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95377701> [AA/앵커/다이스]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6) :: 1001

실업희망자◆zb1wG8Cj56

2017-05-21 23:41:31 - 2017-05-24 02:15:00

0 실업희망자◆zb1wG8Cj56 (114301E+56)

2017-05-21 (내일 월요일) 23:41:31


              ____
            /       \
            |   /   \ |                            어장 하나를 잡담으로만 채우신 소감은?>스태프
            |          |
            |     /ヽ   |   날로 먹은 기분이라 좀 많이 그래.
            \   / ̄ヽ /
        .__ __ ,.〈\\>ニニァ    내가 생각해도 이건 아냐...
       /: : < : : : : : : \  /゙i ゙i、
      , ' .: : : : : : : : : : :l: : : .∨',:::::ト|゙i \_                         톡 까놓고 참치가 많은 게 이건 아냐잖아.>스태프
     .{ : : : : : : : :゙i : : :」 : : ::', Y´゙i. |: : : : .\
      |: : : : : : : : :\ : : :\ : ',|::::::i |: : : : ',: : `,   예리한 새끼...
     ', : : : : : : : : : | : : : : : : :.',:::::゙i|: : : : . ',: : }
       (,:/:/ニ`ン---r : : : : : ',::::| : : : : : ',: : ',
        `: ´ : : : :V ,r'二ヽ_: : : : :',:|: : : : : : ',_,rー'、
       {∨ : : :└」_,r' 二 ヽ: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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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568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0688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79064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2347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84763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391484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0254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74870/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0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09662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16359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49397/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29957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335938/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49297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51931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6):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66156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7):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68249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8):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75471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19):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773554/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0):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858461/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1):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4940975/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2):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117312/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3):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214779/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4):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270203/
'당신'의 학교는 이세계에서 생존하는 모양입니다. (25): http://bbs.tunaground.net/trace.php/anchor/1495303924/

이 어장은...

0. 어장주의 기분 전환을 위해 만들어진 어장입니다. 따라서 언제든 연재 중지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일본에서 연재 됐던 이세계 치렘(원제: 야루오의 학교가 이세계에 전이한 것 같습니다)에서 모티브를 따 왔지만 전개는 완전히 다릅니다.
2. 기본적으로 앵커와 다이스의 비율이 매우 높은 어장입니다. 참치들이 자유로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3. 내 의견이 소중하듯 남의 의견도 소중합니다. 서로 존중하며 즐깁시다.
4. 인간적으로 참치가 너무 많다. 그래도 뭐, 동료들 열심히 만들었으니까 밀린 숙제 한 기분으로 넘깁시다.(...)

117 이름 없음 (6743283E+6)

2017-05-23 (FIRE!) 19:02:10

으앙!

118 이름 없음 (277991E+73)

2017-05-23 (FIRE!) 19:16:05

>>116 어쩐지 그럴거 같았어

119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19:16:26

으앙 기쁨과 슬픔의 눙물!

120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19:44:09

◆ 캐릭터 시스템

1. 프로파일은 그 캐릭터의 신상명세를 나타내는 것. 별다른 건 없다.

2. 스테이터스는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나타내는 것. 그 캐릭터의 능력치를 수치화한 것이며 평범한 성인 1명의 능력치는 3이다. 이걸 기본 능력치라 부른다.
 2-0. 능력치 안에 있는 괄호는 능력 보정치이며 행위 판정에 사용한다. 행위 판정에 관해서는 차후 설명하며,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으로 구한다.
 2-1. STR은 근력. 근력이 얼마나 강한가, 내구성이 얼마나 뛰어난가 등을 나타낸다. HP, 대미지를 관장한다.
 2-2. DEX는 민첩. 손재주나 순발력, 민첩성 등을 나타낸다. 명중과 회피를 관장한다.
 2-3. INT는 지력. 지식적 자료 저장이나 처리 속도가 늘어난다. 그러나 지력이 뛰어나진다고 지혜로운 건 아니니 주의할 것. 정신적인 부분을 관장한다.
 2-4. CON은 체력. 체력의 뛰어남이나 체질적인 것 등을 나타낸다. SP, 방어력, 행동 포인트를 관장한다.
 2-5. HP는 히트 포인트, SP는 스태미너 포인트를 나타낸다. HP는 전투 시에 사용하며, SP는 어빌리티나 기타 행동에 사용한다.
 2-6. 스테이터스는 10P를 소비해 1을 올릴 수 있다.

