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5377701>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6)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21 23:41:31 - 2017-05-24 02:15:00

0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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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어장 하나를 잡담으로만 채우신 소감은?>스태프
            |          |
            |     /ヽ   |   날로 먹은 기분이라 좀 많이 그래.
            \   / ̄ヽ /
        .__ __ ,.〈\\>ニニァ    내가 생각해도 이건 아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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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l: : : .∨',:::::ト|゙i \_                         톡 까놓고 참치가 많은 게 이건 아냐잖아.>스태프
     .{ : : : : : : : :゙i : : :」 : : ::', Y´゙i. |: : : : .\
      |: : : : : : : : :\ : : :\ : ',|::::::i |: : : : ',: : `,   예리한 새끼...
     ', : : : : : : : : : | : : : : : : :.',:::::゙i|: : : : . ',: : }
       (,:/:/ニ`ン---r : : : : : ',::::| : : : : : ',: : ',
        `: ´ : : : :V ,r'二ヽ_: : : : :',:|: : : : : : ',_,r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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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16359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4939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9957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33593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49297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51931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66156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68249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75471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77355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85846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94097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11731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21477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2702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303924/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인간적으로 참치가 너무 많다. 그래도 뭐, 동료들 열심히 만들었으니까 밀린 숙제 한 기분으로 넘깁시다.(...)

2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1:58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5.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3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2:05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4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2:11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거기서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5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2:17

◆ 탐색 시스템

0.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정하는 시스템. 목표는 게임성을 느끼게 하는 것. 이를 탐색 시스템 부른다.

1. 탐색 시스템은 주인공(플레이어)이 학교 밖에서 행하는 지형 탐색에 사용한다. 이걸 다른 단체나 인원이 쓸지 여부는 미지수.

2. 탐색은 각 시간(오전, 오후, 저녁, 밤)을 1개 소비하는 것으로 1회 탐색 할 수 있으며,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는 CON 보정치(CON 기본치/3)이다.
 2-1. 예를 들어 주인공(플레이어)의 CON이 7일 경우 CON 보정치는 2. 1회의 탐색에 2칸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
 2-2. 단, 이것은 움직일 수 있는 최대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며 탐색 횟수가 늘어나는 건 아니다. 탐색은 시간 1개에 1회이며 차후 늘어날 수도 있다.

3. 그 지역에서 탐색을 선언하면 자유 앵커 후 dice 1 100을 굴려 제일 높은 수에 대한 앵커를 사용한다. 그 외는 상황에 따라 표 제작 등.

4. 탐색에 성공하면 '지역 탐색도'가 오른다.
 4-1. 지역 탐색도란 그 지역을 얼마나 잘 탐색했냐를 나타내는 수치이며, 높을수록 여러 이득을 얻을 수 있다.
 4-2. 만일 '적'이 있는 지형이라면 dice 1 100을 굴려 지형 탐색도 초과의 수치가 나올 시 적이 등장한다. 이하면 적이 등장하지 않는다.
 4-3. 지역 탐색도는 탐색 성공 시 dice 1 10, 크리티컬 시 dice 11 20이 오른다.

6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4:50

안착!

7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4:55



실패했다

8 이름 없음 (6430826E+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02

정령무기라...

9 이름 없음 (3285375E+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19

실패했나....

10 이름 없음 (3401681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24

신무기인가

11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28

.....마비노기?

12 이름 없음 (946687E+58)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31

다음 어장 만들어오기 전에 화장실갔다 오니 1000이 끝나있는 무서움

13 이름 없음 (045383E+59)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38

실패했다

14 이름 없음 (2706592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39

인간적으로 도배는 하지맙시다.

15 이름 없음 (1968767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39

똥컴이라도 먼지청소만 제대로 하면 조용해진다

16 이름 없음 (8589814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46

칫 유카리의 살의가 궁금했는데....
마도사 + 정령검 이건 이능력 검사라 해야하나?

17 이름 없음 (9932038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47

이번에도 정령 관련인가.

18 이름 없음 (1302335E+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48

소방도끼에 정령이 생겼어요!도 좋지않음?

19 이름 없음 (7144626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5:58

990에 누르니 카드가 죽었다고 뜬다..ㄷㄷㄷ

20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6:07

실패했다...실패했다...실패했다...

21 이름 없음 (6473946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6:08

무기!!!!

