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모든 게임의 공통점: 내가 할 때는 약캐인데 상대가 잡으면 개캐.
[개요] 아지트 명: 서바이벌 부실. 아지트 소유주: '주인공'. 아지트 크기: 중(中). 아지트 위치: 본관 2층. 아지트 개요: '서바이벌 부'의 거점. 원래는 빈 교실인 걸 '학생회'로부터 받은 것이며 현재 서바이벌 부의 부실로 쓰이고 있다.
[보관품 (4 / 10)] 〔도스팡고의 엄니 (소재 / 매직)〕: 도스팡고의 턱에 달려 있던 엄니. 날카로운 만큼 무기로 만들어 쓸 수 있다. = 해머 관련 무기 제작 시 공격력+25. 그 외 무기 제작 시 공격력+15. 〔도스팡고의 뼈*10 (소재 / 노멀)〕: 도스팡고의 뼈. 단단해서 무기로 만들 수 있고 그대로도 사용 할 수 있다. = 그대로 사용 시 공격력+10, 둔기 취급(아이템 종류가 무기 / 한손으로 변경). 소재로서 사용 할 수도 있으나 경우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진다. 〔도스팡고의 고기*10 (식량 / 노멀)〕: 도스팡고의 고기. 구워 먹으면 삼겹살 비슷한 맛이 난다. 먹을 수 있다. = 사용 시 식량 1끼 분 효과. 〔도스팡고의 고기*10 (식량 / 노멀)〕: 도스팡고의 고기. 구워 먹으면 삼겹살 비슷한 맛이 난다. 먹을 수 있다. = 사용 시 식량 1끼 분 효과.
▲────────────────────────────────────────▲
그리고 여기서 아지트 등장.
1. 아지트가 나타났습니다. 아지트 中 규모는 인원 10명, 보관품 10개를 배치 할 수 있습니다. 2. 보관품에서 같은 이름의 소재, 식량은 최대 10개까지 한 칸에 넣을 수 있습니다.
1. 아이템은 총 7가지 종류와 5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모든 아이템에는 종류와 등급이 존재한다. 1-1. 종류는 각각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도구, 식량, 소재, 기타로 나뉜다. 1-2. 등급은 각각 노멀, 매직, 레어, 유니크, 레전더리이며 노멀이 최하, 레전더리가 최상 등급이다.
2. 각 캐릭터는 무기나 방어구, 기타 아이템을 착용함으로써 자신의 몸을 보호하거나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이런 행위를 장비라고 부른다. 2-1. 장비는 슬롯에 따라 아이템 착용이 가능하다. 슬롯은 손 2개, 몸 하나, 기타 둘. 각 슬롯에 해당하는 수만큼 아이템을 착용 할 수 있으며 슬롯이 다 차면 다른 아이템 착용 불가. 2-2. '손' 슬롯은 장비 중 손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무기나 방패 등이 여기에 포함 되며 장비에 설정 된 손 슬롯 개수를 사용한다. 2-2-1. 예를 들어 '나이프(무기/노멀/한손)' 장비라면 손 슬롯 2개, 양손에 하나씩 착용이 가능하나 '투핸드 소드(무기/노멀/양손)'는 손 슬롯 2개를 사용하므로 하나만 착용. 2-2. '몸' 슬롯은 장비 중 몸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아주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대부분 방어구(옷, 갑옷 등)가 될 예정. 2-3. '기타' 슬롯은 장비 중 기타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투구나 신발, 액세서리를 비롯한 기타 등등이 추가 된다.
3. 각 캐릭터는 '학생용 가방'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소지품 5칸짜리 가방이다. 3-1. 소지품 1칸에 같은 이름의 소재, 식량을 최대 5개까지 같이 보관 할 수 있다.
[개요] 아지트 명: 서바이벌 부실. 아지트 소유주: '주인공'. 아지트 크기: 중(中). 아지트 위치: 본관 2층. 아지트 개요: '서바이벌 부'의 거점. 원래는 빈 교실인 걸 '학생회'로부터 받은 것이며 현재 서바이벌 부의 부실로 쓰이고 있다.