3. 어빌리티는 그 캐릭터의 특수능력을 나타내는 것. 플레이어가 아닌 이들은 절대 가질 수 없다.
 3-1. 어빌리티는 크게 패시브와 액티브로 나뉜다. 패시브는 조건을 만족하면 항시 발동하는 것, 액티브는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것.
 3-2. 어빌리티는 E랭크부터 D, C, B, A, S랭크까지 랭크가 구분 되어 있다. E랭크가 제일 안 좋은 랭크이며 뒤로 갈 수록 좋은 랭크.
 3-3. 어빌리티 사용 시 SP를 소비한다.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3-4. 어빌리티 상승 시 소비 되는 P는 E랭크에서 D랭크 10P, D랭크에서 C랭크 20P, C랭크에서 B랭크 50P, A랭크 이상은 특정 조건 만족 후 P 사용.

4. 스킬은 그 캐릭터가 후천적으로 배우는 기술을 나타내는 것. 이는 인간이 전원 가지고 있는 것이기도 하다.
 4-1. 스킬의 표기법은 '스킬 이름(해당 능력치) Lv'로 표기 된다. 예시: 파쿠르(DEX) 2Lv.
 4-2. 캐릭터가 행위 판정을 할 때 관련 스킬이 있다면 레벨만큼 보정을 받는다. 가령 날렵한 이동을 할 때 파쿠르 스킬을 통해 레벨 수만큼 + 보정을 받는 것.
 4-3. 스킬은 5P를 소비해 1Lv을 올릴 수 있다.

121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19:44:15

◆ 전투 시스템

0. 전투를 비롯한 대부분의 행위 판정에는 dice 1 20을 쓴다. 어떤 상황이든 1은 펌블, 20은 크리티컬로 취급한다.
 0-1. 행위 판정이란 어떤 행위(또는 행동)에 대한 판정을 말한다. 이 판정을 통해 그 행위(행동)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0-2. 따로 언급 되는 판정이 있다면 그 판정을 사용한다.
 0-3. 판정 시 능력치 보정을 받는다. 이때 받는 보정은 능력치/3(소수점 이하 버림)이며, 최소 1이다(DEX가 20이고 DEX 판정을 할 때 dice 1 20+6으로 판정한다는 것).

1. 전투는 턴제. 1턴에 한 번씩 행동 할 수 있으며 모든 사람들의 턴이 끝나면 다음 턴으로 넘어간다.
 1-1. 행동 순서는 DEX 기본치가 높은 순서대로 진행. 행동 순서에 관련된 어빌리티가 있으면 그걸 우선시 한다.
 1-2. 만일 DEX가 같다면 dice 1 20으로 DX 대결 판정. 이긴 사람이 선수권을 취한다.

2. 자기 턴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은 크게 기본 공격, 방어 향상, 어빌리티, 스킬, 아이템, 기타로 나뉜다.
 2-1. 기본 공격은 말 그대로 기본적인 공격. 모든 공격의 기본이다.
  2-1-1. 공격 시 상대와 DEX 대결 판정{dice 1 20+(DEX/3)}. 이긴 쪽의 승리이며 비겼을 시는 dice 1 2로 결정한다.
  2-1-2. 공격 성공 시 dice 1 10+STR 기본치(나누지 않은 기본 수치)로 대미지 판정. 이후 어빌리티의 효과를 적용하고 상대의 방어력을 뺀 최종 수치를 상대의 HP에서 뺀다.
  2-1-3. 만일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울 시 방어 측도 크리티컬이 아닌 한 어떤 수치든 방어 실패. 공격 측이 크리티컬을 띄우면 대미지에 +dice 1 10이 추가 된다.

