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어장주가 연재하는 AA 작품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의 임시 잡담판입니다. 1. 단기간, 혹은 장기간 동안 이야기가 진행 되지 않을 것을 감안하여 만든 잡담판입니다. 어장에 관련 된 잡담만 부탁드립니다. 2. 어장주인 실업희망자◆zb1wG8Cj56를 제외한 다른 분들은 나메를 달 수 없습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토론합시다. 4. 잡담판은 임시 잡담판일 뿐, 계속해서 따로 만들 생각은 없습니다. 아마 이 잡담판으로 끝일 거 같습니다.
〔Active aXe (무기 / 레어 / 한손)〕: 한손도끼. 공격이 명중했을 때, 대상의 DEX가 깎인다. 하루 1번 어빌리티 'X'를 발동할 수 있다. 봉인되어 성능이 낮아져 있다. 〔Active aXe.exe (무기 / 유니크 / 한손)〕: 양손도끼라고 착각할 법한 크기의 한손도끼. 사용 시 STR 제한이 있다. 공격이 명중했을 때, 대상의 DEX가 깎인다.하루 3번 어빌리티 'X'를 발동할 수 있다. 3일에 1번 어빌리티 '랜섬웨어'를 쓸 수 있다. 〔X (액티브 / ?랭크)〕: 발동시 적군과 아군의 모든 어빌리티를 무효화한다. 〔랜섬웨어 (액티브 / ?랭크)〕: 상대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데 성공하고 다이스 판정에도 성공할 경우,상대는 디버프 어빌리티를 각성한다.
디버프 어빌리티-스탯이 내려가거나 전투 등에 방해되는 어빌리티. 패시브다. 예시) 〔물구나무의 화신 (패시브 / ?랭크)〕: 전투 시 물구나무를 선다. 손 슬롯을 이용하는 모든 장비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허약체질 (패시브 / ?랭크)〕: STR에 마이너스 보정
〔호텔 라플레시아 (도구 / ?? / 한손)〕: 새장. 한 손에 들고 발동하면(SP 소비) 그쪽 손이 분리되고 3개가 되며, 새장이 공중에 띄워진다. 손 슬롯이 2개 늘어나는 대신, 공중에 떠다니는 세 손은 STR이 절반인 것으로 취급한다. (HP 예외) 상대에게 일정량의 대미지를 입힐 경우 그 대미지를 무효화하는 것으로 상대의 장비 슬롯 1개를 새장 안에 가둘 수 있다. 이 행위는 반복이 가능하다. 상대에게 사망할 정도의 대미지를 입힌 경우 그 대미지를 무효화하는 것으로 상대 신체 전체를 새장 안에 가둘 수 있다.
[신호 액스 (무기/레어/한손/양손겸용)] : 한손, 두손 모두 사용 가능한 신호등 모양을 한 도끼. 공격력 +70. 명중 +5 양손으로 사용시 공격력 +10 명중+3 추가.
전투시 도끼 중앙의 빨간 버튼을 누르면 [기다려-요!] 라는 소리와 함께 차지가 시작된다. 그리고 한 번 모든 차례가 돌아간 후 자신의 차례가 왔을 때 [가도되-요!] 라는 소리와 함께 차지가 끝나며 차지 어택이 가능해진다. 오래 기다릴수록 위력이 더 강해지나 한 번 차지한 이후에 공격에 사용하지 않을 시 자동으로 차지는 취소된다. 차지 어택을 사용한 다음 턴에는 차지 어택 사용 불가능.
차지 어택은 차지에 사용된 턴x10 만큼 데미지가 증가한다. (EX: 보스 몬스터-나-이자요이-모모코-마리아-유카리일때 1페이즈인 상태에서 두번째 턴 상대인 내가 해당 턴에서 차지를 사용시 이자요이, 모모코, 마리아, 유카리, 보스 몬스터, 그리고 2번째 페이즈의 나에게 다시 올 때까지 총 6번의 턴이 있었으므로 총합 60의 데미지가 추가된다. 그리고 사용한 후엔 다음 3페이즈에선 차지 어택 선택 불가능. 4페이즈부터 다시 선택 가능하다.)
〔천상부지 유아독손 (도구 / ?? / 기타)〕 : 인벤토리 링과 세트로 존재하는 인형. 일정량의 SP를 소모하여 인형 부분을 상대에게 귀속시킬 수 있다. 이때 상대 장비 슬롯(기타)를 1개 소모한다. 미터기가 붙어 있으며, 인벤토리 링의 주인이 sp를 소모한 공격을 하여 인형이 붙어 있는 상대에게 명중했을 경우, SP에 비례해 미터기가 상승한다. SP를 빚진 상태에서는 인벤토리 링의 주인에게 어빌리티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대신 그 어빌리티에 소모한 SP만큼 미터기가 내려간다. 전투 1턴마다 일정 비율의 복리 이자가 붙는다.
빈 인벤토리가 1칸이라도 있다면 임의로 인벤토리 링 안으로 인형을 회수할 수 있다. 이 경우 미터기는 초기화된다.
〔흑자무상 (도구 / ?? / 기타)〕: 어빌리티 링에 부속된 인형. 손끝에 실이 나와서 대상에게 연결되며, 그 대상이 저항하지 않을 경우시전자의 의사에 따라 대상을 조종할 수 있다. 대상이 시체라도 상관없다. 조종하는 대상은 일정량 공격력이 오른다. 대상이 어빌리티 '힐링 팩터'나 자신을 치유하는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을 경우, 그 어빌리티가 작동하지 않는 대신 그 어빌리티의 랭크에 비례해 추가적으로 공격력이 오른다. 〔닥터 브라이스 (도구 / ?? / 기타)〕: 어빌리티 링에 부속된 인형. 대상의 HP를 회복한다. 어빌리티 링의 주인이 어빌리티 '힐링 팩터'와 같은 자신만을 치유하는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을 경우 그 어빌리티의 효과 또한 상대에게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