22 이름 없음 (2650913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6:12

이번 1000잡으신분 대단하신게 쭉 아무말 안 하다가 한 번에 잡으셨어.
당신이 타이밍의 신입니까!

23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6:34

>>22 숙련된 스나이퍼인듯?ㅋ

24 이름 없음 (6473946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7:10

>>22 과도한 마솝은 컴을 느,리게 할뿐

25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7:36

하여간 1000 접수하고, 새 어장 갈았으니 이제 끝내면 되겠네!

26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7:54

>>24 이 무슨 패기 넘치는 발언이니...

27 이름 없음 (3285375E+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7:54

진짜로 스토리 진행 없이 어장만 갈다니....

28 이름 없음 (2706592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8:28

>>13 다음부터는 도배 하지말아주세요

29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8:28

그러면 끝내기 전에 이건 진짜 반 진지하게 드리는 말씀입니다

반은 장난이긴 하지만 반은 진짜 진지하게 고민하는 겁니다

30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9:01

음?

31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9:01

다음부터는 도배 제가 막도록 적을 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도배 괜찮겠지 싶었는데 안 괜찮네.(...)

32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9:35

하여간 진짜 진지하게 말하는 건데



만일 1000 1개 제공해 줄 테니까 서기로 잠깐 일 좀 하실래요 하시면 하실 분 계십니까.(...)

33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9:44

확실히 좀 그렇죠?

34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0:10

저 캐릭터 시스템이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었고 제가 생각하는 것도 있어서 추가하고 빼고 해야 하는데

그게 안 되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귀찮아!!!

35 이름 없음 (2706592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0:34

@서기가 뭐죠 캡틴?

36 이름 없음 (8589814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0:48

>>32 즉 위키 생성 및 정리를 말하시는 건가요? (참고로 저는 못해요)

37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0:53

캐릭터만이 아니라 시스템 전체를 뜯어 고쳐야 하는데 새로 적고 빼고 양식에 맞춰 정리하기가 귀찮아서 쟤가 갱신이 안 됩니다

그렇습니다 그런 것입니다

38 이름 없음 (8268861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0:56

백과에 등록하시는 것 말씀하시는 건가?

39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1:29

>>35 사이킥 능력으로 아군을 강화시키거나 적을 공격하고 약화시키는 직업입니다.(뭔가 장르 다르지않아?!)

40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1:59

>>35 서기...라고 말은 했지만, 하게 되면 제가 새 어장 파서 이래이래 말씀 드리면 저 맨 위의 시스템처럼 보기 좋게 정리해 주시는 걸 해 주실 분을 반 진지하게 고민 중입니다

>>36 위키는 괜찮습니다 아니 안 만들어 줘도 돼 제발

41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3:49

하여간 반 장난 반 진지하게 고민해 보는 걸로 하고 오늘은 여기까지.

오늘은 연재를 할지 말지 모르겠읍니다. 확실해지면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42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4:01

확실히 아군 캐릭터들도 많아졌고 이것저것 복잡해지니...

누가 하실분 나오시려나?

43 이름 없음 (6473946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4:13

수고했어! 캡틴!

44 이름 없음 (2706592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4:17

수고했습니다!

45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4:18

기다릴께!

46 이름 없음 (7144626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4:48

내일되기 6분전...

47 이름 없음 (6146745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4:57

수고했어 캡틴-!

48 이름 없음 (7144626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5:14

수고하셨습니다.

49 이름 없음 (8589814E+5)

2017-05-21 (내일 월요일) 23:55:27

수고하셨습니다~~

50 이름 없음 (422692E+60)

2017-05-22 (모두 수고..) 00:10:03

잠시 드라마 본 사이에 캐릭터 앵커가 지나가고 새 어장이 시작되었네... ㄷㄷ
그나저나 어장주 위키 만들면 정리하기 되게 편할텐데 말야...

51 실업희망자◆zb1wG8Cj56 (2677647E+6)

2017-05-22 (모두 수고..) 00:36:17

사실 저는 어장 하나마다 txt 파일로 따로 작성을 한 뒤 올리는 방식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25번 파일은 딱 여니까 서비스씬 빔─── 빼고 아무 것도 없어

52 실업희망자◆zb1wG8Cj56 (2677647E+6)

2017-05-22 (모두 수고..) 00:36:26

참 기분이 그래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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