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7414699>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9)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10-08 07:18:09 - 2017-10-14 01:26:00

0 실업희망자◆zb1wG8Cj56 (7986956E+6)

2017-10-08 (내일 월요일) 07: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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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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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5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2900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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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5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531691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5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5482346/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557366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559581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5662676/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591472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16736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26063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60131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61592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692746/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6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71002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79116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84595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95166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96017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02605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04289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21671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38089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7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39587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임시 대피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290513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두 번째 대피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86710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세 번째 대피소.: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6971890/


설정 및 플레이어 시트.

https://namu.wiki/w/'%EB%8B%B9%EC%8B%A0'%EC%9D%98%20%ED%95%99%EA%B5%90%EB%8A%94%20%EC%9D%B4%EC%84%B8%EA%B3%84%EC%97%90%EC%84%9C%20%EC%83%9D%EC%A1%B4%ED%95%98%EB%8A%94%20%EB%AA%A8%EC%96%91%EC%9E%85%EB%8B%88%EB%8B%A4.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메어리 클러리서 크리스티. 인과력의 소유자였던 여자. 그리고, 당신은 인과를 부수는 자.

53 이름 없음 (9860722E+6)

2017-10-12 (거의 끝나감) 18:46:07

평일에는 일이 생길 가능성 높으니 그냥 데이터 쭉 모으고 주말에 한꺼번에 푸는게 편하지 않을까요...

54 이름 없음 (7710481E+6)

2017-10-12 (거의 끝나감) 20:07:33

오늘은 연재가 없군

55 이름 없음 (720468E+60)

2017-10-12 (거의 끝나감) 20:11:42

슬픔

56 이름 없음 (7132404E+6)

2017-10-12 (거의 끝나감) 20:34:37

껄껄
통조림 프로젝트 필요 없으니까
캡틴 일 안터지고 원만하게 됐으면..

57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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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파일]
 성명: (주인공)
 연령: 17세. 2학년.
 성별: 남성.
 종족: 인간.
 성향: -.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44 (14)】 / 【DEX: 31 (10)】 / 【INT: 34 (11)】 / 【CON: 28 (9)】
 【HP: 440 (440)】 / 【SP: 280 (280)】

 [어빌리티]
 〔인과력 (액티브 / A랭크)〕: 원인과 결과, 인과를 다룰 수 있는 힘. 랭크가 높아질수록 그 힘이 강해진다.
  = 행위 판정에서 실패했을 시 재굴림이 가능하다. 하루 5회 사용 가능하며 재굴림 1번에 주사위 3개를 굴려 제일 높은 것 채택. 파티원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 재굴림 횟수를 1회 소비하여 1000보다 약한 현실 개변(자유 앵커)이 가능하다.
  = 재굴림 횟수를 소비하여 해당 전투(혹은 해당 행동 타임) 동안 어빌리티의 일시적 랭크 업이 가능해진다.
  ※C랭크까지는 단계 당 횟수 1회, C랭크에서 B랭크는 횟수 2회, B랭크에서 A랭크는 횟수 3회.
 〔무궁의 무련 (패시브 / B랭크)〕: 심기체의 완전한 합일로 무의 극한을 끌어올리는 능력.
  = 전투 시 STR, DEX,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가 100%(소수점 이하 올림) 상승. HP는 상승하지 않는다.
  = 쌍수무기(각각의 손에 한손 무기를 하나씩 들고 동시에 사용하는 것: 무기를 사용한 공격에 양손에 든 무기 2개의 모든 능력치를 합쳐 공격) 가능.
 〔짐승의 직감 (패시브 / B랭크)〕: 기온이나 온도의 미미한 변화, 지자기 혹은 해류의 변화, 지진 등의 재해나 다가오는 위험을 예측 할 수 있는 야생의 감.
  = 자신이 있는 칸을 중심으로 십자가 1칸(상하좌우) 내에서 변화가 생기면 감지.
 〔하렘왕 오라 (패시브 / C랭크)〕: 남녀노소 불문하고 휘어 잡아버리는 마성의 오오라.
  = 행동 횟수 소비로 캐릭터를 만날 시 호감도+1(호감도: 중부터는 미적용), 호감도가 깎일 상황이어도 호감도: 소(+3)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는다.
 〔힐링 팩터 (패시브 / B랭크)〕: 신체를 회복 시키는 회복 인자.
  = 매 턴마다 최대 HP의 20%(소수점 이하 올림) 회복, 전투 종료 시 모든 HP 회복.
 〔나이트 오브 아너 (액티브 / B랭크)〕: 잡은 사물의 무기로서의 기능을 강화하며, 무기가 아닌 사물은 무기로 개조된다.
  = 사용 시 해당 사물에 대미지+50 추가, 방어력+30 추가. 무기가 아닌 것 또한 무기 취급(아이템 종류가 무기로 변경). 사용 시마다 30SP 소비.
  = 나이트 오브 아너를 사용한 무기에 중첩 가능. 최대 횟수 1회.
 〔제왕의 천안 (액티브 / B랭크)〕: 미래를 볼 수 있는 눈. 미래를 본다는 건 대단한 일이지만, 그만큼 주어지는 대가도 크다.
  = 일상, 혹은 전투 시 사용이 가능. 사용 시 한 번 당 50SP 소비. SP가 부족해도 사용이 가능하나, 사용 시마다 사용자의 시력 소비.
  = 일상: 특정한 인물 1명의 미래, 혹은 특정한 상황의 미래를 볼 수 있다. 내다 볼 수 있는 미래는 최대 2일 앞.
  = 전투: 1회의 전투에 1번 사용 가능. 사용 시 dice 1 3턴 간 본인 및 파티원의 명중, 회피 판정치에 +10.
 〔어빌리티 1 (액티브 / C랭크)〕: 차후 추가.
  = 차후 추가.
 〔어빌리티 2 (패시브 / D랭크)〕: 차후 추가.
  = 차후 추가.

