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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6:질풍, 사막의바람, 급강하, 질풍탄, 날개쉬기, 안개제거】 사막의바람… 특수/땅(비행)/130/85/단일/±0/X/「땅/비행」의 2타입에서 유효한 상성으로 데미지 계산을 한다.
공격:D+ 방어:B- 특공:AA- 특방:D+ 속도:A+
【포텐셜】 『에이스 킬러 α』… 『에이스』에게 주는 데미지를 강화(1.5배)한다. 『에이스』의 「방/특방」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사막매의 삭풍』… 기후가 「난기류」일 때, 자신의 「비행」기술이 상대의 타입 내성을 관통한다. 『사막매의 광풍』… 기후가 「난기류」일 때, 저확률로 상대의 공격기술을 회피한다. 『사막매의 지배』… 이 포텐셜을 『익스펜션 (땅)』으로 취급한다. 상대의 『익스펜션 (비행)』을 무효화한다. 『사막매의 선회』… 장소에 나오고 2T째의 턴 종료시에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Bf109G-0』… 자신의 「속」의 종족치를 「A+」까지 올린다. 자신의 「회피」를 강화(1.1배)한다. 『삼종의 신기』… 뛰어난 육성으로 『선의 선』『대의 선』『후의 선』을 모두 익히고 있다. 『극빙회피』… 상대의 「얼음」 기술을 저확률로 회피한다. 『극빙내성』… 상대의 「얼음」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극빙박격』… 적진에 「얼음」 포켓몬이 있을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육성 AA 이상】 『초기합』… 드물게 기합으로 상대의 공격을 참는다. 중확률로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장소에 나오면,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단련의 증표』… 자신의 「체력」종족치가 조금 오른다. 드물게 상대의 공격을 버틴다.
【포텐셜】 『에이스 킬러 γ』…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자신의 「속」을 2배로 한다. 『에이스』의 「속/회피」의 상승(강화)를 무시한다. 『하프』… 인간과 「페이트」의 혼혈인 『변종』. 자신과 같은 타입의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바보』… 「미코토」가 트레이너일 때, 상대 포켓몬의 방호 포텐셜을 무시한다. 『창뢰의 질풍』… 자신의 「속」의 상승(강화)가 자신의 「공/특공」의 상승(강화)에도 적용된다. 『창뢰의 신뢰』… 자신이 「충전」상태가 되었을 때, 자신의 「속」이 오른다. 『창뢰의 둔주』… 자신의 「충전」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바르니피카스』… 자신이 「충전」상태일 때, 자신의 「전기」기술이 「땅」타입에 무효화되지 않는다. 『선의 선』… 상대가 우선도 「+1」 이상의 기술을 사용했을 때 저확률로 먼저 행동한다. 『대암회피』…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암내성』…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바위」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암박격』… 적진에 「바위」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데미지가 2배가 된다. 『초근성』… 중확률로 상대의 공격 이외의 데미지를 무시한다. 『챌린지』… 적진에 『에이스』가 있을 때 장소에 나오면, 턴 종료시까지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할 수 있다. ******************************************************** 『뇌광륜ㆍ추격의 태도』 레비 전용 포텐셜. 자신이 최초로 기술을 내보내 「충전」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다시 「충전」상태가 된다.
※특성 「뇌광난무」의 2번째 공격을 내보내기 직전에 「충전」상태가 되는 처리. 2번째 공격을 내보냈을 때에는 발동하지 않는다.
【포텐셜】 『에이스 어시스트 β』… 장소를 떠날 때 아군 『에이스』가 받는 데미지를 턴 종료 시까지 반감한다. 『운명기의 광익』… 자신이 「충전」상태일 때, 자신의 「방/특방」을 강화(1.33배)한다. 『운명기의 충전』… 자신이 「충전」상태일 때, 턴 종료시에 체력을 1/8 회복한다. 『운명기의 퇴각』… 자신의 「충전」상태가 해제되었을 때, 턴 종료시에 아군과 임의 교대할 수 있다. 『아론다이트』… 상대의 『에이스』에게 받는 기술의 데미지를 반감한다. 『대의 선』… 상대의 속의 종족값이 자신과 동랭크일 때 중확률로 자신의 기술의 우선도를 +1한다. 『대화회피』…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명중률을 감소(0.85배)시킨다. 『대화내성』…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상대의 「불꽃」 기술의 데미지를 완화(0.67배)한다. 『대화반격』… 적진에 「불꽃」 포켓몬이 있을 때, 저확률로 제일 마지막에 추가 행동을 얻는다. 『전투속행』… 저확률로 상대의 데미지를 자신의 행동 후로 미룬다. 『리턴 힐』… 아군과 임의교체할 때, 중확률로 아군의 체력을 1/4 회복한다. ******************************************************** 『뇌운 감도는 운명의 방패』 데스티니 전용 포텐셜. 아군과 교대해서 필드에 나올 때, 상대의 공격을 받을 때, 상대의 능력(기술)의 상승, 강화, 상태변화를 무시한다.
오레마스 오리지널 상태변화에 대한 정리. ・「가열」… 「불꽃」기술의 위력이 1번만 2배가 된다. ・「냉각」… 「얼음」기술의 위력이 1번만 2배가 된다. ・「악인」… T종료 시까지, 자신이 사용하는 기술의 타입이 「악」타입이 된다. ・「침수」… T종료 시까지, 자신이 사용하는 기술의 타입이 「물」타입이 된다. ・「동면」… 다음 T종료 시에 「얼음」상태가 된다. ・「폭탄」… 직접기술을 받으면 체력이 1/4감소한다. 명중 후(행동 후)、T경과에 의해 해제된다 (「마음의 눈」과 마찬가지)「바톤」으로 인계. ・「영격」… 상대의 기술에 1/2의 반동 데미지를 부여. 「바톤」으로 인계. ・「침묵」… 「소리」기술을 내보낼 수 없게 된다.
【충전(가열, 냉각)상태는 바톤터치로 인계되는】 것으로 합니다. 실기의 경우 인계 이전에 해제되므로, 오레마스의 사양입니다.
송전, 침수, 악인 상태는 행동하면 헤제된다. (추가행동 시에는 해제되어있다)
이번 작에서의 「가열」「냉각」「충전」상태의 「특방」의 상승은, 어디까지나 기술의 효과입니다. 포텐셜 등으로 【「가열」상태로 한다~】와 같은 효과인 경우, 「특방」은 오르지 않고, 「가열」상태가 될 뿐입니다.
오레마스에서의 「충전」상태에 대해서 ───────────────────────────────────────────────────── ◆「장소에 나왔을 때 「충전」상태로 한다」효과인 포텐셜의 발동. 1:죽어내밀기&T종료 시 교대인 경우. → 다음 T종료 시까지 2:통상교대&유턴 등의 T내 교대인 경우. → 마찬가지로 다음 T종료 시까지 ───────────────────────────────────────────────────── 「2」인 부분이 지금까지 애매해서, 실기의 사양에서보면 충전은 T종료 시 끝나는 게 되었겠지만, 지금까지 자연스레 ↑의 사양으로 해왔습니다. 그런 것도, 원흉인 미사카의 포텐셜의 초기효과는 「충전」을 사용하는~이란 효과였기 때문.
【「충전」상태의 해제는 「전기」기술을 내보낸 후이므로,】 「충전」상태로 「충전」하면 실패합니다. 오레마스라면 「충전」해제 교대라든지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행동 끝난 순간에 해제】. (スレ25>>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