 2-2. 방어 향상은 자신이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고 방어를 굳히는 것. 방어의 종류는 회피와 막기로 나뉜다.
  2-2-1. 회피는 회피 판정을 시도해 공격을 피하는 것. 성공 시 공격을 피하지만 실패 시 공격을 맞는다.
  2-2-2. 막기는 다음 공격에서 회피 판정을 포기하는 대신 방어력을 올리는 것. 이때 CON 기본치(나누지 않은 수치)만큼 방어력이 오른다.
  2-2-3. 방어 향상 시 양쪽 다 보정으로 +dice 1 10이 추가 된다.

 2-3. 어빌리티는 턴을 소비 해 자신의 어빌리티를 사용하는 것. 효과는 어빌리티 나름.

 2-4. 스킬은 자신이 지닌 스킬을 사용해 전투에 여러 효과를 보정 받는 것. 스킬을 한 번의 행동 횟수에 한 개만 쓸 수 있으며 사용 시 5SP가 소비 된다.

 2-5. 아이템은 자신이 가진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 효과는 앵커를 받거나 정해진 효과를 사용한다.

 2-6. 기타는 평소에는 나타나지 않는 커맨드. 앵커가 필요하거나 기타 상황이 찾아올 때 나타난다.

122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19:44:21

◆ 호감도 시스템

0. 호감도란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1. 호감도는 기본 0으로 시작하며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10에서 +10까지 오르고 내린다.(+면 호감, -면 적대)
 1-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0~3을 소, 4~6을 중, 7~9를 대, 10을 극대로 구분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1-2. 호감도에 따라 그 캐릭터가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호감이면 우호적, 적대면 적대적.
 1-3. 호감도는 각각 범위의 끝자락(소 3, 중 6)에서 호감도를 누적해야 하며 그 누적이 다 차면 그걸 소비해 +1이 오른다.
  1-3-1. 호감도 소는 2, 중은 3, 대는 5의 누적 범위를 가지고 있다. 호감도 소에서 중으로 오르려면 호감도가 +3에서 +2를 더 쌓으면 중(+4)으로 오르는 셈.
  1-3-2. 단, 적대도는 이런 게 없이 그대로 직접적으로 쌓인다.

2. 호감도는 최대 대, +9까지 오르며 그 후 누적치 5를 쌓은 뒤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만 극대, +10까지 상승 시킬 수 있다.

3. '호감도: 중'이 된 캐릭터가 있으면 호감도가 중이 된 뒤 그 캐릭터를 만나면 그 캐릭터의 '최후의 일선'을 알 수 있다.
 3-1. 최후의 일선이란 그 캐릭터의 행동 방침의 근원이다. 그것이 신념일지, 목숨일지, 다른 무엇일지는 캐릭터마다 다르다.
 3-2. 최후의 일선은 그 캐릭터가 양보 할 수 없는 것이며 '호감도: 중'까지는 주인공(플레이어)이라 해도 꺾을 수 없다.(단, 호감도: 대 이상부터는 가능)
 3-3. '호감도: 극대'가 된 캐릭터는 최후의 일선보다 주인공(플레이어)을 우선시 한다.

4. '호감도: 중' 이상인 캐릭터는 '동료'로 영입 할 수 있다. 동료가 되면 같이 전투를 하거나 움직이는 등 여러 가지가 가능하다.

5. '호감도: 대'인 캐릭터는 하루에 한 번, 주인공(플레이어)의 '부탁'을 들어준다. 주인공(플레이어)이 자유 행동하듯 부탁한 걸 자유 행동으로 판정.
 5-1. 부탁은 매일 아침, 주인공(플레이어)의 아침 자유 행동을 소비함으로써 '호감도: 대'인 캐릭터 전원에게 부탁 할 수 있다.

123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19:44:29

◆ 자유 행동 시스템

0. 하루는 오전, 오후, 저녁, 밤 타임으로 구분 되며 밤을 제외한 한 번씩 '자유 행동'을 할 수 있다.

1. 자유 행동은 기본적으로 각 타임에 1번씩 가능하며, 방식은 앵커로 받는다.
 1-1. 참여자는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자유로이 선언 후 dice 1 100을 굴린다. 그 중 제일 높은 주사위를 포함한 선언을 채택한다.
  1-1-1. 단, 행동은 1번의 행동에 끝낼 수 있는 행동에 한한다. 예를 들어 '무기를 만든다'는 1번의 행동이지만 '무기를 만들고 / 주방을 탐색한다'는 2회의 행동.