 [장비]
 〔아론다이트 (무기 / 레어 / 한손)〕: 기사 란슬롯이 쓰던 검. 본디 성검이라 불리는 검이었으나 스스로 악을 자처한 주인을 따라 마검이 되어버렸다.
  = 명중+3, 대미지+70(70/70). 포인트를 소비해 대미지를 상승 시킬 수 있다. 1P = 대미지 1이며 상한은 +70까지. +40P.
 〔문라이트 소드 (무기 / 레어 / 한손)〕: 월광이 깃든 검. 외형은 브로드 소드 정도 크기이며 칼날이 전부 청록색으로 빛나고 있다.
  = 대미지+40, 문라이트 소드로 '언데드' 속성을 지닌 적을 공격 시 적의 방어력 20% 경감.
 〔흑기사의 갑주 (방어구 / 레어 / 몸)〕: 충절을 위해 스스로 악을 자처한 흑기사, 란슬롯의 갑주. 그래서인지 갑주는 검게 변했으나, 그 색은 깨끗한 검은색이다.
  = 방어력+50. dice 1 10을 굴려 1일 시 대미지 완전 무효화.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학생용 소도구, 장도리, 중급 공구가방 수납 중,
 〔학생용 소도구 (도구 / 노멀)〕: 가위나 칼, 공책 등을 모아놓은 학생용 소도구.
  = 학생용 소도구로 할 수 있는 걸 한다. 자세한 건 앵커.
 〔장도리 (무기 / 노멀)〕: 못을 박거나 하는 데 쓰는 작은 망치. 그러나 매우 아프다.
  = 명중-2, 대미지+10.
 〔중급 공구가방 (도구 / 노멀)〕: 아버지들이 홈쇼핑에서 충동구매 하는 딱 그 정도의 공구가방.
  = 중급 공구 도구로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자세한 건 앵커.
 〔방탄 교복 (방어구 / 매직 / 몸)〕: 특수한 소재로 만들어진 교복. 제작자: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
  = 방어력+20.

 〔인벤토리 링 (액세서리 / 기타 / 레어)〕: 전용 아공간과 연결하는 반지. 가지고 있으면 인벤토리라 부르는 아공간이 생긴다.
  = 사용 조건: 양손으로 들 수 있는 무게, 사람 1명 크기, 총 10개 수납 가능, 생물 수납 불가.
  = 어빌리티 슬롯 생성. 최대 5개. 등록된 어빌리티: 없음.
  ※ 자신 혹은 호감도: 중 이상의 플레이어의 어빌리티 등록 가능. 슬롯 하나 당 1회에 한해 발동.
  ※ 패시브, 액티브 어빌리티 전부 저장 가능하며 발동 시 SP 소비. 패시브는 전투 시작 시, 액티브는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행동 횟수 소비 없음).
  = 수납 아이템: 식량 전용 가방(21/50끼), 간이 소독약, 나침반, 서바이벌 캠핑 세트, 소방용 도끼, 이스테의 노래, 중급 횃불(잔여 사용 횟수 2회) 수납 중.

 〔간이 소독약 (도구 / 노멀)〕: 상처에 뿌릴 수 있는 간이 소독약.
  = HP 10 회복.
 〔나침반 (도구 / 노멀)〕: 방위를 아는데 사용하는 나침반.
  = '탐색' 할 때 방위를 헷갈리지 않는다.
 〔서바이벌 캠핑 세트 (도구 / 노멀)〕: 서바이벌이나 캠핑에 필요한 도구들이 모여있는 세트. 최대 4인용.
  = '밤' 시간대에 학교 이외의 곳에서 숙면 시 숙면으로 인한 페널티 없음. 최대 4명 사용 가능.
 〔소방용 도끼 (무기 / 매직 / 한손)〕: 소방용으로 쓰는 도끼. 무기로도 쓸 수 있을 정도로 훌륭하다.
  = 명중-3, 대미지+20.
 〔이스테의 노래 (기타 / 유니크)〕: 시공간에 관한 힘을 얻을 수 있다고 전해지는 마도서. 그러나 그 진위는 알 수 없다. 정령으로 토키사카 쿠루미가 붙어 있다.
  = 봉인이 해제 됨에 따라 추가 능력이 주어진다. 봉인 단계: 1단계 해제 / 매개체: 손.
  = 1단계(패시브): 명중+5, 회피+5.
 〔중급 횃불 (도구 / 노멀)〕: 불을 밝힐 수 있는 횃불. 괜찮은 품질이라 그런지 제법 밝고 오래 쓸 수 있다.
  = '저녁, 밤'에 있는 시야 페널티 무시. 총 3회(잔여 2회) 사용 가능.

 [스킬]
 〔파쿠르 (DEX / 7Lv)〕: 도시와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장애물들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개인 훈련으로 재빠른 몸놀림을 가능하게 한다.
 〔생존기술 (INT / 5Lv)〕: 야생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식의 총체.
 〔순보 (DEX / 5Lv)〕: 빠르게 달려나가는 스킬.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대미지에 보정.
 〔추리 (INT / 3Lv)〕: 보고, 듣고, 알고있는 것을 조합하여 정답을 찾아내는 스킬.
 〔필기 (INT / 4Lv)〕: 보고 들은 것을 적어 기록하는 스킬.
 〔몸놀림 (DEX / 8Lv)〕: 적의 움직임을 파악해 회피에 보정을 가한다.
  = 전투에서 사용 시 DEX 판정. 결과치 나누기 dice 2 3만큼 회피에 보정.

