합』을 『극』으로 한다. 『발검희의 술식』… 트레이너의 『5식』을 받았을 때,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5배)한다. 『발검희의 검식』… 트레이너의 『지령』을 받았을 때, 자신의 「검」「칼」등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2) 『발검희의 유수』… 저확률로 자신의 체력을 1/4 회복하고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방랑교사』… 「능력:A」 이상인 트레이너의 PT에 참가할 수 없다. 『영혼의 유대』… 장소에 있는 한, 트레이너의 지시를 1랭크 올린다. 저확률로 포텐셜을 다시 받을 수 있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전회피』… 상대의 「전기」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전내성』… 상대의 「전기」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전반격』… 적진에 「전기」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어드바이스』… 「타임」을 사용했을 때,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 『끝없는 푸름』 아티 전용 포텐셜. 1/시/선행 자신의 「물」기술을 강화(1.5배)하고, 상대의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포텐셜】 『베테랑』… 1/시 트레이너가 「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독자적인 전용 포텐셜을 지닌다. 『교수』… 자신의 『베테랑』을 대기 중일 때 사용할 수 있다.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악」타입인 아군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05배)한다. 『천부의 재능』… 「빌런」 종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을 1랭크 올린다. 『교수의 강습』…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트레이너가 「육성:C」이하일 경우, 「육성:B」로 한다. 『교수의 음모』…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아군이 상대의 기술을 드물게 회피한다. 『교수의 함정』… PT에 참가하고 있을 때, 상대의 소지품이 파괴(약탈)되었을 경우 중확률로 상대의 체력을 1/8 감소시킨다. 『드라마틱 애호』… 「여기다!」가 아닐 때 장소에 나오면,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반감된다. 『대의 선』… 상대의 「속」의 종족치가 자신과 동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충회피』…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벌레」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충내성』…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벌레」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충박격』… 적진에 「벌레」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어드바이스』… 「타임」을 사용했을 때,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 『거미줄의 가운데에서』 제임스 모리어티 전용 포텐셜. 2/시/선행 이 포텐셜을 임의의 『지령』으로 취급한다.
【포텐셜】 『베테랑』… 1/시/트레이너가 「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독자적인 전용 포텐셜을 지닌다. 『천부의 재능』… 「베르세르크」 종의 정점인 『고유종』. 『에이스』가 되면 트레이너의 통솔을 1랭크 올린다. 『흑왕』… 상대를 드물게 풀죽게 한다. 『광전사의 무련』… 상대의 기술을 드물게 무효화한다. 상대의 기술을 드물게 회피한다. 『광전사의 대검』… 자신의 체력이 1/2 이하일 때, 상대의 「방어」등의 기술을 관통한다. 『광전사의 흑갑』… 자신의 체력이 1/2 이하일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를 강화(1.5배)한다. 『광전사의 포효』… 상대를 쓰러뜨렸을 때, 자신의 체력을 1/2까지 회복하고 상태이상을 치유한다. 『베르세르크』… 공격기술을 내보낼 때, 드물게 「구애」상태가 된다. 『후의 선』… 상대가 자신보다 먼저 행동했을 때, 드물게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수 있다. 『대요회피』…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요내성』…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페어리」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요반격』… 적진에 「페어리」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남은 체력이 많을수록 발동하기 어렵다. 『어드바이스』… 「타임」을 사용했을 때, 상대의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다. 『익스펜션 (격투)』… 「격투」기술이 상대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라 퓌셀』… 상대의 특성이 「없음」일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강화(1.2배)된다. ******************************************************** 『광검 유린베기』 가츠 전용 포텐셜. 자신의 체력을 절반으로 한다. 자신의 공격이 명중했을 때, 추가 공격을 실시한다.
【포텐셜】 『체이서』… 자신의 공격 기술에 「추격」 효과를 부여한다. 『숲의 주인』… 「풀」「벌레」 기술로 받는 데미지를 반감한다. 『신룡의 질주』… 자신의 「속」의 종족치를 「A+」로 한다. 설치기술을 무시한다. 『신룡의 기습』… 자신이 상대보다 먼저 행동할 때,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신룡의 인미』… 자신(상대)이 장소를 떠날 때, 중확률로 상대의 체력을 1/8 감소시킨다. 『몬스터 헌터 G』… 「아인」의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아인」에 대해, 자신의 기술이 급소에 맞기 쉬워진다.(C+1)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령회피』…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령내성』…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고스트」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령박격』… 적진에 「고스트」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어썰트』… 자신의 기술의 「추격」 효과가 발동했을 때, 자신의 기술의 위력을 강화(1.5배)한다. 『익스펜션 (고스트)』… 아군과 반드시 교대할 수 있다. 『라 퓌셀』… 상대의 특성이 「없음」일 때,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강화(1.2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