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16359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4939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9957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33593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49297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51931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66156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68249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75471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77355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85846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94097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11731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21477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2702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30392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37770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55948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72988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81652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97691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14718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228036/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24835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409736/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42852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5122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58978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83005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3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684895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4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889166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4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0478256/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4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160280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4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176554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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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60131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61592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692746/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71002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79116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84595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95166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96017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02605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04289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21671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38089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39587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임시 대피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290513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두 번째 대피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86710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세 번째 대피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971890/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메어리 클러리서 크리스티. 인과력의 소유자였던 여자. 그리고, 당신은 인과를 부수는 자.
[어빌리티] 〔다재다능 (패시브 / B랭크)〕: 전체적으로 재능이 있어 다재다능하다. = 모든 행위 판정에+8. 〔워터 엑스퍼트 (액티브 / D랭크)〕: 물을 조종하는 초능력. 이 능력이 강해지면 나중에는 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 물을 조종한다. 정밀한 컨트롤은 불가능. 사용 시 10SP 소비. 〔친구가 갖고 싶어! (액티브 / D랭크)〕: 자신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상대를 찾는 능력. 자신과 적대적이지 않는 사람의 위치와 이름을 알 수 있다. = 자신에게 우호적인 상대를 찾아낸다. 적의 감지는 아직 불가능. 사용 시 10SP 소비.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란제리 아머 (방어구 / 매직 / 몸)〕: 여성용 란제리 아머. 갑옷으로서 효과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노출이 많지만 효과는 발군. = 방어력+20, 여성이 착용하고 남성에게 커뮤니티 판정 시 판정에 +3. 〔가죽 신발 (방어구 / 노멀 / 기타)〕: 가죽으로 만들어진 신발. 기존 신발보다 내구성이 튼튼하다. = 방어력+5.
[스킬] 〔이걸 알면 친구가 생길까? (INT / 4Lv)〕: 친구를 얻기 위해 여러 분야에 손을 뻗었던 흔적.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식을 가지고 있다. 얼마나 아는지는 다이스. 〔요리 (INT / 4Lv)〕: 프로 요리사에 가까운 요리 솜씨를 가지고 있다. 〔이건 먹을 수 있는거다! (INT / 1Lv)〕: 야생에서 먹을 수 있는 것을 찾는 데에 보정.
1. 아이템은 총 7가지 종류와 5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모든 아이템에는 종류와 등급이 존재한다. 1-1. 종류는 각각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도구, 식량, 소재, 기타로 나뉜다. 1-2. 등급은 각각 노멀, 매직, 레어, 유니크, 레전더리이며 노멀이 최하, 레전더리가 최상 등급이다.
2. 각 캐릭터는 무기나 방어구, 기타 아이템을 착용함으로써 자신의 몸을 보호하거나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이런 행위를 장비라고 부른다. 2-1. 장비는 슬롯에 따라 아이템 착용이 가능하다. 슬롯은 손 2개, 몸 하나, 기타 둘. 각 슬롯에 해당하는 수만큼 아이템을 착용 할 수 있으며 슬롯이 다 차면 다른 아이템 착용 불가. 2-2. '손' 슬롯은 장비 중 손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무기나 방패 등이 여기에 포함 되며 장비에 설정 된 손 슬롯 개수를 사용한다. 2-2-1. 예를 들어 '나이프(무기/노멀/한손)' 장비라면 손 슬롯 2개, 양손에 하나씩 착용이 가능하나 '투핸드 소드(무기/노멀/양손)'는 손 슬롯 2개를 사용하므로 하나만 착용. 2-2. '몸' 슬롯은 장비 중 몸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아주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대부분 방어구(옷, 갑옷 등)가 될 예정. 2-3. '기타' 슬롯은 장비 중 기타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투구나 신발, 액세서리를 비롯한 기타 등등이 추가 된다. 2-4. 슬롯에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을 시 아이템을 장비한 것이 되며, 장비 중에는 아이템이 외부 시선에 노출 될 수도 있다.