2. 밤 타임에는 '종례 방송'을 보지 않는다고 하는 한 자유 행동 시간이 없다. 그 대신 밤에는 '인연 행동'이 가능하다.
 2-1. 인연 행동이란 누군가를 만나는 걸 말한다. 방식은 자유 행동과 마찬가지로 만나고 싶은 캐릭터를 선언 후 dice 1 100. 제일 높은 주사위를 포함한 선언을 채택한다.
 2-2. 인연 행동이 발생하면 그 캐릭터를 만나게 되며 무얼 할 것인가 다시 선언 후 dice 1 100. 제일 높은 주사위를 포함한 선언을 채택하며 거기에 따라 호감도가 오르고 내린다.

124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19:44:35

◆ 세력 시스템

0. 5명 이상이 모여 꾸린 무리를 '세력'이라 칭한다. 4명 이하까지는 세력으로 치지 않는다.

1. 각 세력은 주인공(플레이어)에 대한 세력 호감도를 지니고 있다. 세력 호감도는 개인 호감도와 별개이며 기본적으로 0으로 시작한다.

2. 세력 호감도는 주인공(플레이어)의 행동에 따라 오르고 내려가며 -10에서 +10까지 있다(+면 호감, -면 적대).
 2-1. 호감도는 각각 호감과 적대가 있으며 3, 6, 9, 10에 따라 소, 중, 대, 극대로 구분 된다(호감 소, 적대 중 등으로 표기).
 2-2. 호감도에 따라 각 세력이 주인공(플레이어)에게 대하는 행동이 달라진다.

3. 세력 호감도가 오르고 내리는 조건은 행동 시 그 세력에 관한 행동, 정보 등에 따라 다르다.

4. 세력이 되는 조건을 갖췄다고 해서 곧바로 세력이 되는 건 아니다. 세력은 세력 설립을 선언했을 때 비로소 세력이 된다.
 4-1. 그러나 주변에서 봐도 명백하게 세력이라고 보이는 경우(Ex: 끊임없이 서로 뭉쳐다니는 사람들)에는 강제로 세력화가 진행 된다.

5. 세력이 갖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5-1. 세력만의 아지트를 생성 할 수 있다. 아지트에서 일어나는 일은 특별한 판정이 없는 한 외부에 알려지지 않는다.
 5-2. '동료'들에게 방침을 '지시' 할 수 있다. 이 방침은 주인공(플레이어)의 자유 행동 1회로 간주하며 판정은 전부 똑같이 한다.
  5-2-1. 지시는 매일 아침에 내리며 이 지시에는 행동 횟수를 소비하지 않는다. 또한 결과는 저녁에 학교에 있을 시 듣게 된다.(저녁이 시작 할 때 학교에 없으면 다음 날 아침.)
  5-2-2. '호감도: 대'인 캐릭터에게는 지시를 2회 내릴 수 있다.
 5-3. 아지트의 개인 창고에 물품을 보관 할 수 있다. 보관 가능한 개수는 아지트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125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19:44:47

이제 탐색 시스템만 손 보면 된다

크아아아아

126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19:46:38

진짜 노 플롯 노 시스템으로 시작한 게 어쩌다가 여기까지 오게 된 거냐.

이 이상 시스템이 늘어버리면 나 이 어장 포기해 버리고 말아. 그러니까 늘지 마...(처량)

127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19:50:42

>>126 그것은 캡틴의 재능과 노력......

128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19:51:33

이야 어빌리티 S랭크까지 생겼어!!! 저건 도대체....

129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19:54:05

그리고 커뮤시스템 떴다!!! 이야호!

130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19:56:04

그리고 세력화하면 동료들한테 6가지에다 호감도 보정으로 3번 더시킬수 있으니 세력화 선언 필요할것 같다.

131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19:57:34

물론 유카리가 소원으로 커뮤 발생하면 이지만.