▲────────────────────────────────────────▲

79 어장 기준.

1. 분배한 포인트 적용.
2. 메어리 클러리서 크리스티가 준 1000 적용.
3. 이스테의 노래 적용.

※어빌리티 1, 2는 둘 중 하나가 실버즈 레일리가 전수하는 어빌리티가 되며 남은 하나는 포인트로 전환 됩니다.
※현재 어빌리티 '패왕색 패기'와 '정령의 가호'가 추가 예정입니다.
※추가 예정인 2개와 기존 7개, 실버즈 레일리가 전수 해 줄 1개를 포함해서 총 10개. '당신'은 더 이상 어빌리티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58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17:49

업데이트 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내가 지금 생존물을 돌리는 건지, 포켓몬을 돌리는 건지 헷갈리곤 해.

59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22:56

아. 잔여 포인트는 150P입니다. 저기에는 0P라 되어 있네.

60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23:35

▼────────────────────────────────────────▼

 [프로파일]
 성명: 토요코 모모코.
 연령: 16세. 1학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성향: -.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6 (2)】 / 【DEX: 4+4 (2)】 / 【INT: 5 (1)】 / 【CON: 4 (1)】
 【HP: 60 (60)】 / 【SP: 50 (40+10)】

 [어빌리티]
 〔스텔스 (액티브 / B랭크)〕: 상대로부터 자기 자신의 존재를 감추는 어빌리티. 어빌리티가 높아지면 정말로 사라진다.
  = 시각, 청각, 후각을 완벽하게 처리하는 투명화. 사용 시 20SP, 풀지 않으면 1시간 기본 유지. 차후 계속 유지 하려면 시간 당 10SP씩 소비.
  = INT 기본치 10 이하인 캐릭터는 탐지 불가. INT 기본치 11 이상, 탐지 계통 어빌리티가 있으면 가능하나 판정 대결 시 토요코 모모코에게 +10 보정.
 〔구명줄 (액티브 / B랭크)〕: 일정 거리 내에 '웨이 포인트'를 하나 정해두고 발동 시켜 거기로 순간이동하는 어빌리티. 웨이 포인트는 단 하나만 설정이 가능하다.
  = 웨이 포인트: 서바이벌 부실, 2칸 내에 웨이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 하루 한 번 사용 가능.
 〔백 어택 (액티브 / C랭크)〕: 방심한 상대의 등 뒤로 파고들어 치는 공격. 하지만 스텔스를 병행해야 한다.
  = 사용 시 대미지+20. 스텔스 상대에서 사용 가능, 사용 시 5SP, 사용 시 스텔스 해제.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초능력 연습 3종 세트(1회용) 안경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염동력, 투시력, 텔레포트를 각각 한 번씩 사용 할 수 있게 하는 안경.
  = 염동력, 투시력, 텔레포트를 SP 소비 없이 한 번씩 사용 가능. 각 초능력은 C랭크 어빌리티 취급.
 〔밤하늘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밤하늘을 담아 만든 것 같은 반지. 착용자의 몸을 날렵하게 해주며 은신에 큰 효과를 준다.
  = DEX+4, 은신 판정+5(저녁, 밤 시간에는 +10으로 변경).
 〔역동하는 대지의 귀걸이 (액세서리 / 노멀 / 기타)〕: 장착자에게 힘을 주는 귀걸이. 소소하지만 도움이 될지도.
  = SP+10.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대걸레 (도구 / 노멀)〕: 청소용 대걸레. 사용 방법에 따라 봉처럼 쓸 수 있다.
  = 명중+2. 대미지+3.
 〔껌칼 (도구 / 노멀)〕: 바닥에 붙은 껌을 떼는데 쓰는 칼. 커터 등처럼 날카롭지는 않으나...
  = 명중-1, 대미지+1.
 〔시설 관리실 열쇠 (도구 / 매직)〕: 시설 관리실을 여는 열쇠.
  = 시설 관리실 관련 앵커를 자유로이 가능하게 한다.
 〔예비 열쇠 뭉치 (도구 / 매직)〕: 학교의 중요 시설들의 예비 열쇠들. 단, 부실은 미포함.
  = 학교 중요 시설 관련 앵커를 자유로이 가능하게 한다.

 [스킬]
 〔추적 (INT / 4Lv)〕: 추적할 사람이 남긴 흔적들을 보다 빠르게 조사하고 생각하여 좀 더 효과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안목 (INT / 1Lv)〕: 특이하거나 가치 있는 물건을 판별하는 정도의 스킬.
 〔매달리기 (DEX / 1Lv)〕: 천장, 벽 등에 오래, 쉽게 매달릴 수 있게 하는 스킬.

▲────────────────────────────────────────▲

1. 어빌리티 '구명줄' 랭크가 C랭크에서 B랭크로 상승.

61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27:15

▼────────────────────────────────────────▼

 [프로파일]
 성명: 유즈키 유카리.
 연령: 16세. 1학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성향: -.
 잔여 포인트: 15P.