3. 각 캐릭터는 '학생용 가방'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소지품 5칸짜리 가방이다. 3-1. 소지품 1칸에 같은 이름의 소재, 식량을 최대 5개까지 같이 보관 할 수 있다. 3-2. 원활한 진행을 위해 원래대로라면 가방에 수납 할 수 없는 크기의 아이템(대걸레 자루 등)도 수납한 걸로 취급. 3-2-1. 단, 학생용 가방에 넣는 게 명확하게 불가능한 아이템(대걸레 자루 등)의 경우 가방 안에 들어간 걸로 취급하지 않는다. 편의 상 인벤토리에 있을 뿐, 실제로는 들고 다니는 셈.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스킬,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기본 공격은 특수한 조건이 없는 한, 한 번의 공격에 무기 하나만으로 공격 할 수 있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무기 대미지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여 최종 대미지 산출. 2-1-3. 2-1-2에서 산출한 최종 대미지에서 상대의 방어력(장비의 방어력+막기 선언 시 CON 기본치, 둘을 합산 후 어빌리티의 효과 적용한 수치)만큼 뺀 수치가 실질 대미지. 2-1-4. 만일 공격 측 명중 판정에서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방어 판정에서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방어 측도 크리티컬을 띄울 시 2-1-2번 항목을 따라 결정한다. 2-1-4-1.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최종 대미지(방어력 제하기 전)가 1.5배 증가. 2-1-4-1. 방어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공격 측에 페널티.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선언 시 회피에는 DEX/3만큼, 막기에는 CON/3만큼 보정 추가.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스킬은 자신이 지닌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여러 효과를 보정 받는 것. 스킬을 한 번의 행동 횟수에 한 개만 쓸 수 있으며 사용 시 5SP가 소비 된다. 2-4-1. 공격과 관련 된 스킬은 사용 시 기본 공격과 함께 사용 된다. 2-4-2. 방어와 관련 된 스킬은 자신이 방어 할 때 사용하며 이 때는 한 턴에 한 번만 사용 할 수 있다.
2-5.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하며 턴을 소비한다.
2-6.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전투 시 최대 인원은 주인공(플레이어)을 포함해서 다섯 명. 주인공(플레이어)은 절대 파티에서 이탈 할 수 없다. 3-1. 단 주인공(플레이어)을 제외한 별도의 파티를 구성하는 건 가능. 이렇게 구성 된 파티는 지시를 통해 별도로 행동 시킬 수 있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0~3을 소, 4~6을 중, 7~9를 대, 10을 극대로 구분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1-3. 호감도는 각각 범위의 끝자락(소 3, 중 6)에서 호감도를 누적해야 하며 그 누적이 다 차면 그걸 소비해 +1이 오른다. 1-3-1. 호감도 소는 2, 중은 3, 대는 5의 누적 범위를 가지고 있다. 호감도 소에서 중으로 오르려면 호감도가 +3인 상태에서 +2를 더 쌓아야 중(+4)으로 오르는 셈. 1-3-2. 단, 적대도는 이런 게 없이 그대로 직접적으로 쌓인다.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그 후 누적치 5를 쌓은 뒤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4. '호감도: 중' 이상인 캐릭터는 '동료'로 영입 할 수 있다. 동료가 되면 같이 전투를 하거나 움직이는 등 여러 가지가 가능하다. 방법은 세력 시스템 참조.
5. '호감도: 대'인 캐릭터는 하루에 한 번, 주인공(플레이어)의 '부탁'을 들어준다. 주인공(플레이어)이 자유 행동하듯 부탁한 걸 자유 행동으로 판정. 5-1. 부탁은 매일 아침, 주인공(플레이어)의 아침 자유 행동을 소비함으로써 '호감도: 대'인 캐릭터 전원에게 부탁 할 수 있다.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5. 세력이 갖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5-1. 세력만의 아지트를 생성 할 수 있다. 아지트에서 일어나는 일은 특별한 판정이 없는 한 외부에 알려지지 않는다. 5-2. '동료'들에게 방침을 '지시' 할 수 있다. 이 방침은 주인공(플레이어)의 자유 행동 1회로 간주하며 판정은 전부 똑같이 한다. 5-2-1. 지시는 매일 아침에 내리며 이 지시에는 행동 횟수를 소비하지 않는다. 또한 결과는 저녁에 학교에 있을 시 듣게 된다.(저녁이 시작 할 때 학교에 없으면 다음 날 아침.) 5-2-2. '호감도: 대'인 캐릭터에게는 지시를 2회 내릴 수 있다. 5-3. 아지트의 개인 창고에 물품을 보관 할 수 있다. 보관 가능한 개수는 아지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6. 호감도가 일정 이상인 캐릭터는 '동료'로 편입 할 수 있다. 조건은 다음과 같다. 1-1. 동료로 맞이하려는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아 둘 것. 1-2. 동료로 맞이하려는 캐릭터의 호감도를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 행동 횟수(혹은 인연 횟수)를 소비하여 동료로 영입하려는 캐릭터를 만날 것. 1-2-1.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이므로, 해당 만남으로 +6이 되었을 때에는 그 자리에서 동료 영입 신청을 할 수 없다. 1-3. 동료로 영입하려는 캐릭터와 대사 앵커를 통해 협상 할 것. 최후의 일선, 성향 및 상황 등 여러 영향을 조율하여 알맞게 대사 앵커가 접수 될 시 동료 영입.