[보관품 (4 / 10)] 〔도스팡고의 엄니 (소재 / 매직)〕: 도스팡고의 턱에 달려 있던 엄니. 날카로운 만큼 무기로 만들어 쓸 수 있다. = 해머 관련 무기 제작 시 공격력+25. 그 외 무기 제작 시 공격력+15. 〔도스팡고의 뼈*10 (소재 / 노멀)〕: 도스팡고의 뼈. 단단해서 무기로 만들 수 있고 그대로도 사용 할 수 있다. = 그대로 사용 시 공격력+10, 둔기 취급(아이템 종류가 무기 / 한손으로 변경). 소재로서 사용 할 수도 있으나 경우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진다. 〔도스팡고의 고기*10 (식량 / 노멀)〕: 도스팡고의 고기. 구워 먹으면 삼겹살 비슷한 맛이 난다. 먹을 수 있다. = 사용 시 식량 1끼 분 효과. 〔도스팡고의 고기*10 (식량 / 노멀)〕: 도스팡고의 고기. 구워 먹으면 삼겹살 비슷한 맛이 난다. 먹을 수 있다. = 사용 시 식량 1끼 분 효과. 〔화살 촉*7 (소재 / 노멀)〕: 화살 촉. 화살을 만들 때 쓰인다. = 화살을 만들 때 사용 되며, 사용 시 공격력+10 화살 제작 가능. 제작 시 화살대 필요.
1. 아이템은 총 7가지 종류와 5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모든 아이템에는 종류와 등급이 존재한다. 1-1. 종류는 각각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도구, 식량, 소재, 기타로 나뉜다. 1-2. 등급은 각각 노멀, 매직, 레어, 유니크, 레전더리이며 노멀이 최하, 레전더리가 최상 등급이다.
2. 각 캐릭터는 무기나 방어구, 기타 아이템을 착용함으로써 자신의 몸을 보호하거나 공격력을 올릴 수 있다. 이런 행위를 장비라고 부른다. 2-1. 장비는 슬롯에 따라 아이템 착용이 가능하다. 슬롯은 손 2개, 몸 하나, 기타 둘. 각 슬롯에 해당하는 수만큼 아이템을 착용 할 수 있으며 슬롯이 다 차면 다른 아이템 착용 불가. 2-2. '손' 슬롯은 장비 중 손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무기나 방패 등이 여기에 포함 되며 장비에 설정 된 손 슬롯 개수를 사용한다. 2-2-1. 예를 들어 '나이프(무기/노멀/한손)' 장비라면 손 슬롯 2개, 양손에 하나씩 착용이 가능하나 '투핸드 소드(무기/노멀/양손)'는 손 슬롯 2개를 사용하므로 하나만 착용. 2-2. '몸' 슬롯은 장비 중 몸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아주 특별한 경우가 없는 한 대부분 방어구(옷, 갑옷 등)가 될 예정. 2-3. '기타' 슬롯은 장비 중 기타 슬롯을 사용하는 장비를 착용하는 슬롯. 투구나 신발, 액세서리를 비롯한 기타 등등이 추가 된다. 2-4. 슬롯에 아이템을 장비하고 있을 시 아이템을 장비한 것이 되며, 장비 중에는 아이템이 외부 시선에 노출 될 수도 있다.
3. 각 캐릭터는 '학생용 가방'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소지품 5칸짜리 가방이다. 3-1. 소지품 1칸에 같은 이름의 소재, 식량을 최대 5개까지 같이 보관 할 수 있다. 3-2. 원활한 진행을 위해 원래대로라면 가방에 수납 할 수 없는 크기의 아이템(대걸레 자루 등)도 수납한 걸로 취급. 3-2-1. 단, 이런 경우는 가방 안에 들어간 것은 아니며 타인에게 보일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