 [스테이터스]
 【STR: 7 (2)】 / 【DEX: 6 (2)】 / 【INT: 4 (1)】 / 【CON: 4 (1)】
 【HP: 70 (70)】 / 【SP: 40 (40)】

 [어빌리티]
 〔분쇄의 톱날 (액티브 / B랭크)〕: 더욱 강화 된 마법 무기 '분쇄의 체인 소'를 소환한다. 유즈키 유카리 한정 사용 가능.
  = 사용 시 장비한 무기가 분쇄의 체인 소로 변환. 기존 장비의 효과를 그대로 흡수. 전투 종료 시 원래대로 돌아간다.
  = 기존 장비 효과에 대미지+50 무기 소환. dice 1 10을 굴려 2 이하일 시 상대의 방어력 무시. 사용 시 30SP 소비.
 〔살의의 파동 (액티브 / B랭크)〕: 생명을 죽이는 것에 특화 된 강한 에너지를 몸에 두른다.
  = 대미지+50(무기, 다른 어빌리티 등과 중복 가능). 사용 시 20SP 소비, 전투 종료 시 자동 해제.
  = 살의의 파동 발동 시 대상 1명에게 살의 집중 가능. 살의 집중 시 대상은 유즈키 유카리의 공격에 한해 회피-5 페널티.

 [장비]
 〔목검 (무기 / 노멀 / 한손)〕: 검도부에서 사용하는 목검. 둔기로 꽤 적합.
  = 공격력+10.
 〔유카리 전용 후드 재킷 (방어구 / 레어 / 몸)〕: 유카리를 위해 만들어진 전용 후드 재킷. 유카리 전용 장비.
  = 방어력+5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스킬]
 〔도축기술 (DEX / 4Lv)〕: 생물을 도축해 부위별로 나누는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전기톱 사용자 (DEX / 3Lv)〕: 세계 전기톱 협회의 회원. 개성적인 교육을 받아 전기톱을 무기로 사용했을 때 다른 무기보다 더 잘 다룰 수 있다.
 〔태클러 (INT / 2Lv)〕: 훌륭한 트집잡기로 분위기를 밝게하고 인간관계를 부드럽게 한다
 〔곡예 (DEX / 1Lv)〕: 균형, 민첩성 등의 고급 기술을 요하는 전신 운동으로 회피에 보정을 준다.

▲────────────────────────────────────────▲

1. 포인트 적용.
2. 1000 적용, 분쇄의 톱날 추가.

62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28:47

▼────────────────────────────────────────▼

 [프로파일]
 성명: 냐루코.
 연령: 16세. 1학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성향: -.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8 (2)】 / 【DEX: 4 (1)】 / 【INT: 4 (1)】 / 【CON: 4 (1)】
 【HP: 80 (80)】 / 【SP: 40 (40)】

 [어빌리티]
 〔우주 CQC (패시브 / C랭크)〕: 그 어떤 무기든 다룰 수 있는 우주 CQC. 그러나 현실은 막싸움.
  = 무기로 쓸 수 있는 모든 물체에 대한 페널티 없음.
 〔랜덤박스 (액티브 / B랭크)〕: 랜덤박스를 만들며 나오는 내용물은 완전 랜덤. 좋은것도 있고 나쁜것도 있다. 여는 것은 다른 사람도 할 수 있으며 여는 사람에 따라 내용물에 차이가 생긴다.
  = 매일 dice 2 3개의 랜덤박스를 생성한다. 확률 소폭 증가. 사용 시 20SP 소비.
  = 행동 횟수 소비 없이 사용 가능. 행동 횟수 소비 시 랜덤박스 개수+1.
 〔혼돈의 존재 (액티브 / D랭크)〕: 존재 자체가 혼돈의 존재. 그 혼돈은 자신의 행동에도 적용 된다.
  = 전투 1회 당 자신의 주사위 굴림에 -3에서+3 사이의 주사위 눈 추가. 이걸로 결과가 1 이하가 된 경우 펌블 처리. 사용 시 10SP 소비.

 [장비]
 〔빠루 (무기 / 매직 / 한손)〕: 정식 명칭은 쇠지렛대(Crowbar). 그러나 이유 모르게 빠루라 불리고 있다.
  = 공격력+20.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소소한 행운의 반지 (액세서리 / 매직 / 기타)〕: 소소하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반지.
  = 하루 1번 다이스에 보정. 단 전투 다이스는 예외.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스킬]
 〔변장술 (DEX / 3Lv)〕: 그 누구도 알아채지 못할 변장을 할 수 있다.
 〔협상의 대가 (INT / 2Lv)〕: 거래나 협상과 같은 모든 대화 행위에서 우위를 점하는 기술.
 〔예리한 눈초리 (INT / 1Lv)〕: 타인의 선의/호의와 악의/적의를 쉽게 분별할 수 있다.
 〔be폭력주의 (INT / 1Lv)〕: 문명의 마하트마 간디에게 감명의 받아 깨달은 마음가짐. 전투와 무력쪽에 보정.

▲────────────────────────────────────────▲

1. 포인트 적용.

63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31:20

▼────────────────────────────────────────▼

 [프로파일]
 성명: 카시와자키 세나.
 연령: 17세. 2학년.
 성별: 여성.
 종족: 인간.
 성향: -.
 잔여 포인트: 0P.

 [스테이터스]
 【STR: 5 (1)】 / 【DEX: 6 (2)】 / 【INT: 5 (1)】 / 【CON: 4 (1)】
 【HP: 50 (50)】 / 【SP: 40 (40)】

 [어빌리티]
 〔다재다능 (패시브 / B랭크)〕: 전체적으로 재능이 있어 다재다능하다.
  = 모든 행위 판정에+8.
 〔워터 엑스퍼트 (액티브 / D랭크)〕: 물을 조종하는 초능력. 이 능력이 강해지면 나중에는 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 물을 조종한다. 정밀한 컨트롤은 불가능. 사용 시 10SP 소비.
 〔친구가 갖고 싶어! (액티브 / D랭크)〕: 자신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상대를 찾는 능력. 자신과 적대적이지 않는 사람의 위치와 이름을 알 수 있다.
  = 자신에게 우호적인 상대를 찾아낸다. 적의 감지는 아직 불가능. 사용 시 10SP 소비.