0. 서바이벌 부원은 아니나 주인공(플레이어)과 확고한 신뢰 관계를 맺은 관계를 '동맹'이라고 한다.
1. 타 캐릭터와 동맹을 맺으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 되어야 한다. 1-1. 동맹을 맺으려고 하는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아 둘 것. 1-2. 동맹을 맺으려는 캐릭터의 호감도를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 행동 횟수(혹은 인연 횟수)를 소비하여 동맹을 맺으려는 캐릭터를 만날 것. 1-2-1.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이므로, 해당 만남으로 +6이 되었을 때에는 그 자리에서 동맹 신청을 할 수 없다. 1-3. 동맹을 맺으려 하는 캐릭터와 대사 앵커를 통해 협상 할 것. 최후의 일선, 성향 등 여러 영향을 조율하여 알맞게 대사 앵커가 접수 될 시 동맹 성립.
2. 동맹이 성립 되어 얻을 수 있는 이득은 다음과 같다. 2-1. 동맹 한 명 당 한 번, 서바이벌 부원 한 명의 판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판정치는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2-2. 동맹과 함께 전투에 나갈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최대 파티 인원 수를 넘을 수 없으며, 동료는 파티 당 한 명만 편입이 가능하다.
[개요] 아지트 명: 서바이벌 부실. 아지트 소유주: '주인공'. 아지트 크기: 중(中, 9/10). 아지트 위치: 본관 2층. 아지트 개요: '서바이벌 부'의 거점. 원래는 빈 교실인 걸 '학생회'로부터 받은 것이며 현재 서바이벌 부의 부실로 쓰이고 있다.
[보관품 (7 / 10)] 〔휴대용 차원문 생성장치(도구 / 레어)〕: 거리 제한 없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는 차원문을 만드는 장치. = '사용자'가 한 번 가 본 곳이라면 자유로이 이동 할 수 있다. 단, 사용자가 가 보지 못 한 곳은 갈 수 없다. = '사용자'가 한 번 가 본 곳을 '좌표'로 설정이 가능하다. 좌표가 등록 되어 있다면 그 장소에 가 보지 못 한 다른 사용자들도 그 곳으로 향할 수 있다. = 좌표 현황(2/5): 도로테아의 던전, 실버즈 레일리의 집. 〔리리아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사과 모양의 루비가 박힌 반지. 보석 겉면에 "I have made this ring for Lyria" -Adol christin- 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 차후 데이터 상세 설정. 〔도스팡고의 고기*10 (식량 / 노멀)〕: 도스팡고의 고기. 구워 먹으면 삼겹살 비슷한 맛이 난다. 먹을 수 있다. = 사용 시 식량 1끼 분 효과. 〔도스팡고의 뼈*10 (소재 / 노멀)〕: 도스팡고의 뼈. 단단해서 무기로 만들 수 있고 그대로도 사용 할 수 있다. = 그대로 사용 시 공격력+10, 둔기 취급(아이템 종류가 무기 / 한손으로 변경). 소재로서 사용 할 수도 있으나 경우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진다. 〔도스팡고의 해머 (무기 / 레어 / 양손)〕: 도스팡고의 엄니로 만들어진 해머. 파괴력은 굉장하나 그만큼 무겁고 다루기 힘들다. = 명중-5, 대미지+65. STR 10 이상 사용 가능. 〔화살 촉*7 (소재 / 노멀)〕: 화살 촉. 화살을 만들 때 쓰인다. = 화살을 만들 때 사용 되며, 사용 시 공격력+10 화살 제작 가능. 제작 시 화살대 필요. 〔갓 핸드 (방어구 / 매직 / 기타)〕: 헤라클레스의 사자 가죽. 뛰어난 아이템이나 대부분의 능력이 봉인된 상태다. = 방어구+20.
〔성스러운 로켓 (액세서리 / 노멀 / 기타)〕: 사진이나 그림 등을 담아 목에 거는 장신구. 외견에는 성스러운 느낌의 조각이 양각 되어 있다. = INT+1. 페이트 테스타로사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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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어장 기준. 1. 1회용 공간이동장치가 휴대용 차원문 생성장치로 업데이트. 2. 갓 핸드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