132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19:59:46

8시가 다되가는데 다른 참치들 없나???

133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00:16

8시. 체크.

134 이름 없음 (7999505E+6)

2017-05-23 (FIRE!) 20:00:33

ㅊㅋ

135 이름 없음 (277991E+73)

2017-05-23 (FIRE!) 20:01:30

ㅊㅋ

136 이름 없음 (7357591E+7)

2017-05-23 (FIRE!) 20:01:35

ㅊㅋ 오오 시작이다!!

137 이름 없음 (1880688E+6)

2017-05-23 (FIRE!) 20:02:47

ㅊㅋ

138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03:06

ㅊㅋ

139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04:49

참치들이 바쁜것인가 화력이 부족해보인다.

140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06:24

화력이 부족한 게 아니라 드디어 거품이 빠진 거지

사실 내가 봐도 여기 좀 많이 이상하긴 했어(속닥)

141 이름 없음 (5372255E+6)

2017-05-23 (FIRE!) 20:07:15

ㅊㅋ

142 이름 없음 (3004098E+6)

2017-05-23 (FIRE!) 20:08:14

ㅊㅋ

143 이름 없음 (9210277E+6)

2017-05-23 (FIRE!) 20:09:34

ㅊㅋ

144 이름 없음 (3579628E+6)

2017-05-23 (FIRE!) 20:09:44

ㅊㅋ

145 이름 없음 (7754483E+6)

2017-05-23 (FIRE!) 20:10:04

나를 잊으면 곤란하다고 ㅊㅋ

146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11:05

으아아 컴퓨터 진정해라

147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12:23

으앙 컴퓨터님!!!!

148 이름 없음 (277991E+73)

2017-05-23 (FIRE!) 20:12:32

10명은 채웠네.

149 이름 없음 (5215851E+7)

2017-05-23 (FIRE!) 20:13:12

ㅊㅋ

150 이름 없음 (7754483E+6)

2017-05-23 (FIRE!) 20:14:37

초호기의 폿주!

151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16:51

어떻게 진정은 한 거 같습니다

8시 20분 시작합니다

152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17:09

야 신난다!

153 이름 없음 (7754483E+6)

2017-05-23 (FIRE!) 20:17:26

사도박멸

154 이름 없음 (3004098E+6)

2017-05-23 (FIRE!) 20:17:37

3분!

155 이름 없음 (9939276E+6)

2017-05-23 (FIRE!) 20:18:52

ㅊㅋ

156 이름 없음 (9172141E+6)

2017-05-23 (FIRE!) 20:19:37

1분

157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21:59

그러면 일단 점심일텐데 뭐 해야하나?

158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22:20

시작 전 오류 정정을 하자면

60명이 아니라 62명이 죽었습니다

스타트

159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22:34

세력화 선언은 저녁에 하고 아이템 찾기? 아니면 커뮤 푸쉬?

160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22:49

많이 죽었다!!

161 이름 없음 (3766309E+7)

2017-05-23 (FIRE!) 20:23:36

@ 캡틴 총 죽은 인원 말하는거야? 아니면 새벽사건으로 인한 사망자만?

162 이름 없음 (0351719E+6)

2017-05-23 (FIRE!) 20:23:58

뭔지모르지만 ㅊㅋ!

163 이름 없음 (2630576E+7)

2017-05-23 (FIRE!) 20:24:11

ㅊㅋㅊㅋ

164 이름 없음 (1930029E+6)

2017-05-23 (FIRE!) 20:24:47

아 처음 2명은 따로 계산이가

165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26:18

>>161 새벽 사건 사망자 = 총 죽은 인원.

게임이 정식으로 시작 된 순간, 식량 배급 때 맨 처음 2명은 빼고 계산했으니까요.

166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26:45

체육관 19명, 바깥 41명, 6일 처음에 죽은 2명. 총 62명.

167 실업희망자◆zb1wG8Cj56 (5669208E+6)

2017-05-23 (FIRE!) 20:26:55


                                            /:::::::::::::::::\              <전이 6일째. 비. 오후. 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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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STEM> 식량 790끼가 소모 됩니다. 잔여 식량: 1,538.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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