 [장비]
 〔교복 (방어구 / 노멀 / 몸)〕: 학교 교복. 옷으로서의 기능을 한다.
  = 방어력+5.

 [아이템]
 〔학생용 가방 (도구 / 노멀)〕: 학생용 가방. 학생이라면 전원 지니고 있는 가방.
  = 아이템 5개 수납 가능.
 〔란제리 아머 (방어구 / 매직 / 몸)〕: 여성용 란제리 아머. 갑옷으로서 효과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노출이 많지만 효과는 발군.
  = 방어력+20, 여성이 착용하고 남성에게 커뮤니티 판정 시 판정에 +3.
 〔가죽 신발 (방어구 / 노멀 / 기타)〕: 가죽으로 만들어진 신발. 기존 신발보다 내구성이 튼튼하다.
  = 방어력+5.

 [스킬]
 〔이걸 알면 친구가 생길까? (INT / 4Lv)〕: 친구를 얻기 위해 여러 분야에 손을 뻗었던 흔적.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지식을 가지고 있다. 얼마나 아는지는 다이스.
 〔요리 (INT / 4Lv)〕: 프로 요리사에 가까운 요리 솜씨를 가지고 있다.
 〔이건 먹을 수 있는거다! (INT / 1Lv)〕: 야생에서 먹을 수 있는 것을 찾는 데에 보정.

▲────────────────────────────────────────▲

1. 포인트 적용.

64 이름 없음 (4774711E+6)

2017-10-13 (불탄다..!) 00:34:10

'당신': 힐링팩터 D->B(70P), 아론다이트 강화+40(40P), STR+20(200P).
토요코 모모코: 구명줄 C->B(50P).
유즈키 유카리: 살의의 파동 D->B(70P).
냐루코: 랜덤박스 D->B(70P).
카시와자키 세나: 다재다능 C->B(50P).

이거였지

65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35:03

※제왕의 천안에 관하여.
= 제왕의 천안은 행동 횟수를 소비하지 않지만 하루 한 번 or 행동 횟수를 소비하지만 하루 여러 번 사용 중에서 투표를 받을 예정입니다.
= 투표는 본편 시작 전에 받습니다.

66 이름 없음 (7376172E+5)

2017-10-13 (불탄다..!) 00:35:27

@ 캡틴 그런데 모모코한테 있던 15포인트 누락됬어요

67 이름 없음 (1941503E+6)

2017-10-13 (불탄다..!) 00:36:42

오오 데이터 데이터

68 이름 없음 (4774711E+6)

2017-10-13 (불탄다..!) 00:36:53

@>>57 아직 우리 150p 남았지?

69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37:28

>>66 차후에 어장 복기하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누락인지 사용인지는 그때 정리 하겠습니다.

70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37:42

>>68 >>59

71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38:38

            ___
         ,-‐'"     `゙ヽ
        '"  _ ,-- 、, - 、 `ヽ
        /   _,-‐ _`゙ヽ丿
       / /  / <"   ̄ '"`>
      / /  /  / /  ///>i
   -‐'" /  /  ///// /i /l/i l
   / /    /  'i"/l/t/'ヽ l//l' /il
  /,-'"~     /   i l ゝノ ヾ リ/'/ノ リ
  /'/_ -‐/ /  /. i i      (l';;i'
     '/;;r'. /;;ノi/  ー- '/;;;;;i
      i/ i//__l_`ヽ、 /;;∧;;;i
       /'"    `゙k l`゙ i ヽヽiノ
    _, -'"=‐,-、、  l_l ヽヽ';;ヽ;l
   /:i;l:::::::::::ヽ;;ヽ`ヽ' l:lヽヽ `ヽ;l
   l:l;l::::::::::::::ヽ;;ヽ/::::l.:l `ヽ   ヽ 、
.   ll;l::::::::::::::::::l;;;/:::::::,:::l   ヽ、 l;;l,
   「r'――:::::::::l/::::::::::::l:ヾ、  ヽ l;;l
  //:::ヽ::,::::::ヽ'ヽ::::::::::::ヽ::ヽヽ、  ヽl、
  //::::::::::ヽ:::::/;;;;;ヽ、:::::::::`::ヽ ヽ、 ヽ,
. /:l::::, ‐:__::ヽ/;;;;;;;;::::ヽ、:::::::l::::l-‐〉〉  /
/:::::l:::/_r"ヽ;;;`ヽ、::ヽ、::::l:::l‐'" ̄`ヽ
::://-'" _`゙ヽ-‐┌/;;;/`゙ヽl::l: : : : : :: `,
:::ヽ、:::::::::::::::::::::::::::/;l;;;;i':::::::::::l:l_: : : : : :: l
` ‐ 、‐-―――‐l;/l;;;;l:::::::::::l::l: `‐- 、 ヽ、
     ̄`,―‐-、l;ノl-‐l::::::::l:::l――-―'"ヽ
      ヽ-‐'" ̄ 〉ヽ、ヽ::/:::l     l  `,

그리고 너무 재촉해대니 노이로제 걸릴 거 같아서 굴려두는 료우기 시키 호감도.

.dice 2 6. = 6

72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38:45

잘 나왔네.

73 이름 없음 (4774711E+6)

2017-10-13 (불탄다..!) 00:39:11

잘 나왔네?!

74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39:40

호감도가 0에서 시작하므로

호감도 0->3.
호감도 3(0/2)->3(2/2)->4.
호감도 4->5.

최종 호감도는 중(+5)입니다.

75 이름 없음 (4774711E+6)

2017-10-13 (불탄다..!) 00:39:52

좋아. 플레이어 카드를 준비해두자.(...)

76 이름 없음 (1941503E+6)

2017-10-13 (불탄다..!) 00:41:30

ㄷㄷㄷㄷㄷ 크리....

77 이름 없음 (7376172E+5)

2017-10-13 (불탄다..!) 00:41:49

ㅋㅋㅋㅋㅋㅋㅋ

78 이름 없음 (1941503E+6)

2017-10-13 (불탄다..!) 00:42:19

이제 시키 만나러가서 동료 권유하면 시키도 동료화 시킬 수 있네!

79 이름 없음 (7376172E+5)

2017-10-13 (불탄다..!) 00:42:30

그런데 지금 이시간에 위키 참치인지는 모르겠는데 추가하고 있다 ㄷㄷㄷㄷㄷ

80 이름 없음 (4774711E+6)

2017-10-13 (불탄다..!) 00:42:57

>>79 물론 나다. 아이디를 확인하도록.

81 이름 없음 (7376172E+5)

2017-10-13 (불탄다..!) 00:43:09

>>78 확정은 아니에요 샤바샤바 잘해야 해요 ㄷㄷㄷㄷㄷ

82 이름 없음 (4774711E+6)

2017-10-13 (불탄다..!) 00:43:4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507480039/
다시한번 네번째 대피소 링크

83 이름 없음 (1941503E+6)

2017-10-13 (불탄다..!) 00:44:09

>>81 하긴 그렇지. 멋드러지는 대사앵커를 준비해두자...

84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0:44:30

현재 여기는 어장주, 실업희망자가 데이터를 업데이트 중입니다.

어장은 현재 진행되지 않으므로 대피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85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01:29

◆ 아이템&장비 시스템.

0. 무기와 방어구, 그 외 극히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의 물품을 '아이템'이라 칭한다.

1. 아이템은 총 7가지 종류와 5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모든 아이템에는 종류와 등급이 존재한다.
 1-1. 종류는 각각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도구, 식량, 소재, 기타로 나뉜다.
 1-2. 등급은 각각 노멀, 매직, 레어, 유니크, 레전더리이며 노멀이 최하, 레전더리가 최상 등급이다.

2. 각 캐릭터는 무기나 방어구, 기타 아이템을 착용함으로써 자신의 몸을 보호하거나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이런 행위를 장비라고 부른다.
 2-1. 장비는 슬롯에 따라 아이템 착용이 가능하다. 슬롯은 손 2개, 몸 하나, 기타 둘. 각 슬롯에 해당하는 수만큼 아이템을 착용 할 수 있으며 슬롯이 다 차면 다른 아이템 착용 불가.
 2-2. '손' 슬롯은 장비 중 손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무기나 방패 등이 여기에 포함 되며 장비에 설정 된 손 슬롯 개수를 사용한다.
  2-2-1. 예를 들어 '나이프(무기/노멀/한손)' 장비라면 손 슬롯 2개, 양손에 하나씩 착용이 가능하나 '투핸드 소드(무기/노멀/양손)'는 손 슬롯 2개를 사용하므로 하나만 착용.
 2-2. '몸' 슬롯은 장비 중 몸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아주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대부분 방어구(옷, 갑옷 등)가 될 예정.
 2-3. '기타' 슬롯은 장비 중 기타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투구나 신발, 액세서리를 비롯한 기타 등등이 추가 된다.
 2-4. 슬롯에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을 시 아이템을 장비한 것이 되며, 장비 중에는 아이템이 외부 시선에 노출 될 수도 있다.

3. 각 캐릭터는 '학생용 가방'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소지품 5칸짜리 가방이다.
 3-1. 소지품 1칸에 같은 이름의 소재, 식량을 최대 5개까지 같이 보관 할 수 있다.
 3-2. 원활한 진행을 위해 원래대로라면 가방에 수납 할 수 없는 크기의 아이템(대걸레 자루 등)도 수납한 걸로 취급.
  3-2-1. 단, 학생용 가방에 넣는 게 명확하게 불가능한 아이템(대걸레 자루 등)의 경우 가방 안에 들어간 걸로 취급하지 않는다. 편의 상 인벤토리에 있을 뿐, 실제로는 들고 다니는 셈.

86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01:37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스킬,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기본 공격은 특수한 조건이 없는 한, 한 번의 공격에 무기 하나만으로 공격 할 수 있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무기 대미지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여 최종 대미지 산출.
  2-1-3. 2-1-2에서 산출한 최종 대미지에서 상대의 방어력(장비의 방어력+막기 선언 시 CON 기본치, 둘을 합산 후 어빌리티의 효과 적용한 수치)만큼 뺀 수치가 실질 대미지.
  2-1-4. 만일 공격 측 명중 판정에서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방어 판정에서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방어 측도 크리티컬을 띄울 시 2-1-2번 항목을 따라 결정한다.
   2-1-4-1.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최종 대미지(방어력 제하기 전)가 1.5배 증가.
   2-1-4-1. 방어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공격 측에 페널티.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선언 시 회피에는 DEX/3만큼, 막기에는 CON/3만큼 보정 추가.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스킬은 자신이 지닌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여러 효과를 보정 받는 것. 스킬을 한 번의 행동 횟수에 한 개만 쓸 수 있으며 사용 시 5SP가 소비 된다.
  2-4-1. 공격과 관련 된 스킬은 사용 시 기본 공격과 함께 사용 된다.
  2-4-2. 방어와 관련 된 스킬은 자신이 방어 할 때 사용하며 이 때는 한 턴에 한 번만 사용 할 수 있다.

 2-5.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하며 턴을 소비한다.

 2-6.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전투 시 최대 인원은 주인공(플레이어)을 포함해서 다섯 명. 주인공(플레이어)은 절대 파티에서 이탈 할 수 없다.
 3-1. 단 주인공(플레이어)을 제외한 별도의 파티를 구성하는 건 가능. 이렇게 구성 된 파티는 지시를 통해 별도로 행동 시킬 수 있다.

87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01:47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0~3을 소, 4~6을 중, 7~9를 대, 10을 극대로 구분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1-3. 호감도는 각각 범위의 끝자락(소 3, 중 6)에서 호감도를 누적해야 하며 그 누적이 다 차면 그걸 소비해 +1이 오른다.
  1-3-1. 호감도 소는 2, 중은 3, 대는 5의 누적 범위를 가지고 있다. 호감도 소에서 중으로 오르려면 호감도가 +3인 상태에서 +2를 더 쌓아야 중(+4)으로 오르는 셈.
  1-3-2. 단, 적대도는 이런 게 없이 그대로 직접적으로 쌓인다.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그 후 누적치 5를 쌓은 뒤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4. '호감도: 중' 이상인 캐릭터는 '동료'로 영입 할 수 있다. 동료가 되면 같이 전투를 하거나 움직이는 등 여러 가지가 가능하다. 방법은 세력 시스템 참조.

5. '호감도: 대'인 캐릭터는 하루에 한 번, 주인공(플레이어)의 '부탁'을 들어준다. 주인공(플레이어)이 자유 행동하듯 부탁한 걸 자유 행동으로 판정.
 5-1. 부탁은 매일 아침, 주인공(플레이어)의 아침 자유 행동을 소비함으로써 '호감도: 대'인 캐릭터 전원에게 부탁 할 수 있다.

88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01:59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5. 세력이 갖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5-1. 세력만의 아지트를 생성 할 수 있다. 아지트에서 일어나는 일은 특별한 판정이 없는 한 외부에 알려지지 않는다.
 5-2. '동료'들에게 방침을 '지시' 할 수 있다. 이 방침은 주인공(플레이어)의 자유 행동 1회로 간주하며 판정은 전부 똑같이 한다.
  5-2-1. 지시는 매일 아침에 내리며 이 지시에는 행동 횟수를 소비하지 않는다. 또한 결과는 저녁에 학교에 있을 시 듣게 된다.(저녁이 시작 할 때 학교에 없으면 다음 날 아침.)
  5-2-2. '호감도: 대'인 캐릭터에게는 지시를 2회 내릴 수 있다.
 5-3. 아지트의 개인 창고에 물품을 보관 할 수 있다. 보관 가능한 개수는 아지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6. 호감도가 일정 이상인 캐릭터는 '동료'로 편입 할 수 있다. 조건은 다음과 같다.
 1-1. 동료로 맞이하려는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아 둘 것.
 1-2. 동료로 맞이하려는 캐릭터의 호감도를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 행동 횟수(혹은 인연 횟수)를 소비하여 동료로 영입하려는 캐릭터를 만날 것.
  1-2-1.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이므로, 해당 만남으로 +6이 되었을 때에는 그 자리에서 동료 영입 신청을 할 수 없다.
 1-3. 동료로 영입하려는 캐릭터와 대사 앵커를 통해 협상 할 것. 최후의 일선, 성향 및 상황 등 여러 영향을 조율하여 알맞게 대사 앵커가 접수 될 시 동료 영입.

89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02:07

◆ 동맹 시스템

0. 서바이벌 부원은 아니나 주인공(플레이어)과 확고한 신뢰 관계를 맺은 관계를 '동맹'이라고 한다.

1. 타 캐릭터와 동맹을 맺으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 되어야 한다.
 1-1. 동맹을 맺으려고 하는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아 둘 것.
 1-2. 동맹을 맺으려는 캐릭터의 호감도를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 행동 횟수(혹은 인연 횟수)를 소비하여 동맹을 맺으려는 캐릭터를 만날 것.
  1-2-1. 호감도: 중(+6) 이상으로 만든 '뒤'이므로, 해당 만남으로 +6이 되었을 때에는 그 자리에서 동맹 신청을 할 수 없다.
 1-3. 동맹을 맺으려 하는 캐릭터와 대사 앵커를 통해 협상 할 것. 최후의 일선, 성향 등 여러 영향을 조율하여 알맞게 대사 앵커가 접수 될 시 동맹 성립.

2. 동맹이 성립 되어 얻을 수 있는 이득은 다음과 같다.
 2-1. 동맹 한 명 당 한 번, 서바이벌 부원 한 명의 판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판정치는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2-2. 동맹과 함께 전투에 나갈 수 있다. 이 경우에도 최대 파티 인원 수를 넘을 수 없으며, 동료는 파티 당 한 명만 편입이 가능하다.

90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02:25

세세한 부분이 고쳐졌으므로 위키참치는 그냥 통째로 전부 변경 해 줄 것.

91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02:48

다음으로 1000을 만들고, 전투 준비를 하고, 혼자 자료 정리를 하고... 그러면 되겠군.

92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2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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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아지트 명: 서바이벌 부실.
 아지트 소유주: '주인공'.
 아지트 크기: 중(中, 9/10).
 아지트 위치: 본관 2층.
 아지트 개요: '서바이벌 부'의 거점. 원래는 빈 교실인 걸 '학생회'로부터 받은 것이며 현재 서바이벌 부의 부실로 쓰이고 있다.

 [보관품 (7 / 10)]
 〔휴대용 차원문 생성장치(도구 / 레어)〕: 거리 제한 없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는 차원문을 만드는 장치.
  = '사용자'가 한 번 가 본 곳이라면 자유로이 이동 할 수 있다. 단, 사용자가 가 보지 못 한 곳은 갈 수 없다.
  = '사용자'가 한 번 가 본 곳을 '좌표'로 설정이 가능하다. 좌표가 등록 되어 있다면 그 장소에 가 보지 못 한 다른 사용자들도 그 곳으로 향할 수 있다.
  = 좌표 현황(2/5): 도로테아의 던전, 실버즈 레일리의 집.
 〔리리아의 반지 (액세서리 / 레어 / 기타)〕: 사과 모양의 루비가 박힌 반지. 보석 겉면에 "I have made this ring for Lyria" -Adol christin- 라는 글귀가 적혀 있다.
  = 차후 데이터 상세 설정.
 〔도스팡고의 고기*10 (식량 / 노멀)〕: 도스팡고의 고기. 구워 먹으면 삼겹살 비슷한 맛이 난다. 먹을 수 있다.
  = 사용 시 식량 1끼 분 효과.
 〔도스팡고의 뼈*10 (소재 / 노멀)〕: 도스팡고의 뼈. 단단해서 무기로 만들 수 있고 그대로도 사용 할 수 있다.
  = 그대로 사용 시 공격력+10, 둔기 취급(아이템 종류가 무기 / 한손으로 변경). 소재로서 사용 할 수도 있으나 경우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진다.
 〔도스팡고의 해머 (무기 / 레어 / 양손)〕: 도스팡고의 엄니로 만들어진 해머. 파괴력은 굉장하나 그만큼 무겁고 다루기 힘들다.
  = 명중-5, 대미지+65. STR 10 이상 사용 가능.
 〔화살 촉*7 (소재 / 노멀)〕: 화살 촉. 화살을 만들 때 쓰인다.
  = 화살을 만들 때 사용 되며, 사용 시 공격력+10 화살 제작 가능. 제작 시 화살대 필요.
 〔갓 핸드 (방어구 / 매직 / 기타)〕: 헤라클레스의 사자 가죽. 뛰어난 아이템이나 대부분의 능력이 봉인된 상태다.
  = 방어구+20.

 〔성스러운 로켓 (액세서리 / 노멀 / 기타)〕: 사진이나 그림 등을 담아 목에 거는 장신구. 외견에는 성스러운 느낌의 조각이 양각 되어 있다.
  = INT+1. 페이트 테스타로사 지급.

▲────────────────────────────────────────▲

79 어장 기준.
1. 1회용 공간이동장치가 휴대용 차원문 생성장치로 업데이트.
2. 갓 핸드 추가.

93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01:41:54

※인벤토리 링의 비전투 사용에 관해.

전투 사용 시: 적힌대로.
비전투 사용 시: 사용 시 하나의 행동 타임(오전, 오후, 저녁, 밤) 간 지속. 예를 들어 다재다능을 저장했다가 오후 사용 시 보정, 저녁에는 사라지는 식.

94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14:09:44

오늘 연재는 빠르면 8시, 늦으면 9시 시작합니다.

95 이름 없음 (0934637E+6)

2017-10-13 (불탄다..!) 15:58:30

훈련소 참치. 오늘 수료하고 집에 왔습니다아아으아아아아!!!!!!! 그런디 18어장이나 하다니 따라가기가 겁나 벅차다아아아아앙

96 이름 없음 (0934637E+6)

2017-10-13 (불탄다..!) 15:58:54

9.18일~10.13일. 잘 다녀왔습니다!

97 이름 없음 (0934637E+6)

2017-10-13 (불탄다..!) 16:00:18

매일매일 캡틴어장이 생각나는 하루하루였습니다! 오늘은 얼마나 연재했을까? 난 10시에 자는데 지금쯤 캡틴은 연재하겠지? 나도 참여하고 싶다!!! 를 늘 생각하며 보냈으야!!!!

98 이름 없음 (0934637E+6)

2017-10-13 (불탄다..!) 16:16:01

@참치들. 훈련소에서 소원 생각하면서 나온 소원인데 이거 어때?

외전으로, 히로인들이 남자 주역들이랑 데이트 약속을 했는데, 히로인 측에서 약속을 까먹는 바람에 바람 맞혔다면?

나는 모모코, 유카리, 마리아, 마키, 마나카, 그리고 그이외의 히로인 사이토는 융융, 젠키치는 후미카, 이자요이는 사쿠라, 야라나이오는 시노아.

이렇게해서 한 8시간 가까이 남자를 바람맞혔다가 그제서야 약속이 기억났을때, 히로인들의 반응이 보고 싶은데.

99 이름 없음 (4774711E+6)

2017-10-13 (불탄다..!) 16:45:29

>>98 괜찮은데.

100 이름 없음 (0934637E+6)

2017-10-13 (불탄다..!) 17:00:47

지원화도 몇장 그려놓은게 있지만, 오늘은 일단 영화보러가야해서 나중에! 누나 말로는 조진웅이라고 하나? 그 사람 온다고 해서.

101 이름 없음 (7376172E+5)

2017-10-13 (불탄다..!) 17:06:02

훈련소 참치는 수고했어 그리고 잡담은 잡담판 있으니까 거기가서 해야해

102 이름 없음 (7469146E+5)

2017-10-13 (불탄다..!) 18:17:48

훈련소참치 벌써 나왔냐
어제 간것같은데.

103 실업희망자◆zb1wG8Cj56 (769231E+56)

2017-10-13 (불탄다..!) 18:30:53

진짜 벌써 나왔냐. 어제 간 거 같은데.(쓰레기

하여간 드디어 나와서 축하하고 반갑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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